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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장바구니] 신세계백화점·쿠팡·위메프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4.03.05 13:53:41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신세계백화점이 '스프링 뷰티 페어'를 열고 봄철 화장품 수요 선점에 나선다. 올 초 리뉴얼한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에서는 오는 10일까지 인기 화장품 샘플 교환권과 할인 쿠폰, 브랜드별 추가 사은품 이벤트까지 풍성한 혜택이 쏟아진다. 

발렌타인 데이와 설 명절 등 선물 수요가 늘며 2월 한 달간 신세계백화점의 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5% 올랐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앞두고 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뷰티 페어를 열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이 '스프링 뷰티 페어'를 열고 봄철 화장품 수요 선점에 나선다. © 신세계백화점


먼저 대규모 화장품 샘플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 랑콤과 구찌 등 30개 브랜드에서 봄 시즌 사용하기 좋은 향수와 스킨케어 샘플 3만여 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신세계 앱에서 원하는 브랜드의 샘플을 선택해 교환권을 다운받은 뒤 매장 직원에게 보여주면, 랑콤 제니피끄 세럼(7ml), 조르지오아르마니 디자이너 글로우 파운데이션(5ml), 구찌 뷰티 향수(1.5ml) 등 각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올 초 대대적으로 새 단장한 신세계 앱에서는 샘플 쿠폰뿐 아니라 고객 참여 이벤트와 브랜드별 추가 혜택까지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앱 내에서 다른 고객들과 취미나 좋아하는 브랜드,상품 후기 등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탭에서는 매일 애용하는 화장품을 공유하는 '와츠 인 마이 백?(What's in my bag?)' 이벤트가열린다.

앱 하단 메뉴에서 우측 'PLAY' 버튼을 터치해 '커뮤니티'로 접속,브랜드별 커뮤니티에 즐겨 쓰는 제품의 추천 글을 작성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다른 고객이 작성한 글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달 수 있으며, 10일까지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고객 5명에게 신백리워드 1만R을증정한다.

선호하는 브랜드의 쇼핑 뉴스와 프로모션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전용 페이지 '브랜드 전문관'에서는 30여개 브랜드가 각기 준비한 특별한 혜택이 가득하다.

'YSL뷰티' 에서는 신제품 쿠션 본품과 다른 제품을 함께 구매하는 경우 핸드크림(30ml)을, 조 말론 런던에서는 코롱 100ml 구매 시 바디 크림(15ml)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구매금액의 최대 5%를 신세계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브랜드 사은 행사도 있다. 8일부터 10일까지 랑콤에서는 40만/60만/100만/200만원 이상 구매 시 신세계상품권 2만/3만/5만/10만원을, 비오템에서는 20만/4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2만원을 증정한다. 

앱에서는 또 화장품 브랜드에서 10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할인해주는 쿠폰을 내려받을 수 있다.

깨끗한나라가 기능성을 강화한 아기 기저귀 '보솜이 원더바이원더 썸머'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깨끗한나라는 4일부터 11일까지 7일간 쿠팡에서 '보솜이 원더바이원더 썸머'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첫선을 보인 '보솜이 원더바이원더 썸머'는 모달 소재를 사용해 더욱 시원한 여름 기저귀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 여름 시즌 조기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덥고 무더운 여름이 예측되는 만큼,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한층 더 강화했다. '보솜이 원더바이원더 썸머' 기저귀 두께를 지난해 대비 32% 더 얇게 구성해 아기가 여름철 내내 시원하고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보솜이 원더바이원더 썸머'는 시원하고 상쾌함이 전달되는 모달함유 시트로 기저귀 속 온도가 10초 만에 2℃ 감소하는 경험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 에어홀을 적용해 아기 엉덩이를 시원하게 감싸주며 통기성을 높여 더욱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이중옆샘방지 안심가드로 샘 걱정없이 아기를 케어할 수 있다.

여기에 '보솜이 원더바이원더 썸머'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직관적이고 시원함을 강조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쿠팡이 이사 및 혼수시즌을 맞아 유명 브랜드 주방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이사&혼수 주방용품 SALE' 기획전을 오는 17일까지 연다.

이번 기획전은 높은 제품력을 인정받은 국내외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준비했다. 기획전 1주차 (3월4~10일) 에는 프리미엄 방짜유기 브랜드 '놋담', 200년 역사의 프랑스 도자기 주방용품 '필리빗', 파리에서 시작된 커트러리 전문 브랜드 '사브르', 110년 전통의 프리미엄 스웨덴 무쇠 주물 주방용품 '스켑슐트', 스텐 주방용품 명가 '쉐프윈', 주방이 즐거워지는 쿡웨어 '테팔', 특허받은 안심도마 '도블레' 등의 제품을 선보인다.

쿠팡이 이사 및 혼수시즌을 맞아 유명 브랜드 주방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이사&혼수 주방용품 SALE' 기획전을 오는 17일까지 연다. © 쿠팡


기획전 2주차 (3월11~17일) 에는 영국 명품 테이블웨어 '포트메리온',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테이블웨어 '벨루즈까사', 세계에서 사랑받는 식기 '코렐', 프랑스 명품 키친웨어 '드부이에', 주방에 행복을 주는 '해피콜', 110년 전통과 기술을 담은 독일 '알텐바흐', 독일 감성 프리미엄 키친웨어 브랜드 '바겐슈타이거',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벨라쿠진' 등이 참여한다.

주요 상품은 △윤도자기 순백 2인 식기 홈세트 화이트 14p △사브르 비스트로 디너 스푼 2p/포크 2p/나이프 2p 세트 아이보리 △쉐프윈 316 스텐 통5중 코니칼웍 22cm △도블레 칼집 안나는 도마 살몬 소/말린장미 중/카키 대/ABS스탠드 세트 △벨루즈까사 임페리얼 2인 홈카페세트 11p 혼합 색상 세트 등이 있다.

주요 제품을 품목별로 모아볼 수 있는 테마관도 준비했다. 놓치기 아쉬운 '득템 상품'을 모은 '인기 브랜드'관을 비롯해 쿡웨어관, 테이블웨어관, 밀폐용기관, 주방수납 및 정리용품관, 홈술 및 홈카페용품관 등이 준비돼 있다.

더불어 쿠팡은 봄맞이 드라이브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차량관리 및 정비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쿠팡모터스 3월 페어' 기획전을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불스원, 더클래스, 로드몬스터, 카템, 카렉스, 소낙스 등 자동차용품 베스트 브랜드 50여곳이 참여해 미세먼지 및 황사 대비 차량용 에어컨 필터 및 소모품, 인기 세차 아이템 등 약 600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불스원 발수코팅 워셔액 △메이튼 안드로이드오토/카플레이 △하나필터 활성탄 자동차 에어컨필터 △블로웨일 요소수  △더클래스 세차용품 세트 △소낙스 차량세정제 등이 있다.

와우회원 대상으로는 최대 1만5000원 할인쿠폰 발급 및 대표 인기상품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제품을 용도별로 구분해 모아볼 수 있는 테마관을 따로 마련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였다. 먼저 봄시즌 맞이 차량용품 테마관 부터, 차량가전 IT용품 (블랙박스·하이패스·무선충전거치대), 세차용품 (실내·실외·광택·엔진룸·휠클리너 등), 소모품 (와이퍼·에어컨필터), 차량 정비용품 (첨가액·워셔액·부동액·배터리 보충수·요소수), 차량 인/익스테리어용품 (카매트·대시보드커버·쿠션)  테마관 등을 마련했다.

SK스토아는 유명 인플루언서 '김준희'와 손잡고 부티크 디자이너 브랜드 '알렌오'의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상품은 SK스토아가 모바일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준비했다. SK스토아는 지난해 10월 '존스뉴욕 퓨어 캐시미어 니트100' 론칭 당시 김준희 인플루언서 SNS 상에서도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 바 있다. 그 결과 해당 상품 구매 고객 중 약 70%가 신규 고객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 중 40대와 50대는 각각 약 53%, 21%에 해당했으며 30대 고객도 약 16%에 달했다.

SK스토아는 이처럼 인기 브랜드와 유명 인플루언서의 팬덤을 활용해 고객을 끌어 모으고 이를 SK스토아 앱까지 연결시켜 신규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알렌오'는 25년차 패션 디자이너의 부티크 디자이너 브랜드로 샘플, 패턴, 가봉, 메인 생산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을 메인 디자이너가 직접 조율하며 높은 품질의 아이템을 만들어 내고 있다. 특히 많은 방송과 연예인을 통해 노출되며 충성 고객을 다수 확보하고 있다.

이번 상품은 팔로워 약 23만 명의 인플루언서 김준희와 함께 마련한 특별 판매로 구성했다. 김준희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SK스토아 앱 혹은 온라인몰을 접속해 구매한 고객에게만 50% 할인 쿠폰 및 35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장바구니 쿠폰이 지급된다.

판매 상품은 △24SS 비건 레더 봄버 자켓 △24SS 빈티지 야상 점퍼로 구성됐다. 비건 레더 봄버 자켓은 클래식한 디자인을 적용해 해가 바뀌어도 멋스럽게 착용해도 좋을 아이템으로 준비했고, 빈티지 야상 점퍼는 자연스러운 오버 핏을 갖춰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오는 6일 오전10시에 김준희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두 상품 동시에 론칭할 계획이고, 이와 동시에 SK스토아 앱과 온라인몰에도 해당 상품들이 오픈된다.

위메프가 MD실명제로 운영하는 'MD추천관'을 정식 오픈하고 우수한 상품력을 갖췄음에도 인지도가 낮은 중소 브랜드 상품의 발굴과 판로지원에 나선다. 또, MD가 직접 브랜드 스토리와 상품을 소개하는 기획 특가전 '스옫-딜(스토리오더딜)'도 신설, 중소 브랜드와 동반성장을 본격화한다.

'MD추천관'은 카테고리별 위메프의 베테랑 MD가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품질을 검증, 위메프만의 단독 혜택과 구성으로 고객들에게 추천하는 특별 기획 매장이다. 뛰어난 제품성에도 낮은 인지도로 빛을 보지 못한 중소 브랜드사의 상품을 발굴하고, 판로를 지원하며 동반성장에 나선다는 목표다.

© 위메프


특히, MD실명제를 도입하며 신뢰도를 높이고, 중복할인이 가능한 최대 15% 게릴라쿠폰 등 마케팅을 지원한 결과 결과 2월 베타 오픈기간 첫 주(2.13~19)대비 마지막 주(2.23~29)거래액은 344% 급증했다. △마이산 메추리알장조림 △크린손 위생장갑 △어성초 천연수제비누 등이 대표상품이다.

위메프는 MD가 직접 브랜드 스토리와 상품을 소개하는 기획 특가전 '스옫-딜(스토리오더딜)'도 신설했다. 일정 기간 단 하나의 상품만 노출해 브랜드 집중도를 높였으며, 담당 MD가 상품 경쟁력이 높은 브랜드를 재해석해 일반딜과 차별화한다. 3월 11일까지 △밸런스온 방석을 최대 23% 할인된 특가에 판매한다. 체압을 고르게 분산시켜 균형잡힌 착석감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또, 구매자 2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도 선물한다.

티몬은 24일까지 'WHITE DATE'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데이트 상품들을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 주요 상품으로, 특별한 식사를 위한 △고든램지버거 3만원 금액권 △다인힐 3만원 금액권 등이 있다. 

또, 대형 뮤지컬 공연인 △2024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1인 관람권(한국어버전)을 압도적인 가격인 4만원대부터 선보이고, 5일 오전 10시부터는 이색 데이트 코스로 제격인 △FC서울 2024 티몬 몬스터라운지 이용권(1인 기준)을 3만원대로 단독 판매한다.

14일까지 진행하는 '사랑을 전하는 화이트데이' 기획전에선 총 50여종의 인기 간식 등 먹거리를 특가로 전한다. 대표적으로, 완벽한 화이트데이 홈파티를 완성해줄 △프레시지 부챗살 시즈닝 스테이크 2인분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츄파춥스 부케(11g*19개), △허쉬 W-day기획팩(립파이초코88g+러버러버젤리73g+복숭아캔디153g+크런키 더블크런치바36g+크런키 더블크런치바 쿠앤크33g+말랑카우밀크79g+허쉬 라지바 밀크100g) 등이 특가다.

롯데시네마가 '이승윤 콘서트 도킹 : 리프트오프'를 22일 단독 개봉한다.

이승윤은 지난해 2월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단독콘서트에서 우주를 모티브로 한 무대 콘셉트와 더불어 팝, 록, 어쿠스틱 등 여러 스타일의 장르를 결합해 자신 만의 고유한 개성으로 깊이를 담아냈고, 폭발적인 사운드와 탄탄한 라이브로 무대를 가득 채워 전석 매진 기록,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승윤 콘서트 도킹 : 리프트오프>는 이승윤의 단독콘서트 '도킹(DOCKING)'의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로 극장의 큰 스크린과 입체적인 사운드를 통해 뜨거움으로 '도킹'했던 그날의 현장 열기와 생동감을 고스란히 재현할 예정이다. 이승윤의 콘서트 무대를 스크린으로 옮겨온 <이승윤 콘서트 도킹 : 리프트오프>는 15일 롯데시네마에서 예매 오픈되며,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G마켓이 3월 6일부터 15일까지 열흘간 진에어와 함께 올해 10월까지 출발일을 지정 가능한 얼리버드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출발일에 따라 최대 5만원까지 전 노선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G마켓이 3월6일부터 15일까지 열흘간 진에어와 함께 올해 10월까지 출발일을 지정 가능한 얼리버드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G마켓


G마켓은 진에어와 함께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연다. 먼저, 출발일에 따라 진에어 전 노선 얼리버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월까지 출발하는 전 노선 예매 시 4만원 할인 쿠폰 지급한다. 80만원 이상 결제하면 사용 가능하다. 그 외 4월부터 10월까지 출발 상품에는 최대 5만원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진에어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해외호텔 예약 시 5%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2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된다.

SSG닷컴이 ‘자주(JAJU)' 온라인 전문 브랜드관을 오픈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이마트와의 시너지로 쇼핑 편의와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온·오프라인 매출 동반 성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SSG닷컴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의 '블라썸 관'을 연다. 블라썸관은 플래그십 스토어 수준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온라인 전용 매장이다.

이번에 선보인 매장의 특징은 신세계인터내셔날, 이마트와의 연계를 바탕으로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이다. 고객은 거주지 인근 이마트 점포에서 원하는 시간에 배송해주는 '쓱배송' 생활용품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를 통해 입점한 패션 등 5천 8백여 가지 상품을 한 곳에서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다.

쇼핑 경험 차별화,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쇼핑 콘텐츠도 다각화한다. 신상품 선출시 행사를 진행하고, 체험단을 운영한다. 단독 프로모션과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큐레이션 기획전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 등을 함께 활용해 고객 접점을 한층 넓힐 예정이다.

SSG닷컴은 오는 10일까지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상품을 한정수량 1+1 구성으로 선보이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구매 금액이 많은 고객 10명에게 '자주 스텐 인덕션겸용 직사각팬'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전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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