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롯데백화점·템퍼·SK스토아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3.21 15:40:33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홈플러스가 3월21일부터 27일까지, 검색한 상품 키워드가 홈플러스 온라인 검색 랭킹 1위에 등극할 시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검색 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소비 과정에서 재미까지 추구하는 이른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를 반영해, 검색창을 통해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면서 재미와 할인 혜택까지 얻을 수 있는 검색 랭킹 이벤트를 마련했다.

홈플러스가 3월21일부터 27일까지, 검색한 상품 키워드가 홈플러스 온라인 검색 랭킹 1위에 등극할 시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검색 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 홈플러스


이벤트는 3회에 걸쳐 진행하며, 회차별 테마에 맞게 제시된 4가지 상품 키워드 중 자신이 선호하는 키워드를 골라 검색하면 참여할 수 있다. 1회차는 21일부터 22일까지 '매운맛 라면'을 테마로, 2회차는 23일부터 25일까지 '출출할 때 생각나는 음식'을 테마로, 3회차는 26일부터 27일까지 '몽블랑제 빵'을 테마로 진행한다. 상품 키워드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1위 키워드를 검색한 참가자들에게는 할인 시크릿 쿠폰을 증정한다. 1회차의 경우 라면 20% 할인 쿠폰, 2회차는 냉장·냉동 제품 10% 할인 쿠폰, 3회차는 몽블랑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회차별 검색 랭킹 1위는 3월25일, 27일, 29일 오전 10시에 순차적으로 발표한다.

롯데백화점이 글로벌 와이너리 '비냐 콘차이토로(Viña Concha Y Toro)'와 손잡고 국내 프리미엄 와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콘차이토로는 1883년에 설립된 와인 회사로 미국, 아르헨티나, 칠레에 걸쳐 약 3300만평의 포도밭을 보유한 라틴 아메리카 최대의 와인 그룹이다. 보르도 5대 샤토인 무통 로췰드 합작와인 '알마비바', 제임스 서클링 100점 이력의 '돈멜초', 지난 2020년 롯데그룹사 첫 시그니쳐 와인으로 선정된 '트리벤토'와 같은 글로벌 베스트셀링 와인을 선보이며, 세계적인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이번 비냐 콘차이토로와의 협업은 국내 와인 시장의 규모와 수준이 세계적 수준으로 올라 선데 따른 것이다. 한국주류수입협회에 따르면 23년 국내 와인 수입 규모는 5억달러 이상으로 집계돼, 와인 인구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추산된다. 와인 소비 취향이 다양해 지며, 덩달아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수요도 커지고 있다. 실제로 올 설 명절 기간 롯데백화점에서는 '렐름 셀라 벡스토퍼 투 칼론', '베티나 브라이언트' 등과 같은 고가의 아메리카 빈티지 와인들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비냐 콘차이토로가 가진 미(美) 대륙의 프리미엄 와인들을 엄선한 '주얼 오브 더 뉴월드'를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싱가포르에 이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 출시하는 것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롯데백화점이 단독으로 선보인다. 싱가포르의 세계 최초 론칭 행사에 참석한 롯데백화점의 소믈리에가 직접 나서 콘차이토로 그룹과 약 10여차례 협의 끝에 국내에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 오는 29일부터 본점, 잠실점을 비롯해 전국 롯데백화점의 와인관에서 판매를 개시한다.

'주얼 오브 더 뉴월드' 컬렉션은 보석에 비견될 만큼 수준 높은 9종의 와인으로 구성된다. 와인과 보석이 특별한 조건을 가진 땅에서만 나오는 공통점을 따와, 콘차이토로 그룹이 보유한 미 대륙의 9종의 프리미엄 와인을 아쿠아 마린, 에메랄드, 토파즈 등 9개의 진귀한 보석이 가진 의미와 연결해 상품화했다.

9종의 와인에는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로부터 칠레 까르미네르 품종 중 최고점인 97점을 받은 칠레의 '까르민 데 페우모' △아시아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춰 특별히 기획한 '더 마스터' △영국 런던의 해러즈 백화점이나 유명 항공사 퍼스트 클래스 와인으로 선정된 바 있는 '아멜리아' △100년 이상의 올드 바인으로 만드는 '루한 데 쿠요' 등이 포함된다. 각 와인들은 페어링한 보석의 이미지와 색상을 형상화한 고급스러운 전용 패키지에 담아 판매할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주얼 오브 더 뉴 월드'의 론칭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론칭일인 3월29일부터 한 달간 주얼 와인 컬렉션 와인을 최대 50% 할인 판매할 계획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특가 와인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29일부터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와인 앤 스피릿 위크(Wine & Spirits Week)'도 열어, 프랑스 와이너리 샤토 린쉬 바쥬와 협업한 '샤또 오바 따이', '샤또 옴드페즈'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앞으로 비냐 콘차이토로와의 협업도 지속해 나간다. 콘차이토로의 10년 이상 숙성 올드 빈티지 와인을 연내 단독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롯데백화점의 소믈리에가 직접 양조 과정에 참여해 공동 상품 기획도 검토 중에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웰니스 뷰티 브랜드 비비드로우가 21일부터 7일간 더현대서울 비클린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고객과의 스킨십 강화에 나선다.

비비드로우는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지난 2022년 선보인 웰니스 뷰티 브랜드로, 론칭 이후 올리브영, 화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비비드로우는 지난 3월 7일부터 13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이어 더현대서울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고객 경험을 강화할 계획이다.

비비드로우 더현대서울 팝업스토어는 오는 3월27일까지 더현대서울 지하 2층에 위치한 비클린 매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팝업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능성 앰플은 △바오밥 하이드로겔 투 드롭 앰플 40ml △체리 콜라겐 퍼밍 캡슐 앰플 40ml △애플 비니거 포어 슈링키 앰플 40ml △나이아신 어니언 올 클리어 앰플 40ml △화이트 토마토 글루타치온 래디언스 앰플 40ml 등 5종이다. 스위스 최고의 원료사인 Mibelle R&D와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한 혁신적인 독자 성분이자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 항산화 핵심 성분인 바이탈 바이옴 워터(Vital Biome Water)를 함유해 안색 개선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장점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웰니스 뷰티 브랜드 비비드로우가 21일부터 7일간 더현대서울 비클린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고객과의 스킨십 강화에 나선다. © 고운세상코스메틱


팝업스토어에서 앰플 단품 구매 시 최대 39% 할인 혜택과 더불어 비비드로우 파우치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앰플 2개로 구성된 듀오 세트는 54%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며, 비비드로우 미니백도 함께 증정할 계획이다. 방문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팝업스토어 방문 시 모든 고객에게 앰플 5종 키트를 증정한다. 

라엘이 '정기 구독 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구독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라엘 '정기 구독 서비스'는 원하는 라엘 제품을 희망하는 배송 날짜에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라엘 생리대, 탐폰, 청결제 등 페미닌 케어부터 라엘 밸런스 여성 건강기능식품까지 구독 품목도 다양하다. 매달 필요한 제품들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성과 알찬 혜택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라엘은 그간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기본 할인율을 상향 조정했다.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를 포함해 팬티라이너, 청결티슈, 질세정기, 요실금패드/라이너 등 구독 시 기존 10%에서 5% 추가된 15% 할인율로 구매할 수 있다.

장기 구독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3회차 구독 고객은 신제품 출시 시 무료로 해당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5회차 구독 시 '에센셜 드롭스' '천연 여성청결제' 등으로 구성된 Y존 키트를 증정한다. 10회차 구독 시 다양한 라인의 라엘 생리대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생리대 7종 세트를 제공한다.

BAT로스만스가 오는 25일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하이퍼 시리즈 전용 스틱 '네오(neo)'의 신제품 '트로피컬 블라스트(Tropical Blast)'와 '핑크 블라스트(Pink Blast)' 2종을 출시한다.

'네오 트로피컬 블라스트'와 '네오 핑크 블라스트'는 캡슐형 제품으로, 캡슐을 터트리면 더 조화로운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 슈퍼 슬림 대비 담뱃잎 함량을 약 30% 늘려 스틱 두께가 굵어져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을 제공한다.

각 제품의 패키지 겉면은 '스윗 상큼함의 센세이션(Sensational Taste with a Twist)'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품명 블라스트(Blast, 폭발)를 모티브로 한 유선형 디자인과 네온 컬러의 대비를 사용해 각각의 맛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네오 트로피컬 블라스트'는 강렬하고 따뜻한 색감을 사용해 이국적인 정취를 전달하며 '네오 핑크 블라스트'는 녹색과 붉은색의 강렬한 색 대비로 청량한 느낌을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글로 하이퍼 시리즈 전용 스틱 네오 라인업이 총 10종으로 확대됨에 따라, 성인 흡연자들의 비연소 제품군 선택의 폭이 더 넓어졌다. 두 제품 모두 25일부터 전국 편의점 및 소매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템퍼'를 전개하는 템퍼코리아가 창립 13주년을 기념해 3월21일부터 4월28일까지 스페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립 기념 프로모션은 고객 사은의 의미를 담아 전국의 백화점, 아울렛, 전문점 등 템퍼 공식 판매처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자사 주요 매트리스 제품 구매 시 베개를, 구매 금액대별로 베개와 매트리스 방수 커버 등을 추가로 증정하는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주요 혜택으로는 템퍼 싱글사이즈 매트리스 구매 시 베개 1개, 퀸 사이즈 이상은 베개 2개를 증정한다. 라인별로 △프로&프리마(Pro&Prima) 매트리스 구매 시, 템퍼 오리지날 베개 증정 △원(ONE) 매트리스 구매 시, 원(ONE) 서포트 베개 증정 △이즈(EASE) 매트리스 구매 시, 이즈(EASE) 서포트 베개를 증정한다.

템퍼 공식 판매처에서 매트리스와 모션베드, 침대 프레임 등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준비했다. 500만 원, 700만 원, 1000만 원, 1500만 원 이상 구매 시, 템퍼 오리지날 베개와 매트리스 방수 커버를 기본으로 증정하고, 매트리스 커버, 롱허그 쿠션 또는 여행용 세트(목 베개, 여행용 오리지날 베개/선착순 100개)를 구매 금액대 별로 추가 증정한다.

시몬스 침대가 21일 단 하루,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몬과 손잡고 '시몬스 올인데이'를 전개한다.

올인데이는 티몬이 하루에 하나의 브랜드와 협업해 가격 할인 및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시몬스와 티몬은 지난해 1월부터 올인데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올해 시몬스 올인데이에서는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인기 모델 '자스민(Jasmine)'과 패밀리 전용 프레임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2024 S/S 신제품 프레임 '릴리안(Lillian)'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시몬스 침대가 21일 단 하루,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몬과 손잡고 '시몬스 올인데이'를 전개한다. ©시몬스


뷰티레스트 자스민은 시몬스 침대의 핵심 기술인 '포켓스프링' 속에 또 하나의 포켓스프링이 삽입된 '더블-포켓스프링'이 적용돼 보다 강화된 지지력과 빈틈없는 편안함을 선사한다. 매트리스 중앙 부분에는 '스몰 포켓스프링'이 내장돼 촘촘하고 섬세한 지지력을 실현한다.

릴리안은 컨템포러리 스타일의 저상형 패밀리 프레임으로 가족 구성원 수에 따라 분리·조합할 수 있는 모델이다. 전용 사이드 가드를 선택하면 범퍼형 침대로 변형해 사용할 수 있다.

시몬스 침대는 이번 올인데이 행사를 통해 자스민 스마트팩(자스민 매트리스 최소 1조·D2178 프레임·101 협탁)과 릴리안 스마트팩(자스민 매트리스·릴리안 프레임·사이드가드 최소 2개) 구매 시 30% 이상의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카카오페이 결제 시에는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여기에 자스민 스마트팩이나 릴리안 스마트팩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방수 매트리스 커버, 리본 패드, 화이트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비스코 포켓스프링 베개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구매 금액에 따라 헝가리산 구스 레어 듀벳 라이트, 화이트컬렉션 루밀라 침구 세트도 추가 증정한다.

특히 당일 저녁 8시부터는 슈퍼모델 출신 배우 지소연 부부와 함께 하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채팅창에서 구매 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만원권(5명) △티몬 적립금 5만원(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10명) 등을 선물한다.

위메프가 밥상 물가 안정을 목표로 인기 신선·가공식품 초저가 행사를 펼친다. 21일 단 하루 초특가 행사 '푸드특가데이'를 개최하고 '물가안정 프로젝트' 특별전을 이달 31일까지 연장 운영하며 최대 40% 특별할인을 전한다.

고물가에 신선·가공식품 먹거리 특가를 찾는 고객들이 크게 늘었다. 위메프가 지난 13일부터 과일 물가를 낮추기 위한 '물가안정 프로젝트' 특별전을 운영한 결과 1주간(3.13~19) 국산과일 69%, 수입과일이 10배이상 급증했다. 품목별로는 △파인애플(840%) △레몬(138%) 등 거래액이 전월 동기 대비 눈에 띄게 오른 가운데, '사과'와 '태국산 골드망고' 거래액은 동기간 10배이상 상승했다.

이에, 위메프는 다채로운 식품 프로모션을 펼치고 인기 먹거리 상품을 압도적 혜택가에 선보인다. 또, 주요 신선식품 구매에 적용 가능한 선착순 30% 농식품부 할인지원 쿠폰을 지급하며 알뜰 장보기를 돕는다.

먼저, 21일 단 하루,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식품 특가 행사 '푸드특가데이'를 열고 인기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54종을 최대 40% 초특가 판매한다. 

이날 위메프 대표 특가 매장인 '타임특가'에서도 먹거리 상품을 집중 소개한다. 특히, 10시 타임특가딜로 오픈하는 △닥터안스에그 무항생제 햇달걀(중란 2판 60알)은 오늘 저녁 8시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위 메이크 라이브(WE MAKE LIVE)'에서 최대 10% 할인쿠폰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물가안정 프로젝트' 특별전도 31일까지 연장한다. 특히, 과일을 중심으로 쌀, 배추김치 등 인기 신선식품으로 품목을 확대하고 산지 직송을 기본으로 유통 과정을 축소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태국 골드망고 5kg(중과 16과 내외) △감숙왕 고당도 파인애플(개당 1kg내외 3수) △성주 고당도 꿀 참외 2kg △건담지 당일생산 100% 국산 배추김치 10kg △23년산 당진해나루 삼광미 10kg 특등급 등이 특가다.

티몬은 21일 단 하루 '시몬스 올인데이'를 개최하고 2024 S/S 신제품인 패밀리 전용 프레임 '릴리안'을 비롯해 시몬스의 인기 브랜드인 '뷰티레스트' 매트리스와 침대세트 등을 특별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총 120여개의 다채로운 상품들을 티몬 단독 혜택으로 전하며 고객의 알뜰한 쇼핑을 돕는다.

21일 오후 8시, '티몬플레이' 라이브 방송도 펼친다. 배우 지소연 부부가 출연해 시몬스 인기 상품들을 단독 행사가로 전하며 시청자들과 소통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 △릴리안 패밀리 침대, △D2178A 뷰티레스트 침대, △뷰티레스트 자스민 매트리스 등이 있다. 또,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들에게는 티몬 적립금 5만원(5명)과 1만원 백화점 상품권(5명), 스타벅스 커피 쿠폰(10명)을 추첨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SK스토아는 하나투어와 함께 최근 인기 여행지로 자리잡은 일본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22일 오후 10시41분과 24일 오후 7시41분 등 2회에 걸쳐 진행하는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하나투어 오키나와 3박4일 상품'이 그 주인공이다.

SK스토아는 하나투어와 함께 최근 인기 여행지로 자리잡은 일본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 SK스토아


이 상품은 숙박, 투어, 식사 등 모든 영역에서 프리미엄 조건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먼저 항공권은 대한항공 왕복 직항 항공권으로 구성됐고 숙박 역시 온천 이용권이 포함된 4성급 호텔이 포함됐다. '츄라유 온천'을 이용할 수 있는 '더 비치 타워 오키나와'에서 1박 후 '램브란트 스타일 나하'로 이동해 2박을 진행하는 일정이다.

여행 일정 역시 알차게 구성됐다. 오키나와의 주요 관광지를 모두 돌아보는 일정으로 우미카지 테라스, 슈리성, 아메리칸 빌리지, 만좌모, 글라스보트 탑승, 코우리지마 대교, 츄라우미 수족관, 나하 국제거리, 평화기념공원, 오키나와월드, 치넨미사키 공원, 세이화우타키 등 12개 핵심 관광지가 모두 포함된다.

노랑풍선은 부산에서 출발하는 괌 노옵션·노쇼핑 상품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괌은 남태평양에 위치한 천혜의 휴양지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다양한 쇼핑몰뿐만 아니라 섬 전체가 면세 지역으로 유명해 사시사철 여행객으로 북적이는 곳이다. 서울에서 4시간이면 닿을 수 있고 항공권 선택의 폭이 넓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특히 사랑받는 관광지이기도 하다.

이 상품은 오는 10월31일까지 김해공항에서 매일 출발하며 국적기인 진에어 탑승으로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최소 2인 출발로 여행 취소에 대한 걱정을 줄였으며 자유 일정이 포함된 노쇼핑·노옵션 상품으로 구성돼 있어 오롯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호텔 닛코 괌 △더 츠바키 타워 △두짓타니 리조트 △힐튼 호텔 등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숙소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휴양뿐만 아니라 △맑은 바다와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아가나' △연인과 부부들이 들리는 필수코스 '사랑의 절벽' △괌 아가나의 대표 명소이자 포토 스팟으로 유명한 '스페인 공원' 등 주요 관광지도 함께 둘러볼 수 있으며 선택에 따라 돌핀 크루즈 관광도 가능하다.

이 중 노랑풍선이 추천하는 'PIC 리조트 5/6일' 상품은 전 일정 호텔식을 포함하고 있으며 리조트 내에 있는 워터파크 등 부대 시설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노랑풍선은 상품 예약자 중 4월 출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명에게 진에어 그립톡(룸당 1개)를 제공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