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에브리데이·LF·템퍼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10.18 17:10:37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에브리데이가 온라인 서비스 'e마일' 오픈 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10월19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몰 e마일에서 신한카드 결제 시 유한킴벌리 전품목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대 할인액은 1만원이며, 고객 1인 당 1일 1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고물가 상황에서 생필품 장보기에 부담을 갖는 소비자들에게 알뜰쇼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다.

이마트에브리데이가 온라인 서비스 'e마일' 오픈 1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 이마트에브리데이


특히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대표품목 '크리넥스 3겹 클린케어(30m*30롤)' '하기스 기저귀 전품목' '스카트 탈취제' 3종은 2개 구매 시 1개 가격에 판매하며, 신한카드 결제 시 추가 20% 할인된다.

또한 e마일 이용 고객에 대한 감사 의미로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e마일 전상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스타벅스 토이스토어 글라스 콜드컵(500ml)을 증정한다.

김장시즌에 맞춰 '절임배추 사전예약' 행사도 진행된다. 국내 대표 배추산지인 해남, 괴산, 평창 절임 배추를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30% 할인하고, 간편하게 김장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김장양념류 및 김장용품 모음전도 함께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이 에비뉴엘 잠실점에 '무국적 숯불 요리' 프리미엄 다이닝 '목탄장' 1호점을 오픈한다.

요리를 즐기는 미식 문화가 발달하고 즐기는 대상도 확대됨에 따라, 국내 최고의 럭셔리 백화점인 '에비뉴엘 잠실점'을 중심으로 고급 다이닝 매장을 확대해 가고 있다. 첫 시도로 지난 해 11월, 에비뉴엘 6층에 매장을 연 프리미엄 스시 오마카세 레스토랑 '스시이세이'는 최고급 일식 요리로 이름을 알리며 매 주말마다 '예약런'을 거듭하는 등 일반 고객을 비롯해 '스시 마니아'들에게 인기몰이 중이다.

롯데백화점은 여세를 몰아 에비뉴엘 6층에 '두 번째 프리미엄 다이닝'을 선보인다. 국적의 경계를 초월한 고급 숯불 요리가 일품인 레스토랑 '목탄장'을 19일 오픈한다. 개장에 앞서 17일부터 이틀간 매장에서 진행한 시식회에서 관련 업계 종사자 및 전문가로 해금 메뉴 구성에서부터 서비스, 맛, 분위기 등 전반에 큰 호평을 얻었다. 

'목탄장'은 유통업계 최초의 '주류 페어링' 다이닝을 지향한다. 고객이 주문하는 요리마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엄선된 약 100여종의 와인, 위스키 등 어울리는 최적의 주류를 추천해 준다. 8명의 전문 셰프들이 상주하며 각 음식에 맞춰 와인 페어링을 돕는다. 요리는 국내외의 귀한 식재료를 기반으로 백화점에서는 이례적으로 '숯'을 사용해 최상의 풍미와 맛을 선사할 계획이다.  

'목탄장'의 시그니처 메뉴인 '마구로 타르타르'를 비롯해 '해풍에 말린 반건조 생선', '베요타 품종의 특수부위' 요리 등 기존 목탄장 매장에서는 판매하지 않았던 '신(新)메뉴'도 개발해 판매한다. 매장에서는 '숯불 한우 안심과 우니' 등 메인 숯불요리를 비롯해 '시그니처 트러플 뇨끼', '이태리 조반니 할아버지의 해산물 찜' 등 파스타, 라이스, 에피타이저 등에 걸쳐 총 30여가지의 요리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이 디즈니 스토어 매장 두 곳을 연이어 오픈하며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파트너십 강화에 속도를 낸다.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18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1층에 디즈니 스토어 3호점을, 오는 26일 현대백화점 천호점 8층에 디즈니 스토어 4호점을 오픈한다.
 
매장 규모는 김포점과 천호점 각각 553㎡(약 167평), 442㎡(약 134평)에 달한다. 각 매장은 전 연령대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의 다양한 완구, 라이프스타일 상품과 수집 용품 약 1,500여 종으로 꾸며진다. 디즈니 스토어 매장 안에는 보다 다양한 디즈니 작품과 캐릭터 테마로 꾸며진 공간도 들어선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매장 오픈을 기념해 18일부터 디즈니 스토어 4개 전 매장(판교점, 더현대 서울, 김포점, 천호점)에서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매장 방문시 한정판 엽서, 상품 구매시 스티커 팩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랜드의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WHO.A.U)가 2023 미스코리아 50명과 함께 'ESG 데님' 콜라보 캠페인을 공개했다.

후아유는 1849년 청춘들이 꿈을 위해 새로운 세상을 찾아 떠났던 캘리포니아 개척정신을 지닌 브랜드다. 캠퍼스-스트릿 라이프(Campus-street Life), 아웃도어 어드벤처(Outdoor Adventure), 팜 라이프(Farm Life), 비치 스포츠(Beach Sports) 등 크게 4가지 라이프씬을 제안하는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랜드의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2023 미스코리아 50명과 함께 'ESG 데님' 콜라보 캠페인을 지난 15일에 공개했다. © 이랜드


이번 캠페인에서는 후아유 4대 라이프 씬 중 '아웃도어 어드벤처(Outdoor Adventure)'씬을 계승한 'ESG 데님' 콜라보 상품을 선보였다.

특히, 2023 미스코리아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지구를 위해 패션 브랜드가 나아가야 할 지속가능성의 메시지를 전해 더 의미가 깊었다.

'ESG 데님' 콜라보 팬츠는 화학약품 워싱 대신 오존 가공 방식을 채택해, 물과 화학약품 사용은 기존 대비 95% 줄이고, 전기 사용도 기존 대비 40% 절감하는 방식으로 생산됐다. 또한, 원조 직조 과정에서 낭비되는 최고급 섬유의 부산물들을 재활용한 소재를 사용해 지속가능성의 메시지를 담았다.

친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알리기 위해 후아유는 2023 미스코리아 50명을 대상으로 라벨 디자인 공모전도 함께 펼쳤다. 라벨 디자인은 2023 미스코리아 '진'으로 당선된 최재원씨가 'ESG 데님 팬츠' 디자인 공모전에서도 채택되는 영예를 얻었다.

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운영하는 골드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켄싱턴호텔과 함께 '프리미엄 호텔 패키지'를 출시했다.

로이드와 켄싱턴호텔이 함께 준비한 '프리미엄 호텔 패키지'에는 로이드 1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반지와 켄싱턴호텔 여의도 이그제큐티브 숙박권(1박), 뉴욕뉴욕 레스토랑 이용권(2인)이 포함됐다.

특히, 로이드는 1캐럿 다이아몬드 반지를 내세우고, '퍼펙트 기프트 퍼펙트 타이밍(Perfect GIFT Perfect TIMING)' 캠페인도 함께 공개했다. 해당 캠페인은 로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반지를 포함해 5부, 3부 등 다양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상품을 큐레이션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리미엄 호텔 패키지'에서 로이드의 1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플래티늄 소재로 특별 제작됐다. 플래티늄 소재는 변하지 않는 단단한 성질을 띄고 있어 변하지 않는 사랑을 상징해 프로포즈용 선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이그제큐티브 객실에 와인과 치즈플래터 세팅, 프로포즈 데코레이션을 준비했다. 뉴욕뉴욕 레스토랑에서는 프라이빗 룸 배정과 미니꽃다발, 레터링 케이크가 사전 요청 시 제공된다.

LF의 버추얼모델 '나온'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챔피온'(CHAMPION)과 함께한 디지털 콘텐츠를 공개했다. 나온은 이번 가을 유행할 '복고풍 너드(Nerd)' 패션을 선보였다.

공개된 디지털 콘텐츠에서 나온은 90년대 전성기였던 아메리칸 스포츠웨어의 스타일을 스트릿 캐주얼 웨어에 접목시킨 컬렉션 중 하나인 벨루어(velours) 소재의 집업과 팬츠 셋업, '하프집 스웨트셔츠' 등 20여개 아이템을 다양한 룩으로 연출했다. 특히 벨루어 소재의 트레이닝 셋업은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까지 유행했던 Y2K 패션 중 하나로, 최근 몇 년간 레트로 열풍과 함께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나온은 오버핏 실루엣의 '기모 카고 팬츠', 코듀로이 소재의 '버킷햇', 프레피 무드의 '럭비 티셔츠' 루즈핏의 '저지 티셔츠'와 '폴로 스웨트셔츠', 빈티지 스웨터에서 모티브를 따온 'V넥 스웨터', 1950년대의 아카이브를 복각한 '바시티 자켓' 등 레트로 무드의 아이템을 트렌디하게 매치해 100년이 넘는 챔피온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챔피온이 최근 출시한 23 FW 컬렉션 중에는 시즌 주력 제품인 벨루아 셋업, 챔피온의 아이코닉 제품인 리버스위브 스웻셔츠, 후드 집업 등이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최근 진행한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스토어에서도 해당 아이템이 베스트셀러로 꼽혔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헤어 브랜드 '보다나'의 대표 상품을 단독 특가에 판매하는 쇼케이스 기획전을 10월29일까지 진행한다.

최근 고물가 등의 영향으로 집에서 직접 헤어 관리와 스타일링을 하는 '홈 살롱(Home Salon)' 트렌드가 정착하면서 관련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지그재그에서는 최근 일주일(9/29~10/5) 동안 '고데기'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120% 이상 증가하기도 했다.

'보다나'는 봉고데기, 물결고데기 등으로 유명한 헤어 스타일링 전문 브랜드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보다나 베스트 제품인 '글램컬 에어 힛 브러쉬', '힛 커버 스핀 봉고데기', '소프트바 판고데기', '트리플 플로우 물결고데기 40mm'와 함께 약 50개 제품을 최대 42% 할인가에 선보인다. 최대 10% 추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도 전 고객에게 제공한다.

지그재그는 보다나 제품 할인에 더해 브랜드 가치와 제품 사용법까지 고객에게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원한다. 보다나 제품을 활용한 헤어 스타일링 소개 영상을 유튜버 '소올'과 함께 제작하고, 소울이 추천하는 아이템을 할인 판매한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헤어 브랜드 '보다나'의 대표 상품을 단독 특가에 판매하는 쇼케이스 기획전을 10월29일까지 진행한다. © 카카오스타일


쇼케이스 기간 중 보다나 제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는 선착순 300명 고객 대상으로 스타일링을 자연스럽게 고정해주는 '보다나 헤어 픽서 30ml'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이외 포토리뷰 및 럭키박스 이벤트 등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SSG닷컴이 글로벌 사이클링웨어 전문 브랜드인 '라파(Rapha)'의 공식스토어를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오픈한다.

'라파'는 2004년 영국에서 론칭한 프리미엄 사이클링웨어 브랜드로 현재 전세계 주요 도시에 20여 개 매장을 직영 형태로만 운영하는 등 철저한 브랜드 관리로 정평이 나 있다. 국내에는 지난 2016년 진출,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오픈한 플래그십스토어 '라파 클럽하우스'를 통해서만 정식 판매하고 있다. 

'라파'는 팬데믹을 기점으로 폭발적으로 늘어난 국내 아웃도어 액티비티 수요와 맞물려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가 급상승, 한강 자전거 도로를 라이딩하는 국내 자전거 마니아들 사이에서 '한강의 교복'이라는 별칭으로 불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SSG닷컴은 18일 정식 오픈하는 '라파'의 공식스토어를 통해 의류, 슈즈, 액세서리 등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대표 아이템 50여종을 우선적으로 선보인다. 이후 '라파' 영국 본사와 협의해 매주 상품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이다. 

'템퍼'가 서울 양천구 목동에 '템퍼 목동 라운지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라운지(LOUNGE) 매장'은 템퍼가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컨셉의 전문점이다. 템퍼 목동 라운지점은 라운지형 '1호 매장'으로 백화점, 아울렛, 전문점 등 템퍼 공식 판매처에 전시된 주요 매트리스를 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템퍼의 신제품을 가장 먼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목동은 서울 서부권 핵심상권으로 주변지역 수요를 아우를 수 있고, 등촌역 도보 1분 거리로 접근이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목동 라운지점은 1층부터 3층까지 테마가 있는 전시 공간으로 꾸며져 층마다 색다른 체험이 가능하다. 각각 템퍼 브랜드에 대한 이해, 베개와 하이엔드 제품 체험은 물론, 체형별 수면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모션베드 전문 체험관으로 종류별 모션베드를 아름다운 미디어아트와 함께 체험해 볼 수 있는 △피스풀 이스케이프(Peaceful Escape), 템퍼 프레임과 럭셔리 노멀(Luxury-normal)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홈 셋업 존 (Home Set-up Zone) 테마로 구성되었다.
 
CGV는 넷플릭스 영화 '더 킬러'와 '마에스트로 번스타인'을 극장에서 단독으로 개봉한다.

CGV와 넷플릭스는 지난 2021년부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들을 극장에서 선보이고 있다. 2021년 여름에는 '승리호'를 비롯해 한국영화 7편을 모아 특별전을 진행했고, 하반기에는 '돈 룩 업' '파워 오브 도그' 등 외화 6편을 개봉했다. 2022년에는 '바르도, 약간의 진실을 섞은 거짓된 연대기' '기예르모 델토로의 피노키오' '화이트 노이즈' 등 화제작을 연달아 선보이며 관객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CGV는 넷플릭스 영화 '더 킬러'와 '마에스트로 번스타인'을 극장에서 단독으로 개봉한다. © CGV


데이비드 핀처 감독의 '더 킬러'는 오는 10월 25일에 개봉한다. 마이클 패스벤더 주연의 액션 누아르 스릴러로 제80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처음 공개됐다. 이번 부산국제영화제 아이콘 부문을 통해 아시아에서 최초로 상영돼 호평 받았다. 한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스토리 전개와 감각적 연출, 냉혈한 킬러 역을 맡은 마이클 패스벤더의 강렬한 연기가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브래들리 쿠퍼가 감독과 주연을 맡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 '마에스트로 번스타인'은 12월 6일에 만날 수 있다. 지휘자이자 작곡가인 레너드 번스타인과 그의 아내 펠리시아 몬테알레그레 콘 번스타인의 인연과 사랑을 보여준다. 브래들리 쿠퍼가 '스타 이즈 본'에 이어 두 번째로 연출한 영화로 아름다운 음악과 스토리가 2시간가량의 러닝타임 동안 펼쳐진다.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에서 각 영화의 개봉일에 맞춰 순차적으로 확인 가능하다.

롯데시네마가 컬처 프로젝트 '롯시플'을 아트 디렉터 '조현우' 감독과 함께 색다른 모습으로 선보인다.

지난해 9월 롯데시네마는 영화관 공간과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토크, 음악, 전시, 퍼포먼스 등)의 문화 예술을 선보이는 컬처 프로젝트 '롯시플'을 론칭 했다. 첫 프로젝트로 매거진 B와 함께 진행해 영화 감상을 포함한 하와이 라이프 체험, 댄스 클래스, 팝업 스토어 등을 운영했다. 또한 뮤지션 '슬롬' '키드밀리' 등 과 함께 프리 리스닝 시간 및 토크쇼를 진행했고 SPOTV IN LOTTECINEMA를 통해 축구, 농구, 테니스 등 스포츠 중계를 극장의 인프라를 활용한 차별성 있는 얼터콘텐츠로 관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각광받고 있다.

이처럼 롯데시네마는 극장이 지닌 장점을 극대화하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아트 디렉터 '조현우' 감독을 고문으로 선임했다. '조현우' 감독은 자신만의 독보적인 색과 시선으로 공간 속 다채로운 세계를 만들며 다양한 장르의 도전과 새로운 방향성의 흐름을 캐치하고 그려내는 트렌디함을 자랑하며 서태지, 아이유, 볼빨간사춘기 등 대한민국 대표 뮤지션의 단독 콘서트 공연 연출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극장은 대형 스크린과 특화된 음향 시스템 등 공연장과 가장 흡사한 환경을 지니며 접근성과 가격 경쟁력에서 최적화된 장소로 꼽힌다. 롯데시네마는 아트 디렉터 '조현우' 감독과 만나 더 큰 시너지를 내어 극장이라는 새로운 공간을 창조하고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선도할 다양한 콘텐츠 '롯시플'을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