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주간#신상태그] 매일유업·롯데제과·신세계푸드·동원F&B 외

참이슬 후레시 소주 제품 '점자 표기' 적용도...

하영인 기자 | hyi@newsprime.co.kr | 2017.12.29 17:08:45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주류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리뉴얼 소식.

◆매일유업, 연말연시 선물 '카카오 옐로우기프트 요미요미박스'

매일유업(005990)의 유아간식 전문 브랜드 '요미요미'는 연말연시를 맞아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카카오 옐로우기프트 요미요미박스'를 출시한다.

매일유업 카카오 옐로우기프트 요미요미박스, 롯데제과 쥬만지: 새로운 세계 과자선물세트, 신세계푸드 올반 별미김치, 아워홈 지리산수 핑크 에디션. ⓒ 각 사

카카오 옐로우기프트 요미요미박스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자녀, 조카의 건강을 응원하고자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중 선물 전용 브랜드인 옐로우기프트로 선보인다. 

이번 선물박스는 요미요미 대표 간식을 다양하게 담았다. 요미요미의 △처음과일 3종 △야채와과일 2종 △유기농주스 3종 △유기농쌀떡뻥 2종 △유기농쌀과자 2종 △유기농주스 전용 팩홀더로 구성했다.

◆롯데제과 '쥬만지: 새로운 세계' 과자선물세트 

롯데제과(004990)는 연말연시를 맞아 영화 '쥬만지: 새로운 세계'와 연계해 만든 과자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과자선물세트에는 △꼬깔콘 △치토스 △아!그칩 등 스낵과 '칸쵸' '씨리얼' 등 비스킷이 들어있다. 또한 과일맛의 △청포도 캔디 △왓따!죠스바 △트위즐러 등도 포함했다. 

쥬만지: 새로운 세계 과자선물세트 디자인은 영화 속 정글 풍경과 동물들의 모습을 표현했다. 

한편, 내년 2월28일까지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겉면 QR코드를 활용, 경품추첨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참여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추첨을 통해 1등 쌍안경(20명), 2등 수통(100명), 3등 나침반 열쇠고리(300명) 경품을 지급한다. 

◆신세계푸드, 올반 별미김치 4종 "김치시장 공략 강화"

신세계푸드(031440)는 올반 별미김치 4종 △돌산갓김치 △파김치 △총각김치 △섞박지를 출시했다.

올반 별미김치는 신세계푸드의 종합식품연구소 올반LAB과 한식전문 셰프들이 연구를 통해 집에서 담가 먹는 김치의 맛을 구현하고자 했다. 

국내산 돌산 갓, 쪽파, 총각무 등 농산물에 황태, 건다시마, 멸치를 우려 만든 특제 황태육수가 양념 베이스다. 여기에 식이유황 성분이 마늘의 6배, 사포닌 함량이 인삼의 60배가 넘는 것으로 알려진 삼채(三彩)도 넣었다. 

한편, 보관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 총각김치, 파김치, 섞박지 등 3종은 1㎏ 소포장, 돌산갓김치는 700g 소포장 2개를 1세트로 구성했다. 

◆아워홈, 지리산수 론칭 1주년 기념 '핑크 에디션'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지리산 청정지역의 수질로 탄생한 '아워홈 지리산수'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제품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한 아워홈 지리산수 '핑크 에디션'(0.5ℓ) 신제품을 출시한다.

지난해 12월 론칭한 아워홈 지리산수는 지리산 국립공원 천왕봉 남단 해발 550m 지역, 지하 200m에서 끌어올린 천연 암반수로 만든 먹는 샘물 제품이다. 잠재적 발암물질인 브롬산염을 생성시킬 수 있는 오존 화학처리를 하지 않았으며, 독일 크로네스사의 최첨단 무균 클린 시스템를 통해 생산된다. 

아워홈 지리산수 핑크 에디션은 아워홈몰에서 구매 시 구매금액 제한 없이 무료 배송해준다. 

◆동원F&B, 원피스 컬래버레이션 '덴마크 열매우유' 3종

동원F&B(049770)의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는 만화 '원피스' 캐릭터 루피, 상디, 초파 얼굴을 각각 우유팩에 그려 넣은 '덴마크 열매우유' 3종 △초코열매우유 △딸기열매우유 △열대열매우유를 출시했다.

동원F&B 덴마크 열매우유 3종, 푸르밀 초코 바나나킥 우유, 킷캣 쇼콜라토리 해피 뉴 이어 에디션. ⓒ 각 사

초코열매우유는 기존 제품보다 더 깊고 진한 초코맛을 담았으며 딸기열매우유는 유크림이 들어있다. 또 열대열매우유는 바나나·오렌지·망고·패션후르츠·구아바 등 다양한 열대과일의 맛을 담았다.

◆푸르밀, 바나나킥 우유 2탄 '초코 바나나킥 우유'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올해 초 첫 출시했던 바나나킥 우유에 이어 약 1년 만에 '초코 바나나킥 우유'를 출시한다.

초코 바나나킥 우유는 바나나킥과 코코아 분말을 첨가해 바나나킥의 자매 스낵인 초코 바나나킥 맛을 재현했다. 패키지 또한 초코 바나나킥 캐릭터에 노란색과 초코색 디자인을 적용해 친숙함을 더했으며 우유팩 형태로 편의성을 높였다.

◆킷캣 쇼콜라토리, 5가지 맛 담긴 '해피 뉴 이어 에디션'

네슬레(Nestlé)는 킷캣 쇼콜라토리(KITKAT Chocolatory)에서 5가지의 인기 상품을 골라 담은 KITKAT 해피 뉴 이어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킷캣 쇼콜라토리 온라인 스토어와 SSG.COM,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1000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이번 에디션은 일본 각 지역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5가지△사케 △홋카이도 멜론 △아마오우 딸기 △호지차 △녹차 플레이버 디스커버리 제품으로 구성됐다. 

킷캣 해피 뉴 이어 에디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킷캣 일러스트가 디자인 된 미니 에코백과 특별 제작한 책갈피 5개를 함께 증정한다.

◆굽네몰, 밑반찬 '굽네 닭가슴살 장조림'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 기술로 만든 닭가슴살 온라인 쇼핑몰 굽네몰에서 '굽네 닭가슴살 장조림'을 출시한다.

굽네몰 굽네 닭가슴살 장조림, 설빙 레드벨벳 딸기설빙, 크리스피 크림 도넛 허니비 3종, 맥도날드 행운버거. ⓒ 각 사

이 제품은 동종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닭가슴살을 장조림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야채 추출물이 들어간 전용 장조림 소스로 만들어 짜지 않고 담백하다는 설명이다. 특히 별다른 조리 과정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다. 

굽네 닭가슴살 장조림은 HACC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된 100% 국내산 냉장육만을 사용했다.

◆설빙, 생딸기 활용한 '레드벨벳 딸기설빙' 외 2종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연말연시를 맞아 생딸기를 활용한 빙수 '레드벨벳 딸기설빙', 생크림 허니브레드에 생딸기 토핑을 올려 초코소스를 뿌려 먹을 수 있는 '생딸기 초코브레드'와 '딸기라떼'도 시즌 한정 신메뉴로 을 선보였다. 

레드벨벳 딸기설빙은 레드벨벳 케이크를 옆에 감싸고 위에 생크림과 생딸기를 올려 딸기 홀케이크를 연상시킨다. 딸기시럽도 뿌려 먹을 수 있다. 

또한 설빙은 2018년 새해를 맞아 이번 딸기 신메뉴 출시 기념 총 2018명에게 상품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내년 1월31일까지 설빙 카톡플러스친구를 맺고 플러스친구에 있는 이벤트 참여 주소를 클릭해 감사와 응원을 전하고 싶은 지인들에게 하고픈 말을 적어 올리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리솜리조트 스파 무료이용권(20명), 레드벨벳 딸기설빙 상품권(100명). 설빙 1000원 모바일상품권(1898명)을 증정한다.

또 인증샷 이벤트로, 레드벨벳 딸기설빙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설빙 상품권을 준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허니비' 신제품 3종

미국 오리지널 도넛 브랜드 크리스피 크림은 '허니비'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이번 3종은 아카시아꿀과 버터향이 어우러진 도넛 '허니비 링'과 사과 과육, 애플 사이더 향, 시나몬 스틱이 더해진 음료 '허니애플 시나몬', 사과 과육과 꽃내음이 어우러지는 블렌딩 티 '허니애플 캐모마일'로 구성했다.

◆맥도날드, 새해 금빛 행운 기원 '행운버거' 

맥도날드는 새해 행운을 기원하며 연말연시에 선보이는 맥도날드의 대표 메뉴 '행운버거'를 30일 출시하고, 내년 1월25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행운버거는 맥도날드가 고객들에게 새해 행운을 가져다주길 희망하며 2013년부터 매해 연말마다 출시해온 메뉴다. 올해에는 골드와 레드 두 가지 맛으로 고객을 찾아간다. 

'행운버거 골드'는 쇠고기 패티에 갈릭 소스를 더해 떡갈비를 연상시킨다. '행운버거 레드'는 쇠고기 패티에 토마토 칠리소스가 어우러진다. 

맥도날드는 행운버거 출시와 함께 사이드 메뉴 '컬리 후라이'도 선보인다. 통감자로 만든 컬리 후라이는 회오리처럼 돌돌 말린 모양이 특징이다. 행운버거 판매 시즌에만 맛 볼 수 있다.

특히 다가오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를 맞아 특별 제작한 '2018 평창™ 에디션코카-콜라 컵'도 함께 출시한다. 올림픽 공식 후원 레스토랑인 맥도날드에서만 판매되는 코카-콜라 컵은 5개 각기 다른 패턴으로 한정 제작했다. 3종은 오는 30일, 다른 2종은 내년 1월4일에 내놓는다. 

◆청년다방, 신메뉴 '치믈렛 떡볶이, 빨간 크림 떡볶이'

청년다방은 '치믈렛 떡볶이' '빨간 크림 떡볶이'를 출시했다.

청년다방 치믈렛 떡볶이, 빨간 크림 떡볶이, 라떼 2종, 파스쿠찌·던킨도너츠 신메뉴, 하이트진로 소주 페트 제품 점자 표기. ⓒ 각 사

치믈렛 떡볶이는 오믈렛과 모짜렐라 치즈를 토핑한 메뉴다. 빨간 크림 떡볶이는 청년다방의 오리지널 국물에 크림을 추가했다. 여기에 날치알을 얹었다. 

이와 함께 라떼 2종도 선보인다. 자색고구마를 활용한 '달구마 라떼'와 검은콩으로 만든 '껌콩라떼'다. 

◆SPC그룹, 파스쿠찌·던킨도너츠 '롱이어밥' 캐릭터 활용한 신제품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새해를 맞아 '해피롱 슈크림 초코 그라니따' '해피롱 헤이즐넛 모카'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SPC그룹이 무술년 해를 맞아 신진 아티스트 임정민씨와 협업을 통해 개발한 '롱이어밥(Long Ear BOB)'의 파스쿠찌 캐릭터인 '이탈리아 남부를 여행 중인 롱이어밥' 스토리를 활용했다.

해피롱 슈크림 초코 그라니따는 이탈리안 초콜릿 아이스에 슈크림, 초콜릿 젤라또를 올린 음료다. 해피롱 헤이즐넛 모카는 이탈리안 초콜릿 파우더, 젤라또로 만든 베이스와 우유가 조화를 이룬다. 따뜻한 음료 주문 시 우유거품 위에 '2018 해피롱이어' 슬로건이 토핑으로 올라간다. 

한편,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페이스북에서 모바일 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슬로건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음료 교환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던킨도너츠에서는 새해 첫 이달의 도넛으로 '롱이어밥 도넛' 3종을 선보인다.

'누가 내 피넛버터를 숨겼을까'는 뼈다귀 모양 도넛 속에 피넛버터크림을 채웠다. '고소해야겠어 피넛버터 올드훼션드'는 올드훼션드에 피넛버터 글레이징을 얹고 땅콩과 피넛버터 쿠키 토핑을 더했다. '피넛버터&크림치즈'는 크림치즈 필링과 피넛버터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하이트진로, 소주 페트 제품에 점자 표기… 수출전용 '자두에이슬'

하이트진로(000080)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소주 페트류 제품에 점자 표기를 적용, 전국 대형마트 등 가정채널에 출시했다.

하이트진로 수출전용 자두에이슬, 무학 좋은데이 병뚜껑 한정판. ⓒ 각 사

이번에 점자 표기가 적용된 제품은 참이슬 후레시 소주 제품 중 △400㎖ △500㎖ △640㎖ △1800㎖ 4개 제품이다. 보다 쉽게 다른 주류, 음료와 구분을 위해 '소주'와 브랜드명인 '참이슬'을 동시에 새겼다.

하이트진로는 시각장애인들의 상품 선택권 보장 확대를 위해 지난 1996년부터 업계 최초로 맥주캔 음용구에 점자 표기를 적용하고 있다. 현재 하이트, 맥스, 스타우트 등 캔 제품 모두 점자 표기한다.

소주는 2007년에 병 제품에 처음 적용했으나 2009년 '소주병 공용화 자발적 협약' 체결 이후 표기를 중단했었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소주 페트 제품의 점자 표기 재적용을 시작으로 하이트진로의 모든 페트 제품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자몽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이후 3번째 과일리큐르 '자두에이슬(JINRO PLUM)'을 수출전용으로 선보인다. 

내년 1월부터 해외 현지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특히 자두에이슬은 사전 글로벌소비자 시음평가에서 '맛'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무학, 좋은데이 '2018 새해덕담' 병뚜껑 한정판

무학(033920)은 새해를 기념하고 덕담을 전할 수 있도록 '좋은데이 2018년 새해덕담' 한정판을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은 무술년 황금개띠 해를 맞아 덕담을 병뚜껑 속에 삽입해 좋은데이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전하는 취지로 제작됐다. 무학은 각 병뚜껑에 개의 해를 연상할 수 있도록 △행복하시개 △부자되시개 △대박이구멍 △건강하구멍 등 문구 총 10종을 삽입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