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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 엠넷닷컴 유료고객 90% 이상 전환 완료

AI스피커·커넥티드카 연동 '5G 초연결 음악 생태계' 확장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19.11.05 11:03:35
[프라임경제] 지니가 통합 한 달 만에 엠넷닷컴 고객 90%를 품었다.

지니뮤직 직원들이 지니와 엠넷닷컴의 서비스 통합을 홍보하고 있다. ⓒ 지니뮤직


지니뮤직(대표 조훈·043610)은 지난달 1일 지니-엠넷닷컴 서비스 통합 후 한 달 동안 고객 이관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기존 엠넷닷컴의 유료고객 90% 이상이 자발적으로 통합플랫폼 지니로 이용 서비스를 전환했다고 5일 밝혔다.

지니뮤직은 엠넷닷컴과의 서비스 통합 후 엠넷닷컴을 이용하던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엠넷닷컴에서 사용하던 △아이디 △비밀번호 △음악 이용권 △개인별 플레이리스트까지 지니에서 그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이관 과정을 설계했다.

또한, 서비스 통합에 앞서 지난 7월 지니 앱 내의 '지니TV' 메뉴에서 CJ ENM(035760)의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영상 콘텐츠도 대폭 강화했다. 

지니뮤직에 따르면 지니TV에서 가장 많이 이용한 영상 콘텐츠는 '쇼미더머니8'과 '퀸덤'이다. 고객들의 지니TV 이용률은 전년 동기대비 41% 늘어 '보는 음악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도가 높게 나타났다.

아울러 지니뮤직은 고객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인공지능(AI)스피커 뿐만 아니라 커넥티드 차량과도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엠넷닷컴 이용자도 지니로 전환 시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KT 기가지니 등 AI 스피커와 재규어랜드로바 등의 차량에서 지니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지니뮤직의 5G 초연결 음악 서비스 생태계 구축으로 지니를 통한 음악 스트리밍 음원 수는 10월 말 기준 전년 동기대비 34%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서인욱 지니뮤직 서비스개발본부장(전무)은 "고객 이관과정 설계 시 기존 엠넷닷컴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했다"며 "앞으로 지니는 풍부한 음악과 영상 콘텐츠의 가치를 새롭게 전달하는 프리미엄 콘텐츠 플랫폼으로 진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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