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최근 연중 내내 발생하는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 건강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클렌징 제품에 대한 관심이 또한 높아지고 있다.
18일 환경부에 따르면 올해 1~3월 우리나라의 미세먼지 농도는 최근 3년간 가장 나빴다. 서울의 미세먼지 '나쁨' 일수는 3월말 기준 14일에 달했고, 39개 권역을 합산한 미세먼지 주의보 발령은 올해 들어서만 총 86회였다.
같은 지역에서도 측정장소에 따라 대기질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하면 '나쁨' 일수는 훨씬 더 많을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특히 본격적으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4월은 미세먼지에 각별히 신경 써야할 시기로 꼽힌다. 미세먼지 입자는 모공의 5분의 1 크기로 매우 작아 외출한 뒤에는 꼼꼼하게 세안해야 한다. 이렇듯 클렌징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각종 클렌징 제품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황사와 미세먼지로 고통 받는 소비자들을 공략해 안티폴루션(Anti-pollution) 기능을 갖춘 제품도 등장했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시티케어 마린워터 트랜스 팩투폼'은 업계 최초 △머드팩 △버블팩 △폼 클렌저 3단계로 제형이 변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했다.
클레이 파우더를 담은 쫀득한 제형이 머드팩처럼 부드럽게 발려 피지를 흡착하고 모공 속 노폐물을 끌어올린다. 물에 닿으면 폼 클렌저로 변해 미세먼지와 함께 각질 제거도 가능하다.
한방발효과학기술전문기업 ㈜루바스바이오제약은 미세먼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부 가려움증까지 잡아주는 비누 제품을 내놔 눈길을 끈다. 루바스바이오제약 '아토케이 비누'는 인삼추출물, 녹차추출물 등 한방발효 추출물로 제조해 향균과 해독 효과를 낸다.
업계 한 관계자는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꼼꼼한 클렌징"이라며 "클렌징 시에는 자극이 없는 클렌저로 얼굴과 목을 2~3분 정도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구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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