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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잇속] SKT·LGU+·SKB 외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4.05.07 14:35:04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SKT 티딜, 경상북도 지역 경제 활성화 나서

SK텔레콤(017670)의 AI 큐레이션 커머스 '티딜'이 경상북도와 경북경제진흥원 주최로 지난 1일부터 열리고 있는 '경북세일페스타'에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 SK텔레콤


경북세일페스타는 경북 소재 중소상공인의 매출 증진 및 대국민 소비 촉진을 위해 국내 대형 유통채널과 전략적 제휴를 맺어 판매를 지원하는 경북 지역 대표 소상공인 상생 이벤트다.

SK텔레콤은 경상북도 및 경북경제진흥원과 협력해 5월 한 달간 티딜 내에 경북세일페스타 특별 기획전을 마련하고 경북 지역 소상공인 업체 약 500여곳의 입점을 지원한다.

◆LGU+, 부모나라 참여형 서비스로 개편

LG유플러스(032640)가 부모의 자녀 양육 고민 해결을 위해 지난해 선보인 '부모나라' 앱을 개편했다. 

ⓒ LG유플러스


부모나라는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의 핵심 고객인 영유아 부모들을 타깃으로 육아 필수 정보를 제공하는 앱 서비스다. 

이번 개편을 통해 새롭게 추가된 '1% 아이로 키우는 육아퀴즈'는 평소 아이를 키우면서 궁금하고 헷갈렸던 육아 정보를 퀴즈를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퀴즈에 O, X 중 하나를 선택하면, 정답과 함께 방송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에 출연했던 육아전문가 노규식 박사의 해설을 확인할 수 있다. 또래 아이를 키우는 다른 부모들이 선택한 답도 볼 수 있다.

또 부모나라는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서비스 관련 의견을 전달할 수 있는 '고객의 소리' 메뉴도 신설했다. 

향후 아이들나라는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술 '익시(ixi)'를 활용해 자녀 양육에 관련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또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플랫폼인 '아이들나라'와 연계해 임신부터 출산·육아·자녀 교육에 이르는 전 과정을 함께하는 필수 플랫폼으로 만들 계획이다.

◆SKB, B tv 케이블 지역채널서 특산물 판매 지원

SK브로드밴드는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과 업무협약을 맺고 B tv 케이블 지역채널을 통해 무주 지역의 관광상품 및 특산물에 대한 홍보와 판매를 지원하는 등 지역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 SK브로드밴드


이에 따라 SK브로드밴드는 B tv 케이블 지역채널 커머스 방송인 해피 마켓에서 '무주 봄 힐링관광' 등 다양한 관광상품과 '산머루 와인' 등 무주 지역의 특산물에 대한 방송을 시작한다. 방송을 통해 무주 지역의 자원과 문화를 국내외 시청자에게 알리고 나아가 상품 판매 채널로서의 역할도 병행한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무주 지역의 문화와 산업 분야 상생을 위한 프로젝트와 이벤트를 개발하는 등 다양한 협력사업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SK브로드밴드는 지역채널 최초로 커머스 방송을 통한 지역관광상품 판매의 물꼬를 트게 됐다. 이를 계기로 무주군뿐 아니라 향후 다른 지자체와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감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한다는 방침이다.

또 특별 기획전 할인 쿠폰도 마련해 고객이 보다 저렴한 가격에 경북 지역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LG헬로비전-LG전자-전남교육청, 미래교육 환경 조성 나서

LG헬로비전(037560)은 LG전자(066570), 전라남도교육청과 미래교육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LG헬로비전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전남형 미래교실 모델 개발 및 구축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전시 △전남 초중고 대상 미래교실 확산 △K-에듀의 글로벌화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LG그룹과 교육기관이 적극적으로 협력함으로써 글로컬 교실 모델을 개발하고 확산한다는 목표다.

먼저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3개 기관이 힘을 모은다. 전남교육청은 교육부·전남도·경상북도교육청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를 오는 29일부터 6월2일까지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연다. 

LG헬로비전은 LG전자, 전남교육청과 협력해 전남형 미래교실을 구축하고 박람회에서 선보인다. 여수와 목포에 미래교실을 사전 구축하고, 박람회 기간에는 초·중·고 미래교실을 전시·운영한다. 특히 LG헬로비전은 자체 개발한 미래교실 플랫폼 '링스쿨'을 활용해 △블렌디드 러닝 솔루션 △교실환경 제어 △교수학습 시스템 등 똑똑한 수업 환경을 제시한다. LG전자는 최대 20포인트 멀티 터치가 가능한 전자칠판 등으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드림어스컴퍼니, DGB대구은행과 음악 플레이리스트 오픈

플로(FLO)의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060570)가 DGB대구은행과 협력해 DGB대구은행의 뱅킹앱 'iM뱅크'에 음악 플레이리스트 서비스 'iM-i뮤직라운지'를 오픈했다.

ⓒ 드림어스컴퍼니


iM-i뮤직라운지는 청소년들에게 음악이 함께하는 차별화된 금융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된 서비스다. iM뱅크 청소년 회원이라면 누구나 iM-i뮤직라운지 서비스를 통해 플로가 제공하는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즐길 수 있다.

iM-i뮤직라운지의 플레이리스트는 플로의 큐레이션팀이 매월 엄선해 제공하며, 다양한 상황과 분위기에 어울리는 플레이리스트들로 구성된다. 또 플로의 인기곡 차트를 바탕으로 매일 업데이트되는 'Top 100 Daily'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최신 인기곡도 감상할 수 있다.

양사는 iM-i의 출시에 앞서 청소년 예비고객들의 사전 체험을 위해 iM뱅크 내에 iM-i뮤직라운지를 선론칭했다. iM-i 출시 이후부터는 iM-i를 통해서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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