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SNS 인기 브랜드, 백화점서 만난다" AK플라자 '태그온뷰티' 오픈

계열사 애경산업과 협업 뷰티사업 첫 진출 '시너지 극대화'

백유진 기자 | byj@newsprime.co.kr | 2017.04.24 09:45:24

[프라임경제] AK플라자는 오는 25일 AK플라자 분당점에 뷰티 라이프 플랫폼 '태그온뷰티(Tag On Beauty)'를 오픈하고 뷰티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24일 AK플라자에 따르면 특화된 뷰티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신성장동력으로 정하면서 그 기반이 될 뷰티 라이프 플랫폼 오픈을 기획했다.

태그온뷰티에서는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를 비롯한 애경 화장품 브랜드 7개를 포함한 총 32개 브랜드의 700여 개 품목이 입점한다.

에이지투웨니스와 LUNA(루나) 등의 화장품 브랜드를 개발·제조하는 애경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다. 애경산업의 화장품 R&D 기술력과 AK플라자의 유통 노하우를 접목해 자체 브랜드·제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O2O 마케팅을 시도한다는 설명이다.

허정대 AK플라자 뷰티사업팀장은 "AK플라자 분당점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확대해 글로벌 진출 기반을 구축하겠다"면서 "올 하반기까지 AK플라자 수원AK타운점과 평택점에 추가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온뷰티 조감도. ⓒ AK플라자

특히 태그온뷰티는 입소문으로 제품력을 인정받으면 브랜드에 연연하지 않고 제품을 구매하는 10~30대 젊은 여성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설정, 탈(脫)백화점 브랜드로 매장을 채운 것이 특징이다.

국내 최초로 일본 여행 시 필수 쇼핑아이템으로 꼽히는 코스메틱 브랜드 '세잔느'의 풀 라인업을 론칭하는 등 해외 직구 또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제품을 국내 오프라인에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아마존 카테고리 매출 1위의 스케덤을 비롯해 △에이컨셉 △헬로에브리바디 △닥터지 △메이크프렘 등도 입점한다.

이를 통해 AK플라자는 SNS,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화제가 되는 인기아이템을 전략적으로 소싱함으로써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는 '해시태그(#) 넘버원 플레이스'를 지향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전문 메이크업 숍을 연상시키는 개별화장대에서 △루나 △페리페라 △에이프릴스킨 △아임미미 등 4개 선호브랜드의 모든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셀프 메이크업 존'을 마련해 일반 드럭스토어와의 차별화를 꾀했다.

매장 안쪽에 마련된 상담전용 컨시어지 바(bar)에서는 언제든 전문가의 개별 맞춤형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는 태그온뷰티 오픈 기념 '코스메틱 뷔페' 이벤트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진행한다. 태그온뷰티 판매 브랜드 정품이 담긴 행운의 상자에서 고객이 한 손으로 집어 올리는 만큼을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