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주간#신상태그] CJ제일제당·오뚜기·하이트진로·농심 외

 

하영인 기자 | hyi@newsprime.co.kr | 2017.12.09 09:48:16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주류·담배·생활용품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리뉴얼 소식.

◆CJ제일제당 '쁘띠첼' 'BYO 장유산균 ', 삼호어묵 소포장

CJ제일제당(097950)은 겨울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한정판 '쁘띠첼 스윗푸딩 캐러멜'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 쁘띠첼 스윗푸딩 캐러멜, 'BYO 장유산균 녹차카테킨, 삼호어묵 제품 이미지컷. ⓒ CJ제일제당

쁘띠첼 스윗푸딩 캐러멜은 커스터드 푸딩에 별도 캐러멜 소스가 들어 있어 취향에 따라 즐기면 된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스윗푸딩 출시 이후 시즌별로 새로운 맛과 한정판 디자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크리스마스를 가장 잘 표현하는 빨간색과 초록색으로 포장 겉면을 디자인하고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문구와 산타 등의 캐릭터를 넣어 제작됐다. 용기에는 'Merry Christmas' 문자를 캘리그라피(Calligraphy)로 디자인해 장식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쁘띠첼 스윗푸딩 4종 △로열커스터드 △크림쇼콜라 △뉴욕치즈 △생크림커스터드 포장도 크리스마스 콘셉트를 적용했다. 특히 쁘띠첼 스윗푸딩 중 가장 인기 있는 로열커스터드와 크림쇼콜라는 4개입 대용량으로 출시했다. 

아울러 CJ제일제당은 김치유산균에 체지방 감소 효능을 추가한 'BYO 장유산균 녹차카테킨'도 선보인다.

BYO 장유산균 녹차카테킨은 김치에서 추출해 생존력과 부착력이 강한 식물성 유산균 'CJLP243' 에 체지방 감소 효능이 있는 '녹차카테킨' 성분을 더해 다이어트 관련 기능성을 한층 높였다. 

떫은 맛을 내는 녹차카테킨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항산화,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소재다.

BYO 장유산균 녹차카테킨은 1일 섭취분이 개별 포장된 식물성 재질의 캡슐형 제품이다. 한 박스에 28포(28일분)가 들어 있으며 올리브영 매장, CJ온마트 등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출시 기념으로 이달 중 CJ제일제당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서 댓글 이벤트를, 경험마케팅 플랫폼 '공팔리터'와 연계한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1~2인 가구도 집에서 간편하게 어묵탕을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10월 출시한 '삼호어묵 맑은 어묵탕' '삼호어묵 오색 어묵탕' 용량을 약 60% 수준인 소용량 제품을 내놨다.

삼호어묵 맑은 어묵탕은 흰 살 생선으로만 만든 다채로운 식감의 7가지 어묵이 들어 있다. 삼호어묵 오색 어묵탕은 복분자, 클로렐라, 호박 등을 넣어 만든 어묵으로 총 5가지 색을 띤 7가지 어묵을 넣었다. 

◆오뚜기, 간편하게 즐기는 '떠먹는 컵피자' 4종

오뚜기(007310) 피자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떠먹는 컵피자' △콤비네이션 △트리플햄 △포테이토 △매운치킨 4종을 출시했다. 

오뚜기 떠먹는 컵피자, 매일유업 상하치즈 가늘고 진한 샐러드용 슈레드치즈, 롯데제과 요하이 아이스크림, 동원F&B 상상 참치바삭. ⓒ 각 사

오뚜기 떠먹는 컵피자는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해 떠먹는 피자로, 숙성된 도우를 돌판 오븐에 구워 낸 것이 특징이다.

길게 늘어나는 컵피자의 특징인 치즈는 99.9% 자연 치즈를 사용했다. 전자레인지에 2분만 조리하면 된다.

◆동원F&B, 프리미엄 어육 스낵 '상상 참치바삭' 2종

동원F&B(004370)는 동원참치를 연육에 넣어 만든 프리미엄 어육 스낵 '상상 참치바삭' 2종을 출시했다.

상상 참치바삭은 일반적인 어육 스낵과 달리 기름에 튀기지 않고 원적외선으로 구워냈다. '상상 참치바삭 오리지널'은 살코기참치를, '상상 참치바삭 핫'은 동원 고추참치를 넣었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가늘고 진한 샐러드용 슈레드치즈' 

매일유업(005990) 상하치즈는 '가늘고 진한 샐러드용 슈레드치즈'를 선보였다.

슈레드치즈는 여러 요리에 활용하기 편리하도록 작게 썬 것이 특징으로, 주로 피자 등에 넣는 모짜렐라 치즈 제품이 많다.

이번에 출시한 가늘고 진한 샐러드용 슈레드치즈는 기존에 가열이 필요했던 슈레드치즈 제품들의 단점을 개선했다. 따뜻한 음식뿐 아니라 차가운 요리에도 치즈 맛을 더하도록 더욱 가늘고 길게 채 썬 형태다.

또한 풍미를 더욱 높이기 위해 치즈 원료로 체다와 모짜렐라를 사용했다. 더불어 1인가구와 가족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소비 성향을 맞춰 한 제품에 3개입 소포장 형태로 제공해 편의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롯데제과, 식물성 유산균 함유 '요하이 아이스크림' 

롯데제과(004990)는 살아있는 유산균이 들어 있는 홈타입 아이스크림 '요하이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474㎖)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요거트 풍미 아이스크림 속에 베리 시럽이 들어 있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다. 파인트 용기에 들어 있어 떠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으로 한 통당 약 2억마리 살아있는 유산균이 함유돼 있다. 

◆오리온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오렌지 쇼콜라' 韓·日 동시 선봬

오리온(001800)은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오렌지 쇼콜라'를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출시한다. 오리온이 신제품을 양국에서 동시에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리온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오렌지 쇼콜라, 농심 비프&와사비맛 포테토칩, 동서식품 핫초코 미떼 티셔츠, 삼양사 상쾌환. ⓒ 각 사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오렌지 쇼콜라는 진짜 오렌지를 넣어 만든 오렌지 브라우니와 초콜릿 브라우니 두 겹으로 만들었다. 

이번 신제품은 한국 본사와 일본 지사가 제품 기획 단계부터 함께 참여했다. 일본에서는 이미 초콜릿, 비스킷에 오렌지 맛을 접목한 디저트가 대중화된 상황이다. 

오리온은 일본 지사의 현지 시장조사 결과를 함께 분석하는 한편 최적의 맛을 구현하기 위한 협업을 통해 한·일 소비자들이 모두 선호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힘썼다. 

아울러 최근 7년간 일본인 관광객들의 한국 방문 필수 선물 중 하나가 마켓오 리얼브라우니인 점에 착안, 일본 내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현지 편의점에서 판매한다. 

한편, 2008년 오리온이 마켓오 브랜드 론칭 당시 출시한 리얼브라우니는 리얼초콜릿 등 좋은 재료를 엄선해 만든 홈메이드 스타일의 브라우니다. 일본에는 2010년 처음 선보인 후 연 매출이 한국의 70% 수준에 달하고 있다. 

◆농심, 와사비-포테토칩의 만남 '비프&와사비맛·명란마요&와사비맛'

농심(004370)은 와사비(고추냉이)를 활용한 포테토칩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구운 소고기와 와사비가 어우러진 '비프&와사비맛'과 명란마요와 와사비가 더해진 '명란마요&와사비맛'이다.

비프&와사비맛은 로스트비프맛에 와사비를, 명란마요&와사비맛은 명란마요네즈에 와사비가 더해졌다. 100% 생감자로 만들었으며 생감자칩 위에 시즈닝을 뿌렸다. 

두 제품 모두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비프&와사비맛은 CU에서 명란마요&와사비맛은 GS25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서식품-HUM 협업 '핫초코 미떼 티셔츠' 

전문기업 동서식품은 캐주얼 의류 브랜드 흄(HUM)과 컬래버레이션한 '핫초코 미떼 디자인 맨투맨 티셔츠'(이하 미떼 티셔츠)를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지난 2003년 출시 이후 핫초코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미떼'의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미떼 티셔츠는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이다. 캐주얼한 맨투맨 티셔츠로 핫초코가 담긴 머그컵과 미떼 로고를 디자인 요소로 가슴 왼편에 프린팅 해 포인트를 줬다. 

미떼 티셔츠는 오는 25일까지 전국 117개 HUM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티셔츠 구입 시 미떼 제품을 사은품으로 선착순 증정한다.

동서식품은 이와 함께 구매 고객 대상 인증 이벤트를 마련했다. 미떼 마시멜로 제품을 구입하고 제품에 적힌 행운 번호를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 미떼 디자인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삼양사 큐원 '상쾌환' 연말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 

삼양사(145990)는 환 형태 판매 1위 숙취해소 제품 '큐원 상쾌환'의 크리스마스 분위기 패키지 디자인을 내놨다. 

'크리스마스 에디션'으로 명명된 이번 패키지 디자인은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붉은 색 의상과 사슴뿔 모양 머리띠를 착용한 상쾌환 광고 모델 혜리를 전면에 내세웠다. 여기에 하늘색 배경에 눈송이 모양의 흰색 무늬를 더해 겨울 분위기를 강조했다.

이번 크리스마스 에디션 제품은 이달 한 달간 편의점, 할인점,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판매하며 한정 수량 제작한 관계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롯데푸드, 쿠키 크런치 입힌 '라퀴진 돼지바 핫도그' 

롯데푸드(002270)는 대표 아이스크림인 돼지바를 핫도그로 만든 '라퀴진 돼지바 핫도그'를 출시했다.

롯데푸드 라퀴진 돼지바 핫도그, 김정문알로에 김정문 아로니아 플러스. ⓒ 각 사

라퀴진 돼지바 핫도그는 돼지바의 상징인 쿠키 크런치를 핫도그 표면에 입힌 이색 핫도그 제품이다. 돼지바는 기존에 '돼지콘'과 같이 새로운 형태의 아이스크림으로 선보인 바 있다.

핫도그 빵은 국내산 흑미가루를 넣고 수제 방식으로 반죽했으며 소시지는 돼지고기 함량 83%가 넘는 순돈육 프랑크 소시지를 사용했다. 

낱개 포장으로 전자레인지에 간편히 조리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낱개 포장지를 절반 정도 찢고 전자레인지에 넣은 뒤 약 1분만 조리하면 된다. 

한편 롯데푸드 돼지바는 지난 1983년 돼지해에 출시된 아이스크림이다. 지금까지 누적 20억개 이상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김정문알로에, 파우치 스타일 '김정문 아로니아 플러스' 

건강문화기업 김정문알로에는 아로니아 원료 농축액 '김정문 아로니아 플러스'를 출시한다.

김정문 아로니아 플러스는 노화를 막아주고 시력을 개선해주는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한 아로니아를 주원료로 한다. 특히 아로니아와 같이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라이코펜이 들어간 보리수나무열매농축액으로 노화 방지 효과를 배가 했다.

또한 알로에겔을 더해 위를 보호하고 적포도 농축액을 추가해 아로니아 특유의 쓴맛을 중화시켜 부담스럽지 않게 음용 가능하다. 여기에 파우치 형태 포장으로 휴대, 섭취가 간편하도록 했다.

◆하이트진로음료, 국내 첫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

하이트진로음료는 최상급 보리 품종인 검정보리로 만든 차음료 '블랙보리'(520㎖·1.5ℓ)를 출시하며 국내 차(茶)음료 시장에 진출한다.

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하이트진로 참나무통 맑은이슬. ⓒ 각 사

블랙보리는 국내 처음으로 100% 국내산 검정보리를 사용한 무색소, 무카페인, 무설탕의 보리차 음료다. 이뇨 작용이 없는 보리차 특성상 체내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에 뛰어나 어디서든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블랙보리는 볶은 검정보리를 단일 추출하는 공법을 통해 잡미와 쓴맛을 최소화했다. 밥을 말아먹을 수 있는 음료이기도 하다. 

주 원료인 검정보리는 지난 2011년부터 농촌진흥청이 개발하고 산업화 추진 중인 보리 신품종이다. 전라남도 해남군을 중심으로 재배되고 있다. 일반 보리보다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을 4배 이상 함유하고 식이섬유가 1.5배 많아 보리 품종 중 최고 품종으로 꼽힌다.

하이트진로음료는 보리 문양을 하단에 음각으로 새긴 블랙보리 전용 용기를 사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렸다. 

◆하이트진로, 준 프리미엄 제품 '참나무통 맑은이슬' 

하이트진로(000080)는 오는 14일 참나무통 숙성원액을 블렌딩한 프리미엄 소주 '참나무통 맑은이슬'을 출시한다.

1990년대 인기를 끌었던 '참나무통 맑은소주'의 재출시 요구에 따라 고가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의 가격적인 부담은 줄이고 대중적인 소주가 지니지 못한 풍미를 더한 준(準)프리미엄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하이트진로는 3년간 연구 개발과 1000여명을 대상으로 수차례 소비자 조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참나무통 맑은이슬은 주정을 베이스로 하는 소주에 참나무통에서 3년 이상 숙성한 쌀 발효 증류 원액을 블렌딩했다. 

알코올 도수는 16도, 300㎖ 용량으로 출고가는 1443원이다. 수도권 유흥업소에 우선적으로 판매한다. 제품 패키지는 참나무통 이미지를 삽입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하고 병목에도 태그(Neck-tag)를 추가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참나무통 맑은이슬의 모델로 배우 김희선을 발탁하고 오는 20일 TV 광고방영을 시작으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칠 계획이다.

◆롯데주류, 바람이 빚은 와인 '트리벤토' 

롯데주류는 아르헨티나를 대표하는 바람의 와인 트리벤토의 '트리벤토 에올로 말벡(Trivento Eolo Malbec)' '트리벤토 골든 리저브 말벡(Trivento Golden Reserve Malbec)' 등 10종을 출시한다.

롯데주류 트리벤토, 롯데칠성음료 칸타타·레쓰비 겨울 패키지, 조지아 커피-조석 작가 협업 패키지. ⓒ 각 사

'트리벤토의 골든 리저브 카버네 소비뇽(Trivento Golden Reserve Cabernet Sauvignon)'은 지난해 열린 국제와인품평회 '디켄터 월드 와인 어워드(Decnater World Wine Awards)'에서 96점의 성적을 거뒀다.

트리벤토 에올로 말백은 로버트파커(Robert Parker)로부터 95점을 받은 바 있다. 블랙베리와 장미향이 특징인 최고급 프리미엄 레드와인이다. '에올르'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바람의 신'의 이름에서 유래한 것으로, 100년 된 고목의 말벡으로 양조해 2012년 첫 빈티지를 선보였다.

지난 10년간 국내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아르헨티나 와인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해 왔던 트리벤토는 칠레 콘차이 토로(Conchy Toro)의 첫 번째 글로벌 프로젝트로 1996년 아르헨티나 멘도사 지역에 설립된 와이너리이다. 

트리벤토는 2002년 첫 빈티지를 선보인 이후 오늘날 아르헨티나 와이너리 중 수출량 2위를 기록했다. 

한편, 롯데주류는 과일 탄산주 '순하리 소다톡'의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순하리 소다톡은 음용과 휴대가 간편한 캔 패키지를 적용한 알코올 도수 3도의 저도 과일 탄산주로 지난해 7월 출시됐다.

새롭게 바뀐 순하리 소다톡은 '달밤에 즐기는 달콤한 과일 탄산주'를 콘셉트로 꾸준히 지속되고 있는 혼술, 홈술 트렌드를 패키지에 반영했다.

◆롯데칠성음료 '칸타타·레쓰비' 겨울 패키지 한정판

롯데칠성음료(005300)는 겨울 감성을 담아 내년 2월까지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칸타타' '레쓰비' 겨울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대표 캔커피 칸타타, 레쓰비 브랜드에 신선함을 불어넣고 소비자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겨울 녹이는 온장 캔커피에 담긴 따스한 마음, 커피 한 잔으로 나누는 행복한 겨울! 겨울 감성 입은 한정판 칸타타와 레쓰비를 지금 만나보세요!'라는 콘셉트로, 칸타타 5종(275㎖ 3종, 390㎖ 2종)과 레쓰비 9종(175㎖ 2종, 200㎖ 2종, 240㎖ 4종, 275㎖ 1종)을 선보였다.

칸타타 겨울 패키지는 겨울을 상징하는 눈사람 등을 파스텔 색조의 이미지로 담아냈다. 레쓰비 겨울 패키지는 크리스마스트리와 별, 산타 양말, 지팡이 등 장식 이미지와 눈을 맞으며 웃고 있는 눈사람 이미지를 표현했다.

이번 겨울 패키지 중 칸타타 5종(275㎖, 390㎖)과 레쓰비 카페타임 3종(240㎖)은 '2017년 제26회 대한민국 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팩스타상'을 받은 바 있다.

대한민국 패키지디자인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국내 패키지 디자인 분야에서 권위 있는 대회 중 하나다. 

◆코카-콜라 조지아 커피, 웹툰 '마음의 소리'와 협업 패키지

코카-콜라사의 세계 판매 1위 즉석음용(Ready To 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는 네이버 웹툰 '마음의 소리' 조석 작가와 컬래버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인다. 

조지아와 마음의 소리가 컬래버레이션한 '조지아 X 마음의 소리' 스페셜 패키지는 총 7종으로 △조지아 오리지널 △조지아 카페라떼 △조지아 맥스커피 △조지아 카페 등의 제품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이 패키지들에는 △파일이 날아갔다… △출근 5분전 △내일은 월급날 등 직장생활의 다양한 상황 속 '지금 바로 조지아가 필요한 순간'을 담았다. 

◆대상 청정원-메리어트호텔 '월드 푸드 트립' 패키지

대상(001680) 청정원은 여의도 메리어트호텔과 함께 3번째 컬래버레이션 '월드 푸드 트립' 패키지를 선보인다. 

대상 청정원 월드 푸드 트립 패키지, 이랜드파크 자연별곡 유쾌한 육회한상, 배스킨라빈스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시즌 음료. ⓒ 각 사

패키지는 여의도 메리어트호텔 1베드룸 아파트나 1베드룸 스위트 1박과 청정원의 아시아 푸드 또는 이탈리아 푸드를 선택형으로 제공한다. '아시아 푸드 트립'은 동남아 대표 요리를 담아낸 '월드테이블 아시안 쿠킹소스'를 비롯해 '카레여왕' '컵국밥 3종' 등으로 구성된다. 

'이탈리아 푸드 트립'에는 토마토, 크림, 로제 등 '청정원 파스타소스 3종'과 1인분 파우치 타입의 '싱글파우치 파스타소스' 등을 포함한다. 또한 모든 고객에게는 △홍초 먹은 기운센 어린이 3종 △츄앤 △사브작 등 다양한 간식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메리어트호텔 시그니처 에코백과 실내수영장,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2인 이용권을 증정하며 어린이 이용 고객을 위한 키즈풀과 키즈룸 역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1만원 추가 시 객실 내 와인 1병을 제공하며 5만원 추가 시 파크카페 2인 조식권을 증정한다.

오는 27일까지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SNS를 통해 월드 푸드 트립 이벤트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등 당첨자 1명에게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1베드룸 아파트 숙박권, 2등 2명에게 호텔 내 파크카페 식사권을 제공한다. 

3등 10명에게는 청정원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푸드박스'를, 이 외 추가 20명에게 아메리카노 모바일 기프티콘을 준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3일 청정원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이랜드파크 자연별곡, 겨울 신메뉴 '유쾌한 육회한상' 

이랜드파크 외식사업부의 한식뷔페 자연별곡은 이달 6일부터 겨울 시즌을 맞이해 육회 요리를 포함한 신메뉴 23종을 출시했다.

신메뉴는 △육회초밥 △육회비빔밥 △육회비빔면 △바삭순대 타르타르 △빠다오징어 △매콤낙지볶음우동 △씨앗연잎밥 △비타민나뭇잎 두부김치 △빠다옥수수 △깻잎로제파스타 △감귤눈꽃샐러드 △녹차트리빙수 △러스크&인절미쿵떡잼 △자색고구마케이크 등이다.

신메뉴 콘셉트는 '유쾌한 육회한상'으로, 이번 시즌을 대표하는 메뉴 육회 3종 중 '육회초밥'은 편으로 뜬 생 육회에 육회장 소스를 더한 퓨전초밥이다. 

'육회비빔밥' '육회비빔면'은 고객이 직접 만들어 먹는 DIY메뉴로 참나물, 양파 등 채소와 함께 특제비빔장을 버무려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양념에 재운 돼지 불고기와 통마늘 튀김이 어우러진 '통마늘 철판 불고기', 이색 디저트 등을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24종… 겨울 시즌 음료 4종 

배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눈 내리는 스노우 빌리지'를 비롯해 24종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출시했다. 

케이크와 쿠션, 램프는 리틀프렌즈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만들어졌다. 리틀프렌즈는 카카오의 어린 시절을 담은 캐릭터다.

특히 눈 내리는 스노우 빌리지는 리틀프렌즈 캐릭터가 사는 마을 모양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투명 반구로 덮은 새로운 디자인의 케이크다. 상단의 핑크구름을 누르면 슈가 파우더가 눈처럼 뿌려져 화이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외에도 막대를 밀어 올리면 아이스크림이 올라오는 '밀어먹는 푸쉬팝', 리틀 라이언 피규어를 뽑으면 마블 초콜릿이 나오는 '뽑아먹는 까꿍프렌즈', 캐릭터 망치로 초콜릿을 부수면 안에 숨겨진 초코볼이 쏟아져 나오는 '메리팡 해피팡', 꼬마 어피치 얼굴을 재현한 '리틀 어피치' 케이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출시를 기념해 리틀프렌즈 캐릭터 굿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구입하면 오는 12일부터 양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리버스 후드쿠션을 2900원, 19일부터는 스마트 램프를 3900원에 제공한다. 캐릭터 굿주는 한정 수량으로, 2종 중 1종을 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배스킨라빈스는 겨울 분위기를 살린 시즌 한정 블라스트 '윈터 원더랜드 블라스트' '유니콘 블라스트'와 라떼 '옥수수콘 라떼' '보라보라 고구마 라떼'도 선보였다.

윈터 워더랜드 블라스트는 슈크림맛 블라스트 위에 휘핑크림을 얹었다. 또 유니콘 블라스트는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자두 베이스가 블렌드 된 핑크색 블라스트 위에 31요거트 아이스크림을 얹고 하늘색 시럽을 드리즐 해 유니콘의 신비로운 컬러를 표현했다. 

옥수수콘 라떼, 보라보라 고구마 라떼는 각각 옥수수와 자색 고구마 맛이 우유와 어우러진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TV-CF를 제작했다. 이번 광고는 배우 손현주, 전소민, 안재홍이 각각 아빠, 이모, 삼촌 역할로 자녀와 조카를 위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찾아 헤매는 장면을 담았다.

◆놀부, 신개념 부대찌개 토핑 메뉴 '통핑' 

종합외식전문기업 놀부의 대표 브랜드 놀부부대찌개는 신개념 부대찌개 토핑 메뉴 '통핑'을 출시했다.

놀부 통핑, 공차코리아 홀리데이 아트 에디션, 와바 탭하우스 신메뉴, 바르다 김선생 신메뉴, 맘스터치 찜햇닭. ⓒ 각 사

통핑은 놀부가 동종업계 최초로 제시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부대찌개에 통째로 넣어먹는 토핑을 의미한다. 통핑은 시즌에 따라 바뀌는 한정 메뉴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새로운 통핑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한 '통등심 돈카츠 통핑'은 100% 국내산 통등심 돈카츠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놀부 콜라겐 생면, 정통 이탈리아식 브로니햄, 쑥갓이 통핑 바스켓에 통째로 담겨 제공된다.

◆공차코리아 '홀리데이 아트' 에디션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밀크티 위에 특별한 그림을 올린 '홀리데이 아트' 에디션을 출시했다. 내년 1월까지 판매한다.

홀리데이 아트 에디션은 초콜릿 파우더를 활용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상징하는 이미지인 크리스마스 트리, 눈꽃, 눈사람 모양을 밀크폼 위에 올린 것이 특징이다. 

공차의 시즌 메뉴인 '따뜻한 밀크티' 3종 △말차폼 초콜렛 밀크티 △윈터폼 블랙 밀크티 △초콜릿폼 타로 밀크티에 랜덤으로 구현한다.

◆와바 탭하우스, 겨울 신메뉴 5종

인토외식산업의 수제맥주 전문점 와바 탭하우스는 겨울 신메뉴를 출시했다. 

대만의 대표 음식으로 자리 잡은 '타이완 지파이' '치즈 통 감자', 어묵에 황태를 넣은 '속초 황태 어묵전골', 닭다리 살을 특제 양념으로 조리한 '자메이카 저크 치킨' 등 총 다섯 가지다. 

신메뉴 관련 정보는 와바 탭하우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르다 김선생, 겨울 신메뉴 4종

죠스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김밥 프랜차이즈 '바르다 김선생'은 겨울을 맞아 신메뉴 △돈가스 김밥 △바른 삼계죽 △안동국시 △바른 멸치국수 4종을 선보였다.

돈가스 김밥의 돈가스는 무항생제 국산 돼지로 만든 제품이며 바른 삼계죽은 닭을 주재료로 했다. 안동국시는 사골 국물을 기반으로 한 육수가 특징이다. 

멸치 육수로 만든 바른멸치국수는 국내 남해산 좋은 멸치로 우려냈다. 

◆맘스터치, 찜닭의 재탄생 '찜햇닭' 

해마로푸드서비스(220630)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찜닭의 맛을 살린 새로운 치킨 메뉴 '찜햇닭'을 출시한다.

맘스터치의 찜햇닭은 찜닭을 콘셉트로 개발한 메뉴다. 찜햇닭은 100% 국내산 닭고기만을 사용하며 간장을 베이스로 한 정통 찜닭 소스에 기존 치킨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청경채, 죽순, 당근 등 한식에 주로 사용되는 건강한 재료들을 더했다.

여기에 최근 치킨에 밥을 곁들이는 일명 '치밥' 트렌드에 따라 누룽지 조각을 추가, 찜닭에 밥을 비벼 먹을 수 있다. 

◆카츄마마 '유부·그린크림치즈·토마토 카레' 누들 신메뉴 3종

프리미엄 돈까스, 퓨전요리 전문점 카츄마마는 누들 신메뉴 3종 △유부누들 △그린크림치즈누들 △토마토 카레누들을 출시했다.

카츄마마 누들 신메뉴, 옥소 야채탈수기 4.0, 애경에스티 홈즈 탈취탄 페이퍼,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히츠 퍼플 라벨. ⓒ 각 사

유부누들은 직접 우려낸 일본식 우동국물에 특제 조미유부와 우메보시를 가미했다. 그린크림치즈누들은 바질페스토와 크림, 모짜렐라 치즈, 토마토가 조화를 이룬다. 토마토 카레누들은 토마토소스와 커리에 돈까스를 더했다.

이번 신메뉴는 분당 정자점, 화성 동탄점, 대구 동촌유원지점, 부산 해운대점에서 우선 선보인다.

또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좋아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10일까지 페이지 좋아요를 누른 후 댓글에 친구를 태그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2명에게는 카츄마마 5만원 식사권이 주어진다.

◆옥소 '야채탈수기·그린세이버' 리뉴얼

올바른 식문화를 지향하는 주방용품 브랜드 옥소는 채소의 물기를 제거하는 '야채탈수기 4.0'과 채소 보관 전용 용기 '그린세이버 2.0'를 리뉴얼 출시했다. 

야채탈수기 4.0은 기존 제품보다 펌핑 속도가 빨라지고 정지 버튼 또한 부드러워져 빠르게 채소 물기를 제거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펌핑 손잡이 부분이 안쪽으로 파여진 디자인으로 출시돼 뚜껑을 사용하거나 이동 시 좀 더 편한 그립감을 선사한다. 

채소에서 나오는 에틸렌 가스를 흡수해 냉장고 속 채소 수명을 연장해주는 그린세이버 2.0은 기존 제품과 달라진 재질이 눈에 띈다. 

제품의 몸체와 뚜껑까지 좀 더 견고한 재질로 바뀌어 파손 걱정을 덜었다. 아울러 식기 세척기 사용이 가능해져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더욱 쉬워졌다. 

◆애경에스티, 냄새 잡는 종이타입 탈취제 '홈즈 탈취탄 페이퍼'

애경에스티에서 냄새 잡는 종이 타입의 탈취제 '홈즈 탈취탄 페이퍼'를 출시했다.

홈즈 탈취탄 페이퍼는 두루마리 형태의 종이 탈취제로 냄새가 신경 쓰이는 곳에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탈취제다.

홈즈 탈취탄 페이퍼는 강력한 탈취효과를 지닌 활성탄과 악취 흡착이 뛰어난 비장탄 숯을 종이에 배합해 산성, 알칼리성 등 각종 냄새를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일본 STC 테스트 결과 탈취탄 페이퍼를 사용했을 때 발 냄새 원인물질인 '이소발레르산'과 음식물 쓰레기 냄새의 악취 강도가 '강함(4)'에서 '겨우 감지 가능(1)'까지 감소됐다. 

홈즈 탈취탄 페이퍼는 담배 냄새나는 포켓, 땀 냄새나는 모자 등 냄새가 신경 쓰이는 곳뿐만 아니라 종이 타입으로 부츠의 습기, 쓰레기통의 수분 등을 흡수해준다.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히츠 '퍼플 라벨'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 연기가 없는 히팅 방식의 혁신적인 제품인 아이코스(IQOS) 전용 담배 제품인 히츠(HEETS)의 신제품 '퍼플 라벨'을 출시한다.

히츠 퍼플 라벨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히츠 실버, 앰버, 그린, 블루 라벨과 마찬가지로 압축된 실제 담뱃잎을 사용해 아이코스만을 위해 특별 제조됐다.

히츠 퍼플 라벨은 전국의 아이코스 전용 스토어,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 히츠를 판매하는 편의점과 소매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