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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뭐 먹지] 스타필드·파스쿠찌·빙그레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5.10 11:55:51
[프라임경제] 5월10일 식음료 및 유통·호텔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스타필드 수원'에 오픈런 베이글 맛집 '런던 베이글 뮤지엄'이 11일 경기권 최초로 문을 연다.

스타필드 수원 2층에 오픈한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다섯 번째 매장이자 서울과 제주를 제외한 지역 최초의 매장으로, 국내 최대 규모(357㎡, 108평)를 자랑한다.

스타필드 수원에 오픈런 베이글 맛집 '런던 베이글 뮤지엄'이 11일 경기권 최초로 문을 연다. © 신세계프라퍼티


새로운 트렌드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부터 '빵지순례객(빵+성지순례·맛있는 빵을 찾아 발품 파는 이들)'까지 폭풍적인 인기를 끈 베이글을 서울까지 가지 않고 스타필드 수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힙한 스트릿 브랜드와 패션 편집숍, 감도 높은 콘텐츠로 올해 유통업계 최대 관심사로 떠오른 스타필드 수원은 런던 베이글 뮤지엄으로 또 한 번 화제성을 입증할 것으로 보인다.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2021년 안국에서 시작한 베이글 맛집으로, 개점 시간 전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줄이 길게 늘어서며 베이글 열풍을 이끈 주역이다. 지난해 예약 애플리케이션 캐치테이블에서 웨이팅(대기) 1위 맛집에 등극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쫄깃하고 담백한 베이글 맛은 물론, 브랜드 특유의 감성과 스토리텔링을 중요시하는 MZ세대가 열광할 만한 영국 콘셉트의 감도 높은 공간을 선보인다.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스타필드 수원 런던 베이글 뮤지엄은 미식을 넘어 공간 자체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밀도 높게 꾸몄다. 매장에 들어서면 런던의 오래된 베이커리를 통째로 옮겨온 듯한 이국적인 정취가 느껴진다. 갓 구운 베이글 향기와 붉은 벽돌, 손 글씨로 쓴 메뉴판, 나무로 만든 매대, 통창으로 들어오는 햇볕이 어우러져 여유롭고 따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참깨 베이글에 꾸덕한 크림치즈와 꿀을 더한 시그니처 메뉴 '브릭 레인', 으깬 감자와 치즈를 넣은 베이글 위에 체다 치즈를 올린 '감자 치즈 베이글', 무화과, 블랙 올리브, 바질 등의 속 재료를 넣은 베이글은 물론 새롭게 출시하는 신메뉴 '단팥쌀 베이글'을 스타필드 수원 런던 베이글 뮤지엄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베이글과 잘 어울리는 수프와 각종 크림치즈, 음료 등도 준비돼 있다.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다가오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과일을 활용한 음료 4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렛 더 썸머 파티(Let the SUMMER PARTY)'를 주제로, 수박, 패션후르츠, 청포도 등 무더운 여름철에 즐기기 좋은 싱그러운 과일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수박 그라니따' '트로피칼 패션 그라니따' 등 그라니따 2종과 '청포도 민트 빅 리프레셔' '애플 블랙 빅 리프레셔' 등 리프레셔 2종이다.

파스쿠찌의 그라니따는 얼음을 갈아 넣은 음료에 이탈리아 정통 젤라또를 곁들어 풍부한 맛과 시원함을 강조한 제품이다. △ '수박 그라니따'는 2020년 처음 선보인 이후 매년 여름 재출시 하는 인기 메뉴로, 마시는 순간 수박을 통째로 먹는 듯한 시원함과 달콤함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부드럽고 쫀득한 젤라또와 함께 섞어 먹을 수 있어 과일의 원물을 그대로 즐기거나 색다른 디저트 형태로도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달콤하고 상큼한 트로피칼 패션후르츠 베이스에 화이트 펄을 넣어 쫄깃한 식감을 강조한 '트로피칼 패션 그라니따'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음료 위에 올라간 새콤달콤한 요거트 젤라또를 함께 먹으면 제품의 상큼함을 한층 더 진하게 느낄 수 있다.

무더운 여름철 가볍게 수분을 보충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달콤한 청포도에 상쾌한 민트를 블렌딩한 '청포도 민트 빅 리프레셔' △향긋한 사과에 은은한 블랙티를 블렌딩한 '애플 블랙 빅 리프레셔'도 선보인다. 최근 대용량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빅 사이즈(24온즈)로 출시했으며, 당 함량이 낮은 저당 음료로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빙그레는 2004년 출시된 대한민국 최초 프로즌 요거트 아이스크림 '요맘때'의 20주년을 맞아 전체 제품에 대한(바/콘/카톤) 브랜드 라인업 확대를 진행한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아이스크림에도 헬시 플레져(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요거트 아이스크림을 다양하게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빙그레는 '요맘때' 역시 과일 말고도 다양한 토핑을 선호하는 최신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 소비자 조사 결과 선호도가 높은 '꿀'과 '아몬드'를 활용한 '허니아몬드(바/콘)'와 '허니플레인(카톤)'을 새롭게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또한 기존 제품에 대해서는 패키지에 직관적으로 유산균 수를 기재하고, '요거트'가 갖는 산뜻하고 깔끔한 이미지를 디자인 요소로 기획해 아이스크림 매대에서 '요거트 아이스크림'의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게 새롭게 단장했다.

빙그레 '요맘때'는 대한민국 1등 요거트 아이스크림으로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았으며, 개인의 취향에 맞춰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맛과 형태로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다가가고 있다.

KGC인삼공사가 지난 4월 26일 넥슨과 슈퍼캣이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과 콜라보한 활기력 에너지박스를 출시했다.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박스는 '정관장 활기력(20㎖)'을 20병으로 리패키징한 제품이다. 6년근 홍삼농축액에 생강, 대추,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 전통 소재와 비타민 B, C를 배합한 앰플형 건강 드링크로 손쉽게 기력을 보충할 수 있어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KGC인삼공사가 지난 4월 26일 넥슨과 슈퍼캣이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과 콜라보한 활기력 에너지박스를 출시했다. © KGC인삼공사


'활기력 에너지박스 바람의나라: 연 에디션'에는 시그니처 도트 디자인이 재현돼 있어 마치 게임 속에서 튀어나온 것과 같은 이미지로 다양한 게임 유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제품 내 아이템 쿠폰이 포함돼 있어 게임 속에서 영구 사용 가능한 '정관장 활기력 망토 외형' 등 여러가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6월 5일까지 정관장 전용 건물과 NPC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임무를 진행할 수 있다.

한국피자헛이 10일 SKT 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5월 첫 'SKT 0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한 달 중 날짜에 '0'이 들어간 10일과 20일, 30일 총 3일만 진행된다. 만 13~34세의 VIP, GOLD, SILVER 등급에 해당하는 T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0 day 세트' 온라인 포장 주문 시 48%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0 day 세트'는 스페셜 피자 M 사이즈와 리치 치즈 파스타, 콜라로 구성된다. 스페셜 피자는 비프, 포크, 소시지 등 다양한 미트와 채소가 풍성하게 들어간 '아메리칸 스페셜'과 웨지포테이토와 베이컨 위에 부드러운 마요네즈를 올린 '포테이토 스페셜' 등 인기 메뉴 2종 중 취향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할인 혜택이 담긴 쿠폰은 T 멤버십 앱 내 5월 0 day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발급받은 쿠폰은 5월14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기간 연장은 불가하다. 0 day 혜택은 T day, VIP Pick, 이달의 every day 혜택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다.

쿠폰 사용 방법은 피자헛 홈페이지 또는 앱 접속 후 세트 메뉴 내 '0 day 세트'를 선택하고, 결제 단계에서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개점 25주년을 맞아 새로운 별 이용 프로그램인 'Magical 8 star'를 시범 도입하고, 본격적으로 멤버십 혜택 강화를 위한 준비에 나선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1년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론칭하고 고객이 별 12개를 모으면 톨 사이즈 제조음료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는 무료음료쿠폰 혜택을 제공해왔다.

이번에 한정 기간 운영되는 Magical 8 star는 별이 12개 적립될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단 8개만 모이면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떼' 톨 사이즈 음료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무료음료쿠폰으로 카페 아메리카노나 카페 라떼를 즐기는 고객은 혜택을 누리기까지 그 기간이 1.5배나 빨라진 것이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멤버십 회원들의 음료 구매 패턴을 분석한 결과, 전체의 절반 이상이 카페 아메리카노 혹은 카페 라떼를 구매했다는 점을 고려해 Magical 8 star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선 5월9일부터 7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멤버십 혜택 이용에 가장 익숙한 골드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스타벅스 멤버십 골드 회원은 별 12개 적립 시 제공되는 톨 사이즈 무료음료쿠폰을 받는 기존 제도와 이번에 시범 운영되는 Magical 8 star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시범 운영 기간 중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으며, 자유롭게 기존 멤버십으로 돌아갈 수도 있다.

이처럼 스타벅스가 신규 리워드 프로그램을 시범 도입하게 된 배경은 현재 12개로 고정된 리워드 구조에서 벗어나 별 적립 개수에 따른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고객 스스로 니즈에 맞는 상품들을 고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는 지난해부터 고객 강화를 위한 리워드 재배치 작업을 진행해왔다.

스타벅스는 이번 파일럿 테스트를 통해 얻은 고객 반응을 기반으로, 기존 음료 제공에 집중된 혜택을 푸드, MD 등 다양한 유형으로의 확대를 포함해 고객의 선택권을 대폭 넓히는 별 이용 프로그램 개선도 검토할 계획이다.

스타벅스가 지난해 멤버십 회원의 이용 행태를 분석한 결과, 가장 높은 멤버십 등급인 골드 회원은 비회원 대비 평균 15% 더 많은 혜택을 누리고 있었으며, 이벤트 참여와 구매에 적극적인 상위 10% 회원은 30%에 달하는 혜택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리워드에 가입한 회원 수가 1200만 명을 넘어선 만큼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이 멤버십 프로그램을 더욱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국내를 대표하는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복안이다.

보다 유연해진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을 체감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타벅스는 이달 15일까지 매일 오후 2시 이후부터 스타벅스 카드로 이벤트 대상 음료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톨 사이즈 이상 음료 한 잔당 별 2개를 즉시 추가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멤버십 회원이 즐겨 먹는 음료 10종으로,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자몽 허니 블랙 티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쿨 라임 피지오 △유자 민트 티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 △스타벅스 돌체 라떼 △스타벅스 딸기 라떼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하림이 집에서 간편하게 강원도 춘천의 명물인 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춘천식 순살닭갈비'를 컬리에서 판매한다. 

신제품 '춘천식 순살닭갈비'는 쫄깃한 식감과 육즙이 풍부한 국내산 순살 닭고기를 사용했다. 신선한 닭고기를 매콤한 특제 소스로 버무려 중독성 있게 매운 칼칼한 맛과 깔끔한 끝 맛이 특징이다. 기호에 따라 떡, 치즈 등을 추가해도 좋으며, 남은 양념에 밥, 김치, 김가루 등을 넣고 볶으면 전문점에서 맛볼 법한 닭갈비 볶음밥이 완성된다.

하림이 집에서 간편하게 강원도 춘천의 명물인 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춘천식 순살닭갈비'를 컬리에서 판매한다. © 하림


냉장 보관 제품으로 별도의 해동 없이 바로 조리가 가능하며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 포장지를 제거한 닭고기를 넣고 약 15분 정도만 익히면 된다. 또한 넉넉한 용량으로 온 가족 한 끼 식사는 물론 술안주로도 손색없으며, 조리법이 간편해 캠핑 요리로도 안성맞춤이다.

하림은 컬리를 시작으로 '춘천식 순살닭갈비'의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가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는 날이 많은 5월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먼저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즐기기 제격인 봄 시즌 세트를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 5월31일까지 더플레이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대상으로 '스프링 페스타 세트' 2만원, '프리마베라 세트'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온 가족이 나눠먹기 좋은 3~4인용 '스프링 페스타 세트'는 입맛을 돋우는 '리코타 프루타 샐러드'와 봄 시즌 메뉴인 '부라타 뽀모도로' '허니콤 모르타델라 토토 피자'를 포함한다. 특별한 날 빠질 수 없는 스테이크 '딸리아따 디 만조'도 함께 제공한다. 연인을 위한 2인용 '프리마베라 세트'는 동일한 구성에 스테이크 대신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줄 글라스 와인 두 잔으로 구성했다.

지난 3월 봄을 맞아 더플레이스가 새롭게 출시한 '부라타 뽀모도로'는 신선한 토마토 소스 파스타에 부라타치즈, 바질과 바질오일을 넣어 고소한 맛과 향긋함을 더하고 컬러 토마토 토핑을 올려 화사한 색감을 자랑한다. 특히 이탈리아의 국민 햄 '모르타델라'와 모짜렐라 치즈, 피자 중앙에 달콤한 허니콤(벌집)을 얹어 '단짠' 조화를 살린 '허니콤 모르타델라 토토' 피자는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높은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

5월 기념일을 위한 '스페셜 데이' 프로모션도 눈길을 끈다. 14일 로즈데이, 20일 성년의 날, 21일 부부의 날에 봄 시즌 세트 메뉴를 주문하면 '클래식 티라미수'를 무료로 제공한다. 식사를 달콤하게 마무리하는 디저트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한다.

또한 5월 한 달 간 네이버페이 포인트·머니로 6만원 이상 전액 결제하면 2만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현대카드 M포인트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70%를 M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는 'M70 프로모션'을 비롯해 LG U+ 고객 대상 VVIP 40%, VIP 35%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현장 결제 제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더플레이스 및 관련 제휴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울신라호텔 뷔페 레스토랑 '더 파크뷰'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일본 긴자의 초밥 전문점인 '스시 아오키'의 장인 아오키 도시카츠 셰프를 초청해 정통 초밥과 특별 진미 요리를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더 파크뷰'의 초밥 코너에서 일본 에도마에 스시 전통을 살린 장인의 초밥을 맛볼 수 있다.

에도마에 초밥은 즉석에서 손으로 쥐어서 만들어주는 방식으로 만들어지며, 숙성회의 식감과 부드러움의 조화가 특징이다. 이번 서울신라호텔에서 초청한 아오키 셰프는 식재료의 풍미를 끌어내는 장인만의 특별한 숙성 방식과 밥알 사이에 공기층을 살려 초밥의 부드러운 식감을 더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서울신라호텔은 이번 행사에서 한국 미식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를 준비했다. 최고급 생(生) 참치 중 가장 고소하고 부드러운 뱃살과 속살, 광어, 단새우, 줄무늬 전갱이 등을 맛볼 수 있으며 아오키 셰프가 특별하게 준비한 진미 요리도 3종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2년 '더 파크뷰'에서 '스시 아오키'의 오너 주방장인 아오키 도시카츠 셰프를 초청해 호평을 받은 이후로, 7번째로 개최되는 것이다.

'스시 아오키'는 2대에 걸쳐 38년 째 운영되고 있으며, 전통적인 기법을 기본으로 하면서 새로운 맛을 꾸준히 시도하는 등 고급스러움과 대중성을 모두 겸비해 다수의 고급 초밥 전문점이 위치한 일본 긴자에서도 최고로 인정받는 곳이다.

티몬이 신선식품 브랜드 '티프레쉬(T.FRESH)' 특별관을 리뉴얼하며, 품목을 100여종으로 확대하고 먹거리 물가 안정에 앞장선다.

티프레쉬는 생산자, 판매자와 직접 계약을 체결해 품질을 보증하는 티몬의 신선식품 브랜드로, '맛없으면 무료 반품'이라는 슬로건을 내걸 만큼 깐깐하게 엄선한 '산지 직송' 상품만을 선보이고 있다. 실제 고객 만족도도 높은 수준을 유지 중이다. 티프레쉬 평균 반품률은 0%에 가까우며, 고객리뷰 평점도 4.7/5점을 이루고 있다. 지난해 12월과 비교해 올해 4월 티프레쉬 거래액은 6배가량 올랐다.

티몬이 신선식품 브랜드 '티프레쉬' 특별관을 리뉴얼하며, 품목을 100여종으로 확대하고 먹거리 물가 안정에 앞장선다. © 티몬


티몬은 그간의 신선식품 소싱과 운영 노하우를 살려 티프레쉬 특별관을 고품질의 심리적 만족도 높은 상품들임에도 가격 경쟁력 있는 상품들로 품목을 확대해 본격 리뉴얼했다.

먼저, 농축산 카테고리별 파트너사를 다양화하며 고객들이 수시로 찾는 상품은 물론 시즌, 트렌드에 맞는 인기 상품까지 카테고리를 대폭 늘렸다. 기존 두 자릿수에 그쳤던 전체 딜 개수는 5배 증가했으며, 고객들은 한층 다채로운 상품들을 합리적인 금액대에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인기 품목 중심으로 기본 30% 이상 할인혜택 등 자체 마케팅을 펼치며 가격 경쟁력을 더했다.

리뉴얼을 기념해 농축산 전 카테고리에 걸쳐 특가 릴레이가 이어진다. 10일 △제스프리 골드키위 1kg 10과, 11일 △전복 1kg 20-25미, 12일 △단호박 밤호박 5kg 등을 특가로 선보이며, 다음 주 13일 △민물장어 750g 내외, 14일 △성주 햇참외 4kg △닭고기 절단육 1kg+1kg 등을 대표 상품으로 특가에 내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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