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잇속] KT·LGU+·카카오 외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4.04.29 15:22:35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KT그룹 미디어데이 열어

KT(030200)는 스카이라이프티브이(skyTV), KT스튜디오지니와 29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KT그룹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KT


이날 KT는 KT그룹 미디어 밸류체인 전반에 AI 기술을 접목한 혁신 서비스를 소개했다. skyTV는 개국 20주년을 맞이해 AI 보이스로 만든 'ENA' 채널의 새로운 슬로건과 예능 라인업을 공개하고 KT스튜디오지니는 드라마 라인업과 글로벌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KT는 IPTV 업계 최초로 AI로 영상을 분석하고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기업간거래(B2B) 종합 미디어 솔루션'인 '매직플랫폼'을 선보였다. KT는 매직플랫폼을 활용해 'AI 오브제북'을 제작했다. AI 오브제북은 '밀리의 서재' 전자책에서 AI로 핵심 키워드를 추출한 뒤 KT AI 보이스 스튜디오에서 더빙 목소리를 합성하고 지니뮤직이 생성형 AI로 제작한 배경음악을 입혀서 완성한다. 5월 중 지니 TV를 통해서 큰 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더 빠르고, 더 편리하며, 다 알아서'라는 특장점을 담은 '온디바이스 AI 셋톱박스'도 하반기 중 공개할 예정이다.

◆LGU+, 키즈 전용 메타버스 전시관 '픽키즈' 출시

LG유플러스(032640)가 아이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보낸 부모를 위해 가상 공간에서 내 아이의 활동과 작품을 볼 수 있는 메타버스 전시관 '픽키즈'를 출시했다.

ⓒ LG유플러스


픽키즈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진행하는 학예회·졸업식·현장학습 등 행사를 메타버스 공간으로 옮겨오는 서비스다. 보육 기관이 행사를 진행하며 촬영된 사진이나 영상을 픽키즈에 업로드하면 10분만에 메타버스 전시관이 개설되고, 유·아동의 가족들은 장소에 상관없이 아이의 작품이나 활동 모습을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디지털 공간에서 학부모와 유치원을 연결해 주는 픽키즈를 통해 오프라인의 경험을 온라인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픽키즈는 일반 고객이 아닌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전시 개설권'을 구매해 활용할 수 있다.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개최하고자 하는 행사의 성격에 맞춰 픽키즈가 제공하는 교실, 야외 등 7가지 테마를 활용해 메타버스 전시관을 개설할 수 있다. 영상 캡쳐 방지 기능과 비속어 필터링 기능도 적용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국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중심으로 픽키즈 도입을 확대하고, 가상 전시관이 필요한 학원·학교 등으로 영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또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익시(ixi)' 기반의 AI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카카오, 카카오프렌즈 '서울페스타' 참여

카카오(035720)의 카카오프렌즈가 서울페스타 2024에 참여한다. 서울페스타는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서울 대표 봄축제로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전 세계에 홍보하는 행사다. 

ⓒ 카카오


카카오는 5월1일부터 6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라이언과 춘식이로 꾸며진 포토존을 운영한다. 6m가 넘는 초대형 라이언과 춘식이 애드벌룬이 설치돼 축제 분위기를 한껏 살릴 예정이며, 라이언과 춘식이가 그려진 포토카드를 나눠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포토카드는 4일을 제외한 매일 11시부터 포토존 앞에서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또 '프렌즈와 떠나는 별빛 여행'을 주제로 한강 드론 라이트 쇼를 선보인다. 5월6일 저녁 8시 잠실한강공원에서 관람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라이언&춘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U+유모바일 알뜰폰 가입자 100만명 돌파

U+유모바일이 4월 말 기준 누적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했다.  

ⓒ U+유모바일


미디어로그는 지난 2014년 7월 유모비 브랜드로 알뜰폰 사업을 시작했다. 2016년 6월 사업 시작 6개월 만에 가입자 10만을 돌파하며 가파르게 성장했고, 이듬해 6월에는 U+알뜰모바일로 브랜드명을 바꿨다. 네이버페이 제휴 요금제 등 차별화된 상품을 출시하며 합리적인 통신사를 찾는 2030세대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2017년 7월에는 알뜰폰 업계 최초로 편의점 유심 판매를 시작하고, GS25 전용 요금제를 출시하며 3개월 만에 해당 요금제 가입자 1만명을 돌파했다.
 
아울러 온라인 가입 편의성을 높이는 OCR(광학 문자 인식) 서비스와 분실폰 찾기 서비스, eSIM 셀프개통 서비스를 알뜰폰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2022년 11월에는 U+유모바일로 브랜드를 리뉴얼하고 뉴다이렉트몰을 오픈했다. 

최근에는 알뜰폰 업계 최초 가족 결합 프로그램인 '다모아 가족 결합'을 론칭하고 더피플라이프 요금제 등 다양한 브랜드와 제휴하며 색다른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