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주간#신상태그] 롯데칠성음료·농심·샘표·신세계푸드 외

 

하영인 기자 | hyi@newsprime.co.kr | 2018.06.03 15:18:09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리뉴얼 소식.

◆롯데칠성음료, 500㎖ 대용량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롯데칠성음료(005300)는 500㎖ 대용량 RTD커피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을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CJ제일제당 '이탈리안 통베이컨' '햇반컵반', 농심 깐풍새우깡. ⓒ 각 사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은 최근 소비자들의 커피 음용량이 증가하고, 가용비(가격대비 용량)를 따져 대용량을 선호하는 실속형 소비 패턴이 확대되는 트렌드에 맞춰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찬물 또는 상온의 물을 이용해 천천히 커피를 추출하는 콜드브루 방식으로 제조됐다. 특히 기존 자사 콜드브루 제품 대비 커피 고형분 함량을 50% 이상 높였다.

롯데칠성음료는 기존 RTD커피 제품 대비 2배가량 큰 용량과 진한 풍미, 묵직한 바디감을 가진 제품 특징을 강조하고자 2m가 넘는 크기에 묵직한 저음을 내는 현악기 '콘트라베이스'를 제품명으로 사용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환경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이달 생산 제품부터 소비자가 라벨을 몸체에서 깔끔하고 손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비접착식에 에코 절취선 라벨을 적용해 재활용성을 높일 계획이다.

◆CJ제일제당 'The더 건강한 바이스부어스트·이탈리안 통베이컨' '햇반컵반'

CJ제일제당(097950) 냉장햄 브랜드 'The더 건강한 햄'은 성인을 주 타깃으로 한 새로운 개념의 후랑크와 베이컨 신제품 'The더 건강한 바이스부어스트' 2종과 'The더 건강한 이탈리안 통베이컨' 2종을 선보인다.

The더 건강한 바이스부어스트(Weiβwurst)는 '하얀 소시지'라는 의미의 독일 바이에른 지방 전통 후랑크를 구현한 제품이다. 스티밍(Steaming) 공정 방식으로 만들었으며 오리지널, 페퍼 두 가지 맛이다.

The더 건강한 이탈리안 통베이컨은 허브, 후추로 맛을 내는 이탈리아식 베이컨 '판체타(Pancetta)' 레시피를 적용해 '통 비주얼'이 특징적인 제품이다. 10시간 숙성 과정과 참나무 훈연을 거친 통 베이컨을 허브와 후추로 시즈닝했다. 갈릭&바질, 페퍼 두 가지 맛이 있다.

이와 함께 CJ제일제당은 가정간편식 '햇반컵반'의 프리미엄급 신제품 '버섯곤드레비빔밥' '낙지콩나물비빔밥' 2종을 내놨다.

햇반컵반은 차별화된 원재료 처리기술을 도입해 원물의 신선함을 살리고 현미밥을 넣어 가정에서 조리하는 비빔밥을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버섯곤드레비빔밥은 강원도 정선에서 수확한 곤드레 나물을 들깨소스로 볶아 떫은맛을 없애고 향은 살렸다. 나물 특성상 수확 후 물러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 이를 보완하기 위한 기술을 개발 적용, 국내 최초로 곤드레 나물을 활용한 상온 제품이다. 간장 양념장과 들기름 등이 함께 들어 있다.

낙지콩나물비빔밥은 콩나물과 낙지의 식감이 어우러진 별미 제품이다. 재료 각각의 맛을 살리는 차별화된 전처리 공법을 적용했다. 여기에 낙지에 어울리는 매운 맛 소스를 개발해 낙지 전문점에서 맛볼 수 있는 비빔밥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 '깐풍새우깡' 중화요리 트렌트 저격

농심(004370)은 새로운 맛을 찾는 스낵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새우깡 브랜드 신제품 '깐풍새우깡'을 출시한다. 깐풍새우깡은 센 불에 재료를 빠르게 볶아내는 중국식 '깐풍' 조리법에서 착안한 제품이다.

농심은 새우깡에 어울리는 새로운 맛을 연구하던 중 최근 인기를 더하고 있는 중화요리 트렌드에 주목했다. 훠궈, 마라탕, 마라룽샤 등 이전에는 생소했던 중국음식이 젊은이들에게 외식메뉴로 인기를 더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간장으로 맛을 낸 '깐풍기' '깐풍새우' 등은 한국인 입맛에 익숙한 인기메뉴이기도 하다.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전복죽·야채죽' 2종

한국야쿠르트는 간편식 제품인 '잇츠온 전복죽' '잇츠온 야채죽' 2종을 출시한다.

샘표 순작 작두콩차·돼지감자차,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전복죽·야채죽,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맛있는 간장 3종, 미트에이징 2종. ⓒ 각 사

전복과 새송이버섯, 표고버섯을 넣은 전복죽은 식재료의 식감을 최대한 살렸다. 야채죽은 당근, 감자, 새송이버섯, 청경채, 양배추 5가지 야채를 함께 끓인 제품이다.

전복죽과 야채죽 모두 귀리와 현미, 백미, 찹쌀 곡류 4가지를 함께 갈아 넣었다.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아내고자 스팀 살균 처리했으며 유통기한이 20일로 짧다.

◆샘표 순작 '작두콩차·돼지감자차' 심증제다법 적용

샘표(007540)의 차(茶) 전문 브랜드 순작은 건강차 2종을 새롭게 내놨다. 호흡기를 위한 '작두콩'과 순환에 좋은 '돼지감자'를 원료로 한 제품이다.

순작 작두콩차는 100% 국산 작두콩을 사용했다. 콩알뿐 아니라 꼬투리까지 작두콩 전체를 모두 말리고 덖어내 맛은 물론 영양까지 높였다.

돼지감자는 식이섬유의 한 종류인 이눌린 성분이 풍부해 몸에 좋은 것은 담고 나쁜 것을 내보내 건강한 순환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순작 돼지감자차는 100% 국산 돼지감자를 사용했다.

순작의 건강차는 시원한 물에도 원료 고유 영양성분이 잘 우러나는 특징이 있다. 이는 순작만의 차별화된 차 원료 가공기술인 '심증제다법'을 적용해서다. 심증제다법은 원물의 세포벽을 넓혀주는 증숙과 구수함을 더욱 살리는 제다(製茶)를 재료 특성에 맞춰 최적화한 기술이다.

순작 작두콩차와 돼지감자차는 원물 형태뿐 아니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티백 타입도 함께 선보인다.

◆대상 청정원 '햇살담은 맛있는 간장' 3종, '미트에이징' 2종

대상(001680) 청정원은 '햇살담은 맛있는 간장' 3종 △비비면 맛있는 △무치면 맛있는 △찍으면 맛있는 간장을 출시해 비빔용, 무침용, 찍어 먹는 디핑용 간장 소스를 별도 추가 양념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다.

비비면 맛있는 간장은 양조간장에 쇠고기, 양파, 생강 등을 더해 장조림이 떠오르는 간장소스다. 무치면 맛있는 간장은 양조간장에 파인애플을 넣은 무침소스다. 찍으면 맛있는 간장은 양조간장에 식초와 홍고추를 함유한 디핑용 간장소스다. 특히 1~2인 가구에 적당한 150g 소용량으로 사용과 보관, 취식이 편리하다.

이와 함께 대상 청정원은 고기를 더욱 부드럽고 풍미 있게 해주는 '미트에이징' 2종을 선보였다. 파인애플에서 유래한 효소인 브로멜린 성분이 고기를 자연 숙성시키는 과정에서 육즙은 살리고, 육질은 부드럽게 해준다. 국내산 천일염도 첨가돼 있다.

'미트에이징 오리지널'은 간장소스가, '미트에이징 허브맛'은 각종 허브가 첨가돼 있다. 고기를 굽기 전 전체 면에 고르게 뿌리고, 표면을 두드려준 다음 5분 정도 상온에서 숙성 후 구워 먹으면 된다.

◆오뚜기, 프리미엄 차 '벨라티' 블렌딩 티 6종

오뚜기(007310)는 프리미엄 차 브랜드인 '벨라티' 블렌딩 티 6종을 내놨다.

신세계푸드 올반 찰 핫도그, 오뚜기 벨라티 블렌딩 티, 남양유업 치즈사이에 두근두근 카야치즈, 롯데제과 '도리토스 갈비천왕 치킨맛' '말랑카우 솜사탕 스트로베리'. ⓒ 각 사

벨라티는 오뚜기 프리미엄 블렌딩 티의 신규 브랜드로, Bella는 스페인어로 '아름다운, 아주 좋은, 우수한' 등을, T'e는 차를 의미한다. 오뚜기 벨리티는 '청음, 평온, 활력, 유연' 4가지 침출차와 '허니 레몬 블랙티, 허니 자몽 블랙티' 2종의 액상 스틱차로 구성돼 있다.

청음은 목에 좋은 도라지와 맥문동에 생강이 조화를 이룬다. 평온은 로즈페탈에 캐모마일과 루이보스가 어우러지는 블렌딩 허브차다. 활력은 로즈힙에 히비스커스와 다즐링이, 유연은 카카오닙스에 민트향이 조화된 차다. 합성 향료 없이 원물 그대로를 넣은 무첨가 제품이다.

오뚜기 액상 스틱 블랙티는 과일과 홍차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국산 아카시아 꿀이 들어있어 향긋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액상형태로 찬물에도 잘 녹는다.

◆남양유업, 3중 슬라이스 '치즈사이에 두근두근 카야치즈·크림치즈'

남양유업(003920)은 서로 다른 슬라이스 치즈를 3중으로 겹겹이 쌓은 신개념 치즈제품 '치즈사이에 두근두근' 카야치즈·크림치즈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3장의 치즈를 한 장에 담아낸 3층 치즈로 국내서는 처음 선보이는 새로운 개념의 치즈다. 체다 치즈 사이에 각각 카야치즈, 크림치즈가 들어가 있는 형태다.

보통 시중에 판매하는 일반 슬라이스 치즈 한 장의 두께는 2.5㎜에 중량은 18g 정도지만, '치즈사이에 두근두근 치즈' 는 5.0㎜ 두께와 32g 중량으로 치즈맛과 씹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단순히 치즈에 다른 맛의 치즈를 넣어 섞여 있는 맛이 아니라 층이 분리돼 씹을수록 외부의 맛과 내부의 맛을 음미할 수 있다. 특히 '치즈사이에 두근두근 카야치즈'의 '카야'는 말레이시아 말로 풍부함을 뜻한다.

◆신세계푸드, 빵 반죽에 찹쌀 넣은 '올반 찰 핫도그'

신세계푸드(031440)는 찹쌀 넣은 빵과 모짜렐라 치즈로 식감을 살린 '올반 찰 핫도그'를 선보인다.

올반 찰 핫도그는 색소 무첨가 제품으로, 모짜렐라 스트링 치즈와 소시지를 상단부와 하단부에 각각 넣어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소시지는 국내산 돼지고기 함량이 92% 이상이다.

◆롯데제과 '도리토스 갈비천왕 치킨맛' '말랑카우 솜사탕 스트로베리'

롯데제과(004990)는 나초 스낵 '도리토스'와 국내 오븐구이 치킨 1위 브랜드 굽네치킨과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도리토스 갈비천왕 치킨맛'을 판매한다.

도리토스 갈비천왕 치킨맛은 굽네치킨의 '굽네 갈비천왕'의 맛을 그대로 구현한 제품이다. 해당 제품의 전용 시즈닝을 개발하고 블라인드 테스트와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는 등 소비자의 의견도 수용했다.

'도리토스' 포장지는 새로운 콘셉트를 적용해 디자인했다. 도리토스의 글로벌 콘셉트인 'LATE NIGHT' 글귀를 포장지에 삽입, 검은 색을 배경으로 늦은 밤의 밝은 네온사인이 있는 거리를 연상케 한다.

아울러 롯데제과는 '말랑카우'의 신제품 '말랑카우 솜사탕 스트로베리'를 선보였다. 말랑카우 솜사탕 스트로베리는 솜사탕 식감을 추구한 소프트 캔디다.

이 제품에 공기를 주입하는 특유의 에어레이션 공법을 강화해 기존보다 폭신하고 부드럽게 녹아드는 식감을 강화했다. 출시 이래 5년간 이어오던 말랑카우의 대표 캐릭터 '말랑이'도 동글동글한 귀여운 모습으로 새롭게 바꿔 적용했다.

◆김정문알로에, 체지방↓ '김정문 빼소나 플러스 다이어트'

건강문화기업 김정문알로에는 다이어트 효능을 갖춘 '김정문 빼소나 플러스 다이어트'를 출시했다.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시그니처 블랙, 김정문알로에 김정문 빼소나 플러스 다이어트, 웅진식품 열두보리 스페셜 패키지. ⓒ 각 사

김정문 빼소나 플러스 다이어트는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 원료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HCA)에 천연 항산화 성분인 가르시놀(Garcinol)을 추가한 '가시트린(GarCitrin)'을 핵심원료로 사용했다. 가시트린은 실제 임상실험에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비교해 체지방, 비만도를 측정하는 체질량지수(BMI) 감소에 더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 밖에도 체지방 분해와 내장지방 감소에 좋은 보이차 추출물과 지방 분해를 돕는 마테 추출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그린커피 추출물 등 6가지 원료를 더해 건강까지 신경 썼다.

◆동서식품, 10주년 한정판 '맥심 티오피 시그니처 블랙'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은 100%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프리미엄 커피음료 '맥심 티오피(Maxim T.O.P)'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에티오피아 싱글 오리진 커피 '맥심 티오피 시그니처 블랙(Signature Black)'을 선보인다.

맥심 티오피 시그니처 블랙은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만 사용한 싱글 오리진 커피다. 미디엄 로스팅과 저수율 추출을 통해 만들었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블랙과 화이트를 중심으로 한 디자인에 제품 론칭 때부터 함께한 모델 원빈의 이미지를 패키지 전면에 내세웠다. 10주년 기념 로고는 기존 제품에도 한시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웅진식품, 여름 한정판 '2018 열두보리 스페셜 패키지'

웅진식품은 하늘보리 시즌 한정 패키지 '2018 열두보리'를 출시한다. 열두보리 패키지 적용 품목은 하늘보리 500㎖ 페트로 가격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웅진식품은 2015년부터 매해 하늘보리 제품 라벨에 열두 가지 메시지를 담은 '열두보리'를 선보여 왔다. 2018 열두보리는 하늘보리의 공식 캐릭터 '하늘보'가 전하는 여유와 힐링 메시지가 담겨있다.

패키지에는 △열~내리고 여유뿜뿜 △가즈아 △셀프칭찬 △토닥토닥과 같이 원재료 보리의 열 해소 속성을 강조한 열두 가지 문구와 하늘보 캐릭터 일러스트가 그려졌다.

웅진식품은 오는 8월까지 3개월간 SNS에서 하늘보리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출근길 지옥철' '소개팅' 등 2030 세대 소비자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일상생활을 주제로 다섯 가지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일동후디스, 항산화 폴리페놀 음료 '카카오닙스차' 리뉴얼

종합식품기업 일동후디스는 지난해 6월 선보인 0㎉ 음료 '카카오닙스차'를 리뉴했다.

일동후디스 카카오닙스차, 사조대림 대림선 콘쏙쏙 후랑크. ⓒ 각 사

새롭게 선보이는 카카오닙스차는 기존 제품의 카카오닙스 특유의 향과 풍미는 살리면서도 떫은맛을 줄이고 푸른색 컬러 패키지를 더해 여름철 물처럼 마실 수 있는 항산화 음료 콘셉트를 강화했다.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열매를 발효, 건조, 로스팅한 후 분쇄한 것으로 식이섬유, 칼슘, 마그네슘 등 각종 영양소와 폴리페놀이 들어있다. 특히 폴리페놀은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 유해산소를 억제해 심혈관, 두뇌활동, 체지방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사조대림, 옥수수 알갱이 박힌 '대림선 콘쏙쏙 후랑크'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003960)은 소시지바 '대림선 콘쏙쏙 후랑크'를 새롭게 선보였다.

1개당 100g으로, 기존 제품(70g)보다 크기가 40% 이상 커졌다. 특히 소시지 안에 옥수수 알갱이가 박혀있다. 또한 꼬치형태로, 포장을 살짝 벗겨내 전자레인지나 뜨거운 물에 약 30초만 데우면 된다.

◆롯데푸드, 콘스프→아이스바 '와삭바 콘스프맛' 

롯데푸드(002270)는 콘스프를 아이스바로 재현한 '와삭바 콘스프맛'을 판매한다.

이랜드파크 애슐리W 치즈 앤 바나나 신메뉴, 세븐스프링스 신메뉴, 생활맥주 수제맥주 2종, 롯데푸드 와삭바 콘스프맛. ⓒ 각 사

와삭바 콘스프맛은 콘스프맛 아이스크림을 단단한 겉 부분과 부드러운 내부 2중으로 넣은 게 특징이다. 중간에는 얼음층이 들어있어 청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 실제 옥수수 조각을 넣었다.

◆이랜드파크 애슐리W '치즈 앤 바나나' 신메뉴 13종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의 아메리칸 그릴&샐러드바 레스토랑 애슐리W(Ashley W)는 치즈와 바나나를 활용한 신메뉴 1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애슐리 치즈 트레일러' 콘셉트와 바나나를 테마로 처음 선보이는 '바나나 아일랜드' 콘셉트로 구성됐다.

내달 9일까지 만나볼 수 있는 애슐리W 치즈 앤 바나나 신메뉴는 치즈퐁듀 칙립, 치즈퐁듀 슈림프, 치즈러버 불떡, 치즈러버 포테이토, 와글와글 바나나 케이크, 카라멜 크런치 바나나 케이크, 바나나 슈, 바나나 몽블랑, 라떼에 바나나 등이다.

◆세븐스프링스, 아시아 향·맛 담은 여름 신메뉴 18종

삼양그룹의 계열사 삼양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세븐스프링스는 여름철을 맞아 메뉴 리뉴얼을 시행한다.

세븐스프링스는 '썸머 테이블 - 테이스트 오브 아시아(Su㎜er Table – Taste of Asia)'란 주제로 핫푸드 9종, 샐러드 4종, 디저트 2종과 열무 강된장 비빔밥, 베트남 쌀국수, 냉메밀소바 총 18종의 신메뉴를 선보인다.

핫푸드 코너에서는 태국의 △파인애플 볶음밥 △새우볶음 △치킨 캐슈넛, 중국의 △마파두부 △베이징식 훈제오리 △몽골리안 비프, 베트남의 '짜조', 일본의 '타코야키' 등을 맛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태국식 샐러드 '얌운센', 두부 과자와 캐슈넛을 넣은 '아시아 치킨 샐러드'와 △망고 시트러스 샐러드 △마 연겨자 샐러드 △썸머 후르츠 믹스 △사과&딸기 젤리 등이 있다.

◆생활맥주 '부산밀맥' '안녕페일에일' 2종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어드밴스드 브루잉과 협업한 '부산밀맥' '안녕페일에일' 2종을 정식 출시했다.

부산밀맥은 효모를 살균 여과하지 않은 '헤페 바이젠(Hefe-Weizen)' 스타일 맥주다. 안녕페일에일은 생활맥주 창립 4주년을 기념해 양조한 맥주로 '쥬시페일에일(Juicy Pale Ale)' 스타일 맥주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