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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장바구니] 신세계백화점·LG생활건강·롯데온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5.06 12:29:48
[프라임경제] 5월6일 식음료 및 유통·뷰티업계 신제품 출시·프로모션 소식.

신세계백화점이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하이큐!!'의 다양한 관련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열고 '하이큐' 팬들을 위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5월15일 개봉 예정인 '극장판 하이큐!! 쓰레기장의 결전'은 지난 2월 일본에서 개봉해 개봉 두 달 반 만에 100억엔 이상의 수입을 올려 정상급 인기를 자랑하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이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하이큐!!'의 다양한 관련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열고 '하이큐' 팬들을 위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 신세계백화점


국내에서도 현실감 넘치는 스토리로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한 애니메이션이니만큼 영화 개봉 후 신세계백화점 4개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그 열기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강남점 1층 오픈스테이지와 센텀시티점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이어 대구점 8층 문화홀과 광주점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연달아 팝업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는 국내 최초로 '하이큐!!'의 애니메이션, 극장판 영화 전 편의 캐릭터를 대상으로 한 굿즈가 제작된다.

티셔츠를 비롯한 패션 상품부터 피규어, 가방, 쿠션, 책갈피, 스티커 등 잡화, 완구, 문구류에 이르기까지 4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50여 종의 아이템은 신세계백화점에서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어 특별한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센텀시티 2개 점에선 영화 개봉 전 신세계백화점 고객만을 위한 단독 시사회도 열린다.

신세계백화점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레고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강남점 1층 더스테이지에서 이달 1일부터 12일까지 만나볼 수 있는 '레고 팝업스토어'는 레고의 대표 상품 23종을 전문 작가들의 사진 작품과 함께 소개한다.

팝업을 기념해 10만원 이상 구매 시 어린이날 브릭 파우치&키링 1세트를, 20만원 이상 구매 시 용의 해 레고(1개)를 증정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모스 에스파 포드레이스™ 디오라마 세트' '드로데이카 조립 세트' 등이 있다.

신세계백화점이 대한민국 패션 업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진태옥 디자이너 브랜드 JTO와 손잡고 '타임 앤 컬러(Time & Color)' 팝업스토어를 단독으로 진행한다.

강남점 5층 신 · 본관 연결통로에서 7일부터 19일까지 펼쳐지는 이번 팝업에서는 진태옥 디자이너의 과거 2001년 봄 · 여름 시즌 컬렉션에 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재해석한 '타임 앤 컬러(Time & Color)' 캡슐 컬렉션을 단독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JTO는 진태옥 디자이너가 2020년 론칭한 이지웨어 브랜드로, 패션에 대한 열정과 집념이 고스란히 녹아있다.

이번 컬렉션은 JTO를 관통하는 기본 컬러이자 모든 연령층이 선호하는 블랙 & 화이트에 2024 봄 · 여름 시즌 메인 컬러인 라임색을 녹여낸 것이 특징이다. 생동감 넘치는 컬러를 Z세대들이 열광하는 시스루 셔츠, 레이어드 미니 스커트, 크롭 셔츠로 다양하게 풀어냈다.

또 자연스러운 구김을 표현할 수 있는 '링클 리사이클링 나일론' 소재를 활용한 프레피룩 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진태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1세대 디자이너다. 1965년 이화여대 앞에 처음 의상실을 연 것을 시작으로 60년째 현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 패션의 산 역사다. 1988 서울올림픽 공식 유니폼과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 의상을 디자인했으며, 1999년에는 영국 예술 전문 출판사인 파이돈사 선정 '20세기를 빛낸 패션인 500인'에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되기도 했다.

한국인 최초 파리 프레타포르테 기성복 컬렉션에 참여하는 등 국내 패션을 이끌어온 그는 신세계백화점과도 인연이 깊다. 진태옥과 신세계는 국내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는 공모전을 여는 등 국내 패션 육성에 함께 힘써왔고, 지난 2020년에는 진태옥의 새로운 화이트 셔츠 컬렉션을 신세계 단독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팝업에서는 모든 세대가 함께 입을 수 있는 패션으로 세대 간 화합과 소통을 추구한다. 재킷과 셔츠를 포함한 이너류, 원피스 등 약 30여개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며, 강남점 팝업스토어와 동시에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5월16일까지 지하 1층 식품매장에서 가정의 달 맞이 대한민국 제과 기능장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은 대한민국 대표 제과 기능장의 브랜드, 제품을 한 자리에서 모은 행사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김호겸 기능장의 '우유크림 데니쉬', 김구영 기능장의 '국산 앙버터 소금빵', 이경무 기능장의 '통밀크림치즈 쿠키', 장경주 기능장의 '깜놀 에그타르트' 등이 있다.

현대백화점이 체코를 테마로 한 이색적 체험형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6일까지 무역센터점에서 주한체코대사관, 체코관광청과 협력해 '프라하, 낭만을 꿈꾸다(Dreaming about Prague)' 테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낭만적인 여행지로 손꼽히는 체코 특유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주요 관광 명소 및 현지 문화·예술 관련 콘텐츠로 채운 이국적 공간 연출이 특징이다.
 
먼저, 무역센터점 11층 하늘정원은 유럽 3대 야경인 체코 프라하의 파노라마를 재현한 루프톱 카페와 휴게 공간이 조성된다. 중세 작은 마을을 연상시키는 다홍색 지붕, 동화같은 분위기의 인형 극장 등을 콘셉트로 꾸며 마치 프라하에 여행을 온 듯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이 체코를 테마로 한 이색적 체험형 콘텐츠를 대거 선보인다. © 현대백화점


체코의 음악과 문학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프라하의 봄 음악제'를 주제로 오는 12일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체코 클래식 음악회가 열리며, 5일과 6일, 18일에는 유러피안 밴드의 재즈와 영화음악 공연이 진행된다. 도서출판 민음사가 참여해 체코를 대표하는 작가들의 명작과 세계문학전집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꾸린 오픈 라이브러리도 하늘정원에 조성된다.
 
또한, 행사기간 10층 문화홀에서는 체코의 국민 화가 알폰스 무하의 '백일몽', '황도12궁' 등 유명 판화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11층 갤러리H에서는 화려한 색감과 유선형 형태로 기하학적 추상 세계를 표현해 내는 것으로 유명한 체코 현대미술가 얀 칼럽 특별전이 진행된다.
 
이 밖에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지하 1층 식품관은 체코 길거리 음식 대표 명소인 '하벨 시장'으로 변신한다. 필스너 우르켈, 흑맥주 코젤 등 체코 전통 맥주와 체코 대표 와인 생산지인 모라비아 와인 등 다채로운 체코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6일 고객이 직접 눈으로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 패키지를 적용한 새로운 햄버거 라인을 출시한다.

편의점 햄버거는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과 더불어 최근 학생층과 젊은 MZ고객들이 손쉽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인기 간편식으로 떠오르며 매년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이에 편의점에는 다양한 종류의 햄버거 신제품도 보다 다양해졌다.

하지만 대부분의 편의점 햄버거가 불투명 패키지 포장으로 일부 제품의 경우 실제 제품 모양과 패키지상 이미지가 차이가 나는 등 고객들에게 품질에 있어 신뢰감을 주기에 다소 부족했다.

세븐일레븐의 '속 보이는 햄버거'는 이런 점을 개선하기 위해 투명 패키지를 적용해 햄버거의 패티와 야채 등 핵심 내용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직접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는 만큼 햄버거 재료의 질과 양도 보다 업그레이드해 햄버거를 프리미엄급으로 선보인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출시하는 속보이는 햄버거는 '탱글한 새우버거' '육즙가득 불고기버거' 2종이다.

탱글한 새우버거는 새우 원물이 들어있는 함량 60%의 두툼한 새우패티와 스위트칠리소스, 달달마요소스, 체다치즈, 양상추로 구성해 새우버거 본연의 맛을 강조했다. 육즙가득 불고기버거는 소고기 함량 60%의 불에 구운 듯한 그릴자국이 선명한 두툼한 불고기 패티와 마요드레싱, 특제 불고기소스, 체다치즈, 양상추로 구성해 불고기 버거 본연의 맛을 강조한 상품이다.

LG생활건강은 얼굴 스킨케어 제품에 활용하는 고효능 성분을 바디케어 제품에 담는 글로벌 최신 트렌드에 발맞춘 새로운 바디케어 브랜드인 '비클리닉스(b.clinicx)를 최근 선보였다.

비클리닉스는 '자신감 있고 가장 나다운 모습이 가장 진실된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탄생한 브랜드다. 기존에 보습에만 치중했던 여타 바디로션들과 달리 전신, 팔뚝, 종아리, 엉덩이, 가슴 등 신체 부위별 피부 고민에 맞춰 솔루션을 제공하는 5종의 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한다.

대표 제품인 '나이아신아마이드 5% 브라이트닝 턴온 바디로션'은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기준 최대 함량인 5%나 담았다. 여기에 비타민C 유도체 캡슐TM을 더해 칙칙하고 균일하지 않은 피부 톤을 밝게 하는 미백 항산화 바디 로션이다. 특히 항산화 에너지와 피부 투명화 특허 성분을 담아 피부 전체의 투명도와 팔꿈치 착색 피부톤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상큼한 레몬 시트러스 향은 물론 수분젤 제형으로 착색 고민이 있는 여름철에 사용하기 제격이다.

또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성분인 PHA에 부스팅 성분인 베타인을 더한 'PHA 5% 스킨 폴리싱 바디로션'은 까끌까끌 신경 쓰이는 거친 팔뚝 피부결과 하얗게 올라오는 종아리 각질을 개선하는데 집중한 제품이다. 히알루론산 5종을 담은 끈적임 없는 제형으로 보습도 오래 유지된다.

롯데온이 6일부터 12일까지 '월간 롯데 5월호' 행사를 진행한다. '월간 롯데'는 롯데온이 롯데그룹 대표 온라인몰로 거듭나고자 올해 1월부터 진행한 계열사 연합 행사로, 롯데 계열사 인기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이달에는 7개 계열사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4월 진행한 '롯데온세상' 행사가 흥행에 성공하며, 롯데그룹 대표 온라인몰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실제로 롯데온세상 행사 첫날 방문 고객 수는 지난해 동요일 대비 약 60% 이상 높은 실적을 기록했으며, 쿠폰 클릭 수는 지난 해 4월 행사 첫 날 대비 2배 이상 늘어나는 등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계열사와 손잡고 역대 최대 혜택으로 준비한 상품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22일 선보인 '세븐일레븐 도시락' 상품은 판매 시작 50분만에 준비한 수량이 모두 품절됐으며, 24일 판매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상품 중 부산 이용권은 15분만에 준비한 수량을 모두 소진하고 서울 이용권도 곧바로 품절됐다. 25일 진행한 '롯데리아 1만원 금액권'도 2시간 이내 빠르게 완판되는 등 계열사 상품에 긍정적인 고객 반응이 이어졌다.

롯데온은 '롯데온세상' 흥행에 힘입어 '월간 롯데 5월호' 행사 기간 및 혜택을 확대해 준비했다. 매월 5일간 진행하던 '월간 롯데' 행사 기간을 7일로 늘렸으며, 이달부터 매월 첫째 주에 정기적으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기존에 별개로 진행하던 '월간 롯데'와 '패밀리 데이' 등의 계열사 행사를 '월간 롯데'로 통합해 행사기간 계열사 상품에 더욱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고, 롯데온 단독 상품 및 혜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온이 6일부터 12일까지 '월간 롯데 5월호' 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온


이번 '월간 롯데 5월호'에는 롯데면세점, 롯데GRS, 세븐일레븐 등 7개 계열사가 참여했으며, 매일 오전 10시 계열사 상품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6일에는 롯데면세점과 손잡고 온라인 면세점에서 $5 이상 구매 시 $5을 적립해주는 혜택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하며, 7일에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 크리스피크림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모바일 금액권을 최종혜택가에 판매한다. 8일 세븐일레븐 맛장우 김밥, 9일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 10일 롯데렌터카 전기차 24시간 이용권 등의 혜택으로 선보인다. 주말 이틀간은 00시에 혜택을 오픈해 11일 롯데칠성 최대 30% 할인 쿠폰, 12일 롯데GFR의 나이스클랍 최대 30% 할인 및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선보이며, 이 외에도 일주일간 롯데호텔, 롯데렌탈, 롯데시네마 등의 인기상품을 상시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쿠팡은 본격적으로 레저 및 아웃도어 활동이 시작되는 시즌을 맞이해 '레저대란' 할인전을 열고 5000여개 레포츠 제품을 오는 19일까지 최대 60%대 할인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할인전에는 스노우라인, 카즈미 등 아웃도어 브랜드부터 잠스트, 제로투히어로, R2G 등 스포츠용품 브랜드까지 90여개 브랜드가 대거 참여했다.

대표 제품으로는 최저가에 판매하는 △메리벨펀퍼니 인포켓 사이즈 휴대용 방석이 있으며, △조아캠프 1인 간이텐트 △밴프 스탠드 듀얼 해먹 등이 큰 할인가에 나왔다.

와우회원에게는 구매금액대별 10~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와우회원이라면 초경량 무게와 감각적인 색감으로 인기인 '스노우라인 라세체어 라이트' 캠핑의자를 할인가에 쿠폰을 적용해 4만 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또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돕기 위해 할인전 페이지에는 △캠핑, 수영, 야외 스포츠, 헬스용품 등 특가제품 코너 △골프, 라켓스포츠, 자전거, 스포츠 의류 등 카테고리별 테마관 △인기 브랜드별 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브랜드관 등이 마련됐다. 더 자세한 사항은 쿠팡 앱에서 '레저대란'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카브루(KABREW)가 GS리테일과 손잡고 GS더프레시(THE FRESH) 개점 50주년 기념 맥주 'THE FRESH 라거'를 선보인다.

GS더프레시는 1974년 럭키수퍼 1호점인 을지로 삼풍점 개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연혁을 이어오고 있다. 국내 기업형 슈퍼마켓 SSM(Super Supermarket)의 원조격인 GS더프레시는 2019년, GS수퍼마켓에서 GS더프레시로 새롭게 태어나 소비자들 곁에서 신선한 행복을 선사하고 있다.

GS더프레시는 올해 2024년 개점 50주년을 맞아 즐거움(Fun)을 전하는 기업 가치에 걸맞은 합리적 가격대의 호불호 없는 맥주 상품을 국내 1세대 수제맥주 기업 카브루와 함께 기획해 출시한다.

카브루와 GS더프레시가 함께 론칭하는 'THE FRESH 라거'는 100% 올 몰트(All-Malt)로 만들어져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다. 여기에 강한 탄산감으로 청량하고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뒷맛이 어떤 음식과 페어링해도 궁합이 좋다. 많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라거 타입의 맥주로 기획·출시돼 호불호 없이 누구나 즐기기 좋은 맥주다. 도수는 4%이며 500ml 캔 제품으로 출시된다.

카브루와 GS더프레시는 캔 패키징을 통해서도 'THE FRESH 라거'의 특장점을 담았다. 청록색의 외관은 'THE FRESH 라거' 특유의 시원함과 청량감을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또한 'FRESH' 영문자 아웃라인의 실버 색상은 신선하고 시원한 'THE FRESH 라거'의 네이밍과 제품 장점을 드러내고 있다.

SSG닷컴이 오는 19일까지 2주간 신세계백화점몰에서 '아웃도어 역시즌 대전' 릴레이 행사를 열고, 인기 외투류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먼저, 12일까지 '코오롱스포츠' 'K2' '네파' 등 3개 브랜드 행사를 전개한다. 대표적으로 '코오롱스포츠 안타티카 롱'을 30%, 'K2 씬에어 후디'를 70% 할인 판매한다. '네파 아르테' 패딩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13일부터는 '블랙야크' '내셔널지오그래픽' 행사를 이어간다. '블랙야크 코트니 다운 자켓'을 특가에 준비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골든몰 숏패딩 후디 다운'은 3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이 오는 19일까지 2주간 신세계백화점몰에서 '아웃도어 역시즌 대전' 릴레이 행사를 열고, 인기 외투류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 SSG닷컴


SSG닷컴은 상대적으로 단가가 높은 겨울 외투를 봄, 여름에 미리 구매하는 '역시즌' 쇼핑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4월 한 달간 쓱닷컴 아웃도어 패딩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8% 신장했다.

코카-콜라사가 코카-콜라 제로에 매력적인 체리향을 더한 '코카-콜라 제로 체리'를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

'코카-콜라 제로 체리'는 코카-콜라 고유의 짜릿함과 달콤한 매력의 체리향을 제로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매력적인 체리와의 조합으로 이미 해외에서는 두터운 마니아층을 이끌며 국내 정식 출시 여부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았다.

국내에서 '코카-콜라 제로 체리'는 '코카-콜라 제로' '코카-콜라 제로 레몬' '코카-콜라 제로 제로'에 이은 네 번째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이다. 제로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적극적으로 고려하고, 다양한 맛과 취향을 반영한 제품 출시를 통해 제로 음료 선택권을 더욱 확장하게 됐다는 점에서도 이번 출시는 의미가 깊다.

체리를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한 제품 패키지도 눈여겨볼 만하다. 제품 전면 상단에 체리를 상징하는 진분홍색을 적용해 멀리서도 '코카-콜라 제로 체리'임을 단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했고, 코카-콜라 로고까지 이어지는 은은한 그라데이션을 통해 코카-콜라 제로의 짜릿함과 체리의 화사한 만남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코카-콜라 제로 체리'는 5월7일부터 정식 출시되며,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코카-콜라음료를 통해 마트, 편의점, 온라인몰 등에서 판매된다. 신제품은 355ml 캔과 500ml 페트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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