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한국닛산, 색다른 온라인 마케팅 이목 집중

"당신의 SHIFT_는 무엇입니까?"

이용석 기자 | koimm22@newsprime.co.kr | 2008.08.21 15:23:22

[프라임경제]한국닛산㈜(대표 그렉 필립스)은 오는 11월 자사의 브랜드 출시에 앞서 닛산 브랜드의 글로벌 태그라인인 'SHIFT_'를 국내에 소개하기 위해 닛산 공식 웹사이트(www.nissan.co.kr)을 통해 오는 9월 20일까지 “당신의 SHIFT_는 무엇입니까?” 주제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SHIFT_Color Palette'와 'SHIFT_UCC'라는 두 가지 서브 이벤트로 네티즌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

'SHIFT_Color Palette'는 닛산의 'SHIFT_'의 이해를 돕는 영상이나 이미지가 담긴 다양한 칼라를 클릭해 감상하면 나만의 팔레트에 5가지 색상이 모두 채워져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며, 'SHIFT_UCC'는 나만의 'SHIFT_'와 가장 잘 어울리는 UCC를 올려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로, 모두 추첨을 통해 손목시계, 닛산 미니카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추후 닛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의 마이크로사이트는 닛산의 독특한 철학이자 정신인 'SHIFT_'를 기반해 즐겁고 신선한 홈페이지로 거듭나도록 개발되었다. 키보드의 시프트 (Shift) 키와 방향키를 이용해 물위에 떠있는 듯 움직이는 칼라 패턴들을 다양한 형태로 변형시킬 수 있으며, 자동으로 움직이는 자동차에 따라 칼라 패턴도 따라 움직이는 플래시 효과가 더해져 이용자들에게 호기심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특히, 닛산 브랜드 출시를 앞두고 새롭게 열린 닛산의 국내 공식 홈페이지는 기존의 수입차 웹사이트와는 달리 정보 전달 뿐만 아니라 방문자가 직접 참여하여 다양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닛산 공식 사이트 오픈 후, 웹 디자인 관련 사이트에 인기 사이트로 오르면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SHIFT_'를 표현한 닛산만의 독특한 방식과 디자인, 선명한 색감이 눈길을 끌면서 입소문 효과와 함께 방문자수가 급증하고 있다.

한국닛산㈜ 그렉 필립스 사장은 “브랜드 출시를 앞두고 닛산의 핵심 철학인 ‘SHIFT_’에 대한 소비자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이번 이벤트에는 닛산만의 색다름과 재미가 담겨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닛산은 국내 고객들의 즐거움을 충족시키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SHIFT_'는 변화, 도전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갖고 있는 닛산의 글로벌 태그라인으로, 발상의 전환, 일상의 변화를 뜻한다. 이는 일상생활의 운전에 즐거움을 더하기 위한 닛산의 혁신적인 마인드를 보여주고, 일상적으로 주위의 것들에 반응하는 방식을 벗어나 대담하고 사려 깊은 변화를 추구해 고객에게 보다 큰 가치를 만들어 내는 닛산의 브랜드 정신을 담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