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신라면세점·LF·컬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5.08 16:41:34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홈플러스가 외식 소비가 늘어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9일부터 14일까지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외식물가에 장바구니 부담이 커진 고객들을 위해 'AI최저가격'을 앞세워 집밥 요리를 위한 신선식품부터 간식 등 필수 먹거리를 최적가에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외식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에 맞춰 강력한 혜택을 선사하는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개최하고, 식탁 물가를 낮추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먼저, 집밥 요리 필수 상품인 신선식품은 'AI최저가격'으로 선보인다. 'AI최저가격'은 매주 선정한 시즌 핵심 상품을 마트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빅데이터 알고리즘 기반의 가격 제도다.

홈플러스가 외식 소비가 늘어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9일부터 14일까지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 홈플러스


대표 외식 메뉴인 '보먹돼 삼겹살/목심(100g)'은 8대카드 결제 시 50% 할인 판매하고, '12Brix 성주참외(1.5kg, 봉)'는 2000원 할인해 판다. 또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손질오징어(해동, 원양산)'와 '완도 전복(국내산, 특대)'을 각각 50% 할인하고 '미국산 냉동 만능 차돌박이(500g)'도 50% 할인해 내놓는다. '풀무원 국산콩 두부(부침용/찌개용)'는  1+1 판매한다.

이 밖에도 인기 상품 골라담기 행사를 통해 다양한 간식거리를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고객들이 고물가에도 부담 없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냉방가전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에어컨, 선풍기, 서큘레이터 등 여름 필수 가전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에어컨, 선풍기, 핸디 선풍기 등 대표 여름 가전을 합리적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지금 구매해야 가장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 에어컨은 신한/삼성카드(BC/법인/선불/기프트카드 제외)로 200만원 이상 결제 시 24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여름에도 쾌적함과 시원함을 유지할 수 있는 원단을 사용한 쿨플러스 이너웨어, 이지웨어 등 여름 의류와 여름 침구, 캠핑용품, 아이스박스 등도 할인가로 선보인다.

가정의 달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중 '패피클럽' '홈슐랭 클럽'에 가입한 회원에게는 몰(Mall) 패션 브랜드와 식음 코너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고, '패피클럽' 고객에게는 화장품 브랜드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7% 할인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일본 위스키 제조사 '산토리'의 한정판 제품 2종을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

'산토리'는 전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을 보이는 '야마자키' '하쿠슈' '치타' '가쿠빈' 등 다양한 주류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일본의 대표적인 위스키 제조사로,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이달 8일부터 인천공항점과 인터넷점에서 '산토리'의 '코게이 컬렉션' 중 △야마자키 피티드 몰트 스페니시 오크와 △하쿠슈 피티드 몰트 스페니시 오크를 단독 판매한다.

'코게이 컬렉션'은 올해 4월 싱가포르 창이공항에서 처음 출시된 '산토리'의 첫번째 면세 전용 상품이다. '일본의 장인 정신'을 의미하는 '코게이'라는 이름처럼 다양한 분야의 장인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공예의 아름다움과 열정을 담아 2년마다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인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판매되는 제품은 일본 최고의 기모노 하우스인 '치소'와 헙업을 통해 탄생한 '기모노 에디션'이다. '치소'의 기모노 디자이너들은 전통적인 기모노 염색 방법을 사용해 위스키가 생산되는 증류소 인근의 풍경을 묘사한 독특하고 우아한 패키지 디자인을 만들어냈다.

또한 '코게이 컬렉션'은 피티드 몰트 사용과 스페니시 오크 숙성을 통해 기존 '야마자키'와 '하쿠슈'의 시그니처 풍미에 독특하고 다채로운 향을 더한 특별한 풍미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코게이 컬렉션' 2종 중 '야마자키 피티드 몰트 스페니시 오크'는 알코올 도수 43%에 진한 모카, 건포도, 아몬드의 크리미한 향이 느껴진다. 깊고 부드러운 스모키함과 함께 풍부한 로스티드 카카오 향을 느낄 수 있고 달콤 쌉싸름한 카라멜과 구운듯한 스파이스가 긴 여운을 남긴다.

'하쿠슈 피티드 몰트 스페니시 오크'는 알코올 도수 43%에 오렌지 머멀레이드의 풍부한 플로럴 노트와 부드러우면서도 스모키한 다크 초콜릿의 향이 특징으로, 신선하면서도 부드러운 스모키 풍미가 느껴진다.

신라면세점은 '코게이 컬렉션' 단독 입점을 기념해 인천공항점 내 '산토리'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산토리'의 인기 위스키인 '월드 위스키 아오' 시음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압구정로데오에서 브랜드 론칭 5주년을 맞아 특별한 축하 파티를 연다.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꼴라보하우스에서 진행되는 팝업스토어에서는 던스트의 24년 여름 컬렉션 'Summer Rizz'를 직접 눈으로 보고 입어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며, 던스트의 팬덤 고객과 함께 하는 특별한 파티도 예정돼 있다.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압구정로데오에서 브랜드 론칭 5주년을 맞아 특별한 축하 파티를 연다. © LF


던스트의 24년 여름 컬렉션 'Summer Rizz'는 자연과의 조화 속에서 여름의 낭만과 자유를 표현한 컬렉션으로, 지난 4월 공개한 1차에 이은 2차 핫 썸머 캠페인 'Holiday Escape'은 여름 휴가의 자유로움을 표현한 여름 클래식 룩을 제안한다.

10~11일 양일 간은 여름 컬렉션 'Summer Rizz' 전 상품 현장 10% 할인, 팝업 마지막 날인 12일은 미발매 제품의 샘플 세일이 진행된다.

11일 저녁 5시부터는 패션, 음악, 푸드 등이 함께 어우러진 특별한 야외 바비큐 파티도 예정돼 있다. 던스트 자사몰 VIP 고객 및 팝업 방문 구매 고객 대상 파티 선예약이 가능하다.

컬리는 5월 뷰티컬리페스타를 열고, 12일간 매일 다른 상품과 브랜드 특가를 선보이는 릴레이 세일을 진행한다.  

이날부터 이달 20일 오전 11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페스타에서는 총 3200여개 뷰티 아이템을 최대 85% 할인 판매한다. 특히 시즌 대표 상품 150여개를 얼리썸머 특가로 마련해 가정의달 뷰티 선물과 여름 뷰티를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5월 뷰티컬리페스타의 가장 큰 이벤트는 24시간마다 달라지는 '릴레이 세일'이다. 첫째 날에는 '달바' 선크림 베스트 기획과 '바닐라코' 클린잇제로 클렌징밤 트래블 오리지널 키트, 헤어&두피케어 브랜드 '케라스타즈' 상품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헤라, 랑콤, 아로마티카, 닥터지 등 뷰티컬리 인기 브랜드를 릴레이 특가로 선보인다.   

페스타 2주차인 14일부터는 카테고리별 릴레이 세일이 이어진다. 메이크업·선케어 카테고리를 시작으로 헤어·바디, 스킨케어 순으로 진행되며 48시간 단위로 카테고리가 변경된다. 카테고리가 변경될 때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출석체크 챌린지' 이벤트도 더해 데일리 혜택을 더욱 늘렸다. 챌린지 성공 기준은 7회 출석으로, 성공한 사람 모두에게 20% 할인 뷰티 쿠폰을 선물로 제공한다. 최대 3000만원의 상금을 챌린지 성공 인원만큼 나눠 적립금으로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내 한번이라도 출석한 사람이라면 100원에서 최대 1000원까지의 적립금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상황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는 쿠폰 혜택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먼저 매일 1000명 대상으로 선착순 5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또 15% 럭셔리 전용 쿠폰과 최대 2만원 할인 가능한 제휴 카드사 15% 쿠폰을 지급한다.

티몬은 이달 31일까지 핵심 파트너사들과 상반기 여행 최대 페스티벌 '2024 티몬투어 여행박람회'를 개최하고 △카테고리별 특가 큐레이션 △특별 라방 △'최대 30%' 3단 콤보 할인 △고객감사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티몬투어의 대표 페스티벌 '여행박람회'가 8일부터 3주에 걸쳐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참좋은여행, 교원투어 여행이지, 하나투어, 모두투어, NHN여행박사, 투어비스, 온다, 야놀자클라우드고글로벌코리아, 여기어때, 소노호텔앤리조트 등 핵심 파트너사들이 동참해 티몬과 함께 축제의 장을 만든다. 이달 가정의 달부터 다가올 여름휴가까지 준비할 수 있는 국내외 여행·나들이 상품을 엄선, 4천여 개의 특가 딜을 선보인다.

특히, 고객들의 알찬 여행을 돕기 위해 '오늘의 특가' 코너를 마련하고 단독특가, 앵콜딜 등 막강한 혜택으로 무장한 카테고리별 상품을 한데 모아 큐레이션 한다. 대표적으로 8일 △쉐라톤 푸꾸옥 롱비치 패밀리팩 자유여행 5/6일을 역대급 초특가에 판매하며, 오전 9시 특별 라방에서 상품 소개와 룸 업그레이드, 마사지 등을 제공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부 제이파크 자유여행vs윈리치 풀패키지 4/5일도 오후 3시 라방과 함께 만날 수 있다.

국내여행 특가 라인업도 탄탄하다. 제주 봄여행을 위한 △제주신화월드 4개지점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롯데호텔 제주 등을 비롯해 △머큐어앰배서더 울산 △휘닉스평창 콘도 객실 패키지 등 여름휴가까지 여유롭게 계획할 수 있는 인기 상품들이 출동한다. 또, 힐링 나들이로 추천하는 △이천 테르메덴 풀&스파 단독 프로모션도 연다. 1인 종일권을 8일 오전 11시30분 라방 중에만 정상가 대비 59% 할인해 판매한다.

티몬 회원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3단 콤보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최대 17%' 즉시할인 △'최대 8%' 카드사 결제 할인 △'최대 5%' 전용 쿠폰까지 모두 적용 시 최대 30% 중복 할인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고객감사 이벤트로 △200명을 추첨해 티몬 적립금 5000원을 선물하는 'SNS 소문내기' △100원 응모딜로 제주신화월드 숙박권을 득템할 수 있는 '럭키티몬박스' △숙박권·항공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자동 응모 이벤트 △롯데면세점 제휴 포인트 지급 등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한다.

위메프가 이달 19일까지 해양수산부와 함께 제철·인기 수산 식품을 최대 35% 할인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 5월 가정의 달 특별전'을 개최한다.

위메프는 해양수산부가 정기적으로 펼치는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 '대한민국 수산대전'에 참여하며 국산 수산물 판매 활성화와 밥상물가 안정에 동참하고 있다. 지난 4월 진행된 행사에서 우수 수산물을 엄선해 특가 판매한 결과, 단 하루 만에 전용 할인 쿠폰이 전량 소진되며 높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위메프가 이달 19일까지 해양수산부와 함께 제철·인기 수산 식품을 최대 35% 할인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 5월 가정의 달 특별전'을 개최한다. © 위메프


이에 5월도 알찬 혜택을 준비해 수산물 장바구니 물가 완화에 나선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버이날 등 기념일을 비롯한 연휴 기간 온 가족 먹거리로 제격인 다양한 수산 식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또, 고객의 알뜰 쇼핑을 돕기 위해 행사 기간 최대 20% 대한민국 수산대전 쿠폰(최대 1만원 할인)을 1주마다 1매씩 총 2회(5.06~5.12, 5.13~5.19) 한정 발급한다. 여기에, 중복 사용할 수 있는 최대 15% 기본할인 및 추가할인 쿠폰을 더해 최대 35%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이달 행사 상품으로 고등어, 오징어, 김 등 총 8종의 밥상 인기 수산물을 초저가에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자포니카 1종 민물장어 1kg △경북 안동고등어 140g △오바다 반건조 오징어 대 5미 등이 꼽힌다. 특히, 국민 반찬인 '김' 가격이 오름세인 가운데 △남해안 무공해 햇곱창김 100장 △광천김 간장에 찍어먹는 구운 곱창김 60g 등 인기 '김' 상품도 행사 기간 특별 할인 판매한다.

인터파크트리플이 운영하는 국내 대표 여행ㆍ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인터파크가 중소극장 공연 활성화를 위해 발벗고 나선다.

인터파크는 공연 문화를 선도하는 티켓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인프라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공연 업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매달 작품성이 뛰어난 중소극장 공연을 엄선해 '소풍'처럼 즐거운 혜택을 제공하는 '피크닉'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올해부터 연극 <엠. 버터플라이>, 뮤지컬 <웨스턴 스토리> 등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할인뿐만 아니라 관객 전용 특전을 제공해 중소규모 공연 산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인터파크는 이달의 피크닉 작품으로 8년만에 새롭게 돌아온 연극 <클로저>를 선정하고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6월12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공연(RᆞS석)을 40% 할인가로 제공하며, 4000원 추가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이외에도 공연 예매 고객을 대상으로 재관람 시 사용 가능한 2000원 할인 쿠폰과 스페셜 굿즈, 안소희ᆞ김주연ᆞ이상윤ᆞ김다흰 등 배우 무대 인사 프로그램 등 폭넓은 관객 혜택을 제공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