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맥도날드·농심·이디야커피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4.04 10:46:20
[프라임경제] 4월4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맥도날드가 대표 메뉴 '빅맥'을 업그레이드한 '더블 빅맥' '빅맥 BLT'를 출시한다.

'더블 빅맥'은 기존 빅맥 대비 2배인 총 4장의 순쇠고기 패티가 들어가 맥도날드 버거 중 가장 많은 패티 수를 자랑하며, 한 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퍼지는 풍성한 육즙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진한 고기의 풍미에 신선한 양상추와 특제 빅맥 소스, 고소한 치즈 등 재료들이 적절한 조화를 이루며 최상의 맛을 완성했다.

맥도날드가 대표 메뉴 '빅맥'을 업그레이드한 '더블 빅맥' '빅맥 BLT'를 출시한다. © 맥도날드


함께 출시되는 '빅맥 BLT'는 기존 빅맥에 베이컨과 토마토를 더해 특유의 맛과 더불어 원재료의 신선한 매력까지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맥도날드는 철저하게 관리한 식재료와 엄격한 식품 안전 기준을 활용해 높은 품질의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이번에 출시된 신메뉴 2종을 포함한 모든 비프 버거 메뉴에는 청정 자연에서 방목해 키운 100% 순쇠고기 패티를 방부제와 첨가제 없이 사용 중이다. 양상추는 생산부터 수확, 포장 전 단계에서 물과 토양 관리는 물론 위해 요소를 일정 수준 이하로 유지하도록 관리하는 Global GAP+(국제농산물우수관리)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만 공급받고 있으며, 꼼꼼하게 두 번 살균 및 세척한 100% 국내산 토마토만을 사용한다.

샘표가 신선한 재료만 준비하면 5분 만에 맛있는 김치를 완성할 수 있는 새미네부엌 김치키트(△겉절이 △부추파김치) 2종을 선보였다

샘표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은 요리의 어려움을 개선해 '요리하는 즐거움을 선사하자'는 새미네부엌 브랜드의 대표 제품이다. 채소를 절이고 양념을 다져 준비하는 등 김치를 담그는데 복잡한 과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요리 초보뿐만 아니라 요리 고수에게도 인기가 좋다. 양파, 마늘, 액젓, 풀 등 김치에 필요한 양념이 한 팩에 다 들어 있어, 별도의 양념없이 신선한 제철 채소만 준비하면 누구나 5분 만에 겉절이, 파김치 등 맛있는 김치를 완성할 수 있다.

새미네부엌 김치키트는 김치양념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겉절이 양념과 부추파김치 양념 두 가지로 출시된다. 각 양념 1팩에 고춧가루 2봉을 동봉, 소비자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를 가감해 매운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원하는 재료와 새미네부엌 김치키트만 준비하면 언제 어디서나 갓 만든 김치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어른은 물론 아이를 위한 김치도 손쉽게 만들 수 있어 또 한번의 '즐거운 김치혁명'을 이끌 것이라 기대된다.

'새미네부엌 김치양념 키트' 2종은 전국 이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푸드나무의 2030 여성을 위한 식단 큐레이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가 본격적인 봄나들이 시즌을 앞두고 집뿐만 아니라 나들이를 가서도 식단을 챙기려는 고객들을 위한 봄 맞춤 식단 할인 기획전을 26일까지 진행한다.

피키다이어트는 봄나들이를 할 때 먹기 좋은 간편식과 밀키트, 간식, 음료 등으로 제품을 구성했다. 기획전 기간동안 △1am 알뜰데일리 샐러드 5종 △1am 토핑잇 알뜰 샐러드 7종 등 샐러드 제품을 비롯해 △잇메이트 한끼볼 △1am 저당 귀리 곤약 김밥 △잇메이트 닭가슴살 그릴 핫바 등 인기 제품을 최대 67%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3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키워드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피키다이어트는 '행운의 영수증' 이벤트를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봄나들이 식단로드 키워드 쿠폰을 사용만 해도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봄 신상 패키지를 증정한다.

풀무원지구식단이 이효리 두부텐더 광고 '이효리는 두부텐더로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 공개에 맞춰 특별 기획전을 마련하고 브랜드 확산에 나섰다.

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과 온라인몰 컬리가 함께하는 '마켓컬리 X 풀무원지구식단 브랜드위크'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4일 오전 11시부터 11일 오전 11시까지 일주일간 이어진다.

기획전에서는 풀무원지구식단의 제품을 한곳에서 만나보고 경험할 수 있다. 신제품 '식물성 지구식단 한입 쏙 두부텐더', '식물성 지구식단 이슬만두' 등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 풀무원


기획전 페이지에서는 1만5000원이상 구매 시 20% 할인쿠폰 발급, 두부텐더 등 풀무원지구식단 대표 제품을 최대 36% 할인해 주는 7일 한정특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풀무원지구식단 냉동제품 1개 이상 구매 시 지구식단 식물성 아이스크림(90㎖)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풀무원지구식단 브랜드 상품 외에도 100% 생과일을 착즙해 건강하게 만든 주스 '아임리얼' 브랜드와 발효유 전문 기업 풀무원다논 대표 제품 등 풀무원의 다양한 제품들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한솥도시락이 작년 출시된 이후 큰 인기를 끌었던 베스트셀러 '송정식 떡갈비' 도시락을 새롭게 재해석한 '송정식 떡갈비Ⅱ' 도시락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하는 '송정식 떡갈비Ⅱ' 도시락은 기간한정 메뉴로 4월 한달간 만나볼 수 있다.

‘송정식 떡갈비' 도시락은 지난해 5월 출시되었던 메뉴다. 선보인지 열흘만에 10만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큰 이슈가 됐다.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재출시 요청이 이어져 같은 해 10월 상시 판매 메뉴로 출시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송정식 떡갈비Ⅱ' 도시락은 또 다른 구성으로 색다른 맛 조합을 선보인다. 입 안 가득 퍼지는 육즙과 풍미가 일품인 전라도식 '단짠단짠' 빅사이즈 떡갈비와 '맵달맵달'한 한국인의 소울푸드 제육볶음은 동일하게 제공된다. 전작의 오색전과 메밀전병 대신 큼직한 국내산 김치만두를 추가했다. '단짠'과 '맵달'의 조화에 국내산 김치의 칼칼함과 감칠맛을 더하며 환상의 궁합과 푸짐함을 자랑한다.

떡갈비, 만두, 제육볶음 등 메인 음식은 물론 함께 곁들이기 좋은 4종의 밑반찬을 함께 구성했다. 

농심이 감자칩 신제품 '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을 오는 8일 출시한다. 

'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은 싱가포르 대표 해산물 요리 '블랙페퍼크랩'의 풍부한 맛을 감자칩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담백한 게살 맛과 매콤하고 강렬한 후추 향을 제대로 살렸다. 특히, 일반 감자칩 대비 10% 가량 두꺼운 두께(1.4mm)와 웨이브 형태로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은 농심과 싱가포르관광청, 여행 유튜버(노마드션)가 협업해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새로운 맛 타입 개발을 위해 '고메로드 미션'을 부여하고, 유튜버는 미식의 도시인 싱가포르 곳곳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본 뒤 농심 고메포테토와 가장 어울리는 최적의 메뉴를 추천했다. 

유튜버 노마드션은 한 접시에 40만원을 호가하는 고급 요리지만 누구나 한번쯤은 맛봐야 할 싱가포르 최고의 맛으로 블랙페퍼크랩을 꼽았고, 농심은 이를 신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

농심 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은 오는 8일부터 전국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기존 제품 대비 중량을 10% 늘렸다. 

할리스는 5일 전국 매장을 통해 메뉴, MD 등 세서미 스트리트 콜라보레이션 한정 에디션을 선보인다. '콜라보 맛집'으로 사랑받는 할리스와 55주년을 맞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세서미 스트리트가 경쾌하고 밝은 분위기를 선사해 많은 고객의 관심이 기대된다.

먼저, 콜라보레이션 메뉴는 세서미 스트리트의 엘모, 빅버드, 쿠키몬스터 등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의 톡톡 튀는 컬러감을 담은 음료 2종과 케이크 1종으로 선보인다. '엘모의 딸기 스무디'와 '빅버드의 애플망고 스무디'는 각각 딸기, 애플망고를 활용해 과일 본연의 상큼달콤한 맛을 제대로 살린 스무디로, 구슬 아이스크림과 젤리를 얹고 캐릭터 데코픽을 토핑해 먹어보고 싶은 비주얼을 완성했다. '쿠키몬스터 쏘스윗박스'는 블루크림치즈와 블랙쿠키를 듬뿍 샌딩한 케이크에 쿠키몬스터가 좋아하는 초코칩 쿠키와 캐릭터 초콜릿을 올렸다.

총 5종의 MD 상품은 형형색색의 다채로운 컬러와 귀여운 캐릭터의 조화로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세서미 스트리트 대표 컬러 옐로우와 그린을 활용한 '세서미 파우치'는 엘모, 쿠키몬스터, 오스카 더 그라우치의 세 캐릭터가 발랄한 매력을 뽐낸다. 손잡이가 달려있어 휴대성이 뛰어난데다 보냉까지 가능해 도시락은 물론, 피크닉을 위한 간식이나 음료 보관에 제격이다.

뚜껑에 동그란 손잡이가 달려있어 텀블러와 컵으로 두루 활용할 수 있는 컵텀블러는 캐릭터의 개성을 담아 디자인됐다. 쿠키몬스터가 쿠키를 마음껏 즐기고 있는 '쿠키몬스터 컵텀블러'와 빨강과 민트의 이색적인 컬러 조합에 엘모 포인트가 돋보이는 '엘모 컵텀블러'로, 손잡이에 키링을 달아 나만의 스타일로 꾸미기도 가능하다.

휴대성이 뛰어난 미니 사이즈 텀블러로 2023년 할리스 텀블러 제품군 판매 1위에 빛나는 '한손에 텀블러'도 세서미 스트리트를 만나 '세서미 한손에 텀블러'로 거듭났다. 노래를 부르는 세서미 캐릭터 버전과 세서미 스트리트 55주년 기념 로고를 활용한 버전 등 2가지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세서미 한손에 텀블러' 2종은 오는 12일 출시된다.

이디야커피가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채널 및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구매 가능한 스틱커피 제품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디야커피는 제품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기존 브랜드명인 '비니스트(BEANIST)'를 '이디야 스틱커피'로 간결하게 변경했다. 이와 함께 제품별 맛의 특징을 강화한 아메리카노 4종과 라떼 3종으로 구성된 총 7종의 스틱커피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디야커피가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채널 및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구매 가능한 스틱커피 제품을 리뉴얼 출시했다. © 이디야커피


'오리지널 아메리카노'는 이디야커피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활용한 '이디야 블렌드'를 함유해 아메리카노의 더욱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마일드 아메리카노'는 미디엄 로스팅한 두 가지 원두를 듀얼 블렌딩해 깊고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스페셜 에디션'은 ADT(Advanced Dryer Technology) 공법을 적용한 원두로 커피의 향미 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콜롬비아 원두를 더해 커피의 풍미를 강화했다.

리뉴얼된 스틱커피 라떼 3종은 이디야커피만의 특허기술인 '복합 블렌딩 커피 제조 방법'으로 가공한 원두를 사용해 커피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카페 라떼'와 '바닐라 라떼'는 용량을 기존 대비 약 10% 늘려 커피의 향미를 더욱 넉넉하게 즐기기에 좋다. 또한 '토피넛 라떼'는 이디야커피 가맹점 인기 메뉴인 토피넛 라떼의 맛을 그대로 담아낸 제품으로 토피 캐러멜과 코코아의 달콤한 풍미와 아몬드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11번가는 4일부터 11일까지 8일간 쉐이크쉑의 '멕시칸 스파이시' 신 메뉴 3종과 망고 음료 1종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구성의 메뉴 교환권 6종을 최대 28% 할인 혜택가에 판매한다.

11번가는 오직 11번가에서만 판매하는 6종의 단독 구성 상품을 준비했다. △NEW 멕시칸 스파이시 BEST △NEW 멕시칸 스파이시 LOVE △Shack 베스트 구성 △Shack 마니아 구성  △NEW 멕시칸 스파이시 1인 구성 구성 △Shack 베스트 1인 구성 등으로 신 메뉴와 인기 메뉴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번에 출시된 쉐이크쉑 '멕시칸 스파이시'는 멕시코에서 사랑받는 정통 매운 고추기름 '살사 마차(Salsa Macha)'소스를 쉐이크쉑 스타일로 재해석한 메뉴다. △멕시칸 스파이시 쉑 △멕시칸 스파이시 치킨 △멕시칸 스파이시 프라이 등 메뉴 3종과 △망고 쉐이크 △망고 레몬에이드 등 '멕시칸 스파이시' 시리즈와 잘 어울리는 망고 음료 2종을 출시했다. 모두 시즌 한정 상품으로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5월 말까지 한정 판매된다.

4일 오후 8시에는 '라이브11'을 통해 쉐이크쉑 청담점에서 한시간 동안 '멕시칸 스파이시' 출시 기념 특별 라이브방송 '라 피에스타 꼰 쉐이크쉑(La Fiesta con Shake Shack)'을 진행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