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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신상태그] 오뚜기·크라운제과·하이트진로·코웨이 외

 

하영인 기자 | hyi@newsprime.co.kr | 2018.01.19 18:06:45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주류·생활용품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리뉴얼 소식.

◆롯데제과, 열량↓ 아이스크림 '라이트 엔젤'

롯데제과(004990)는 열량 부담을 줄인 라이트 칼로리 아이스크림 '라이트 엔젤' △초코맛 △녹차맛 △바나나맛 3종을 선보였다.

롯데제과 라이트엔젤, 오뚜기 매콤 컵 닭강정, 롯데푸드 설 선물세트, 군산오징어 왕교자 2종. ⓒ 각 사

라이트 엔젤은 파인트 제품과 컵 제품, 두 가지 형태로 구성됐다. 파인트 제품은 일반 아이스크림 대비 3분의 1 수준인 280㎉며 컵 제품 역시 59㎉로 부담을 줄였다. 

라이트 엔젤은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국화과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한 천연감미료 '스테비올배당체'를 사용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일일 섭취 권장량(25g) 50%에 해당하는 식이섬유 12.5g이 함유돼 있다.

이 제품은 내달 중 온라인 판매를 시작으로 해 오프라인으로 판매 확대할 예정이다. 

◆오뚜기, 컵 간편식 '매콤 컵 닭강정' '찹쌀 컵 탕수육' 

오뚜기(007310)는 닭강정과 탕수육을 컵에 담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 간편식 '매콤 컵 닭강정' '찹쌀 컵 탕수육' 2종을 출시했다. 

매콤 컵 닭강정은 국내산 통 닭가슴살을 튀겨 소스에 버무린 제품이다. 또 업계 처음으로 선보이는 찹쌀 컵 탕수육은 국내산 돼지고기를 튀겨낸 후 탕수육 소스를 더했다. 두 제품 모두 전자레인지에 돌려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롯데푸드, 설 선물세트 80여종… 군산오징어 왕교자 2종

롯데푸드(002270)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다채로운 구성품으로 채운 명절 선물세트 80여종을 판매한다.

롯데푸드는 '로스팜 엔네이처' 캔햄 세트와 혼합 세트를 중심으로 델리카테센 수제햄, 식용유, 원두커피, 두유 등 다양한 구성의 세트를 준비했다. 지난해 설 대비 물량을 15% 늘리고 중저가 캔햄 세트, 혼합 세트를 확대했다.

대표 품목인 로스팜 엔네이처 캔햄 세트는 우리 농축산물로 만든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세트를 늘렸다. 이 제품은 국산 한우와 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캔햄이다. 

혼합 세트는 실용성 높은 가정간편식(HMR) 반찬캔이 들어있는 세트를 확대 판매한다. 롯데푸드는 지난해 추석에 첫 선을 보인 '초가삼간 반찬캔' 세트를 약 두 배로 늘렸다. 초가삼간 반찬캔은 간장 닭볶음, 간장 돈불고기, 매콤불닭볶음 등의 요리를 원터치캔으로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한 '황작수', 올리고당, 참기름 등 다양한 구성품이 혼합 세트를 내놓는다.

5만원 이상 고급 수제햄 세트 '델리카테센'은 새로운 구성의 세트를 추가해 선택 폭을 넓혔다. 델리카테센은 국내산 안심, 등심 등 고급 부위육을 통째로 훈연 숙성해 만드는 정통 독일식 수제햄 세트다. 정통등심햄, 파스트라미, 텐더로인, 본레스햄 등 다양한 수제햄이 개별 포장했다.

한편 롯데푸드는 30년 전통 잠실 맛집인 '군산 오징어'와 협업해 쉐푸드 군산오징어 왕교자 2종(매콤·담백)을 매대에 올린다. 군산 오징어는 전국 5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1등급 밀가루로 진공반죽했으며 △찐만두 △군만두 △만두 덮밥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매콤 왕교자는 군산 오징어의 비법 양념장으로, 캡사이신처럼 인위적인 맛이 아니라 고추장, 고춧가루, 마늘 등으로 매운 맛을 구현했다. 담백 왕교자는 매운 양념장을 빼고 오징어 본연을 맛을 강조했다. 

◆오리온, 프리미엄 냉동디저트 '마켓오 생초콜릿' 

오리온(001800)은 생초콜릿의 대중화를 목표로, 프리미엄 냉동디저트 '마켓오 생초콜릿'으로 소비자를 찾는다. 생초콜릿은 생크림을 넣어 만들어 주로 냉동보관해 먹는 초콜릿이다. 

오리온 마켓오 생초콜릿, 동원F&B 초록입홍합 100% 환과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씨케이 맥스, 크라운제과 홍삼양갱. ⓒ 각 사

마켓오 생초콜릿은 카카오버터로 만든 리얼초콜릿에 영국산 생크림을 25% 넣어 마켓오만의 레시피로 탄생했다. 또한 소비자들이 구매 후 이동 시 녹지 않도록 전용 보냉팩(아이스팩 포함)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동원F&B '초록입홍합 100% 환'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씨케이 맥스'

동원F&B(049770)는 뉴질랜드 청정해역에서 자란 초록입홍합만을 사용해 만든 환 형태 제품 '아로마 뉴질랜드 초록입홍합 100% 환'을 내놓았다.

초록입홍합에 함유된 뮤코다당·단백은 연골 조직을 구성하는 성분이다. 실제 초록입홍합을 자주 섭취하는 뉴질랜드 해안가 마오리족은 관절염을 앓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적인 초록입홍합 제품은 원료를 오일 형태로 추출해 유효 성분이 전체의 10%에 불과하나 이 제품은 원료를 분말 형태로 만들어 유효성분을 100% 섭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1포에 뮤코다당·단백 함량이 1700㎎에 달해 1일 권장량을 섭취 가능하다. 오메가-3 지방산 또한 70㎎ 함유돼 있다.

아울러 동원F&B의 명품 홍삼 브랜드 '천지인'은 흡수율이 높은 컴파운드케이 함량을 강화한 캡슐형 홍삼 제품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씨케이 맥스'를 출시했다.

천지인 메가사포니아 씨케이 맥스는 흡수가 잘 되는 컴파운드케이 함량이 업계 최고 수준인 1일 섭취량당 15㎎에 달하는 프리미엄 홍삼 캡슐 제품이다. 100% 6년근 홍삼 농축액 분말만을 담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 증진·피로개선·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크라운제과, 11가지 주요 약재 담은 '홍삼양갱' 

크라운제과(005740)는 맛과 건강을 동시에 고려한 홍삼양갱으로 소비자를 유혹한다. 이지컷(easy cut) 방식으로 끝 부분을 떼어내고 위로 올려 먹는 일명 짜갱(짜먹는 양갱) 2탄이다.

이 제품은 가장 효능이 좋은 6년근 홍삼과 십전대보탕에 들어가는 11가지 주요 약재를 넣었다. 여기에 타우린(249㎎)을 추가해 피로회복 효과를 높였다.

◆던킨도너츠 '납작한 그릴드 햄치즈' 도넛

던킨도너츠는 따뜻하게 데워먹는 핫 도넛 '납작한 그릴드 햄치즈'를 출시한다.

던킨도너츠 납작한 그릴드 햄치즈, 안동본가국밥 한우모듬수육, 설빙 미니 디저트. ⓒ 각 사

납작한 그릴드 햄치즈는 햄과 치즈를 넣은 납작 도넛을 즉석에서 따뜻하게 데워 제공하는 신개념 도넛이다. 이 제품은 던킨도너츠 도넛연구소 프로젝트에서 '납작한 그릴드 호떡도넛'에 이어 선보이는 이색 도넛이다. 

한편, 베스트 도넛 '스트로베리 필드'를 업그레이드한 도넛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신제품 '상큼 스트로베리 슬리미'는 도넛 속에 딸기 과육 필링을 넣었다.

◆설빙, 미니 디저트 '꼬마호빵' '미니롤피자'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겨울에 어울리는 디저트 '꼬마호빵' '미니롤피자' 2종을 출시했다.

꼬마호빵은 단팥이 들어간 제품으로 부담 없는 가격과 양이 특징이다. 미니롤피자는 20대 이하 타깃층에서 좋은 반응을 불러온 메뉴로, 체다치즈를 넣은 치즈맛과 불닭맛 두 종류다.

◆안동본가국밥, 무술년 첫 신메뉴 '한우모듬수육'

두웰푸드의 60년전통 안동본가국밥은 새해 첫 신메뉴 '한우모듬수육'을 내놨다.

한우모듬수육은 100% 한우로 소머리 전체 부위를 이용해 만들었다. 찜기 위에 파, 소고기 순서로 얹어 보온을 유지한다. 

안동본가국밥은 먼저 충북 증평점, 진천점, 충주 연수점, 천안 성정점, 원주 혁신점, 춘천 퇴계점에서 선보인다. 고객들의 반응을 지켜보고 전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파스쿠찌 '베리 스페셜 딸기' 음료 6종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베리 스페셜 딸기' 음료 6종을 출시했다.

공차코리아 시즌 딸기 메뉴 4종, 탐앤탐스 페니 하우스, 파스쿠찌 베리 스페셜 딸기 음료 6종. ⓒ 각 사

베리 스페셜 딸기 음료 6종은 치즈큐브, 생크림, 블루베리, 요거트, 젤라또 등 다양한 토핑을 더했으며 주스·쉐이크·에이드 타입으로 다채롭다. 

이 음료는 치즈큐브가 올라간 '딸기치즈큐브쉐이크', 딸기 쉐이크에 생크림과 딸기를 더한 '딸기블로썸쉐이크', 딸기와 블루베리가 톡톡 터지는 맛이 특징인 '딸기스파클링'다.

또 딸기 주스에 우유와 제철 딸기를 통째로 넣은 '딸기라떼', 요거트와 요거트 젤라또가 딸기와 조화를 이루는 '딸기요거트', 딸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딸기주스'도 함께 판매한다.

이와 함께 딸기와 산딸기가 만나 핑크빛 무지개를 연상시키는 케이크 '핑크 레인보우', 허니브레드 위에 딸기와 생크림이 어우러진 '스트로베리 허니브레드' 등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도 함께 선보인다.

◆탐앤탐스, 스틱 커피 '페니 하우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스틱 커피 '페니 하우스(Penny House)'를 출시했다.

탐앤탐스의 페니 하우스는 1600년대 영국 런던의 커피하우스에서 착안한 것인데 당시 '커피값 1페니로도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삶의 가치를 논할 수 있는 곳'이라 해 페니 하우스로 불렸다. 

탐앤탐스는 페니 하우스처럼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커피의 맛과 품질,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페니 하우스는 100% 과테말라 원두를 사용했으며 에스프레소 원액을 동결 건조했다. '페니 하우스(일반)' '페니 하우스 미니'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해 음용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공차코리아, 시즌 딸기 메뉴 4종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다가오는 봄 시즌을 겨냥한 '딸기 메뉴 4종'을 내세웠다.

이번 딸기 신제품은 잎차로 직접 우려낸 베르가못 향의 얼그레이 티를 베이스로 해 딸기 맛과 향이 어우러진 △딸기 쥬얼리 밀크티 △딸기 쿠키 스무디 △딸기 타로 밀크티 △딸기 얼그레이 티라떼다. 

특히 시즌 이후 단종된 딸기 얼그레이 티라떼는 소비자들의 재출시 요청에 돌아온 메뉴다. 딸기 쥬얼리 밀크티에 들어 있는 '딸기 쥬얼리'는 올해 푸드 트렌드로 손꼽히는 '새로운 식감'을 모티브 삼아 딸기를 새로운 형태와 식감으로 개발한 토핑이다. SGS Taiwan 인증을 받았다. 

딸기 쿠키 스무디는 공차의 '제2회 신메뉴 아이디어 콘테스트'에서 1등을 수상한 메뉴로, 얼그레이 티에 우유와 딸기, 쿠키가 더해졌다. 딸기 타로 밀크티는 딸기 밀크티에 타로 밀크티를 더해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실속형 설 선물세트 7종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투썸의 커피전문성을 담은 커피 및 명품 차(茶)로 구성한 '설 선물세트' 8종을 순차 출시한다.

엔제리너스커피 딸기 음료 3종, 투썸플레이스 설 선물세트 7종, 이디야 라떼머그 선물세트. ⓒ 각 사

설맞이 투썸 커피 세트는 총 7종인데 △콜드브루 원액 △스틱커피 △핸드드립 등 다양한 커피와 골드로고 머그잔, 더블월스텐 텀블러 등 MD제품으로 구성했다. 

특히 최근 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차 선물세트를 처음 선보인다. '티더블유지 버라이어티 팩(TWG Variety Pack)' 1종으로 싱가포르의 세계적 명차 브랜드 '티더블유지 티(TWG TEA)' 티백 6종이다. 대표 제품인 '1837 블랙티' 외 '그랜드 웨딩' '이터널 썸머'가 신규 포함됐다.

투썸플레이스는 설 선물세트 출시를 기념해 내달 28일까지 구매 금액에 따라 아메리카노 교환 쿠폰을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엔제리너스커피, 제철 딸기 활용한 신제품 3종

커피전문점 엔제리너스는 다가오는 봄 시즌을 맞아 제철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 3종을 20일부터 오는 3월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 3종은 생딸기와 코코넛밀크 맛이 어우러진 '베리 코코 라떼'와 요거트 스노우에 딸기를 넣어 두 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베리 요거트 스노우', 생딸기를 그대로 담은 '리얼 베리 주스'다. 

◆이디야커피, 설맞이 '이디야 라떼머그 선물세트' 

국내 커피브랜드 이디야커피는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이디야 라떼머그 선물세트(이하 라떼머그 세트)'를 출시한다.

이디야 라떼머그 세트는 '이디야 비니스트 라떼' 시리즈 3종과 전용 머그 2종으로 구성했다. 전국 이디야 가맹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비니스트 라떼 시리즈 3종은 △초콜릿 칩 라떼 △카페 라떼 △바닐라 라떼로 구성했다. 초콜릿 칩 라떼는 세계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벨코라데'의 초콜릿이 초콜릿칩 형태로 들어갔다. 

바닐라 라떼는 100%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을 이용해 특유의 향을 즐길 수 있다. 함께 구성된 머그 2종은 브라운 계열의 다용도 컵으로 제작해 실용성을 높였다. 

◆엔타스, 설맞이 '설 선물세트' '한우등심 떡국반상'

글로벌 외식서비스 기업 엔타스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설 선물세트와 경복궁 한우등심 떡국반상을 선보인다.

경복궁 한우등심 떡국반상, 하이트진로 설 와인선물세트, 레페 루비. ⓒ 각 사

설 선물세트는 엔타스가 운영하는 경복궁, 고구려, 삿뽀로에서 판매된다. 경복궁의 생갈비 선물세트와 양념갈비 선물세트는 덧살 없는 100% 순수 갈빗살만을 엄선했다. 또한 한우불고기 선물세트는 40년 경력의 한식 조리장이 만든 특제 과일 숙성소스를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여기 더해 단체, 기업을 대상으로 20개 이상 주문 가능한 5만원 이하 불고기 선물세트도 내놓는다. 

일식전문점 삿뽀로는 제주도 수산물 업체와 제휴해 △제주 은갈치 △제주 참옥돔 △제주 참조기 등 수산물로 설 선물세트를 꾸렸다. 아울러 인공색소, 보존료 등을 쓰지 않고 국내산 재료로 저염숙성한 김태완 명품 명란젓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구이명가 고구려의 양념목살 선물세트는 특제간장소스에 목살을 재웠다. 매콤 돼지갈비찜은 손질할 필요 없이 바로 끓여 먹을 수 있도록 포장했다. 고구려 제주도 돼지 전문업체와 제휴해 제주돼지 선물세트도 있다.

한편, 경복궁에서는 설 시즌 한정메뉴 한우등심 떡국반상을 출시했다. 사골국물에 한우등심을 넣어 떡국과 소갈비살 양념구이로 구성했으며 내달 28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하이트진로, 2018년 설 와인선물세트 59종

하이트진로(000080)는 2018년 설을 맞아 와인 선물세트 59종을 출시했다. 

이 중에서 '제라르 베르트랑(Gerard Bertrand)'은 이번 명절에만 선보이는 한정 세트다. 한국의 대표 소믈리에인 유영진 비스타 워커힐 서울 델비노 지배인이 추천하는 제라르 베르트랑 선물세트는 와인스펙테이터 Top100에 선정된 와인과 베스트 셀링 와인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칠레 고급 1호' 선물세트는 칠레 산타 헬레나(Santa Helena)의 레세르바 2종, '칠레 고급 2호' 선물세트는 와이너리 이사회멤버들에게만 비밀스럽게 서빙되던 와인을 상품화한 것인데 그란 레세르바 2종으로 구성됐다. 

'아르헨티나 럭셔리 1호'는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와이너리인 나바로 꼬레아스(Navarro Correas) 대표 제품으로 꾸려졌다. 던 나바로 꼬레아스의 와인은 지난 2015년 세계적 주류품평회인 IWSC에서 '올해의 아르헨티나 대표와인생산자'로 선정된 바 있다. 

이외에도 이탈리아의 로마네 꽁띠라 불리 '달 포르노 로마노 아마로네(Dal Forno Romano Amarone)'와 '실버오크 나파밸리 까베르네 소비뇽(Silver Oak Napa Valley Cabernet Sauvignon)'도 '이탈리아 명품 2호'와 '미국명품 3호'로 구성된다.

◆레페, 붉은 열매로 만든 첫 번째 수도원 맥주 '레페 루비' 

80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정통 벨기에 수도원 맥주 '레페(Leffe)'가 프리미엄 프룻 에일 '레페 루비(Leffe Ruby)'(330㎖)를 국내 출시한다.

레페 루비는 붉은 열매로 만들어진 에비 에일(Abbey Ale) 스타일의 첫 번째 맥주다. 에비 맥주는 벨기에 특유의 맥주 스타일 중 하나로 수도원의 양조방식을 그대로 지켜 만든 맥주다.

와인잔을 연상시키는 레페 전용잔인 '고블릿(Goblet)'에 따라 마시면 거품과 맥주의 풍미를 보다 깊고 진하게 음미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국내에 선보인 '레페 블론드(Leffe Blonde)' '레페 브라운(Leffe Brown)'보다 낮은 5% 수준이다. 

레페 루비는 전국 대형마트 및 바틀숍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마트에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레페 루비 4병과 전용잔 1개로 구성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코웨이, 네이버 AI 클로바 연동 '스마트 공기청정기'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021240)는 네이버 인공지능(AI) 플랫폼인 '클로바(Clova)'와 연동 가능한 스마트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

코웨이 스마트 공기청정기, 삼광글라스 이지오픈. ⓒ 각 사

네이버 클로바와 연동 가능한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총 2종으로 '코웨이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IoCare(APMS-1516E)'와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IoCare(AP-1515D)'가 해당한다.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도 네이버 클로바를 연동할 수 있다. 

코웨이 스마트 공기청정기는 클로바 스피커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간단한 음성 명령만으로 제어 가능하다. 이 제품은 △공기청정기 켜줘 △공기청정기 꺼줘 △공기청정기 속도 올려줘 △공기청정기 속도 내려줘 등 음성 명령을 실행한다.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신제품 '이지오픈'

종합주방용품기업 삼광글라스(005090)는 자사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에서 원터치 캡 방식을 적용해 간편하게 열고 닫을 수 있는 신제품 '이지오픈'을 출시했다.

이지오픈은 기존 글라스락 제품군의 사면결착 밀폐 뚜껑 방식과 차별화해 유연성이 뛰어난 LDPE 소재로 만든 점이 특징이다. 또 식탁에서 테이블 웨어로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아울러 이지오픈도 기존 글라스락 특유 내열강화 유리 소재 제품으로 색과 냄새 배임이 없다. 유해물질 생성의 우려 없이 전자레인지 사용과 냉동실 보관이 가능하다.

제품 종류는 주방에서 가장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직사각 형태의 670㎖, 1000㎖ 두 가지 용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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