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동서식품·교촌치킨·스타벅스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11.28 17:43:23
[프라임경제] 11월28일 식음료 및 호텔업계 신제품 출시 소식.  

동서식품은 한 가지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담은 '카누 싱글 오리진' 커피 5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인스턴트 원두커피 2종과 캡슐 커피 3종이다.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각 대륙을 대표하는 주요 커피산지에서 엄선한 지역 한정 원두를 최적화된 방법으로 로스팅해 각각의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동서식품은 한 가지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담은 ‘카누 싱글 오리진' 커피 5종을 출시한다. © 동서식품


카누 싱글 오리진 인스턴트 원두커피는 △콜롬비아 나리뇨 수프리모 △에티오피아 아리차 2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콜롬비아 나리뇨 수프리모'는 달콤한 초콜릿 향미와 기분 좋은 산미,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다. '에티오피아 아리차'는 화사한 꽃내음과 새콤달콤한 과일향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지난 2021년 한정판으로 첫 선을 보인 후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재출시했다.

카누 싱글 오리진 캡슐 커피는 프리미엄 커피머신 '카누 바리스타' 전용 제품으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콜롬비아 톨리마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총 3종이다.

'에티오피아 예가체프'는 특유의 은은한 꽃향기와 부드러운 질감이 돋보인다. '콜롬비아 톨리마'는 과실향과 적절한 바디감을 즐길 수 있으며 '인도네시아 수마트라'는 카카오와 허브향이 입안 가득 차오르는 것이 특징이다. 카누 바리스타는 이번 카누 싱글 오리진 캡슐 3종 출시로 총 11가지 캡슐을 갖추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KFC가 크리스피 통닭다리살과 훈연향 가득한 켄터키 시크릿 소스로 풍부한 치킨 버거의 맛을 살린 '클래식징거통다리'를 출시했다.

'클래식징거통다리'는 버터 풍미 가득한 브리오쉬 번 사이에 두툼한 통닭다리살을 넣어 고소하고 풍성한 치킨 필렛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훈연향이 매력적인 KFC만의 켄터키 시크릿 소스로 미국 본토 특유의 풍부한 치킨 버거 맛을 강조했다.  

CJ제일제당 햇반솥반이 신제품 '곤드레감자영양밥'을 출시하고, 햇반솥반의 풍성한 재료를 알리기 위한 '영양이 솥는 밥' 캠페인을 진행한다.

새로 선보인 햇반솥반 '곤드레감자영양밥'은 국내산 곤드레와 포슬포슬한 감자를 듬뿍 넣고, 무 달인 물로 밥을 지어 깊은 맛을 내는 제품이다. 특히, 곤드레의 향긋함과 참기름의 고소함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 햇반솥반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총 9종의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게 됐다. 햇반솥반은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고 메뉴 구성이 다양해,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따라 원하는 제품을 즐길 수 있다. '전복내장영양밥'은 바쁜 아침 간편 든든한 아침 식사로, '곤드레감자영양밥'은 든든함이 필요한 점심 식사로, '꿀약밥'은 출출한 간식시간 영양 간식으로 제격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햇반솥반에 담긴 풍성한 재료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마련했다. 먼저, CJ제일제당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바다, 산속에 있는 전복, 버섯, 소가 솟아올라 햇반솥반에 담겼다는 이야기의 '영양이 솥는 밥'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햇반솥반 속 재료의 실체를 재치 있게 전달한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국내 1위 물티슈 브랜드 베베숲과 함께 '육아 끝, 치킨 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베베숲과 교촌치킨의 콜라보 이벤트로, 함께 엄마, 아빠의 즐거운 육퇴 시간을 위해 마련됐으며 12월24일까지 각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공동 이벤트로 진행된다.

교촌은 '육퇴'(육아 퇴근) 후, 부모들의 재충전 시간에 맛있는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육아 끝, 치킨 시작KIT' 선물에 나섰다. 참여 방법은 교촌치킨과 베베숲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있는 '교촌치킨X베베숲 필터'를 적용해 아이를 재운 후 육퇴를 즐기는 일상을 촬영한 후, 교촌치킨과 베베숲 인스타그램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면 된다.

© 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과 베베숲은 이벤트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각 50명씩 총 100명을 선정해 선물을 증정한다. 선물은 교촌치킨의 교촌, 허니, 레드를 더 실속있게 맛볼 수 있는 신메뉴 점보윙시리즈 중, 가장 인기있는 '반반점보윙(레드+허니) 모바일 제품교환권과 베베숲 육퇴 맥주잔 '육퇴짠'(2개입), 휴대용 물티슈, 핸드워시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이벤트 당첨자는 12월27일 발표될 예정이다.

신송식품의 즉석 된장국 6종이 바쁜 현대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신송식품의 즉석 된장국은 자사의 발효 철학이 담긴 '신송 재래 된장'을 사용해 뜨거운 물만 부어 10초면 어머니가 끓여 주시던 맛있는 된장국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급속 진공동결건조 공법을 활용해 영양 손실은 최소화하면서도 원료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려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바지락이 들어있는 향긋한 쑥 된장국'은 바지락과 봄철 제철재료인 쑥이 조화돼 어우러지는 구수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특징인 제품으로, 향긋한 봄 내음을 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원한 시금치 된장국'은 여러 다양한 슈퍼 푸드 가운데 미세먼지 배출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재료인 '시금치'를 이용한 제품으로 시금치와 각종 채소, 양념을 담아 일년 내내 구수하고 시원한 시금치 된장국을 맛볼 수 있다.

그리고, 구수한 우거지와 된장국으로 구수한 맛을 살린 '구수한 우거지 된장국'과 소고기 육수에 된장국과 매콤함을 더한 '소고기가 들어있는 칼칼한 아욱 된장국'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최근 패키지가 리뉴얼 된 '시원하고 깔끔한 배추 된장국'과 '맛있게 칼칼한 홍게 된장국'으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를 두어 트렌디한 비비드 컬러와 일러스트를 반영한 패키지로 디자인돼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배추의 푸릇한 이미지를 산뜻한 연두색 컬러로 반영한 '시원하고 깔끔한 배추 된장국'은 국산 배추를 사용해 아삭한 배추 식감과 특유의 깔끔한 맛이 좋으며, 홍게의 붉은 핑크색 컬러를 반영한 '맛있게 칼칼한 홍게 된장국'은 국내산 홍게를 넣어 홍게의 진한 풍미와 신선하고 칼칼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이번 리뉴얼은 디자인의 변화와 패키지 구성에 변화를 주었다.

롯데GRS의 도넛 프랜차이즈 브랜드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고객 참여형 챌린지 이벤트 제2회 '스마일 캠페인'을 운영한다.

22년부터 운영한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스마일 캠페인'은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온라인 캠페인이다.

오는 12월14일까지 진행하는 '스마일 캠페인'은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제품을 활용해 스마일 사진 촬영 후 개인 SNS(인스타그램)를 통해 해시태그 및 업로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준비한 경품은 실물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사이즈의 24K 골드 글레이즈드(20돈,1명), △시그니엘 서울 그랜드 디럭스 룸 1박 숙박권(2명), △크리스피크림 도넛 시그니처 머그(S) 기프트 세트(20명),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하프더즌 모바일 교환권(80명),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1개 모바일교환권(1,834명)으로 총 1,937명 대상 경품을 증정한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달 29일부터 스타벅스 앱을 통해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홀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엔데믹 공식 선언 이후 맞이하는 첫 크리스마스인 만큼 홈파티를 계획하는 고객이 예년보다 늘어날 것으로 보고 홀케이크 라인업을 확대 구성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이달 29일부터 스타벅스 앱을 통해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 스타벅스 코리아


특히, 스타벅스는 올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와 손잡고 올해 5년 만에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아이스크림 홀케이크를 내놓는다.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초콜릿 맛, 바닐라 맛 아이스크림이 2단으로 샌드된 상품으로 구매 시 특별 기획한 스타벅스 보냉백을 증정한다.

또한, 향긋한 민트향와 달콤한 초콜릿의 조화가 돋보이는 민트 초콜릿 젤라또와 세 종류(라즈베리, 블루베리, 스트로베리)의 베리류를 넣어 만든 트리플베리 젤라또로 구성된 '크리스마스 젤라또 파티팩' 역시 베어리스타 참이 달린 보냉백에 제공한다.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젤라또 파티팩은 내달 12일까지 예약구매 할 수 있다.

냉장 상품으로는 눈 내리는 성(castle)을 연상시키는 '홀리데이 캐슬' 2단 홀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밀크 초콜릿 무스와 카라멜 무스를 고소한 마스카포네 크림으로 감싸 한층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을 자랑한다.

눈 내리는 성을 묘사한 상품인 만큼 성문 모양의 초콜릿 쿠키로 케이크 1단을 둘렀으며, 루돌프와 트리 모양의 초콜릿을 토핑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강조했다.

또한 바닐라빈 넣은 슈크림이 가득 채워진 바움쿠헨으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과 다크 코코아 롤 케이크 시트에 고소한 우유 생크림을 넣은 통나무 모양의 초콜릿 롤 케이크인 '초콜릿 부쉬 드 노엘'을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생딸기와 마스카포네 치즈 크림의 조화가 돋보이는 '딸기 듬뿍 마스카포네', 달콤한 고구마 무스를 시트 사이에 겹겹이 넣은 뒤 베어리스타 초콜릿을 토핑한 '꿀 고구마 생크림 케이크'까지 총 5종의 냉장 홀케이크는 내달 14일까지 예약구매 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는 사이렌 오더를 통해 주문 가능하며, 주문 상품은 오는 12월21일부터 25일까지 예약 당시 지정한 점포와 예약일에 맞춰 찾을 수 있다. 모든 상품들은 주문 시 무료 음료 e-쿠폰 1장을 얻을 수 있으며, 젤라또 파티팩을 제외한 홀케이크 상품들은 홀리데이 캔들 세트를 추가로 증정한다.

공차코리아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시즌 한정으로 '윈터 보틀 음료' 4종과 '크리스마스 타로 치즈 케이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진저브레드맨과 공차 밀크티의 부드러운 색감을 활용해 따뜻하고 포근한 크리스마스 감성을 강조했다.  

먼저 윈터 보틀 음료는 총 4종으로 출시된다. 진저브레드는 겨울철 감기 예방을 위해 빵에 생강을 넣어 먹던 것에서 유래한 것으로,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아이템 중 하나다. 계피, 생강, 정향 등 향신료를 넣어 스파이시하고 이국적인 풍미가 특징이다.

진저브레드 컨셉에 맞춰 패키지도 차별화했다. 투명한 보틀에 귀여운 표정의 진저브레드맨 캐릭터가 디자인돼 있으며, 다채로운 컬러의 공차 밀크티가 담길 때 유쾌한 표정이 강조되면서 음료를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빨간 목도리 장식으로 사랑스러움과 연말 분위기를 더했다.

'윈터 보틀 블랙 밀크티+펄'과 '윈터 보틀 타로 밀크티+펄'은 진저브레드맨 보틀에 공차의 시그니처인 블랙 밀크티와 타로 밀크티 2종을 담아 특별하게 즐기는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음료다. 향긋한 블랙 밀크티와 고소한 타로 밀크티에 쫀득한 펄과 달콤 짭조름한 밀크폼이 더해져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도미노피자가 SKT 고객에게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SKT T day' 프로모션은 오는 29일 단 하루 동안 SKT 고객 대상으로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2만5000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구매 시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으며, 오프라인 주문은 혜택을 받을 수 없다.

대상㈜ 청정원이 소용량 개별 포장으로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인 '순창 컵고추장'을 출시했다.

'2022 행정안전통계연보'에 따르면 1인 가구 비율이 40%를 넘어섰으며, 2인 가구 비율은 23.9%로 뒤를 이었다. 이처럼 최근 가구 구성원이 줄고 '편리미엄'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소용량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이점에 착안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신제품 '순창 컵고추장'은 1회 사용량을 컵에 담아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깊은 감칠맛이 일품인 순창 찰고추장을 50g(3~4큰술)씩 소분해 담아 2~3인분 요리에 사용하기 적합하고, 컵에 담겨 있어 필요할 때 즉석에서 디핑소스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이 소용량 개별 포장으로 편의성과 휴대성을 높인 '순창 컵고추장'을 출시했다. © 대상


또 소용량 개별 포장이라 보관의 부담이 없고, 1회 1컵 사용으로 언제든 갓 담아낸 신선한 고추장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휴대하기 간편해 나들이, 캠핑, 해외여행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순창 찰고추장을 즐길 수 있다.

'순창 컵고추장' 패키지는 50g짜리 컵 6개로 구성돼 있으며, 겉면의 QR코드를 찍으면 컵고추장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본격 연말 시즌을 맞아 '빕스풀 윈터 파티(VIPSFUL WINTER PARTY)' 콘셉트의 겨울 신메뉴를 출시한다.

연말 모임 분위기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도록 여러 명이 나눠먹기 제격인 고품질 스테이크 라인업을 늘리고 '와인&페어링존'을 업그레이드했다. 입과 눈이 즐거운 다채로운 메뉴들로 특별한 파티에 어울리는 미식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테이크 콤보&플래터' 카테고리에는 '그릴드 랍스터&채끝 스테이크', '허브갈릭 램&채끝 스테이크', '안심&채끝 스테이크', '스테이크 플래터' 4종이 포함됐다. 하나의 메뉴로 2~3가지 부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모임 구성원 모두가 취향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기고자 하는 수요를 반영했다.

고급스러운 파티분위기를 배가시킬 '와인&페어링존'도 눈길을 끈다. 기존에 제공하던 레드, 화이트 와인 외에도 스파클링 와인과 '논알콜 라즈베리 카시스 펀치', '논알콜 유자 스파클링 칵테일' 등 논알콜 파티 칵테일을 새롭게 선보인다. 알리오 소스로 마리네이드한 문어요리인 '알리오 뽈뽀', 유자 드레싱을 곁들인 방울토마토와 보코치니 치즈로 상큼하게 입맛을 돋우는 '윈터 카프레제' 등 페어링 메뉴도 마련돼 있다.

파티를 달콤하게 마무리할 디저트로는 세 가지의 새콤달콤한 베리와 부드러운 크림이 듬뿍 담긴 '베리베리 스노우 케이크', 달콤한 머랭 크림과 상큼한 레몬 커스터드의 조화 '레몬 머랭 치즈케이크', 초코케이크의 끝판왕 '윈터 포레누아르 케이크', 미니 머핀에 코와 귀를 장식한 '루돌프 컵케이크'를 준비했다. 이외에도 '스노윙 앙버터 타르트', '라즈베리 판나코타' 등을 맛볼 수 있다.

연말 모임의 시작과 끝을 빕스에서 완벽하게 즐길 수 있도록 '빕슐랭 가이드'도 준비했다. '연인과의 로맨틱한 윈터 파티', '가족·친구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윈터 파티' 등 방문 목적에 따른 콘셉트를 설정하고 이에 어울리는 겨울 신메뉴를 코스처럼 제안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총괄 현몽주, 이하 워커힐)가 다시금 펼쳐진 딸기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딸기 디저트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워커힐은 다음달 1일부터 내년 4월30일까지 그랜드 워커힐 서울 1층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 더파빌리온(The Pavilion)에서 다양한 딸기 디저트와 함께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러블리 스트로베리(Lovely Strawberr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워커힐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딸기의 다양한 매력을 고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인스타그래머블한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딸기 디저트 세트'는 딸기 무스, 딸기 샌드, 딸기 스모어 쿠키, 베리베리 요거트, 딸기 새우 샌드위치 등 다채롭게 준비된 쁘띠 디저트들이 '하트'의 우아한 곡선이 돋보이는 3단 트레이 위에서 다양한 매력으로 제공된다. 커피나 프리미엄 티 등도 함께 곁들일 수 있어 여유로운 티타임도 즐겨볼 수 있다.

특히 각종 딸기 디저트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플레이팅으로 선보이면서 '러블리 스트로베리' 프로모션 콘셉트에 맞게 아기자기하고 포토제닉한 모습을 갖춰 고객들의 '기념 인증샷' 재미도 더할 예정이다.

아울러 생딸기가 듬뿍 올라간 딸기 빙수와 프리미엄 생딸기 한 접시를 비롯해 생딸기를 갈아 넣은 딸기 주스, 딸기 밀크 셰이크, 딸기 크림 라테 등 다양한 딸기 음료도 함께 선보이며 고객들이 취향에 맞게 딸기의 매력을 즐겨볼 수 있도록 구성의 다양함을 더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이하 메이필드호텔)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블랙로즈 케이크'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블랙로즈 케이크'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장미'를 형상화한 케이크다. 메이필드호텔 베이커리 장인의 정성이 들어간 디자인은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이 돋보이며, 초코 크런치를 더해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느낌을 탈피했다. 깊고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인 블랙로즈 케이크는 폭신한 초코 시트 사이에 부드러운 초코 크림 레이어드를 통해 입에서 녹아내리는 식감과 달콤한 맛을 고루 즐길 수 있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블랙로즈 케이크'를 출시했다. © 메이필드호텔


해당 상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구매가 가능한 상품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메리크리스마스' 문구가 담긴 토퍼를 한정수량으로 선착순 무료 증정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숙박권 증정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블랙로즈 케이크를 포함한 메이필드호텔 배송 제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한 고객 중 2명을 추첨해 메이필드호텔 서울 숙박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