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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치트키] 우리카드·KB국민카드·신한카드

 

전대현 기자 | jdh3@newsprime.co.kr | 2023.08.22 10:28:38
[프라임경제] 그동안 단순 결제 수단에 불과했던 '카드'가 최근에는 여러 혜택들을 제공하는 재테크 용도에 이용되는 추세다. 다만 카드 종류 혹은 방법 등에 따라 선사하는 혜택이 천차만별. 이에 보다 폭 넓고 다양한 혜택을 위해선 카드 사용을 위한 '치트키'가 필요하다. '카드 치트키'를 통해 쏟아지는 카드사 정보들 사이에서 핵심만을 선정해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카드 치트키 주인공 △우리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지역아동센터 초등생 대상 배구 체험교실 운영

우리금융지주 자회사 우리카드가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WON배구단’ 선수들과 함께 하는 '스파이크 유어 드림' 배구 체험 교실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ESG경영 실천을 위해 기획됐다. 체험 교실은 이달 21일 송림체육관에서 서울 은평구 '맑은지역아동센터' 소속 초등학생 15명을 초청해 진행됐다. 우리WON배구단 선수 20명은 아동들과 팀을 이뤄 배구 코칭을 하고 미니 경기 및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우리카드가 은평구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배구 체험 교실을 열었다. ⓒ 우리카드


우리카드 관계자는 "업계 유일하게 프로스포츠단을 운영한다는 자부심으로 우리WON배구단을 활용한 독창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기획했다"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서울시 및 서울시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에게 배구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꿈을 꿀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더핑크퐁컴퍼니, 씰룩 에디션 출시

KB국민카드가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와 손잡고 'KB국민 노리(nori)2 체크카드 Play'와 '리브 넥스트 카드'의 한정판 디자인 '씰룩 에디션'을 출시했다.

'씰룩'은 더핑크퐁컴퍼니가 2022년 12월 론칭한 3D 관찰 애니메이션이다. "고자극 일상에 느슨한 쉼표를 선사한다"는 기획의도 아래 유쾌한 웃음과 따뜻한 공감을 전한다. 애니메이션 제작사 '밀리언볼트'와 함께 선보인 지적재산권(IP)이다. 

KB국민카드가 더핑크퐁컴퍼니와 한정판 디자인 '씰룩 에디션'을 출시했다. ⓒ KB국민카드


협업은 라이징 상품과 캐릭터를 육성하는 동반성장 프로젝트 일환이다. 금융 상품 및 재테크에 관심을 갖는 연령대가 낮아지는 트렌드에 따라 디지털 금융 환경에 친숙한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두 카드 모두 연회비는 없다. 2024년 8월21일까지 △KB Pay △KB국민은행 영업점 △KB국민카드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신청 가능하다. 리브 넥스트 카드의 '씰룩 에디션'은 '리브 Next' 애플리케이션에서 발급 가능하다.

◆신한카드 "부산시와 정션 아시아 2023 성료"
 
신한카드가 파트너십 후원사로 참여한 해커톤 대회 '정션(Junction) 아시아 2023'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신한카드는 부산시와 공동으로 트랙 발제(프로젝트 주제 발제) 및 시상을 진행하면서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도왔다.

정션은 핀란드의 알토(Aalto) 대학교에서 시작된 유럽 최대 해커톤이다. 개발자·디자이너·기획자 역할을 하는 참가자들이 팀을 꾸려 기술적 문제에 대해 아이디어를 도출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대회다.

정션 아시아 2023은 부산시가 △부산테크노파크 △패스파인더 △앙트비와 함께 제2회 대회를 유치해 8월18~20일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됐다. 국내외 1000여명이 참가를 신청했다. 이중 예비 심사를 통과한 14개국 300명이 본선에 참가했다.

신한카드가 후원사로 참여한 해커톤 대회 '정션 아시아 2023'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부산의 지역·업종·연령별 소비 관련 통계 데이터를 해커톤에 제공해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부산시-신한카드 트랙을 선택한 참가자는 '데이터를 활용한 도시문제 해결 및 서비스 개발' 주제로 기획, 개발 기술을 펼쳤다.

대회 진행 결과 부산시-신한카드 트랙에서 슬로우 빌리지(Slow Village)팀이 시니어 주택 공유 플랫폼으로 1등으로 선정됐다. 세이프 쉘터 인 부산(Safe Shelter in Busan)팀은 재해 예측 및 피난처 안내 서비스로 2등, 블루 웨일(Blue Whale)팀이 해변 청소 독려 앱으로 3등을 수상했다.

1등을 차지한 시니어 주택 공유 플랫폼은 부산의 은퇴 계층 등 시니어들이 보유한 주택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다. 여분의 방 등 빈 공간을 공유해 워케이션이 늘어나고 있는 부산에서 젊은 층의 체류 비용을 줄이고, 시니어 세대의 노후 수입을 증대 및 세대 간 소통을 확대할 수 있는 선순환 플랫폼으로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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