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신세계면세점·초록마을·롯데온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4.29 15:54:10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자체 캐릭터인 '폴 앤 바니(Paul & Bani)'의 향수를 론칭하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후각은 오감 중 기억과 가장 연계돼 있는 기관. 이에 고객이 신세계면세점에서 경험을 기억하고 재방문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이스턴에디션과 협업을 통해 '폴 앤 바니(Paul & Bani)'의 향기를 개발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자체 캐릭터인 '폴 앤 바니'의 향수를 론칭하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 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은 고객들이 면세점 방문 시 향을 자연스럽게 접해볼 수 있도록 5월1일부터 명동점 9층 VIP 라운지 공간과 10층 아이코닉 존을 통해 폴앤바니 향을 선보인다.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면세점의 캐릭터인 폴과 바니는 여행과 예술을 사랑하고 새로운 영감과 아름다움을 발견하기 위해 늘 여행을 떠나는 아티스트다. 폴은 내성적이지만 신중하며 예술과 음악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예술가이며, 바니는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하는 이슈메이커로 패션과 음악에 일가견이 있는 아티스트 성향을 가졌다.

작년 11월에 탄생한 이들은 글로벌 브랜드 '오프화이트(Off-White)'와 콜라보레이션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두번째 활동으로 국내 대표적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이스턴에디션과 함께 시그니처 향기를 선보인다.

이번 향은 캐릭터 폴과 바니의 아이덴티티를 투영해 개발됐으며 향수(오드퍼퓸)와 더불어 스페이셜 센트(spatial scent) 2가지 형태로 선보인다.

'오 드 퍼퓸 폴'은 고요하고 섬세한 탐험가인 폴의 내면을 향으로 표현, 우디와 오리엔탈 노트의 조화로 고요하고 자연적인 향을 담았다. 반면, 밝고 명랑한 바니를 닮은 '오 드 퍼퓸 바니'는 은은한 플로럴 노트와 따뜻한 우디 노트의 조화로 세련되고 달콤한 향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이스턴 에디션에서 선보이는 공간의 향 빛(Light, 明)과 그림자(Shadow, 暗) 스페셜 센트도 함께 선보인다.

센트 빛(Light, 明)은 오래된 한옥의 나무 기둥과 창호의 한지에 닿는 빛은 따스함과 떨어지는 빛 한 줄기는 밝음을 표현한 향이다. '그림자(Shadow, 暗) 센트'는 처마가 만들어내는 깊은 그림자와 그 아래의 공간을 은은함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카카오헬스케어의 AI 기반 스마트 혈당 관리 솔루션 '파스타(PASTA)'의 팝업 스토어를 오프라인(유통채널) 최초로 선보인다.

4월29일부터 5월9일까지 강남점 지하 1층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파스타 팝업은 혈당측정기(CGM, Continuous Glucose Monitoring)를 통해 실시간으로 측정된 혈당 수치와 이용자가 입력한 식단, 운동, 수면 등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분석해 대한당뇨병학회에서 추천하는 생활습관을 제안한다.

팝업 오픈을 기념해 파스타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현장에서 에어볼 추첨을 통해 '연속혈당측정기' '춘식이 밥공기' '닥터라이언 리유저블 백'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아울러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정 브랜드 연속혈당측정기(CGM, Continuous Glucose Monitoring) 1+1 혜택도 제공하고, 모든 구매 고객에게는 '닥터라이언 피규어'를 증정한다.

초록마을이 공동구매 형태의 리빙용품 판매를 시작한다.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브랜드 방향성과 어우러지는 상품을 엄선하고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초록마을이 이번에 선보이는 공동구매는 24년간 전파해 온 안전한 식생활의 가치를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소비자 경험으로 확장하기 위해 새롭게 기획됐다. 월 1회 이상 진행할 예정으로 식품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주방 및 생활용품이 메인 아이템이다.

첫 상품은 주방용품 전문 업체 실리만의 실리콘 조리도구 5종이다. 100% 국내 생산에 FDA 인증받은 플래티넘 등급의 실리콘 소재로 코팅냄비나 팬이 긁힐 우려가 없는 안전한 살림도구라는 점에서 첫 공동구매 아이템으로 낙점했다.

오직 초록마을에서만 선보이는 단독 구성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최저가에 무료배송까지 진행한다. 계란말이, 생선구이 등 부침 요리를 한층 수월하게 돕는 '와이드 뒤집개'와 반죽이나 양념을 깔끔하게 덜어낼 수 있는 '알뜰 주걱'을 포함, 가장 인기가 많고 활용도가 높은 제품들로만 조합해 더욱 실용적인 구성을 갖췄다. 

초록마을은 최근 SNS 등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된 상품들도 발 빠르게 컨택해 후속 아이템 선정까지 마친 상태다. 건강과 안전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특성을 더욱 강화하면서 고객이 원하는 품질 좋은 물건을 빠르고 다양하게 선보이는 유통업의 본질에 충실하겠다는 방침이다.

실리콘 조리도구 5종 공동구매는 29일부터 2주 동안 전국 360여 개 매장과 온라인몰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초록마을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준비한 물량 소진 시 즉시 마감된다.

생활용품 브랜드 생활공작소가 29일, 단 하루 '네이버 THE보장데이'를 진행한다. 'THE보장데이'는 네이버쇼핑 단독으로 진행되는 기간 한정 최저가 특가전이다.

이날 하루 열리는 특가전에서는 생활공작소 고농축 섬유유연제 2L 대용량 리필을 70% 할인된 가격으로, 신제품 무표백 두루마리 화장지를 반값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THE보장데이에는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무표백 미용 티슈 구매 시, 핸드워시 리필 3개를 증정하고 변기 세정제 클리너 구매 시에는 비데 물티슈를 증정한다. 그 밖에 탈취제 스탠드형, 실내건조 세탁세제 3L, 무표백 두루마리 화장지, 고농축 캡슐 세탁조 클리너, 빨아쓰는 행주타올 일반형 등을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N포인트 1,000원이 지급된다.

또한,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상위 구매 고객 10명을 선정해 특별한 상품도 증정한다. 해당 기간 내 구매 금액 상위 총 10명 중 1등인 1명에게는 키친웨어 브랜드 헤리터의 50만원 상당 시그니처 도마세트를 증정하며, 2등 3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3만원권을, 3등 6명에게는 BBQ치킨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포토·동영상 리뷰 작성자 50명을 추첨해 N포인트 3000원 적립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F&F(에프앤에프)가 전개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듀베티카(DUVETICA)가 스타필드 하남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F&F


스타필드 하남점 2층에 위치한 듀베티카 매장은 테라조 타일과 샌드베이지, 그레이 등 자연과 가까운 컬러를 사용해 브랜드가 나아가고자 하는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의 방향성을 비주얼적으로 잘 보여주고 있다.

인생을 즐기는 이탈리아인들의 'La bella vita' 라는 삶의 철학을 담아 프리미엄 기능성 소재에 패션을 더한 새로운 액티브 아웃도어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듀베티카는 일상생활은 물론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 스타필드 하남점에서는 윈드스토퍼 바이 고어텍스 재킷과 비브람 아웃솔 스니커즈 등 듀베티카의 24SS 시즌 주력 제품들을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이하 '초이락')가 어린이날을 맞아 대표 IP인 '헬로카봇' 올스타 시리즈 중심의 최신 대형 합체 완구 라인업들을 선보인다. '사파리세이버 올스타' '경찰특공대 K캅스&트루 올스타' '마이티가드 X' 등 3종이 그 주인공으로 최고의 비주얼과 합체 크기를 자랑한다.

5단 합체인 사파리세이버 올스타는 프론경찰차와 에이스레스에서 출발한 헬로카봇 올스타 시리즈의 첫 대형 합체 완구다. 기존 사파리세이버와 달리, 전체적으로 크리스탈 콘셉트에 보라색으로 포인트를 준 가슴과 독수리인 호크아이의 번쩍이는 은색 날개가 장착된 왼쪽 어깨가 더해지며 한층 신비로운 분위기를 어필한다. 또한 함께 출시된 대형 합체 완구들과 비교해도 머리 하나가 더 크다.

완구의 가성비를 추구하는 부모라면 경찰특공대 K캅스&트루 올스타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경찰특공대'라는 콘셉트로 4단 합체 K캅스, 경찰견 트루, 칩 2개가 든 시계까지 3종의 개별 제품에 통일성을 부여, 하나의 패키지에 담아냈다. 블랙을 기본색, 골드를 테두리색으로 잡은 K캅스 합체물, 트루, 시계는 강렬하고 단호한 이미지로 변신로봇 S.W.A.T들을 미래로부터 소환한 듯 보인다.

현재 TV에서 방영되는 헬로카봇 애니메이션에서 맹활약 중인 4단 합체 마이티카드 X는 기존의 노란색 이미지에서 하얀색과 빨간색 위주로 대변신 했다. 전체적으로 산뜻하면서 친근한 인상이 강화됐다. 기존 마이티카드와 다른 점은 마이티가드 X 가슴에 귀여운 미니 크루가 탑승하고 있다는 점이다. 애니메이션과 마찬가지로, 미니 크루는 분리돼 활약할 수 있다.

한국필립모리스가 아이코스 일루마 한정판 '네온'을 출시하고 팝업 이벤트 '아이코스 투게더 X 컬러 오브 에너지'를 운영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코스 일루마 한정판 네온은 강렬한 네온 컬러와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알루미늄 바디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공식 출시는 5월 9일부터다.

팝업 이벤트는 5월3일부터 12일까지 총 10일간, 홍익대학교 정문 앞 DRC 홍대에서 운영된다. 이번 팝업의 테마는 '컬러 오브 에너지: 끝없이 펼쳐지는 강렬한 색의 에너지'이며,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네온 컬러를 컨셉으로 한 디지털 그래피티, 커스텀 굿즈 제작 등 특색 있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네온 공식 출시에 앞서 아이코스 클럽 플래티넘 및 골드 회원들을 위한 사전 구매 이벤트도 진행된다. 5월3일부터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인 아이코스 닷컴과 전국 아이코스 직영 매장에서 아이코스 일루마 한정판 네온을 사전 구매하면 스페셜 기프트 박스가 제공된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 (사)전국한우협회, 농협경제지주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국민이 부담 없이 우리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대규모 한우 할인판매 행사를 개최한다.

가정의 달 맞이 '소프라이즈 2024 대한민국 한우세일' 행사는 오는 5월1일부터 9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전국 대형마트, 농축협매장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등 1600여 개 매장이 참여해 대형유통매장 정상가 대비 4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8만3000한우농가가 조성한 한우자조금을 재원으로 지원해 마련됐다.

행사 참여 매장은 전국 농축협매장(5.2~5.5), 이마트(5.1~5.6), 홈플러스(5.1~5.9), 롯데마트·롯데슈퍼(5.1~5.8), 이랜드 킴스클럽(5.1~5.9), 현대백화점(5.1~5.6), 탑마트(5.1~5.5), 메가마트(5.1~5.7)와 온라인 쇼핑몰 라이블리·농협몰·지마켓/옥션·롯데온·SSG·11번가·네이버쇼핑(5.1~5.9), 한우영농조합법인이 참여한다.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 성수동과 주요 쇼핑몰을 포함한 총 9개 장소에서 '철들지마 레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부터 동심을 간직한 '어른이'까지 전 연령에게 레고 놀이의 즐거움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별히 야외 팝업으로 진행되는 △서울 성수점(4/27~5/12)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4/26~5/19)을 포함해 △의왕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4/29~5/12) △인천 파라다이스시티(4/26~5/12) △스타필드 안성(4/25~5/6) △이마트 킨텍스점(4/25~5/6) △현대백화점 천호점(4/22~5/12)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대전점(4/18~5/12)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4/12~5/6) 등 9곳에서 진행된다.

이중 '팝업 성지'로 불리는 서울 성수동에서 내달 12일까지 열리는 '철들지마 레고 팝업' 성수점은 이번 9개점 중 가장 큰 규모다. 2층 건물을 색색의 레고 놀이터로 꾸미고 성수점 단독 즐길 거리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메인 체험 공간인 1층은 '브릭 카페'를 테마로 브릭 디저트 및 강아지 조립 체험 공간과 브릭풀, 포토존, 판매존 등으로 구성됐다. 2층에서는 역대 인기 레고 성인 시리즈 제품이 전시된 '레고 갤러리'와 레고 인테리어로 꾸민 '레고 쇼룸', 야외 테라스를 둘러볼 수 있다.

성수점은 카카오톡 예약하기와 현장 대기를 통해 방문할 수 있으며, 방문객 전원에게 브릭을 가득 채워 가져갈 수 있는 '레고 리유저블 컵'과 스티커팩을 증정한다. 간단한 미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레고 포토부스' 및 '미니피겨 뽑기' 현장 이벤트도 진행된다. 내달 5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GiftX(기프트엑스)'를 통해 예약 시 VIP존 이용과 패스트패스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운영 시간은 매일 12시~21시다.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점에서는 내달 19일까지 WEST 명품광장에서 거대한 레고 쇼핑백을 테마로한 이색 공간을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브릭을 조립할 수 있는 '빌드 테이블'과 '레고 플라워 포토존' 사진 인화 이벤트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현장에서 어린이날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을 위해 7만원 이상 구매 시 경품 추첨, 팝업 기간 매주 토~월요일 최대 45% 할인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국내 아울렛 단독 입고 상품 2종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이 오는 30일 '까사미아 특별 기획전'을 진행하고, 희망일 배송 서비스 활성화에 나선다. '희망일 배송 서비스'는 최소 1일에서 최대 30일까지 자유롭게 가구 배송 및 시공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구매 과정에서 희망일을 지정하면 별도의 상담원과의 통화 없이 정해진 날짜에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30일에는 '까사미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희망일 배송 서비스를 소개하고, 행사 당일 관련 상품 구매 시 최대 40% 할인 및 추가 적립, 사은품 증정 등 역대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롯데온이 오는 30일 '까사미아 특별 기획전'을 진행하고, 희망일 배송 서비스 활성화에 나선다. © 롯데온


롯데온이 지난해 3월 론칭한 한샘 희망일 배송 서비스가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한샘 희망일 배송을 1년간 운영한 결과 한샘 상품 전체 주문 건 수 중 95% 이상이 희망일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고객이 원하는 날짜를 지정해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게 되자, 고객센터 배송문의 및 판매자 문의 등이 이전 대비 60% 이상 감소하는 등 고객 만족 및 운영 효율 측면에서도 서비스 도입이 효과적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롯데온은 고객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를 확대하고, 온라인에서 가구를 구매하는 고객의 편리성을 높이고자 올해 초 '까사미아'에도 '희망일 배송 서비스'를 도입했다. 희망일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은 '까사미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상품인 '캄포 소파' 중 슬림과 클래식 등을 비롯한 20여종이다. 상품 구매 시 달력에 최대 30일까지 중 원하는 날짜를 지정할 수 있으며, 30일 이후 날짜에 배송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 문의를 통해 날짜를 지정할 수 있다.

롯데온은 까사미아 희망일 배송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인지도를 높이고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30일 '까사미아 특별 기획전'을 역대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다. 30일 단 하루 까사미아 상품 구매 시 최대 30% 할인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해, 모든 혜택을 적용하면 최대 40% 할인 혜택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30일 저녁 8시 롯데온 온라이브에서 까사미아 라이브 방송도 진행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방송 중 까사미아 희망일 배송 서비스를 소개하고, 서비스 적용이 가능한 상품을 역대 최대 혜택으로 선보인다. 방송 중 상품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0%를 엘포인트(L.POINT)로 적립해주며, 선착순 구매 고객에게 50만원 상당의 거울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방송 상품을 행사 당일 구매 시 백화점 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한다.

SSG닷컴이 다음달 5일까지 일주일간 '뷰티풀 기프트'를 테마로 카테고리 특화 행사 '뷰티 쓱세일'을 진행한다.

먼저 카테고리별 추천 기프트를 엄선해 브랜드별 할인,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클라랑스' 등 스킨케어부터 '입생로랑' 등 메이크업, '산타마리아노벨라'를 비롯한 향수 브랜드까지 망라했다. '에스트라' 등 더마 코스메틱 인기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하루에 한 개 브랜드에 한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오늘의 브랜드' 행사도 운영한다. 29일 '에스티 로더'는 갈색병 구매 시 본품을 추가 증정하며, '키엘', '록시땅' 등 브랜드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타임딜'을 열고 하루에 두 가지 상품을 한정수량 특가 판매한다. '유세린 하이알루론 아이크림' '비오템 옴므 아쿠아파워 올인원' 등이 대표 상품이다.

행사 기간 모든 고객에게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인기 뷰티 상품 등을 증정하는 추첨 이벤트 '뷰티 럭키볼'도 운영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청구할인도 최대 8%까지 받을 수 있다.

쓱닷컴 '쓱라이브(SSG.LIVE)'에서는 뷰티 라방을 총 6차례 진행한다. '설화수' '랑콤' '맥' 등 인기 뷰티 브랜드를 선정했다. 라이브 방송 상품을 모바일 '선물하기'로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SSG상품권' 1만원권도 증정한다.

쿠팡이 오늘 하루 '99마트' 기획전을 통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건강식품 등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최대 70% 할인 특가에 선보인다. 와우회원은 주문 금액이나 횟수 제한없이 무제한 무료배송 받을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다가오는 근로자의날, 어버이날을 맞아 멀티비타민 등 건강식품을 필두로 다양한 먹거리를 파격 특가에 마련했다. 인기 식품 브랜드의 즉석식품, 영양제, 조미료, 과자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품들을 9시에 시작하는 '타임딜'과 '단 하루 반값' 코너를 통해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이날 오전 9시부터 쿠팡 '타임딜' 코너에서는 선착순으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30여개의 상품이 마련됐다.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멀티비타민(4회분·1개), 대상웰라이프 비타콜라겐(2g·30개), 시아스 The 곤약 현미밥(180g·12개), 바로드숑 바로 먹는 닭가슴살 갈릭(100g·10개) 등 건강식품을 특가에 제공한다.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단 하루 반값' 코너에서는 셀렉스 알티지 오메가3(31.2g·60정), 셀렉스 NAG 앤 엠에스엠 영양제(120g) 등을 한정수량에 선보인다.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31일까지 '슈퍼H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슈퍼H페스타는TV홈쇼핑·현대H몰·현대홈쇼핑플러스샵(T커머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을 비롯해 다양한 사은품과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지급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현대홈쇼핑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다.
 
우선, 현대홈쇼핑은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수요가 가장 많이 몰리는 5월 첫째 주와 마지막 주 총 2주 동안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혜택 집중 기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하루 선착순 5만명씩 총 230억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총 200억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5월 첫째 주에만 제공하던 지난해 슈퍼H페스타보다 혜택 규모가 대폭 늘어난 셈이다.
 
또한,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슈퍼H페스타 기간 결제 횟수가 3회 이상이면서 구매금액이 40만원 이상인 고객들은 코렐 코디네이츠 그릇 세트 혹은 르크루제 비어컵 등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결제 횟수 3회 이상 및 구매금액 60만원 이상인 고객에게는 사은품 1종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현대홈쇼핑은 5월 둘째 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요일 하루 선착순 5만명을 대상으로 할인쿠폰 최대 1만 5,000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같은 기간 토요일, 일요일 구매 고객은 결제 금액의 10%를 H포인트(최대 1만포인트)로 돌려받는다.

위메프가 글로벌 뮤직 페스티벌 '랩비트 2024'(RAPBEAT, 이하 랩비트) 얼리버드티켓과 함께, 압도적 혜택의 '위메프 패스'와 '위메프 슈퍼패스' 티켓 2종을 단독 판매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랩비트'는, 힙합뿐 아니라 알앤비·인디·케이팝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멀티 장르 뮤직 페스티벌이다. 이번 공연은 9월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인천 송도달빛축제공원에서 진행된다. 지난 18일, 행사 개최를 알리며 판매한 블라인드티켓은 오픈과 함께 단시간 매진되며 인기를 자랑했다.

위메프는 '랩비트2024' 얼리버드티켓 양일권을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위메프는 다채로운 야외 페스티벌 상품도 특가에 추천한다. 먼저, 키즈캐릭터가 총출동하는 가족 공연 △파인데이페스티벌, 인기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하는 △원더랜드피크닉, 잔나비·루시·십센치 등 라인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서울파크뮤직페스티벌, 난지한강공원에서 펼쳐질 △피크페스티벌 등이 주요 상품이다.

컬리가 카드형 컬리상품권을 출시했다. 기존 온라인 교환권에 이어 실물카드로도 전달할 수 있게 되면서 더욱 편리한 선물 주고받기가 가능해졌다.

카드형 컬리상품권은 구매한 상품권 금액만큼 컬리캐시로 충전할 수 있는 실물 교환권이다. 컬리의 큐레이션이 담긴 약3만여 가지의 상품을 충전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감각적인 네잎클로버 일러스트가 그려진 카드로, 보라색 커버에 메시지를 남길 수도 있어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에 좋다.

컬리가 카드형 컬리상품권을 출시했다. © 컬리


금액은 3만원, 5만원, 10만원권 등 총 3종이다. 컬리앱과 웹에서 '컬리상품권 실물카드' 검색 후 원하는 금액권을 고른 뒤 컬리페이에 등록한 계좌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1회에 1개씩 살 수 있으며 월 최대 10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다.

등록 및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상품권 뒷면의 QR코드를 인식하면 컬리페이 상품권 등록 페이지가 열린다. 해당 창에서 상품권에 적힌 등록코드를 스캔하거나 직접 입력해 컬리캐시로 전환할 수 있다. 계좌를 등록하면 컬리캐시 보유한도를 200만원까지 늘릴 수도 있다.

대량 구매도 가능하다. 무통장 입금 또는 법인카드로 결제할 수 있으며, 실물카드 최소 구매 금액은 100만원이다. 컬리 흰색 봉투에 포장된 카드가 담겨 기업 선물용으로도 추천한다. 기업고객이 아닌 개인고객도 구매 가능하며, 개인고객 구매 시 60%이상 사용하면 잔액 환불이 가능하다.

한편 컬리는 5월 가정의 달을 기념해 내달 14일까지 '감사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기념일에 마음을 표현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고민을 덜 수 있도록 맞춤 선물 큐레이션도 제공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는 지난해 모바일 선물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6.8%, 주문 건수가 34.6% 증가했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프리미엄 플랫폼인 만큼 기존 이커머스에서 보기 어려웠던 차별화된 상품 구색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선물하기로 가장 많이 판매된 브랜드는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어그, 제이린드버그 순으로 나타났다. 니치향수 맛집으로 불리는 만큼 향수를 비롯해 홈 프래그런스, 바디, 헤어케어 등의 스몰 럭셔리 제품이 골고루 인기를 얻으며 판매 상위권을 모두 휩쓸었다. 이 외에도 자주의 파자마, 골프용품, 명품 패션, 고가 리빙 제품들이 뒤를 이으며 높은 주문량을 기록했다.

관련 시장도 급속도로 커지는 추세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3년 연간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가 포함된 e쿠폰서비스 거래액은 9조 882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9%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에스아이빌리지는 가정의 달을 맞아 모바일 선물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2주간 선물하기 서비스 혜택을 한층 강화한다.

먼저 오는 5월5일까지 선물하기 1회 이용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7% 더블 쿠폰을 지급하며, 2회 이용 시에는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15% 쇼핑백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어버이날이 속해있는 5월6일부터 12일까지는 선물하기 이용 시 총 10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한다. 대상 브랜드에 한 해 최대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4종으로, 기간 내 1회 발급한다.

행사 기간 동안 100% 당첨 이벤트도 매일 진행한다. 1주차에는 최대 7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10% 쇼핑백 쿠폰을 증정하며, 2주차에는 최대 12%까지 할인 가능한 랜덤 쿠폰을 지급한다.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념일별 큐레이션 기획전도 마련했다. △어버이날 품격 있는 선물을 위한 명품 골프웨어 기획전 △성년의날을 빛내줄 스몰 럭셔리 뷰티 기프트 세트 △어린이날 기념 장난감 및 아이방 인테리어 소품 등 담당 MD가 직접 엄선한 맞춤형 선물들로 구성했다.

11번가가 29일부터 오는 5월 11일까지 상반기 최대 프로모션 '십일절페스타'를 열고, 총 520만여 개에 달하는 상품을 최대 72% 할인 판매한다.

삼성전자, LG전자,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다이슨 등 국내외 대표 브랜드사들이 참여해 행사 기간 매일 '브랜드딜'을 내놓는다. 11번가의 대표적인 특가상품인 '타임딜'은 내달 10일까지 매일 4차례, 11일에는 오전 11시부터 매 시각 진행되는데, 5월 '가정의 달'을 겨냥한 선물 상품들을 알차게 준비했다.

29일 자정에는 어버이날 효도 선물로 좋은 '드리미 L20 울트라 로봇청소기' (150대), 오후 11시에는 가족여행에 최적화된 '푸켓 썬윙 까말라 리조트 3박 5일 패키지'(100개)를 한정 판매한다. 오는 30일 오후 3시에는 어린이날 선물로 인기인 '카카오프렌즈 셀피 토이카메라'를 선보인다.

11번가는 최근 고물가속 불황형 소비 패턴을 겨냥, '국가권력급'이라는 행사 부제처럼 강력한 할인 행사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 매일 10개씩 선보이는 '반값딜'을 비롯해 △소비기한 임박상품을 30% 이상 할인 판매하는 '임박마켓' △1만원 미만 가성비 아이템 '369딜' △직매입 상품을 익일배송하는 '슈팅배송'의 '창고대개방'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최고의 안전자산으로 주목받고 있는 골드바를 경품으로 준비했다. 100% 당첨 이벤트 '억만장자 가위바위보 게임'을 통해 총 1억원 상당의 골드바를 추첨을 통해 나눠준다.

11번가에서 활동 중인 중소 셀러들의 톡톡 튀는 상품들도 '1+1'으로 판매한다. 자신만의 독자적인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오리지널 셀러'들과 신규 셀러들이 참여한 '1+1 더블업 프로모션'을 열어 '롬앤'의 블러 퍼지 틴트, '코엔에프'의 포션 캡슐커피 등을 '1+1' 상품으로 선보인다.

e쿠폰 역시 매일 파격 할인가로 쏟아진다. 최대 54% 할인 판매하는 피자헛을 시작으로 배스킨라빈스 5월 배라데이 신제품 단독 특가 판매, 웨이브(Wavve) 이용권 단독 40% 할인 판매까지 풍성하게 준비했다.

'십일절페스타'는 장바구니 쿠폰으로 할인 혜택도 더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자체 제작 브랜드 '잇파인'의 여름 시즌 컬렉션을 선보인다.

잇파인은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타임리스 룩(Timeless look)'을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다. 브랜드명은 대명사 'it'과 질 좋은, 멋을 뜻하는 'fine'의 합성어로, 고급 소재와 견고한 디자인을 앞세워 감각적인 일상복을 추구한다. 지난해 가을·겨울 니트 컬렉션으로 첫 선을 보였으며, 당시 입고 물량의 대부분이 소진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자체 제작 브랜드 '잇파인'의 여름 시즌 컬렉션을 선보인다. © 카카오스타일


이번에 선보이는 여름 신상품은 △반소매 니트 △카디건 △블라우스 △팬츠 △원피스 등 총 14종이며, 포스티와 지그재그를 통해 판매한다. 일상 속 활용도 높은 기본 아이템으로 구성했으며 펀칭, 핀턱, 플리츠 등의 디테일로 포인트를 줬다. 다양한 색감과 프린트로 밝고 시원한 분위기를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포스티는 잇파인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5월 말까지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내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15% 쿠폰을 지급하고, 포스티 첫 구매 고객에게는 잇파인 상품 구매 시 쓸 수 있는 50% 쿠폰을 준다. 쿠폰을 최대로 활용하면 블라우스는 2만원 대, 니트 3만 원대, 바지와 원피스는 4만 원 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잇파인의 상품은 카카오스타일의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지그재그 직진배송'을 통해 제공한다. 전 지역 당일 주문 시 다음 날 받을 수 있으며, 서울·경기 지역은 낮 2시 전까지 주문하면 당일 자정 전에, 밤 10시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 7시 전에 배송 받을 수 있다.

롯데호텔 제주와 롯데호텔 월드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호텔 제주에서는 귀여운 헬로키티 인형이 포함된 '헬로키티 카멜리아 에디션(Hello Kitty Camelia Edition)'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헬로키티 캐릭터 룸, 성인 2인과 소인 1인 라세느 조식, 동백꽃 옷을 예쁘게 입은 헬로키티 동백꽃 리미티드 에디션 인형 1개 등으로 구성됐다.

선착순 100실에는 유채꽃과 한라봉을 모티브로 한 '헬로키티 트윈 리미티드 에디션'을 추가로 제공하며, 연박 특전으로 ACE 키즈 프로그램 1인 1회 혜택이 주어진다. 올해 연말까지 예약 및 투숙할 수 있다. 

롯데호텔 제주 라세느에서 가정의 달 특별 이벤트도 준비했다. 5월4일과 5일 이틀간 오후 12시부터 2시 반까지 '어린이날 런치 특선 뷔페'를 운영한다. 스시 3종, 전복버터구이, LA갈비구이, 케이크 2종 등 10여 종의 메뉴가 추가되며, 페이스 페인팅과 피에로 풍선 아트 이벤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5월7일부터 10일까지는 어버이날을 맞아 7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브런치와 디너 이용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아이를 동반한 롯데호텔 제주, 롯데시티호텔 제주,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 투숙객과 롯데스카이힐CC 제주 이용객을 위한 롯데스카이힐CC 제주 이벤트도 열린다.

음료 및 다과, 연 만들기 세트, 비눗방울 등으로 구성된 키트 제공, 골프장 카트 투어, 포토그래퍼 사진 촬영 등의 시간을 마련했다. 유선 예약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하루 25팀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롯데호텔 월드에서는 5월4일과 5일, 1층 로비와 8층 키즈라운지에서 어린이날 '로티로리 캐릭터 공연'이 펼쳐진다.

공연은 약 30분간 진행되며 즐거운 공연도 관람하고 로티로리와 인사도 나누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로비 공연은 5월4일과 5일 오후 3시30분부터 신나는 로티로리 송을 시작으로 피에로 저글링, 퀴즈쇼, 포토타임 등이 이어진다. 키즈라운지 공연은 5월4일 오후 5시20분부터 로티로리 율동을 배우고 따라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의 특별한 미식 경험을 위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족 모임을 위한 꽃, 인기 캐릭터 테마의 특별한 케이크를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오는 5월 1일 출시하는 '러브 블라썸 케이크'는 두유와 검은콩으로 만든 담백한 무스 케이크에 튤립 모양 초콜릿으로 화사하게 장식해 어버이날 선물로 제격이다. 아이는 물론 부모의 동심까지 자극하는 귀여운 헬로키티 케이크도 판매한다. 파라다이스시티 '가든카페'와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베이커리 '파라다이스 부티크'에서 모두 구매 가능하다. 이 외에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앙금 플라워 케이크'도 준비했다.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고품격 정찬 메뉴도 풍성하다. 파라다이스시티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 스칼라'에서는 수석 셰프 체카토의 손길을 거친 패밀리 세트 메뉴를 오는 5월1일부터 선보인다. 립아이 스테이크, 랍스터 혹은 해산물 파스타, 문어 샐러드 등 고급스러운 정통 이탈리아 요리들이 고루 차려져 온 가족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뷔페 '온 더 플레이트'에서는 어린이날 연휴 기간(5월4~6일) 헬로키티 디저트와 테이블 매트를 제공한다. 아이와 함께 매트 내 숨은 헬로키티 그림을 찾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건강식을 다양하게 내놨다. 중식당 '남풍'에서는 5월 한 달간 전복, 자연송이, 오골계 등 고급 식재료를 활용한 중국식 보양 메뉴 '불도장'을 맛볼 수 있다. 사천식 장어 덮밥이 세트로 구성돼 기력을 보충하기 좋다. '온 더 플레이트'에서는 오는 5월1일부터 어버이날(8일)까지 민물 장어, 전복회, 갈비찜 등 영양만점 요리가 가득한 특선 뷔페를 운영한다.

CGV가 '챌린저스' 개봉을 기념해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전'을 전국 CGV 아트하우스 15개 상영관에서 5월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이탈리아 출신의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은 사랑과 욕망을 섬세하게 연출한 작품들로 국내에서도 영화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CGV가 '챌린저스' 개봉을 기념해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전'을 전국 CGV 아트하우스 15개 상영관에서 5월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 CGV


이번 감독전에서는 신작 '챌린저스'를 비롯해 루카 구아다니노의 욕망 3부작으로 불리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비거 스플래쉬' '아이 엠 러브' 등 총 4편이 상영된다.

지난 24일 개봉한 '챌린저스'는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과 젠데이아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다. 테니스 코트 안팎으로 얽히고설킨 세 남녀의 아슬아슬한 관계를 도발적으로 그린다.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의 뛰어난 영상미가 돋보이는 영화로 주인공들의 복잡미묘한 관계가 흥미를 더한다.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의 욕망 3부작의 시작을 알린 '아이 엠 러브'는 틸다 스윈튼 주연의 영화다. 모든 것을 포기하고 밀라노 상류층과 결혼한 엠마(틸다 스윈튼 분)의 공허한 삶 속에 갑작스럽게 찾아온 강렬한 사랑을 담았다.

'비거 스플래쉬'는 뜨거운 이탈리아의 태양 아래에서 벌어지는 네 남녀의 도발적 로맨스로, 사랑과 질투의 수렁에서 커져가는 욕망의 세계를 그린 영화다. 틸다 스윈튼, 랄프 파인즈, 마티아스 쇼에나에츠, 다코타 존슨이 주연을 맡아 열연했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은 욕망 3부작의 마지막을 장식한 영화다. 열일곱 소년과 스물넷 청년의 뜨거웠던 첫사랑을 담았다. 티모시 샬라메와 아미 해머가 환상적인 연기 호흡을 선보이며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CGV는 영화의 감동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굿즈도 준비했다.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전' 관람 고객에게는 상영 영화 4편의 포스터 이미지를 담은 한정판 엽서 세트를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예매 및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