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갤러리아백화점·쿠팡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12.28 16:07:09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갑진년 새해를 맞아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전 점에서 '값진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에게 값진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행사로, 연말연시에 진행되는 점을 감안해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많이 먹는 떡국, 찜갈비 등 새해 먹거리 위주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새해 대표 음식인 떡국 재료를 반값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1등급 한우 사태,.목심 국거리용(100g)'을 행사카드(롯데/KB국민/신한) 결제 시 반값에 판매한다. 더불어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으로 '1등급 한우 양지 국거리용(100g)'과 '호주산 살치살 국거리용(100g)'을 30% 할인 판매한다. 떡국이나 부침 재료에 많이 쓰이는 '행복생생란(대란/30구/국산)'도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행사카드 결제 시 1000원 할인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갑진년 새해를 맞아 28일부터 내달 3일까지 전 점에서 '값진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쇼핑


롯데슈퍼에서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한우 1등급 세절 국거리용(100g)'을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해 판매하고, 'CJ 1등급 깨끗한 계란(대란/25입)'은 약 20% 할인한다. 

또한, 겨울철 주요 먹거리 재료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김장김치를 활용해 김치찜이나 갈비찜으로 활용되는 '호주산 본갈비 찜용(100g)'을 50% 할인해 판매하고, 스테이크로 즐기기 좋은 '1등급 한우 등심(100g/냉장)'은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단 이틀 동안 반값에 한정 판매한다. 추가로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겨울철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 전 품목(11종)에 대해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식후에 즐기기 좋은 과일도 할인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딸기 전 품목'에 대해 2개 이상 구매 시 개당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슈퍼에서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행사카드 결제 시 'K품종 상생딸기(500g/팩)'와 '디즈니 설향딸기(500g/팩)'를 약 10% 할인하고 '제주감귤(3kg/박스)'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는 델리 식품과 음료, 주류 등 가공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가족과 같이 먹기 좋은 '크런치 콘소메 치킨(팩)'과 '큰 치킨(팩)'을 각 4000원 할인해 판매한다. 

홈플러스는 이달 30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딱 3일간 '반값 하나 더 데이' 행사를 실시한다.

'반값 하나 더 데이'는 올 한 해 큰 사랑을 보내 주신 고객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각종 신선식품과 델리, 베이커리를 비롯해 주방용품, 가전 등을 최대 반값 할인 또는 1+1 혜택으로 선보이는 연말연시 특별 프로모션이다.

우선, 갑진년 새해에도 고객들의 입맛과 건강을 책임질 신선 식품을 최대 반값 할인해 내놓는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100g)'과 '호주 청정우 꽃갈비살(100g)'은 대형 마트에서 구매 시 반값 할인하며, 30~31일 이틀간 '국내산 브랜드 삽겹살/목심(100g)'은 서귀포점 제외 50% 할인, '국내산 1등급 이상 일품 앞다리살/뒷다리살/갈비(100g)'는 절반 가격에 판다.

각종 수산물과 싱싱한 과일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킹크랩/점보 킹크랩(2kg내외/2.4kg내외)' '자숙 랍스터(500g내외)' '대게(1kg내외)' '데친 문어(100g)'는 50% 할인하고 고당도 '스위티오/감숙왕 바나나'는 7대 카드로 결제 시 4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델리코너와 홈플러스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에서도 각종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국내산 냉장육으로 튀긴 '당당 두마리옛날통닭'은 30일 단 하루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4000원 할인한다. 29~31일까지 정통 단팥빵(4입)'은 30% 할인하고 'The 좋은 크로와상 미니(7입)'와 '몽스쿠키(18입)'는 반값에 맛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삼립 호빵(8종)' '믹스 샐러드(8종)' '버섯(5종)' '동진 찹쌀/골드퀸 햇 현미(1.8kg)'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최대 50% 할인가로 선보인다.

1+1 혜택도 풍성하다. 간편한 한 끼 식사로 제격인 'CJ/오뚜기 우동·떡볶이·라볶이 5종(2인분)' '오뚜기/동원 양반/청정원 곰탕 3종(500g)' '사조대림 어묵 면볶이 외 3종'은 28~1/1일까지 1+1에 구매 가능하다. 

'HBAF 시즈닝 아몬드(전품목)' '음료/음료 선물세트(30여종)'는 구매 시 하나씩을 더 제공하며, 29~1/1일까지 '두유(10여종)'와 '한성/동원/사조/CJ 유부초밥 5종'은 1+1, 스타벅스 캡술커피(10여종)'는 2+1에 선보인다.

각종 주방/식기 용품과 가전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 전구(전품목)'는 동일상품에 한해 1+1으로 내놓고 '해피콜 티타늄 프라이팬(8종)' '두남 멀티코드(27종)'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50% 할인, '덴비 식기(전품목)' '락앤락 탑클라스/뉴비스프리 밀폐용기(19종)'는 반값 판매한다.

4대 카드로 결제 시 '유파 발터치 오방향 히터' '돌체구스토 지니오S 베이직 캡슐머신(화이트)은 40% 할인, '브라운 전기 면도기'는 50% 할인해 판다.

홈플러스는 이달 28일부터 내년 1월3일까지 대표 인기 먹거리도 최적가에 판매한다. 먼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완도 전복(전품목)' '제주 은갈치(대)' '손질 오징어(중)'는 50% 할인가에, '딸기(전품목)'와 '신선농장 15Brix 샤인머스캣(1.5kg)'은 7대 카드로 결제 시 각 5000원, 3000원 할인한다. 

홈플러스는 이달 28일부터 내년 1월3일까지 대표 인기 먹거리도 최적가에 판매한다. © 홈플러스


새해 음식인 떡국 재료 역시 할인 품목에 포함된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홈플러스 시그니처 100% 한우곰탕(1kg)'과 '나이를 거꾸로 먹는 떡국(1kg)'은 각 1000원 할인, '생 매생이(150g)' '남해안 생굴(250g)'은 각 20%, 40% 할인한다.

세븐일레븐에서 1월 한 달간 세븐카페 아메리카노 레귤러 핫 구매 시 아무 조건 없이 라지사이즈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세븐카페 핫 상품 구매 시 신한 SOL페이로 결제하면 50% 현장할인을 제공한다. 페이 할인에 사이즈업과 SKT우주패스 할인, 세븐카페 구독할인(세븐카페 구독 회원에 한 함)까지 더하면 핫아메리카노 라지 기준 270원에 구입할 수 있어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최근 지속되는 물가상승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편의점 커피가 좋은 반응을 이어가는 가운데, 올 한해 세븐일레븐 전체 판매순위에서 '세븐카페'가 1위를 차지했으며 올(1/1~12/27)들어 세븐카페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0% 증가하는 등 높은 인기를 끌었다.  

세븐일레븐은 한 해 동안 세븐카페를 보다 합리적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반값행사', '정기 구독권', 텀블러를 활용한 '그린아메리카노 클럽'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왔다. 오는 2024년에도 소비자들의 수요와 시즌에 맞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 물가 안정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편의점에서 아침식사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1월 한 달간 아침 6시부터 9시까지는 '모닝행사'도 진행된다.

아침메뉴 3종(듬뿍햄 프렌치토스트샌드, 리얼소프트에그샌드, 더커진참치마요삼각김밥)과 세븐카페 핫 레귤러를 세트로 구성해 5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L포인트로 구매 시 추가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케아 코리아가 2024년 1월1일부터 31일까지 비즈니스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비즈니스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를 구매한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IKEA Business Network)' 멤버가 가구, 액세서리 등 총액 30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할 경우 총 제품 구매액의 15%를 할인해 준다. 이번 행사는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및 전화 또는 채팅을 이용한 원격 주문 서비스 '헤이오더(Hej Order)'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이케아 코리아는 '이케아 포 비즈니스(IKEA For Business)'를 통해 비즈니스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 '이케아 비즈니스 네트워크' 멤버에게는 특별가, 무료 온라인 교육, 임직원 여행 상품 할인 등 다채로운 혜택이 제공되며, '비즈니스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공간 활용, 가구 배치 등 비즈니스 공간을 위한 팁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만날 수 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새해를 맞아 덴마크 가구 브랜드 '헤이(HAY)' 팝업스토어를 1월2일까지 운영한다.

2002년 설립된 헤이는 "더 좋은 디자인을 더 많은 사람들이 누리도록 한다"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전 세계 유명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다. 예술과 건축, 패션에서 영감을 받아 △가구 △조명 △주방 및 식탁 용품 △장식품 등 인테리어 관련 용품을 다양하게 개발했다. 특히, 1930∼1960년대 초반 전성기를 누린 북유럽 디자인의 정신을 젊은 감각으로 승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 중 하나인 '컬러 캐비닛'은 깔끔한 디자인과 독창적인 색상 조합이 특징인 서랍장이다. 종류와 크기, 색상 등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팔리사드 테이블/벤치'는 곡선의 우아함을 살린 아웃도어용 가구 제품이다. 야외 테라스에서 활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견고하고 관리가 용이하다.

이외에도 벽 시계 '월 클락'과 휴대용 조명 'PC 포터블' 등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도 판매한다.

더불어 갤러리아백화점은 전 지점에서 12월29일부터 24년 1월22일까지 '2024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예약판매 세트는 총 280여개 품목으로 해당기간 동안 최대 60%에서 10%까지 할인 판매한다.

최근 3년간 갤러리아 설 선물세트 전체 판매액 중 사전예약 매출 비중이 2021년 11%, 2022년 15%, 올해는 17%로 꾸준히 증가했다. 올해는 사전예약 매출 비중이 20%를 넘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최근 소비 동향을 반영해 고가의 프리미엄 선물 세트와 중저가의 가성비 선물세트를 동시에 강화했다. 고가 주류세트와 더불어 합리적인 가격의 과일, 공산품 등 중저가 예약판매 세트 품목을 전년대비 20% 이상 확대 구성했다.

한우·굴비·과일 등 다양한 식재료를 한 번에 선물할 수 있는 '갤러리아 시그니처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실속있는 구성의 △갤러리아 설 차례상세트 △프리미엄 떡국상 세트 △프리미엄 세찬상 세트 등이 있다. 

더불어 국내외 최고급 식재료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예약판매에서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갤러리아 설 선물세트 본 판매는 예약판매 기간 다음날인 1월23일부터 2월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SGC솔루션이 글라스락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12월31일 단 하루동안 연말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 브랜드데이 및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글라스락 베스트셀러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연말 선물 수요에 맞춰 세트 구성으로 준비한 '센스&이지락 혼합 8조 선물 세트' '360도 턴테이블 플러스 세트' 등 신제품도 함께 선보이고자 마련됐다.

먼저 글라스락 브랜드데이로는 올해 높은 인기를 누린 베스트셀러들을 모아 최대 6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글라스락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2023년 전체 판매 1위를 기록한 '퓨어 샌드핑크 에디션'을 비롯해, 올해 온라인 채널과 홈쇼핑 히트 제품인 '렌지쿡 코지밀크', 국민 이유식기로 굳건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글라스락 베이비' 등 다양한 제품을 특별한 가격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SGC솔루션이 글라스락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12월31일 단 하루동안 연말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 브랜드데이 및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 SGC솔루션


더불어 위글위글, 곰표 등과 협업한 인기 콜라보 제품과 글라스로 셰프토프 쿡웨어, 텀블러도 브랜드데이 행사로 할인가에 판매한다. 추가 혜택으로 구매 금액별 추첨을 통해 '셰프토프 웜팟', '브레드키트'를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최우수, 우수 포토상품평을 선정해 '글라스락 한글 유리컵'과 'GS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31일 오전 11시에 진행되는 글라스락 쇼핑라이브에서는 '센스&이지락 혼합 8조 선물세트'와 '360도 턴테이블 플러스 세트' 두 종류의 선물세트를 신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글라스락 베이비의 이유식 용기와 냄비, 조리도구까지 한 세트로 구성한 플렉스 세트도 라이브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쇼핑라이브 당일 구매 고객에게는 각 제품별로 브레드접시, 글라스락 베이비 스파츌라 등을 추가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방송 중 이벤트로 한글 유리잔, 연화 단청잔 등을 추첨으로 증정한다.

신제품으로 선보이는 '센스&이지락 혼합 8조 선물세트'는 가스킷(Gasket) 결합형 캡으로 밀폐력과 위생성을 높인 '글라스락 센스'와 한 손으로도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는 원터치캡의 '글라스락 이지락'을 함께 구성한 세트 제품이다. 

자연에서 온 깨끗한 유리 소재로 품질이 우수하며 믿을 수 있는 국내 생산 내열강화유리로, 다양한 주방 가전에 활용가능하며 센스의 경우 오븐에도 넣어 사용할 수 있다. '360도 턴테이블 플러스 세트'는 냉장고 선반에 올려 용기들을 간편하게 정리할 수 있는 360도 회전의 냉장고 트레이와 모듈러, 에센셜 등 함께 사용하기 좋은 글라스락 유리밀폐용기를 함께 구성한 제품이다. 

회전 트레이는 사각 형태의 트레이로 냉장고 빈 공간까지 알차게 활용할 수 있으며 바닥면 흡착판으로 선반위에 단단히 고정시켜 사용할 수 있다.

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쿠팡이 2023년 마지막 겨울 의류 할인전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아디다스와 쥬시쥬디 등 국내외 인기 패션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쿠팡은 방한 패션 아이템인 패딩을 비롯해 니트, 내복, 방한화 등 1만여 개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겨울 시즌오프'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많은 인기 브랜드 중에서도 아틀리에 나인·로라로라·슬림9 등 2030 여성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특히 주목된다. 대표적으로 나인 '여성용 울 알파카 오버핏 니트 자켓'과 로라로라 '울 블렌드 퍼프 소매 가디건'을 5만원대에, 슬림9 '네모팬티와 브래지어'를 1만원대에 판매한다. 

남성을 위한 상품으로는 아디다스 '다운 베스트'와 지오지아 '구스다운 패딩 코트'를 8만원대에 준비했다. 유아동 대표 상품으로 롤리트리 '플리스 재킷'과 '스팽글 기모 맨투맨'을 1만원대에 판매한다. 

쿠팡은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해 겨울 인기 키워드로 구분한 테마관도 운영한다. △아우터웨어 △맨투맨·후디 △니트웨어 △언더웨어·이너웨어 △스니커즈 등 7개의 키워드로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인기 브랜드만 모아 볼 수 있는 테마관도 운영한다. △휠라 △나이키 △내셔널지오그래픽 △뉴발란스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커버낫 등 각 브랜드별 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쿠팡이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 고객을 위해 풍성한 이벤트로 새해를 맞이한다. 

쿠팡은 새해 맞이 이벤트 '2024 해피 뉴 이어'를 내달 22일까지 진행하며 로켓럭셔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과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의 경품은 △조선호텔 숙박권(12명)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6세대(6명) △LG 프라엘 더마쎄라(6명) △다이슨 에어랩(6명) △에어팟 프로 2세대(6명) 등 총 5종이다. 이 중 아이패드는 170만원 상당이며, 조선호텔 숙박권은 스파와 조식·디너 식사권까지 포함이다.
 

쿠팡은 새해 맞이 이벤트 '2024 해피 뉴 이어'를 내달 22일까지 진행하며 로켓럭셔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품과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 쿠팡


경품 추첨 행사에는 로켓럭셔리에서 뷰티 제품을 10만 원 이상 구매나 선물을 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고객은 결제 금액 기준을 충족하면 5개 경품 중 원하는 품목을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경품은 행사가 끝나는 2024년 1월23일 이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증정된다.   

할인 쿠폰 증정 혜택도 있다. 행사 기간 중 결제 금액이 20만 원 이상이면 5% 할인 쿠폰(최대 할인 금액 5만원)을, 30만원 이상이면 10% 할인 쿠폰(최대 할인 금액 10만원)이 각각 추가 증정된다. 결제 금액을 충족하는 모든 고객에게 행사가 종료된 후 쿠폰이 증정된다.  

와우회원에게는 결제 금액의 10%를 쿠팡 캐시로 추가 지급한다. 

로켓럭셔리의 모든 제품은 쿠팡이 각 브랜드의 한국 법인을 통해 직매입한 100% 정품이며 고객은 로켓배송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와우회원이라면 다른 로켓배송 제품과 동일하게 무료배송 및 무료반품도 가능하다. 앱에서는 로켓선물을 통해 로켓럭셔리 전용 스페셜 패키지에 담아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다. 입점 브랜드는 에스티로더·맥·헤라·비오템·어반디케이·시세이도 등이 있다.   

티몬이 본격적인 제주 겨울 여행 시즌을 맞아, 전용 기획전과 지역 상품권 등 단독 특가딜을 준비하며 부담 없는 여행 준비를 돕는다.

먼저, 상시 운영 중인 '제주 날씨 알려주는 줄리' 특별전을 강화한다. '제주 날씨 알려주는 줄리'는 전문 MD들이 큐레이션한 카테고리별 특가 상품과 변화무쌍한 날씨에 대비한 나들이 코스 추천, 스타일링 팁 등 제주여행의 모든 것을 담은 기획전이다. △숙박 △항공권 △렌터카 △입장권/레저/액티비티는 물론 △프리미엄 숙소 △실내/야외 갈 곳 추천 △감귤체험 등으로 세분화해 특색 있는 상품들을 선보여 차별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주는 알찬 여행을 돕는 '제주레저·입장권'이 특가다. 티몬이 최근 12월(1~25일) 관련 카테고리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거래액이 전년 동기대비 32% 증가했다. 즐길 거리 가득한 제주여행을 앞두고 실내외 명소 이용권을 특가에 장만하는 이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으로 모바일 바코드 하나로 정해진 시간 내 관광지·맛집·액티비티 등 핫플레이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제주 투어패스 △제주올패스가 단독 특가다. 

날씨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아쿠아플라넷 제주 △아르떼뮤지엄 제주 등도 할인가에 내놓는다. 또, 겨울 이색 코스 △가을동화 감귤밭 감귤따기 체험+무제한 시식권을 최대 20% 할인한다.

실속 있는 제주여행을 돕는 E쿠폰도 이달 말까지 단독 할인 판매한다. 알뜰 쇼핑을 위한 △JDC면세점(제주공항·항만) 모바일금액권 5만원권, 제주의 인기 카페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핫플패스 △제주 지역상품권 3만원권을 5%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잔액 관리형으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며, 티몬 '선물하기' 기능으로 마음을 전할 수도 있다.

위메프가 해외 여행에 집중한 '슈퍼트래블' 전문관을 새롭게 신설하고 하나투어와 1월7일까지 특별 행사를 펼친다.

위메프가 새롭게 선보이는 '슈퍼트래블' 국내 주요 여행사들과 협업해 단독 상품을 구성하고 에어텔, 패키지 등 가성비 상품을 선보이는 여행 특화 전문관이다. 올해 위메프 여행 카테고리 매출이 85% 상승한 가운데, 실속 있는 패키지여행 부문은 물론, 자유여행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위메프에서 올해 계속되는 고물가에 실속 있는 패키지 여행 매출은 항공권보다 증가세가 2배 더 컸다. 또, 고객들은 △베트남 다낭 △괌 △사이판 △태국 방콕/파타야 △일본 오사카/교토 순으로 근거리 여행을 많이 떠난 것으로 조사됐다. 내년에는 미주, 유럽 등 장거리 노선 상품들을 대폭 확대해 근거리부터 장거리까지 고객들에게 위메프만의 특별한 여행상품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슈퍼트래블'의 첫 타자는 '하나투어'다. 겨울방학 가족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세부 제이파크 에어텔부터 △보라카이 파라다이스가든 세미팩 △보홀 돌핀베이 등이 대표 상품이다. 위메프는 '슈퍼트래블' 전용 최대 20% 할인쿠폰과 함께, 결제 금액대별 최대 30만 위메프 포인트를 지급하는 '해외여행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중복 적용, 압도적인 혜택을 전한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2024 갑진년을 맞아 이색 신년 호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웰컴 뉴 이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새해 분위기를 만끽하며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뉴 이어 위시 2024' 패키지를 내달 14일까지 판매한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명 아티스트 노보·갑빠오와 협업한 탁상형 달력과 다이어리, 파라다이스 고유의 향을 담은 차량용 방향제로 구성된 '2024 스페셜 캘린더 세트'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뷔페 '온 더 플레이트' 조식, 호텔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리조트 머니 3만원, 프리미엄 막걸리 '미심'을 비롯해 스파 '씨메르'와 실내 테마파크 '원더박스' 등 부대시설 이용 혜택도 빠짐없이 담았다.

실내 대형광장 '플라자'에서는 신년 분위기를 한껏 돋우는 다양한 장르의 새해 공연이 펼쳐진다. 1월1일 낮 2시부터 퓨전국악그룹 '시아' '국악인가요'가 무대에 올라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국악 연주를 각각 선보인다. 이와 함께 인디밴드 '파티스트릿'의 어쿠스틱 버스킹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2024 갑진년을 맞아 이색 신년 호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웰컴 뉴 이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해운대 오션뷰를 배경으로 색다른 해맞이를 경험할 수 있는 '위시 유어 해피니스 2024' 이벤트를 진행한다. 뜨끈하게 온천을 즐기며 갑진년 첫 일출을 감상할 수 있도록 오션스파 '씨메르'를 1월1일에 한해 오전 7시에 개장한다. 선착순 100명은 부산 대표 어묵 브랜드 '삼진어묵'의 시그니처 어묵탕도 맛볼 수 있다.

겨울 방학 시즌을 맞아, 서울신라호텔이 아이와 함께하는 가족 고객을 위해 '패밀리 모먼트(Family Moment)'를 출시한다.

서울신라호텔은 이번 패키지 상품을 통해 '신라베어 백팩' 굿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신라호텔의 시그니처 곰인형 '신라베어'의 이미지를 활용해 제작한 '신라베어 백팩'은 아이는 물론 어른에게도 설렘을 전달할 만큼 귀엽고 사랑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현재 '패밀리 모먼트' 패키지 고객에게만 한정적으로 증정해 희소성을 높였다.

'패밀리 모먼트' 패키지는 자연 소재의 원목 장난감과 수백여 권의 도서로 채워진 '키즈 라운지(Kids Lounge)' 입장 혜택이 포함돼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특히 금, 토요일에는 종이문화재단과 함께 창의적 사고를 증진시키고 소근육 발달에 탁월한 종이접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내년 1월에는 새해를 맞아 한지로 복주머니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종이접기 프로그램은 매주 금, 토요일 하루 2회 90분씩 운영된다. 1부(오후 3시~4시30분)는 일반 회원 대상의 '패밀리 모먼트' 패키지, 2부(오후 5시~6시30분)는 신라리워즈 회원전용 상품 '리워즈 패밀리 모먼트' 패키지 이용객을 대상으로 열려, 원하는 시간에 맞춰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패밀리 모먼트' 패키지는 △객실 1박 △더 파크뷰 조식(성인 2인, 소인 1인) △신라베어 백팩 1개 △키즈 라운지 입장 혜택 △발레파킹 1회 등의 혜택이 포함돼 있으며, 내년 1월31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오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현금, 할인 쿠폰 등 매일 혜택을 제공하는 신년 행사 '값-찐 쇼핑해용'을 진행한다.

고물가, 경기침체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지만 희망과 행운을 상징하는 청룡의 해를 맞아 고객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기획하게 됐다. 행사기간 동안 TV홈쇼핑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100% 당첨되는 복주머니 이벤트를 통해 매일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매일 추첨을 통해 현금 100만원(1명), 백화점 상품권 50만원(2명), 적립금 1만원(100명)을 제공하는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행운 부적 참여 이벤트 참여자 중 3명을 추첨해 24K 순금 3돈(11.25g)을 증정하며, 카드할인, 기프티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매년 새해에 수요가 급증하는 건강, 여행, 가전 등 분야별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오는 1일 오후 3시30분에는 코지마 상하좌우 진동 운동기를 판매하고 방송 중 구매고객에게 혈압계를 증정한다. 새해 다이어트 다짐을 응원하기 위해 1일 아침 6시와 3일 오후 4시30분에는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를 함유한 인기 건강기능식품 '에버콜라겐 타임비오틴 셀'을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오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현금, 할인 쿠폰 등 매일 혜택을 제공하는 신년 행사 '값-찐 쇼핑해용'을 진행한다. © 롯데홈쇼핑


올해 상품 예약 건수가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한 해외여행 상품도 새해 첫날 집중 선보인다. 오는 1일 오전 10시25분에는 올해 해외여행 상품 상담 건수 1위(42%)를 차지한 일본의 인기 도시 오사카 여행 상품을, 오후 6시30분에는 국적기 직항이 제공되는 '튀르키예 9일 여행' 상품을 100만 원대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프리미엄 여행에 대한 수요 증가로 올해 상담 건수 2위를 차지한 북유럽 스위스 상품도 같은 날 저녁 9시45분에 방송한다. 전 구간 비즈니스석 탑승과 스위스 전역 4성급 호텔 숙박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새해 첫날인 1일 낮 12시35분에는 사은품으로 사운드바를 증정하는 '삼성 85인치 4K QLED TV'를 판매하고, 2일 오전 12시5분에는 'LG 86인치 울트라HD TV' 등 고관여 상품도 집중 판매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