[프라임경제] 이번 주 뷰티·패션 및 유통·제약·호텔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메이크온 'LED 패치'
아모레퍼시픽(090430)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이 피부에 초밀착되는 변형 LED 패치로 집광 효율을 높여 고민 부위를 집중 케어하는 뷰티 디바이스 메이크온 LED 패치(페이스&넥)를 새롭게 출시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메이크온 LED 패치,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핏, 숨37° 젤-투-오일 클렌저, fmgt 트로피컬 바이브 컬렉션, 샤워메이트 산양유 바디워시 2종, 아토팜 멜로무드 라인 론칭. © 각 사
메이크온 LED 페이스 패치는 108개의 LED 광원이 피부에 밀착해, 빛의 흩어짐 없이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한다. 40g의 가벼운 무게는 착용 중 피부 처짐을 방지하고, 자유자재로 휘어지는 패치는 피부와 LED 광원(근적외선, 레드, 옐로우, 그린)의 거리를 0.8mm로 줄여 피부 탄력과 톤을 집중 케어한다.
메이크온 LED 넥 패치는 198개의 LED 광원(근적외선, 레드, 옐로우)을 목과 팔 등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통해 피부 보습, 탄력, 탄성, 광채, 유효 성분 흡수 촉진에 대한 개선을 확인했다. IEC 62471(광생물학적 안전성 실험) 국제규격 인증을 받은 LED를 적용해, 예민한 눈가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핏'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운동과 함께 대사력을 높이고 체지방,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피트니스 전용 카테킨 발포정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핏을 새롭게 출시했다.
메타그린 핏은 순수 카테킨 성분을 함유해 운동과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현대인의 신체리듬과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녹차추출물(카테킨)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체지방, 허리둘레 등 9가지 신체 지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로 널리 알려진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쓴맛으로 인해 주로 정제 형태로만 섭취해왔다. 바이탈뷰티는 국내 최초로 카테킨 발포 안정화 기술을 통해 물에 녹여 운동이나 활동 전후에 섭취 가능한 카테킨 발포정 바이탈뷰티 메타그린 핏을 개발했다.
또 항산화, 면역, 뼈 건강을 위한 비타민 C, 아연, 칼슘을 함유하고 부원료로 클로렐라, 호박씨추출물, 과라나추출물을 통해 그린 레모네이드의 맛과 향을 연출했다. 기름진 고열량 식사에 탄산음료 대신 메타그린 핏을 섭취해 건강한 식이 관리가 가능하다.
◆숨37° '젤-투-오일 클렌저'
LG생활건강(051900)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의 럭셔리 라인 로시크숨마에서 무더위와 마스크착용으로 지친 피부의 럭셔리 클렌징을 위한 '젤-투-오일 클렌저'와 '엘릭서 폼 클렌저'를 새롭게 선보였다.
'로시크숨마 젤-투-오일 클렌저'는 흘러 내리지 않아 편리한 젤 타입의 클렌징 오일로, 포인트 메이크업은 물론 피지와 각질, 미세먼지까지 한번에 세정해주는 첫 단계 클렌징 제품이다.
황금빛 젤 제형을 부드럽게 문지르면 순식간에 고보습 오일로 변하며 노폐물을 닦아주고, 마치 스파에서 케어를 받은 듯 마사지 효과를 전달한다. 또한 로시크숨마만의 스킨 케어 성분을 함유, 땅김없이 촉촉하면서도 매끈하게 마무리해준다.
한편, 풍성한 거품으로 세안 후에도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만 남기는 '로시크숨마 엘릭서 폼 클렌저'도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한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출시해 럭셔리 클렌징 라인을 강화시켰다.
◆fmgt '트로피컬 바이브 컬렉션'
LG생활건강이 여름 시즌을 겨냥해 일러스트레이터 멜라니 존스(Melanie Johnsson) 콜라보레이션한 fmgt의 '트로피컬 바이브 컬렉션'을 출시했다.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fmgt가 선보인 '트로피컬 바이브 컬렉션'은 지친 몸과 마음이 치유시켜주는 자연 콘셉트 을 바탕으로 멜라니 존스만의 이국적이고 과감한 동물패턴, 야자수 등의 모티브와 네온 컬러를 접목시켜 감각적이고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에디션은 무더운 여름철 날씨에도 메이크업이 땀과 물에 잘 지워지지 않고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는 워터프루프 기능의 제품들이 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잉크래스팅 쿠션 프루프'는 기존 용량인 15g에서 증량된 23g의 빅사이즈로 업그레이드돼 출시됐다. 커다란 퍼프가 메이크업 시간을 단축해주고 물과 땀에도 강할 뿐 아니라, 뛰어난 커버력과 쿨링 기능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최근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 됨에 따라 마스크에 베이스 메이크업이 묻어나는 것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일명 '딱풀 픽서'로도 불리는 '울트라 쉴드 메이크업 픽서'를 컬렉션 제품으로 출시했다. 이 픽서는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여주고, 더운 여름철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또 롱래스팅 워터프루프 기능과 섬세한 눈썹 연출이 가능한 '브로우래스팅 프루프 펜슬 EX',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활용 가능한 톤온톤 컬러와 스페셜 글리터가 함께 구성된 '쿼드 아이섀도우 팔레트', 땀과 피지는 물론 수중 레포츠에도 끄떡 없는 '메가프루프 마스카라', 잉크프루프 시스템으로 오랜 시간 선명함과 또렷한 라인을 연출해주는 '잉크프루프 브러쉬 펜 라이너'가 포함됐다.
◆샤워메이트 '산양유 바디워시 2종'
애경산업(018250)의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SHOWERMATE)'에서 네덜란드 산양유 성분을 담은 '산양유 바디워시(GOAT MILK BODY WASH)' 2종을 출시했다.
샤워메이트 산양유 바디워시는 유분이 풍부한 네덜란드 산양유 성분을 함유해 보습력과 진정효과를 높인 바디워시이다. 산양유 성분은 단백질과 지방 구조가 모유와 유사하고 우유 지방보다 작은 미세한 지방입자로 고영양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된다.
샤워메이트 산양유 바디워시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약산성 제품으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며, 페이셜 클렌징 폼에 사용되는 밀키 버블 기술(Milky Bubble Technology)을 적용해 순하고 촉촉한 세정을 도와준다.
샤워메이트 산양유 바디워시는 베르가못잎추출물 등으로 이루어져 에코서트(Ecocert) 인증받은 허브 퓨어 콤플렉스(Herb–pure Complex)를 함유해 부담없는 세정이 가능하다. 또한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샤워메이트 산양유 바디워시는 △편안한 베이비 파우더 향의 '산양유 바디워시 오리지널' △달콤한 마누카 허니 향의 '산양유 바디워시 마누카 허니' 등 2종으로 출시됐다.
◆아토팜 '멜로무드' 라인 론칭
네오팜(092730)의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ATOPALM)'이 피부 트러블이 고민인 10대를 위한 '멜로무드(mellomood)' 라인을 론칭했다.
'멜로무드'는 신체 변화와 더불어 왕성한 피지 분비, 학업 스트레스, 메이크업 등으로 피부가 민감해진 청소년을 위해 네오팜의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와 기술력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규 라인 런칭으로 아토팜은 베이비(0~3세)부터 키즈(4~10세), 임산부에서부터 청소년(11~19세)까지 고객 층을 확대해나가 민감피부 솔루션 브랜드로서 전문성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첫 선을 보이는 '멜로무드 모이스처 밸런싱 플루이드'는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는 잡아주고 피부 속 수분은 채워, 피부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가벼운 텍스처의 수분 로션이다. 유분만을 선택적으로 흡수하는 신개념 피지 흡착 파우더가 과잉 분비된 피지를 케어하고 수분 증발을 막아준다.
또 피부 진정, 보호, 정화 효과를 지닌 병풀잎수, 캐모마일꽃수를 비롯한 4가지 자연 유래 식물추출수와 8중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수분 베리어 콤플렉스에 독자개발 피부장벽 기술인 MLE®를 더해 탄탄한 수분장벽을 만들어준다. 전성분 EWG 그린 등급의 안전한 성분만을 사용했으며, 피부와 유사한 pH 5.4 약산성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헤지스 '스마일 바나나' 여름 캡슐 컬렉션
LF(093050)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전개하는 '피즈 라인'에서 본격 휴가철을 맞아 개성 있는 '스마일 바나나' 여름 캡슐 컬렉션을 출시한다.
헤지스의 온라인 전용 라인 '피즈(PHIZ)'에서 '스마일 바나나' 캡슐 컬렉션[1]을 새롭게 선보인다. '표정'이라는 뜻을 가진 '피즈'의 알파벳 'P'와 'Z'를 바나나와 조합해 웃는 표정의 익살스러운 캐릭터를 완성시켰으며, 이를 제품에 활용해 위트 있는 감성을 드러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헤지스 스마일 바나나 여름 캡슐 컬렉션, 마에스트로 뉴 테이퍼드 크롭 청바지, 콜한-스테이플 협업 오리지널 그랜드 울트라, 스파오-FCMM 협업 상품 출시, OST-미니언즈 협업 컬렉션, 레드페이스 슈퍼라이트 브리즈 재킷. © 각 사
바나나의 색깔이자 뜨거운 태양을 연상시키는 옐로우 색상을 중심으로 블루와 블랙을 대비 컬러로 구성해 여름의 계절적 분위기를 드러내는 동시에 팝 아트적인 느낌을 가미했다.
스마일 바나나 컬렉션은 스트리트 감성을 기반으로 기발하면서도 실용적인 디테일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수납 가능한 주머니가 뒷면에 달린 반팔 티셔츠와 사이드 포켓 디자인의 캡모자 등 흔하지 않은 디자인으로 특별한 매력을 더했다. 이 외에도 캐릭터를 화려한 패턴으로 완성시킨 파자마, 컬러 블록 반바지, 로고 웨빙 테이프로 포인트를 준 레깅스와 버킷햇, 투명한 소재의 탬버린백 등 15종의 톡톡 튀는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스마일 바나나 컬렉션은 남녀 소비자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로 출시됐으며, 가격대는 상의가 4~7만원대, 하의가 7~9만원대, 모자와 가방이 3~4만원대로 책정됐다.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과 온라인 셀렉트숍 무신사, 29CM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에스트로 '뉴 테이퍼드 크롭 청바지'
LF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최적의 핏을 자랑하는 '뉴 테이퍼드 크롭 청바지'를 LF몰의 신개념 한정특가 플랫폼 '인생한벌'을 통해 출시한다.
마에스트로가 20~40대 멋을 즐기는 남성들을 위해 최상의 핏을 선사하는 뉴 테이퍼드 크롭 청바지를 선보인다. 최근 유행하는 테이퍼드 핏은 허리에서 밑단으로 내려가며 점점 좁아지는 형태로, 엉덩이에서 허벅지까지는 여유롭다가 무릎 밑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복합적인 패턴으로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매력이 돋보이지만, 직선 라인의 스키니 또는 와이드 팬츠와 달리 최적의 핏과 길이를 쉽게 선택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마에스트로는 폭넓은 샘플링 실험과 설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남성들의 평균 체형에 최적화된 테이퍼드 핏을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다. 한층 여유있는 허벅지 둘레로 편안한 느낌을 전하며, 무릎부터 자연스럽게 좁아지는 패턴 기술을 적용해 누구나 부담 없이 소화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기장감에 대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발목까지 정확하게 떨어지는 크롭 길이를 적용, 별도 수선이나 롤업 연출이 필요하지 않도록 제작했다.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오랜 기간 핏이 무너지지 않도록 면과 스판을 최적의 비율로 혼용해 사용했다.
사계절 내내 활용 가능한 두께감의 전천후 청바지로 바이오 스톤, 캣 브러쉬 등의 섬세한 워싱 공정을 거쳐 감각적인 색감을 드러낸다. 블랙, 그레이, 블루, 네이비 총 4가지의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됐다.
◆콜한-스테이플 협업 '오리지널 그랜드 울트라'
LF가 전개하는 미국 신발 브랜드 '콜한(Cole Haan)'이 뉴욕에서 가장 주목 받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스테이플(STAPLE)'과 협업한 '오리지널 그랜드 울트라(Original Grand ULTRA)' 한정판 신발을 출시한다.
콜한이 2020년 봄·여름 시즌 처음 출시한 '오리지널 그랜드 울트라' 신발이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스테이플의 감성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스테이플'은 세계적인 디자이너이자 스트리트 패션의 전설적인 아이콘으로 불리는 '제프 스테이플(Jeff Staple)'이 탄생시킨 브랜드다. 뉴욕 도심의 비둘기를 모티브로 한 매력적인 피죤 엠블럼이 브랜드의 상징이며, 패션은 물론, 음악, 예술, 스포츠 등 폭넓은 영역을 아우르며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콜한은 브랜드만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장인정신에 스테이플의 스트리트 감성을 결합해 특별한 오리지널 그랜드 울트라를 완성했다.
달에서 걷는 우주비행사의 모습에서 착안한 오리지널 그랜드 울트라는 이중 구조의 고밀도 '그랜드폼(Grandfoam)'이 인솔에 적용돼 발걸음마다 무게를 분산시키고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흡수한다. 발목 부분에는 신축성이 우수한 기능성 니트 소재를 접목시켜 양말을 신은 듯한 안정감을 전하며, 갑피부터 폼 밀도까지 모든 자재의 무게를 최소화하도록 설계해 최상의 착화감을 선사한다.
세련된 느낌의 윙팁 옥스포드화와 스포티한 매력의 운동화가 가진 장점을 모두 갖춘 하이브리드 스타일로 복합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신발의 밑창과 안감, 로고에는 스테이플의 시그니처 컬러인 피죤 핑크색을 사용해 포인트를 줬으며, 뒷부분에는 전세계 패션 피플에게 유명한 비둘기 모양의 엠블럼을 더해 스테이플의 브랜드 가치를 새겨 넣었다.
◆스파오-FCMM 협업 상품 출시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가 1020 인기 스포츠 브랜드 'FCMM'과 협업 상품을 정식 출시했다.
스파오는 지난달 19일 무신사를 통해 FCMM과의 협업 상품을 선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는 지난번 라인업에 백팩 3종, 크로스백 1종, 모자 9종 등을 추가한 총 19종의 다양한 잡화 아이템을 선보인다. 기능성을 앞세운 '시스템 몰리 백팩'과 '유틸리티 크로스백' 등이 대표 아이템이다. 가격은 각각 4만 9,900원과 3만 9,900원이다.
함께 협업을 진행한 브랜드 'FCMM'은 1020 세대에게 유명한 애슬레저룩 브랜드다. 스타일리시하고 기능적이며 누구나 쉽게 코디가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를 지향한다.
스파오는 이번 컬레버레이션을 기념해 콜라보 상품 5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FCMM 동전 파우치'를 증정한다. 백팩이나 크로스백 등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아이템이다.
◆OST-미니언즈 협업 컬렉션
이랜드에서 전개하는 주얼리 브랜드 오에스티(OST)가 바캉스 시즌을 맞이해 유니버설스튜디오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한 컬렉션을 지난 7일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여름에 착용하기 좋은 미니언즈 메탈 손목시계, 귀걸이, 팔찌, 피어싱 등의 주얼리와 함께 △폰 케이스 △허브톡 △허브루프 △에어팟 케이스 △버즈 케이스 등의 잡화 상품으로 구성된다.
특히 여름 휴가시즌을 겨냥해 여권지갑, 러기지택, 미니파우치 등의 휴가 필수 아이템을 포함한 40여 종의 다양한 상품으로 기획해 선보였다.
추가로 오에스티는 미니언즈를 대표하는 3총사 캐릭터 '케빈' '스튜어트' '밥'뿐만 아니라 내년 개봉 예정인 '미니언즈2'의 주인공 '오토'를 모티브로 제작한 상품까지 출시해 미니언즈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에스티는 이번 미니언즈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출시를 기념해 가격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여성용 로즈골드 매쉬시계를 1만원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고, 파우치 류를 1만원 할인해 판매하는 등 각 상품을 20~3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지난 6일 그립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이랜드몰에서 진행한 선판매 프로모션에서는 구매한 고객에게 미니언즈 굿즈 인기상품인 아이리버 블루투스 스피커와 피크닉 돗자리 등을 증정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오는 14일까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일상 속 미니언즈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레드페이스 '슈퍼라이트 브리즈 재킷'
레드페이스가 초경량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을 높인 '슈퍼라이트 브리즈 재킷'을 출시한다.
'슈퍼라이트 브리즈 재킷'은 초경량 울트라 라이트 소재를 적용해, 우수한 착용감과 휴대성이 특징으로 한여름에도 가볍게 착용하기 좋다. 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우수한 방풍 기능 덕분에 등산, 트레킹 등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 시 체온 조절이 용이하다.
또한, 해충과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고 땀이 차기 쉬운 등과 암홀은 물론 주머니까지 통풍구를 적용. 땀과 열기를 빠르게 배출해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해 준다. 남성용은 라임, 네이비, 오렌지, 스카이, 화이트가 있다.
여성용인 '슈퍼라이트 브리즈 우먼 재킷' 역시 초경량 울트라 라이트 소재를 적용해 우수한 착용감과 휴대성을 자랑한다. 특히, 비와 바람을 막아주는 일체형 후드와 소지품을 수납 가능한 주머니가 있어 편의성을 더했을 뿐만 아니라, 허리 조절이 가능한 스트링이 있어 체형에 따라 핏 조절이 가능하다. 색상은 여름철 청량감을 더해주는 민트, 오렌지, 화이트가 있다.
◆생활공작소, 액상 세탁조 클리너 출시
생활공작소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겉모습에 속지 말자! 속부터 깨끗하게! 액상 세탁조 클리너(이하 액상 세탁조 클리너)'를 출시했다.
액상 세탁조 클리너는 기존 분말 타입의 세탁조 클리너를 액체 형태로 개선시켜 클리너 본연의 세정력을 더욱 강화시킨 제품이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생활공작소 액상 세탁조 클리너 출시, 현대렌탈케어 큐밍 더슬림 플러스, 윌리엄스 소노마 시칠리아 멜라민 컬렉션, 알로앤루·알퐁소 여름 아이템, 한세드림 브랜드별 래쉬가드 신제품 출시, 피앤지 다우니 실내건조 세탁 세제. © 각 사
액상 타입이기 때문에 분말형보다 빠른 용해력으로 사용 후 세탁조 내부에 가루가 남지 않으며, 세탁조에 붙어 있는 찌든 때도 강력한 세정력으로 빠른 시간 내에 제거 및 살균 작용이 가능하다. 액상에 포함된 유기산 성분이 염소계 표백성분을 대체함으로써, 두통을 유발시킬 수 있는 염소가스 생성과 세탁조 내부의 금속 부식을 방지해준다.
또한 포름알데히드, 아세트알데히드, 벤젠 등 유해 물질이 검출되지 않았음을 입증 받아 속옷이나 아이 옷 세탁 시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드럼형 세탁기뿐만 아니라 통돌이형에도 사용이 가능해 더욱 편리하다.
생활공작소의 액상 세탁조 클리너는 주문생산 기반의 상거래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에 선 출시 후, 오는 15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렌탈케어 '큐밍 더슬림 플러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기존 직수형 냉온정수기보다 위생성을 강화한 '큐밍 더슬림 플러스(HQ-P2011)'와 '큐밍 더슬림 풀케어 플러스(HQ-P2010)'를 선보인다.
두 제품 모두 냉각모듈부터 유로관에 오염과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위생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가로폭이 15cm인 슬림형 제품으로, 좁은 주방에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아울러 정수기 냉각모듈에 UV-LED 빛을 하루(24시간)에 3번 쬐어 세균 증식을 막아주는 '자동 UV LED 케어 기능', 하루에 한 번 물이 지나가는 유로관 전체를 비워 물고임을 방지하는 '24시간 자동클린 시스템' 등 위생 관리 기능도 갖췄다
◆윌리엄스 소노마 '시칠리아 멜라민 컬렉션'
현대리바트(079430)가 운영하는 미국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 Sonoma)'가 여름을 맞아 멜라민 디너웨어 라인 '시칠리아 멜라민 컬렉션'을 선보인다. '시칠리아 멜라민 컬렉션'은 30여 종으로, 이탈리아 시칠리아 마조르카 도자기에서 영감을 받은 화려한 색감과 복잡한 문양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은 시칠리아 멜라민 샐러드 접시, 시칠리아 멜라민 볼, 시칠리아 멜라민 플래터 등이다. 윌리엄스 소노마의 멜라민 디너웨어는 BPA(비스페놀A)가 없는 멜라민만 사용되며, 가볍고 스크래치에 강해 캠핑이나 피크닉 등 실외에서도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알로앤루·알퐁소, 여름 아이템
제로투세븐(159580)의 알로앤루·알퐁소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위한 지금 꼭 필요한 실용적인 여름 아이템을 선보인다.
아이들은 에어컨과 자외선에 취약해 여름철에도 얇은 아우터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얇은 아우터는 여름철부터 초가을까지 두루 활용할 수 있어 실용성이 높다. 알로앤루의 '바람아 나에게로 점퍼'는 메쉬 소재를 활용한 후드 점퍼로 바람이 잘 통해 시원하다.
또한,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활동성이 좋고 무게가 가벼워 휴대하기도 편하다. 알퐁소의 '스트라이프 포켓 가디건'은 다양한 이너 웨어에 쉽게 코디할 수 있는 기본형 가디건이다. 시원한 번아웃 소재의 스트라이프 조직이 더욱 스타일리시하며, 수영복 위에 걸쳐 입기도 좋다.
알로앤루, 알퐁소는 여름철 더욱 시원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상하복도 선보인다. 시원한 소재와 여유 있는 핏으로 활동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알로앤루의 '로맨틱 체크스커트 상하복'은 귀여운 핑크색 티셔츠와 시원한 시어서커 소재의 체크 스커트로 구성된 상하복이다. 엄마와 비슷한 느낌으로 코디하면 쉽고 편안한 시밀러룩이 완성된다. 알퐁소의 '스트라이프 반팔 상하복'은 부드러운 터치감과 시원한 면소재로 활동성이 뛰어나며 어린이집 등원룩으로 입기 좋다.
여름철 홈캉스나 가벼운 외출 시에도 우리 아이를 돋보이게 해주는 패션아이템으로 타올가운이나 밀짚모자 등의 아이템을 준비하면 좋다.
알로앤루의 '샤이니 타올가운'은 에어컨이나 자외선에 취약한 아이들이 물놀이 후 입을 수 있는 아이템이다. 알퐁소의 '코코제이 밀짚모자'는 유니크한 고깔 스타일의 밀짚모자로 귀엽고 특별한 연출이 가능하다.
◆한세드림, 브랜드별 래쉬가드 신제품 출시
한세드림의 컬리수, 모이몰른, 플레이키즈프로가 브랜드별 래쉬가드 신제품을 출시한다.
한세드림은 바캉스 시즌임에도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상황이 이어져 집에서 워터파크 분위기를 내는 일명 '홈터파크'를 즐기는 가족들이 늘어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연령대별 골라 입을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의 래쉬가드를 선보이며 슬기로운 홈캉스 생활을 제안한다.
먼저 유니크 스칸디 스타일 브랜드 모이몰른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요즘 물놀이에 적합한 래쉬가드와 수영복 아이템을 공개했다. 주력 제품 중 '치타올인원래쉬가드'는 달리는 치타 그림이 나염된 올인원 래쉬가드로, 딥블루 컬러와 사이드 부분의 화이트 배색이 포인트로 시원함을 준다. 특히 귀달이 수영모가 세트로 구성돼 귀여움을 발산한다.
쨍한 여름 분위기를 한껏 살린 제품도 눈길을 끈다. 상큼한 과일 프린트가 전판 나염된 여아 래쉬가드인 '프룻래쉬가드'는 허리 부분에 옐로우 프릴 디테일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같은 디자인의 프릴 수영모가 세트로 구성돼 사랑스러운 느낌을 준다.
또, 편안한 착용감의 푹신한 챙과 턱끝 스토퍼로 길이조절이 용이한 플랩캡은 화사한 색감으로 산뜻함을 연출한다.
모이몰른의 패밀리 리빙 카테고리 리카앤(lika&)에서는 코끼리를 모티브로 한 후드스타일의 타올 가운을 선보인다. 전체 트임 디자인으로 입고 벗기 편해 물놀이나 목욕 후 물기를 닦을 때 유용한 아이템으로 추천된다.
프렌치 시크 감성 브랜드 컬리수는 뜨거운 햇볕으로부터 아이들의 피부를 보호해 줄 수 있는 기능성 래쉬가드를 출시했다.
올여름 역대급 폭염이 예고된 만큼 뜨거운 기온과 자외선을 막아주는 UV차단(UPF+50) 성능의 제품으로 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줄 전망이다. 셋업으로 구성된 컬리수 래쉬가드 제품은 트렌디한 컬러 매치와 심플한 그래픽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청량한 이미지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트렌디한 색감이 인상적인 '서프래쉬가드'는 오렌지와 민트 컬러가 스타일리시한 조합을 이루며, 좌우 소매에 다른 나염으로 포인트를 줬다.
여기에 모자는 물론 파우치까지 세트로 구성돼 실용성을 높였다. 여아 래쉬가드인 '홀리데이래쉬가드 세트'는 세련된 그라데이션 나염이 돋보이는 상의와 스커트 래쉬가드, 모자가 세트로 구성된 제품이다.
상큼한 옐로우 컬러의 스커트는 플레어 스타일로 디자인해 컬리수만의 매력을 극대화했으며, 치마바지 형태로 제작해 높은 활동성을 보장한다.
컬리수는 래쉬가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래쉬가드 제품 1종을 구매하거나 물놀이 후 편안하게 갈아입을 수 있는 라운지웨어 2장 이상을 구매하면 5000원 쿠폰을 증정해 최대 1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플레이키즈프로의 대표적인 스포츠 브랜드인 컨버스와 헐리에서도 각 브랜드별 아이덴티티를 살린 래쉬가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컨버스는 전년도 인기가 높았던 풀오버 스타일의 '라글란 래쉬가드'의 레드와 블루 컬러를 세트로 구성하고, 집업 스타일의 경우 남아용과 여아용을 별도로 기획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헐리는 볼트 글로우, 디지털 핑크 등 색다른 컬러로 포인트를 준 '컬러블록 래쉬가드' 제품을 기획해 아이들이 여름철 야외에 나온 듯한 기분으로 홈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피앤지 '다우니 실내건조 세탁 세제'
P&G가 여름철 빨래 고민을 해결해 줄 '다우니 실내건조 세탁 세제'를 출시했다.
다우니 실내건조 세탁세제는 지난해 10월 국내 시장에 첫 세탁세제를 선보인 다우니가 이후 처음 출시하는 프리미엄 세제로, 액체형과 퍼프형 두 가지 타입으로 출시된다. 눈에 보이지 않는 냄새 얼룩까지 제거하는 '딥 클리닝(Deep Cleaning)'으로 실내에서 빨래를 건조할 경우 발생하는 꿉꿉한 냄새를 효과적으로 없애준다.
보이지 않는 얼룩이란 땀이나 피지 등 인체 분비물로 일상적인 얼룩의 약 70%를 차지한다. 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지 않을 경우, 세탁·건조 후 착용한 옷에서 다시 올라오는 냄새 및 누런 얼룩, 그리고 실내에서 빨래를 건조할 때 발행하는 꿉꿉한 냄새를 유발할 수 있다.
다우니 실내건조 세탁세제는 1960년부터 세제를 만들어온 P&G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정 활성제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 액체 세제는 2배, 전 세계 최초 한국 시장에 선보인 새로운 제형의 퍼프형 세제는 3배로 농축해 제품의 세탁력을 한층 더 높였다. 또 거품이 적게 발생하는 최적의 포뮬러로, 옷감 간의 마찰력을 증가시켜 손으로 비벼 빤 듯한 강력한 세탁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고효율 얼룩 제거 분자가 눈에 보이는 얼룩은 물론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땀, 피지 등의 분비물도 제거해 보다 깨끗한 세탁이 가능하다.
특히, P&G 글로벌 마켓 최초로 한국에 출시된 다우니 퍼프 세제는 3단의 샌드위치형 디자인에 딥클리닝, 탈취효과, 그리고 상쾌함을 주는 세 가지 효과를 담은 차세대 3-in-1 세탁 세제이다. 빨래 1회당 한 개의 폼을 세탁기에 던져 넣어 사용할 수 있어 간편하며, 별도의 계량 없이 적당량의 세제를 사용할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세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퍼프 세제는 액체 세제 대비 제품 내 수분 함유량을 90%까지 줄여 생산 단계에서부터 물 사용량이 적으며, 다우니 만의 특수 포뮬러를 적용해 헹굼 단계를 줄여도 잔여물을 줄여 주어 1회 세탁 당 최대 60리터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100% 재활용 가능한 경량 필름과 상자로 포장돼, 액체 세제 대비 포장재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70%까지 줄였다.
◆이마트 '강원도의 밥상' 밀키트 시리즈 3종
이마트(139480)가 전국 팔도의 대표 음식을 피코크 밀키트로 출시한다.
첫 시리즈로 '강원도의 밥상' 밀키트 시리즈 3종을 선보인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이마트 강원도의 밥상 밀키트 시리즈 3종, 홈플러스 2020년형 인켈 50형 Ultra HD TV, G마켓 꼬뜨 게랑, 이마트24 보양식 신상품 2종, 세븐일레븐 미니언즈 캐릭터 콜라보 상품, 종근당 이튼큐 플러스. © 각 사
이마트는 9일부터 피코크 밀키트 '강원도의 밥상' 강릉식 짬뽕 순두부(2인분), 원주식 장칼국수(2인분), 영월식 청국장(2인분)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강원도의 밥상'은 강원도 지역 특색 한식 레시피를 담았으며, 향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제주도 지역 특색을 살린 요리도 밀키트로 재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피코크 밀키트 '강릉식 짬뽕 순두부'는 강릉 초당 지역 순두부 골목에서 유래된 매콤한 순두부 찌개를 재구성했다. 짬뽕용 채소와 피코크 초당 순두부를 짬뽕육수에 넣고 끓이면 15분 내에 조리가 가능하다.
특히 100% 국산콩으로 동해바다의 청정 해수를 천연 응고제로 사용한 피코크 초당순두부를 주재료로 사용해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피코크 밀키트 '원주식 장칼국수'는 소금을 구하기 어려운 강원도 지역의 산촌에서 장을 섞어 양념한 것에 유래한 칼국수로, 일반 칼국수와 다르게 걸쭉하고 칼칼한 맛이 특징이다. 피코크 '원주식 장칼국수'는 생칼국수면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고, 고추장과 된장의 황금 비율 특제 소스로 깊은 맛을 냈다.
피코크 밀키트 '영월식 청국장'은 콩 산지이자 메주로 유명한 강원도 영월 지역에서 발달한 청국장 메뉴를 밀키트로 준비했다. 냄비에 물과 청국장소스, 찌개용 채소와 버섯, 두부를 넣고 5분간 끓이면 영월식 청국장 특유의 구수하고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홈플러스 '2020년형 인켈 50형 Ultra HD TV'
홈플러스가 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에 TV를 장만할 수 있도록 '2020년형 인켈 50형 Ultra HD TV(H500U)'를 판매한다.
이번 선보이는 제품은 제조사와의 사전 기획을 통해 에너지효율 1등급을 갖추는 등 품질을 업그레이드하면서도, 가격은 구 모델 온라인 최저가(7일 네이버쇼핑 기준)보다도 17% 이상 저렴하게 마련한 것이 특징이다.
2020년 최신형 MSTAR3683 칩셋으로 화질 및 처리속도 성능을 강화했으며, HKC A급 정품 패널, 4K 고화질 디스플레이(3840*2160), 생생한 컬러를 출력하는 HDR10, 화면을 최적화하는 스마트 업스케일링 기능 등을 갖췄다.
6.5ms의 빠른 응답속도로 스포츠, 게임의 역동적인 영상을 선명하게 구현하고, 블랙과 골드 투톤의 슈퍼 슬림 디자인으로 화면 몰입감과 인테리어 효과를 높인 것도 장점이다.
40년 전통 '오디오 명가' 타이틀에 걸맞는 생생하고 실감나는 사운드 기술력도 돋보인다. 20W의 고출력 돌비 시스템을 갖췄으며, 음향 모드별 튜닝으로 최적의 음질을 구현한다.
제품은 전국 140개 홈플러스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전국 40여 인켈 본사 직영 A/S센터(1577-6680)를 통해 패널은 2년, 제품은 1년 무상보증 받을 수 있다.
◆G마켓 '꼬뜨 게랑'
G마켓이 빙그레의 꽃게랑 패션브랜드 '꼬뜨 게랑(Côtes Guerang)' 제품을 단독으로 출시한다. 7일부터 13일까지 일주일 동안 로브, 선글라스, 미니백, 티셔츠, 마스크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빙그레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꼬뜨 게랑'은 꽃게랑 스낵의 모양을 로고화해 만든 빙그레의 패션 브랜드로, 가수 지코를 모델로 내세워 보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을 완성시켰다.
'빙그레 슈퍼 브랜드위크' 행사를 통해 매일 '꼬뜨 게랑' 주요 제품을 한 개씩 공개한다. 행사 기간 동안에 한해 최대 56% 할인 가격에 한정 수량 판매한다.
이외에 티셔츠와 와이셔츠, 마스크 등은 행사 기간 내내 할인가에 선보인다. 패션 아이템과 함께 꽃게랑 과자 '지코 꽃게랑 세트'도 선보인다.
◆이마트24, 보양식 신상품 2종
이마트24가 초복(7월16일)을 앞두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식 신상품 2종을 추가로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훈제오리&주꾸미볶음 도시락'과 '초계샌드위치'이다.
훈제오리&주꾸미볶음 도시락은 복날 대표적인 보양식인 오리와 주꾸미를 한번에 맛볼 수 있도록 구성한 도시락이다. 담백한 훈제오리와 매콤한 주꾸미볶음, 무쌈, 버섯볶음 등 4가지 반찬으로 구성돼 있다.
초계샌드위치는 여름철 보양식으로 즐겨먹는 초계탕을 콘셉트로 해, 겨자소스와 새콤달콤한 맛을 살린 닭가슴살샐러드와 양상추, 아삭한 식감의 오이를 넣어 상큼한 맛을 더한 샌드위치다. 더운 날씨에 입맛을 돋울 수 있는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지난 5월 출시한 오리고기를 활용한 정찬도시락과 삼각김밥에 이어, 복날이 가까워짐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보양식 2종을 추가로 선보인 것.
이에 이마트24는 매콤오리불고기정찬, 매콤오리불고기삼각김밥에 훈제오리&주꾸미볶음 도시락과 초계샌드위치까지 더해 총 4종의 간편 보양식을 운영 중이다.
보양 먹거리 4종 외에도 삼계탕 3종, 반계탕 2종, 수박 2종 등 복날에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들로 구색을 갖추고 있다.
◆세븐일레븐, 미니언즈 캐릭터 콜라보 상품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공식 브랜드 제휴를 체결하고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미니언즈 캐릭터 콜라보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이 우선 선보이는 상품은 디저트, 유음료, 음료, 냉동 카테고리 8종이다. 세븐일레븐은 8일 편디족들을 위한 미니언즈 '에그타르트'와 '크림치즈타르트' 2종을 출시했다. 페스츄리 타입의 에그타르트에 화이트시럽을 더해 촉촉하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미니언즈 타르트 2종 출시를 시작으로 이달 15일엔 PB상품인 세븐셀렉트 가공우유 4종이 미니언즈 캐릭터 옷을 입고 리뉴얼 출시된다. 딸기, 초코, 바나나, 카페라떼 등 4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 오렌지와 망고를 함께 섞어 하절기 달콤한 열대과일의 맛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언즈 스파클링오렌지망고', 부드러운 핫케익에 육즙가득한 의성마늘비엔나가 들어간 '미니언즈 미니핫도그(10개입)'도 출시한다. '미니언즈 미니핫도그'는 튀기지 않고 구워 맛이 담백하며 한입 크기 사이즈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내달(8월)중으로 냉장, 빵, 과자 등의 카테고리에서 약 20여종의 미니언즈 상품을 추가로 선보이는 등 전체적으로 약30종의 미니언즈 캐릭터 콜라보 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다.
◆종근당 '이튼큐 플러스'
종근당(185750)이 복약편의성이 개선된 치주질환 치료제 '이튼큐 플러스'를 출시했다.
이튼큐 플러스는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 단일제제인 이튼큐에 후박추출물을 추가한 생약 성분의 복합제다. 주성분인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은 치주인대의 재생을 도와 치아가 흔들리는 것을 막고 치조골을 재건시켜 잇몸 속 기초를 튼튼하게 한다. 후박추출물은 치주질환의 원인균에 대한 항균효과와 항염효과가 우수해 잇몸 염증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시켜준다.
이 제품은 장기 복용에도 부작용이 없는 생약 성분 치료제로 안전성이 입증됐다. 종근당이 독자개발한 정제 축소기술 iLET(Innovative Low Excipient Tablet) 특허공법을 적용해 현재 출시돼 있는 동일성분 제품 중 정제 사이즈를 가장 작게 줄임으로써 다수의 약물을 함께 복용하는 중·장년층 환자의 복약편의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JW중외제약 '하이맘밴드 방수탄력'
JW중외제약(001060)이 여름철 여행이나 야외 활동에 필수 아이템인 방수 탄력 밴드를 선보였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JW중외제약 하이맘밴드 방수탄력, 한미약품 오메가3맥스·페리톡겔, 동화약품 알프스B4, 대웅제약 세노메가 큐텐+, 대원제약 콤포나콤팩트에어. © 각 사
JW중외제약은 움직임이 많은 가벼운 상처 부위에 부착하는 '하이맘밴드 방수탄력'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9일 밝혔다.
'하이맘밴드 방수탄력'은 고탄력·고밀도 우레탄 부직포 원단을 사용해 굴곡진 부위에도 들뜨지 않고 편안하게 밀착되는 밴드로 물이 닿아도 외부로부터 상처를 보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멸균처리 된 고흡수 쿠션패드로 밴드를 떼어낼 때 아프지 않으며, 살균제가 첨가돼 있어 상처 보호 효과도 뛰어나다.
특히 기본형, 대형, 손끝형, 발뒤꿈치형으로 구성돼 있어 상처 부위와 상황에 따라 골라서 쓸 수 있다.
◆한미약품 '한미 오메가3맥스·페리톡겔'
한미약품(128940)이 혈액순환 건강기능식품 '한미 오메가3맥스'를 출시했다.
오메가3 제품 선택시 중요한 요소로는 원료와 제형,추출 방식, 비타민E 함유 여부, 순도 등을 꼽을 수 있다.
한미 오메가3맥스에는 기억력 개선과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 안구건조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EPA(Eicosapentaenoic Acid)·DHA(Docosahexaenoic Acid)가 900mg함유돼 한알만으로 일일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다. 또 산패 방지 및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E도 함유됐다.
한미 오메가3맥스에는 IFOS(International Fish Oil Standards, 국제 어유 인증 프로그램) 최고등급인 5스타 인증을 받은 독일 기업 KD-Pharma의 원료가 사용됐다.
KD-Pharma는 중금속 함유량이 적은 소형 어종만을 사용해 특허받은 저온 초임계 공법 및 크로마토그래피 정제법으로 오메가3를 추출한다. 고온이나 화학 용매를 사용하지 않아 열에 약한 오메가3의 분자구조 변형 및 산패나 불순물 걱정 없이 고순도·고농축 오메가3를 추출할 수 있다.
또 오메가3는 지방산이 연결된 형태에 따라 TG(triglyceride), EE(ethyl ester), rTG(re-esterified TG)로 구분하는데, 한미 오메가3맥스는 3세대 rTG형태로 순도와 흡수율이 가장 뛰어나다. 고함량 제품임에도 캡슐 크기가 2.6cm*0.85cm정도로 작아 목 넘김이 용이한 것도 장점이다.
이와 함께 한미약품이 입안 상처 및 통증 부위에 직접바르는 '페리톡겔'을 최근 출시했다.
페리톡겔에 함유된 리도카인염산염은 마취 기능이 있어 상처 부위의 통증을 완화하며, 항균작용을 하는 염화세틸피리디늄은 구강 내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
페리톡겔은 바나나향의 무색 내지 미황색의 투명한 겔타입 제품으로 거부감 없이 상처 및 통증 부위에 직접 발라 신속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페리톡겔을 바르고 20분 이상 지난 후에도 통증이 계속되는 경우에는 추가로 덧바를 수 있으며, 이후부터는 3시간 이상 간격을 두고 바르면 된다.
◆동화약품 '알프스B4'
동화약품(000020)이 마시는 피로회복제 '알프스B4'를 출시했다.
알프스B4는 1968년 출시된 동화약품의 피로회복제 브랜드 '알프스'를 최신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과거에 사용했던 패키지 디자인 콘셉트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중장년층은 물론 2030세대까지 즐길 수 있는 피로회복제다.
알프스B4는 비타민B 4종(B1, B2, B3, B6)이 포함돼 피로 물질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줄 수 있으며,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데 필요한 카르니틴을 비롯해 타우린도 2,000mg 함유돼 있다. 기존의 피로회복 드링크와 달리 자극적인 맛과 향을 보완해 목 넘김이 부드러우며 청량감 있고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다.
◆대웅제약 '세노메가 큐텐+'
대웅제약(069620)이 혈압과 혈행 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는 '세노메가 큐텐+'를 출시했다.
'세노메가큐텐+'는 혈행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소비자가 혈압 건강에도 관심이 높다는 점을 반영해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와 코엔자임Q10을 한 알에 담았다.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로 혈행 개선을, 코엔자임Q10으로 혈압까지 동시에 케어할 수 있다.
또한, 특허 받은 장용성 캡슐로 위가 아닌 장에서 흡수돼 비린내는 줄이고 흡수율은 높였고, 오메가3(EPA 및 DHA 함유유지)는 엔초비에서 추출한 최상급 신선도를 갖춘 골든오메가사의 원료를 함유했다.
◆대원제약 '콤포나콤팩트에어'
대원제약(003220)이 천식 및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치료용 흡입제 '콤포나콤팩트에어‘를 출시하고 흡입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콤포나콤팩트에어는 플루티카손프로피오네이트와 살메테롤지나포산염이 복합된 건조분말흡입 방식의 천식 치료제(DPI, Dry Powder Inhaler)다.
그간 천식 치료용 흡입제는 고른 분사와 폐 유입 기능 등의 구현에 있어 흡입기 디바이스 개발에 고난도 기술이 필요해 오리지널과 동일한 약물 전달 능력을 갖추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왔다. 이로 인해 오리지널의 특허가 2011년 만료됐으나, 첫 제너릭 제품이 2015년에 출시된 바 있다.
이에 대원제약은 터키 제약사인 노이텍(Neutec) 사와 손을 잡고 노이텍 사의 흡입기 전용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을 수입해 판매한다. 노이텍 사는 EU GMP 인증을 받은 기업으로, 흡입기 디바이스를 제작하는 별도 법인과 공장을 두고 있어 제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콤포나콤팩트에어는 폐 흡입제 동등성 입증 가이드라인이 요구하는 9가지 동등성 시험 요건을 모두 충족, 오리지널 제품과 동등한 수준의 약물 전달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기존 제품들이 다소 번거로운 사용 절차가 필요한 반면, 콤포나콤팩트에어는 흡입구를 덮고 있는 캡을 옆으로 젖히기만 하면 바로 흡입이 가능한 원스텝(One-Step) 제품으로 환자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별도의 안전 장치(Safety Lock)를 적용, 안전 장치를 누른 상태에서만 캡을 열 수 있도록 설계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약물 오남용을 예방할 수 있고, 보관 중이나 이동 중에 외부 충격으로 캡이 열려 약물이 흘러나오는 것도 방지할 수 있어 안전성 또한 향상됐다.
◆롯데호텔 'DV 까테나 말벡'
롯데호텔이 아르헨티나의 '까테나 자파타(Catena Zapata)' 와이너리와 협업해 롯데호텔 브랜드 최초로 롯데호텔의 시그니처 와인 'DV 까테나 말벡(D.V. Catena Malbec)'을 출시했다.
롯데호텔 시그니처 와인은 조종식 롯데호텔 서울 총지배인, 까테나 자파타 와이너리의 CEO 가스톤 페레즈 이스키에르도(Gaston Perez Izquierdo)와 알프레도 바스쿠(Alfredo Bascou) 주한 아르헨티나 대사의 합작으로 탄생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롯데호텔 DV 까테나 말벡, 롯데호텔 제주 서머 헬로키티 패키지, 워커힐 런치 박스, 해비치 서머 브레이크 패키지. © 각 사
특히, 롯데호텔의 다양한 요리와의 마리아주를 즐길 수 있도록 이용문 국가대표 소믈리에를 포함한 롯데호텔 소믈리에들이 직접 샘플링 및 테이스팅해 선정해 아르헨티나를 대표하는 포도 품종 '말벡(Malbec)' 레드 와인으로 선정했다.
'까테나 자파타' 와이너리는 영국 유명 와인 잡지 '드링크 인터네셔널(Drinks International)'이 선정한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와이너리 1위이자 와인의 황제라 불리는 로버트 파커(Robert Parker)가 남미 최초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와이너리다.
'DV 까테나 말벡'은 현재 와이너리의 오너인 '니콜라스 까테나 자파타(Nicholas Catena Zapata)'가 아버지를 기리기 위해 사랑과 존경을 담아 만든 헌정 와인이다. 자두, 베리류와 같은 과일 향이 흑 후추, 장미, 바닐라 향과 함께 진하게 피어 오르는 '풀바디(Full bodied)' 와인으로 깔끔한 산미를 느낄 수 있고 부드러운 탄닌이 어우러져 긴 여운을 남긴다.
롯데호텔 시그니처 와인은 롯데호텔의 5개 지점(서울, 월드, 제주, 울산, 부산)에서 동시 판매된다.
◆롯데호텔 제주 '서머 헬로키티 패키지'
롯데호텔 제주가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한 '서머 헬로키티(Summer Hello Kitty)' 패키지를 선보인다.
오는 9월1일까지 투숙 가능한 상기 패키지는 헬로키티 캐릭터 룸 1박, 2020 헬로키티 리미티드 에디션 인형 1개, 신규 오픈한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캔버스' 박당 3인 조식(성인 2인, 소인 1인), 해온 스위밍 튜브 1개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해온 반상 빙수, 수제 후라이드 치킨 세트, 제주 흑한우 불고기 피자 등 물놀이 후 풀 사이드에서 즐길 수 있는 '서머 스페셜 메뉴(택1)'를 박당 1회 제공한다.
연박 시에는 더 캔버스 런치 뷔페 3인 무료 이용 혜택이 추가된다.
헬로키티 캐릭터 룸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많은 객실로 동화 속 공주의 방을 콘셉트로 한 '프린세스' 타입, 화사하고 산뜻한 느낌의 '키즈' 타입, 블랙과 핫핑크 컬러로 꾸며진 럭셔리하고 도도한 분위기의 '레이디스' 타입까지 3가지의 다채로운 콘셉트 중 원하는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롯데호텔 제주에서만 만날 수 있는 헬로키티 리미티드 에디션 인형은 2012년부터 '꽃의 요정' '탐험가 ACE' '프린세스' '파티시에' 등 다양한 테마로 선보이며, 한정판을 수집하는 마니아층이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발레리나를 콘셉트로 한 2020 헬로키티 리미티드 에디션 인형은 러블리한 핑크색의 발레복과 앙증맞은 토슈즈(toe shoes)의 세심한 디테일이 돋보인다. 귀여운 헤어핀으로 변신 가능한 헬로키티의 리본 가방은 이번 에디션의 킬링 포인트다.
한편, 롯데호텔 제주의 여름 대표 이벤트로 자리 잡은 '해온 스플래시 페스티벌'도 8월31일까지 열린다.
달빛 아래 수영을 즐기며 실력파 뮤지션들이 선사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콘서트 '스플래시 나이트', 롯데호텔 제주 전문 레저 엔터테이너 ACE팀과 함께 초대형 17m 높이의 아쿠아 트랙을 체험하는 'ACE 스플래시', 파란 하늘 위로 쏘아 올리는 4m 높이의 시원한 물대포 '워터 캐논' 등 한여름 무더위를 잊게 할 풍성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워커힐 '런치 박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가 '뉴 노멀' 시대에 걸맞는 방법으로 도심에서 여행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서머 패키지 2종과 함께, 야외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런치 박스를 제안한다.
먼저, 2종의 서머 패키지는 쾌적한 호텔에서의 '룸콕' 2박과 룸서비스 제공에 더해, 야외 수영장에서 안전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그랜드 워커힐의 '서머 핫(Summer Hot)' 패키지는 그랜드 딜럭스룸 2박, 비스타 워커힐의 '이스케이프 플러스(Escape Plus)' 패키지는 비스타 딜럭스 룸 2박을 기본으로, 더뷔페 조식 2회, 그리고 치맥 세트가 룸서비스로 1회 제공된다. 두 패키지 모두 워커힐 야외 수영장 2회 입장이 가능하다.
워커힐 야외 수영장은 투숙객에 한해서만 이용할 수 있어, 사람들로 붐비는 곳을 피하고 싶은 호캉스 투숙객에게 더욱 적합하다.
워커힐 야외 수영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가 시행됨에 따라, 생활 속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입장하는 모든 고객이 개별 QR코드 인식 절치를 거치도록 하고 있으며, 체온을 측정해 37.5도 이상이면 입장을 제한하고 있다. 선베드는 1미터 이상 거리를 두어 배치해 고객간 거리를 둘 수 있도록 했다.
◆해비치 '서머 브레이크 패키지'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가 아름다운 제주 경관을 품은 호텔에 머물며 여유로운 여름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서머 브레이크 패키지'를 오는 8월31일까지 선보인다.
이 패키지에는 제주 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아늑한 객실에서의 1박과 조식 2인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 또한 푸른 제주 바다를 바라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외 수영장 이용 혜택도 제공된다. 해비치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수제 맥주 '해비치 위트비어' 2잔도 제공돼 물놀이 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오래 머물수록 더 큰 혜택으로 2박 시에는 제주산 애플 망고를 듬뿍 올린 '섬모라 애플 망고 빙수'를 1회 제공하며, 3박 시에는 예약 상황에 따라 오션뷰 객실로 무료 업그레이드해준다.
◆롤링힐스 호텔 '올데이 플레잉 패키지'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의 자매 호텔 롤링힐스 호텔에서는 투숙 없이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객실과 부대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올데이 플레잉 패키지'를 오는 8월31일까지 선보인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롤링힐스 호텔 올데이 플레잉 패키지, 글래드호텔 글래드 스탬프 투어 이벤트, 메종글래드 제주 메종힐스 캠핑 & BBQ 패키지, 신라스테이 SHP 웰니스 모닝 요가. © 각 사
이 패키지는 한적한 공간에서 여유로운 힐링을 즐기고 싶은 이들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주중(월~목요일)에만 하루 10개 객실에 한해 이용 가능한 특별 상품이다.
오전 9시에 체크인해 저녁 8시까지 스탠더드 객실을 이용하며 하루 종일 편안하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피자와 치킨, 음료 2잔으로 구성된 테이크아웃 세트가 제공되며, 통유리 밖으로 아름다운 정원을 바라보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이용 혜택도 포함된다.
◆글래드호텔 '글래드 스탬프 투어' 이벤트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서울 글래드 호텔의 패키지를 모두 이용하고 도장을 받으면 메종 글래드 제주 숙박권을 증정하는 '글래드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8월31일까지 진행한다.
'글래드 스탬프 투어' 이벤트는 서울 지역 4개의 글래드 호텔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라이브 강남)에서 이용 가능한 4개의 '추천 호캉스' 패키지를 이용 후 스탬프를 받으면 메종 글래드 제주의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각 호텔 별 추천 호캉스 패키지는 위글위글 피크닉 매트와 스파클링 와인, 치즈 플래터 등 버블 피크닉 세트를 제공하는 글래드 여의도의 '힐링칠링', 제주맥주의 제주위트에일&피자를 그리츠M 야외 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는 글래드 마포의 '서울시 제주도', 힐링 도서와 함께 북캉스를 즐기는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의 '글래드 책방', 웰라쥬 1주 스페셜 키트와 데싱디바 글로스 세트로 트렌디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글래드 라이브 강남의 '글래드 서머 뷰캉스' 등이다.
모든 패키지를 이용 후 마지막으로 이용한 호텔의 프론트 직원에게 스탬프 투어 북을 보여주면 추후 메종 글래드 제주의 스탠다드 객실 숙박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숙박권은 1인당 1매씩 제공되며 9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메종글래드 제주 '메종힐스 캠핑 & BBQ' 패키지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는 야외 정원 메종힐스 캠핑존에서 낭만적인 캠핑을 경험할 수 있는 '메종힐스 캠핑 & BBQ' 패키지를 7월13일부터 8월31일까지 선보인다.
'메종힐스 캠핑 & BBQ'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을 자랑하는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소나무 숲의 향긋한 솔 내음이 가득한 메종힐스의 캠핑존에서 호텔 셰프가 준비한 제주산 식재료로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도록 '글래드 BBQ 세트'가 제공된다.
'글래드 BBQ 세트'는 소고기 부채살, 흑돼지 오겹삽, 수제 흑돼지 소시지, 전복, 새우, 구이용&쌈 야채, 식사, 과일 등으로 푸짐하게 구성되며 5만원을 추가하면 '글래드 프리미엄 BBQ 세트'로 업그레이드해 랍스터와 양갈비가 추가로 제공된다.
또한 BBQ 파티에 빠질 수 없는 스파클링 와인 파스쿠아 퀴베 넘버5 1병을 투숙 중 1회 제공하며 칠링 바스켓에 담아 와인잔과 함께 바비큐 세트와 함께 세팅된다.
또한, 캠핑존은 야외 패밀리 풀과 녹색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을 조망할 수 있는 위치에 있어 마치 산과 바다에 머무르는 듯한 자연의 색채와 편안함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캐빈 스타일의 독특한 외관을 갖춘 오토 하우스와 다이아몬드 형태의 크레타500 텐트 등 낭만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코베아의 다양한 제품이 준비돼 있다.
◆신라스테이 'SHP 웰니스 모닝 요가'
신라스테이 삼성은 서울 도심의 전경이 한 눈에 들어오는 루프탑에서 요가를 수행하며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패키지 'SHP 웰니스 모닝 요가(SHP Wellness Morning Yoga)'를 출시했다.
요가 동작을 통해 건강관리와 힐링은 물론,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루프탑에서 진행되는 액티비티로 이색적인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는 기회다. 또한, 루프탑 아래로 내려다보이는 도심의 분주한 도로와 대비되는 공간에서의 독특한 분위기도 경험할 수 있다.
'SHP 웰니스 모닝 요가' 패키지는 신라스테이가 맞춤형 건강관리 플랫폼 'SHP(Smart Healthcare Pal)'와 제휴해 선보이는 상품이다. 'SHP'는 호텔신라에서 직접 개발한 모바일 건강관리 앱으로, 운동 코칭, 식이정보, 운동 VOD 콘텐츠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요가 클래스를 위해 신라스테이는 삼성 레포츠센터 요가 및 필라테스 강사이자 인스타그램 팔로워 약 3만 명을 보유한 인기 인플루언서 유다솜 강사를 초청했다. 이번 클래스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회당 최대 참석 인원을 12명으로 제한하며, 모든 참가자가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진행된다.
신라스테이 삼성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패키지는 일 1회 방역을 실시해 쾌적하고 안전하게 휴식할 수 있는 객실과, 호텔 20층에 위치해 화려한 시티뷰를 내려다보며 신선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2인 조식 이용이 포함돼 있다.
신라스테이 삼성에서 만나볼 수 있는 'SHP 웰니스 모닝 요가' 패키지 구성은 △스탠다드객실 1박 △조식 2인 △SHP 웨어러블 밴드 1개 △SHP 모닝 요가 클래스 2인 참석권으로 구성됐다.
패키지는 다음달 8일까지 신라스테이 삼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요가 클래스는 신라스테이 삼성 21층 루프탑 테라스(우천 시 미팅룸에서 진행)에서 진행된다. 오는 19일은 유다솜 강사, 8월9일은 SHP 전문 강사가 진행하며, 각 일자당 아침 7~8시 및 아침 8시30분~9시30분 두 차례 운영된다. 요가 클래스 신청 방법, 기간 등 자세한 내용은 신라스테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