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세븐일레븐·컬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6.22 16:33:20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몰리스(MOLLY'S)'가 하림펫푸드, 삼성카드와 협업해 '몰리스클럽 견생샷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반려견의 사회성을 증진하고 반려인과의 유대감을 높이는 반려견 산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된 고객 참여형 이벤트로 6월22일부터 7월7일까지 2주간 이마트앱과 SNS를 통해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마트앱에서 '몰리스클럽'에 가입해야 한다. '몰리스클럽'은 이마트가 반려인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올해 3월에 론칭한 무료 멤버십이다.

이마트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몰리스(MOLLY'S)'가 하림펫푸드, 삼성카드와 협업해 '몰리스클럽 견생샷 이벤트'를 개최한다. © 이마트


오는 9월30일까지 '몰리스클럽'에 가입 시 5%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구매 금액별 스탬프 적립 개수에 다른 추가 쿠폰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상반기, 하반기에 각 누적 구매 금액 20만원 이상 고객을 VIP로 선정해 몰리스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쿠폰 2장, 7000원 할인쿠폰 1장도 매월 증정한다.

7월7일까지 SNS에 게시글을 올린 고객 중 '좋아요' 투표로 36명을 선정해△ 최다 득표자 1명에게는 하림펫푸드 '더리얼' 사료 1년치 △ 2위부터 6위까지 5명에게는 '더리얼' 사료와 간식세트 △ 7위부터 36위까지 30명에게는 '더리얼&더미식 유니자장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참여자 10명을 무작위로 선정해 삼성카드가 만든 '삼성 iD PET 카드' 반려동물 산책가방 제공한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가 단 하루만 진행하는 상반기 마지막 완구 행사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제타플렉스점, 은평점 등을 포함한 41개점에서 오는 6월24일 '단 하루! 토이저러스 데이' 행사를 진행, 700종의 완구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고물가가 지속돼 완구 소비에 부담을 느끼는 고객을 위해 상반기 마지막 대규모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지난 어린이날 완구 행사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캐치티니핑' '레고' '헬로카봇' 등 인기 캐릭터 상품 60종의 물량을 3만개 이상 확보했다.

먼저 국내 탄탄한 여아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SAMG 엔터테이먼트의 인기 애니메이션 '알쏭달쏭 티니핑!'의 캐릭터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알쏭달쏭 티니핑 행운핑 상자하우스'를 30% 할인해 판매하고, '알쏭달쏭 삐뽀삐보 티니핑구급차'와 '알쏭달쏭 티니핑 놀이공원'도 할인 판매한다.

또한 남아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헬로카봇' 14종을 최대 60% 할인한다. '헬로카봇 샌드버스터'와 헬로카봇 록캔'을 각 6만원에서 60% 이상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다. 쥬라기월드 시리즈도 전품목 할인한다. 

인기 승용완구 브랜드 '마이크로 킥보드'와 '스쿳앤라이드'도 최대 1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엔데믹 전환으로 점점 야외활동이 늘어나고 있는 수요를 고려해 기획했다. 
 
이외에도 블록완구, 전자게임 등 다양한 상품군의 대표 브랜드 상품들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남녀노소 모두가 즐기기 좋은 블록완구의 대표 브랜드 '레고'는 '레고 소방 비행기(42152)'를 포함한 43종을 상품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영유아에게 인기 있는 옥터넛 상품 12종은 50% 할인 판매한다. 그리고 '스위치 슈퍼마리오 오디세이'를 포함한 인기 닌텐도 타이틀 91종과 전통의 보드게임 '모노폴리' 전 품목도 20%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롯데마트 토이저러스는 제타플렉스점에서 오는 24일부터 7월2일까지 건담 팝업 스토어를 열고, '토이저러스와 함께하는 건프라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MG 제타 건담 VER.KA'를 포함해 인기 신상품 7종(MG 제타 건담 VERKA, PG UNLEASHED 건담, RG 가오가이거 등)을 선보인다. 또한 높이 2.1M의 건담 에어리얼로 구성한 포토존과 더불어 'MGEX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과 '1/100 풀메카닉스 건담 에어리얼' 등 23종의 인기 프라모델을 전시해 고객의 재미 요소를 더 했다. 

팝업 스토어 기간 동안 건담 프라모델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3종(액션베이스/세퍼레이트/스티커 씰)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프라모델에 대한 경험이 적은 고객들을 위해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는 '포켓몬프라모델' 'SD월드히어로즈' 전 상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이달 22일부터 '칠 하이볼 레몬/자몽 500mL'를 판매하며 RTD 하이볼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마트24는 앞서 선보인 하이볼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신상품을 지속 도입해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겠다는 구상이다.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칠 하이볼 레몬 500mL'는 입안 가득히 퍼지는 상큼한 레몬향과 짙은 오크향의 조화로 깔끔한 뒷맛을 자랑하며 기름지거나 매운 음식과 궁합이 좋은 편이다.

또,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칠 하이볼 자몽 500mL'는 자몽향과 위스키향의 적절한 비율로 단맛과 함께 자몽 특유의 약간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이마트24는 하이볼과 어울리는 안주 상품도 운영 중이다.

이마트24는 지난달 안주 브랜드 '요즘돼세'를 론칭했다. '요즘돼세'라는 네이밍은 '요즘 돼지런하게 먹는 세상'이라는 뜻으로, 이마트24가 처음 선보이는 요리형 냉장안주 브랜드다.

하이볼과 어울리는 '요즘돼세' 안주 상품은 △참나무훈제삼겹살 △쫄깃한순살족발 △부드러운삼겹수육 △통마늘닭근위 등이 있다.

세븐일레븐에서만 단독으로 출시하는 '시나모롤 기내용 캐리어' 2종(핑크, 블루)은 오는 28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2만5000개 한정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기내 반입이 가능한 18인치 사이즈의 중형 캐리어를 특별 기획 상품으로 선보인다. 높이 45cm(손잡이 포함 88cm), 너비 40cm의 넉넉한 크기로 1박 2일 분량의 짐을 충분히 담을 수 있어 여름휴가시즌에 높은 인기가 예상되는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에서만 단독으로 출시하는 '시나모롤 기내용 캐리어' 2종(핑크, 블루)은 오는 28일부터 전국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2만5000개 한정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 세븐일레븐


캐리어 안에는 베스트 셀러 과자류(빈츠, 제크, 롯데샌드, 빠다코코넛 등)을 담아 여행이나 야외활동 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백화점이 올해 처음으로 '시즌오프'를 테마로 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6월23일부터 7월9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 남성, 여성, 골프, 스포츠. 아동 등 총 300여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남성 상품군에서는 '띠어리맨' '준지' 여성 상품군에서는 '띠어리' '메종키츠네' 등이 대표적이며, 골프 상품군에서는 '아디다스골프' '나이키골프' '빈폴 골프' 등이 참여한다. 해외패션 상품군에서는 '지방시' '겐조' '비비안웨스트우드' 등 약 80여개 브랜드가 지난 5월말부터 순차적으로 시즌오프를 진행 중이다.

이번 시즌오프 행사에는 상품 할인 혜택과 더불어,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이른 휴가'를 떠나는 '바캉스족'과 백화점에서 편히 바캉스를 즐기려는 '백캉스족'을 겨냥한 행사를 동시에 선보인다.

이른 휴가를 떠나는 '바캉스족'을 위해서는 '대형 기획전'을 선보인다. 먼저 오는 23일부터 7월2일까지 올 상반기 결산 인기 와인 최저가 세트를 비롯해 샴페인, 위스키 등을 총망라한 '와인 앤 리커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총 180억원대 물량으로 휴가지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특가 와인들을 선보인다. 아르헨티나의 스테디셀러인 '이스까이'를 선보이며, 청량감이 돋보이는 '오이스터 베이 스파클링 뀌베 브뤼', 상반기 인기 상품 '브레드앤버터 까베르네 소비뇽'과 '베어플래그 진판델' 번들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페스티벌 기간 중 '유러피언 푸드 위크'도 동시에 열린다. '유럽연합(EU)'과 협업한 유럽 각국의 유명 와인과 인기 식료품들을 강남, 인천, 동탄, 대구, 광복 5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본점에서는 '포르투갈 와인 협회'와 협업해 포르투갈의 다양한 가성비 와인을 선보이며, 소믈리에의 와인 클래스도 함께 진행한다.

여름 바캉스 시즌 피부 관리를 위한 '뷰티 바캉스 페스타'도 연다. 오는 6월30일부터 7월9일까지 디올,랑콤, 키엘, 비오템, 입생로랑 등 인기 뷰티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20% 혜택을 선보인다. 

바캉스를 떠나기 전과 후를 테마로 행사를 기획해, 페스타 기간 중에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기획 세트를 선보이고, 샘플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 바캉스 준비의 필수 아이템인 '선케어' 상품으로 시세이도의 '파란자차 2+1 세트', 시슬리의 '휘또-블랑 르 쑤엥 세트'가 대표적이며, 휴가 후 피부 관리에 필요한 '스킨케어' 제품으로는 랑콤의 '제니피끄 115ml세트', 키엘의 '울트라 훼이셜 크림 125ml 세트'와 '칼렌듈라 꽃잎토너 500ml 세트' 등을 단독 기획해 판매한다. 행사 기간 중 롯데카드로 뷰티 브랜드에서 20만원 이상 구매 시 10% 롯데모바일상품권도 증정한다.

'백캉스족'을 위해서는 백화점에서 누릴 수 있는 '혜택 강화'에 초점을 맞춘다. 6월23일부터 7월9일까지 백화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F&B 5천원 금액할인' 쿠폰을 선착순 고객 5만명에게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APP을 통해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쿠폰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시즌오프 기간 중 럭셔리, 패션, 잡화, 가전, 가구, 주방 등 상품군별로 시기에 따라 5~15%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마련해 쇼핑의 즐거움을 더할 계획이다.

한편, 시즌오프를 기념해 각 점포별 이색 행사와 아트 전시 등도 선보인다. 23일부터 본점 8층 '더웨이브' 에서는 영국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 '바워스앤윌킨스'의 백화점 전용 제품(Speaker 800 Signature) 단독 출시 팝업 행사를 열 계획이며, 강남점의 '더콘란샵'에서는 프리미엄 가구와 소품을 50% 이상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는 클리어런스 행사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동탄점과 인천점 갤러리에서는 각각 성립 작가의 '파도의 조각들'과 5인의 젊은 작가들이 참여한 '네이버후드展' 등 아트 전시도 열어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롯데백화점이 6월22일부터 일명 '회장님 메론'으로 유명한 하니원 메론을 수도권 전 점포(일산점, 김포점 제외)에서 판매한다.

'하니원 메론'은 강원대학교 이태익 박사님이 개발한 신품종 메론이다. 오로지 춘천에서만 생산되는 고당도(16~20 Brix) 메론으로, 녹진한 과즙이 특징이며, 1년 중 단 한 달만 맛볼 수 있는 귀한 메론이다.

신세계백화점이 정육 행사를 열어 소고기와 돼지고기, 와인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인다.

6월23일부터 29일까지 전 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고물가에 위축된 소비를 감안해 한우 등심, 불고기, 삼겹살 등 인기부위를 30%~40% 저렴하게 준비했다. 

또 고기와 곁들여 즐길 수 있는 와인도 함께 소개해 가정에서 외식하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 등심 △정육불고기 △동물복지 삼겹살 및 목심 △투핸즈 엔젤스쉐어 와인 △카테나 자파타 말벡 와인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신세계백화점이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풍성한 쇼핑 혜택을 담은 '신백멤버스 페스타‘를 펼친다. 

먼저 신세계 13개 전점에서 남성·여성패션, 잡화 등 400여개의 인기 브랜드가 올 여름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편집숍 분더샵은 더로우, 꾸레쥬, 미하라 야스히로, 베트멍 등 20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30~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고, 조르지오아르마니, 요지아마모토, 드리스반노튼 등 해외 럭셔리 브랜드와 폴로 랄프로렌, A.P.C., 마쥬, 비이커, 베네통키즈, 에뜨와 등 남성·여성·아동 인기브랜드들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 제휴카드 사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신세계 제휴카드(씨티/삼성/하나/BC바로)로 단일 패션·잡화 브랜드 30/60/100만원 구매 시 구매 금액대별로 신백리워드 8%를 증정한다. 

또 신세계백화점 모바일앱에서 신백멤버스에 가입 후 제휴카드로 결제하면 식품, 패션 등 장르별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식당가 1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푸드마켓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스포츠 2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영패션 10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잡화/화장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등 풍성한 추가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한편 신백리워드의 1리워드는 1원의 가치로 신세계백화점 모바일앱에서 간편하게 적립하고 신세계백화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서 여름 시즌 '블랙위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패션·잡화·리빙 등 400여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이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서 여름 시즌 '블랙위크'를 진행한다. © 현대백화점


특히, 행사 참여브랜드에서 여름 신상품 구매 시 최대 10% 사은 혜택을 제공하고, 뷰티·웨딩 페어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H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신선 식품 특가 상품 및 와인·위스키 10% 추가할인 쿠폰 행사도 진행한다.
 
점포별로 무더위를 날리는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9일까지 무역센터점은 11층 하늘정원에서 아랍을 테마로 한 이색 테마 행사 '아라비안의 날들(Arabian days and nights)'을 연다. 현대백화점과 주한 카타르 대사관, 외교부 공익재단법인 한국-아랍 소사이어티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자연과 음악이 어우러진 이국적 공간 연출이 특징이다.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무역센터점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는 와인페어를 진행해 스파클링 와인을 비롯한 여름시즌 인기 와인과 프리미엄 와인잔 브랜드 '리델' 상품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판교점은 오는 28일까지 10층 문화홀에서 캠핑페어를 열어 캠핑 장비 체험부터 캐리커쳐, 타로, 삐에로 풍선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현대백화점은 오는 28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행사장에서 기네스 맥주 신제품 출시 기념 '카페 기네스' 팝업스토어를 연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기네스 콜드브루(440ml)'의 아시아 최초 론칭 기념 행사다. 신제품은 부드러운 커피향과 어우러진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이와 함께 팝업스토어에서는 올드페리 도넛과 협업해 만든 '기네스 도넛'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4캔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전용잔을 증정하고 각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팝업스토어는 더현대 서울에 이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6/30~7/6)과 더현대 대구(7/7~7/13)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마트에브리데이가 6월22일부터 26일까지, 모든 현대카드 고객에게 과일 전 품목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심화되는 고물가 상황으로 인해 과일 구매에 부담을 갖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여름 시즌을 맞아 출하되는 다양한 제철 과일들을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이마트에브리데이 매장 및 모바일 쇼핑앱 'e마일', 자연주의 친환경 전문점에서 현대카드로 결제하면 모든 과일에 30% 할인이 적용된다. 최대 할인액은 1만원이며, 고객 1인 당 1일 1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고객들이 슈퍼마켓을 찾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인 신선식품, 특히 과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전개 중이다. 2021년 3월부터 시행 중인 '100% 과일당도보장제'는 고품질의 과일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한층 높은 신뢰감을 심어주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비파괴 당도측정으로 기준 이하 당도 상품을 자동 선별하거나 샘플 파괴 당도측정을 통해 선별된 고당도 과일만 판매하며, 고객 불만족 시 100% 교환·환불하고 있다.

한편 행사 기간 동안 과일 외에도 다양한 신선·가공식품 주요 품목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신라면세점이 이번 주말 도심 속 야외가든에서 즐길 수 있는 플리마켓 'THE SHILLA VILL MARKET'을 연다.

신라면세점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지난 4월 서울점에 새롭게 런칭한 'Café LA (카페 라)' 아웃도어 테라스에서 남산뷰와 함께 즐기는 플리마켓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페와 폴딩도어로 연결된 잔디밭 공간인 아웃도어 테라스에서는 면세점과 호텔은 물론, 남산까지 조망 가능하다. 잔디밭에는 총 높이가 5m에 달하는 '신라베어' 대형 조형물도 설치돼 있어, 포토존에서 신라베어와 함께 남산타워가 한눈에 들어오는 풍경을 사진에 담을 수 있다.

플리마켓에서는 국내외에서 K-굿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도자기, 보자기, 전통 자개 소품, 수제 도장, 수공예 한복장신구 등 다양한 전통 수공예품을 판매해,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까지 신라면세점을 방문한 모든 고객이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반려동물 의류 및 액세서리, 캔들, 디퓨져 등 폭넓은 종류의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 시 내국인 고객 선착순 1000명에게 플리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플리마켓 3000원 쿠폰'을 증정한다.

플리마켓 상품은 항공권이나 여권 없이도 누구나 방문해 구입할 수 있고,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ABC마트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 여주375 아울렛에서 물가안정 프로젝트 '제12회 게라지 세일'을 실시한다.

ABC마트 게라지 세일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2014년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정기 할인 행사다. 이월 상품 및 전시 상품, 샘플 상품 등을 초특가에 판매해 매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게라지 세일은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인해 소비자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실속 있는 혜택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나이키, 아디다스, 휠라, 반스, 푸마, 써코니, 호킨스 등 인기 브랜드 슈즈 및 의류 상품을 최저 5천 원부터 초특가에 판매한다. 품목에 따라 최대 9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쾌적한 환경에서 많은 고객들이 마음껏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여주375 아울렛에서 진행한다. 주말에만 했던 기존과 달리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기간도 연장했다. 금요일(23일)과 토요일(24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마지막 날인 일요일(25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릴 예정이다.

쇼핑의 즐거움을 더하는 현장 이벤트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100% 당첨 행운의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SSG닷컴이 야구단 SSG랜더스와 함께 'SSG.COM DAY(쓱닷컴데이)'를 개최한다.

SSG닷컴은 23일부터 25일까지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릴 삼성 라이온즈와의 주말 3연전에 '쓱닷컴데이'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야구팬들에게 쓱닷컴이 전개중인 브랜딩 활동을 소개하고 야구장에서의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을 마련했다.

1루 광장에는 게임존과 포토존으로 구성된 'SSG닷컴 브랜딩 부스'가 설치된다. 행사 기간 이곳에서 다채로운 게임이 진행되며, 쓱닷컴데이 스페셜 유니폼, 모자, 머플러, 키링 등 굿즈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SSG닷컴 포토존'에서는 다양한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포토존 사진을 SNS에 인증한 팬들에게는 특별 제작된 '쓱닷컴데이 스페셜 알비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선수들에게 직접 응원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팬 레터존 '쓱닷컴이 전해줄게'도 운영된다.

이닝간에는 '쓱닷컴데이 댄스타임' '쓱닷컴 퀴즈 이벤트' '쓱배송이 왔어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한 팬들에게는 신세계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어서 쓱닷컴데이 스페셜 유니폼을 착용한 랜더스의 마스코트 '랜디'와 SSG닷컴의 장보기 캐릭터 '오반장'은 야구장 곳곳에서 팬들과 만난다.

경기 중 투수 교체 시에는 SSG닷컴 브랜드 컬러와 신규 슬로건 '믿고 사는 즐거움'이 새겨진 특별 불펜카도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특별한 시구와 시타 이벤트도 있다. 24일에는 인천 출신배우 김영광 씨가 시구에 나서며, 23일과 25일에는 사전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팬들이 참여한다.

롯데온이 롯데마트와 손잡고 6월22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특별함이 더해진 6월 위스키 기획전'을 진행한다. 롯데온은 롯데마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발베니, 러셀 등 60여종의 위스키를 모아 선보이며, 영국 왕실의 기념일을 기리기 위해 출시한 '고든 액 맥페일'의 프리미엄 위스키도 함께 선보인다. 

각 상품은 롯데온에서 주문한 뒤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서 '스마트픽'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상품별로 수령 가능한 매장이 지정돼 있어 그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6월22일 오전 10시부터는 그 동안 재고를 구하기 어려웠던 인기 위스키를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즉위 70년을 기념해 출시한 '고든 앤 맥페일 플래티넘 쥬빌리 글렌그란트 1952 (700ml)'를 4천만원대에, 영국 찰스 3세의 대관식을 기리기 위해 그의 출생년도인 1948년부터 숙성을 시작한 원액을 국왕의 세례식 기념일인 12월15일에 병에 담은 '고든 앤 맥페일 코로네이션에디션 글렌그란트 1948 (700ml)'을 선보인다. 각 상품은 전세계에 단 300병도 출시하지 않은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로, 롯데온에서 각 1병씩 선보인다.

또한, '발베니 14년 캐리비안 캐스크(700ml)' '발베니 12년 더블우드(700ml)+리델 잔 패키지'와 '러셀리저브 싱글배럴 (750ml)' '러셀 리저브 10년 (750ml)' 등 인기 위스키 상품도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각 상품을 수령할 수 있는 매장은 행사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컬리는 유명 맛집들의 간편식 세트를 점심 시간에 주문하면 저녁 전에 받을 수 있는 '오늘 저녁 뭐 먹지' 라이브 방송 이벤트를 진행한다.

2주간 시범 운영되는 이번 서비스의 1차 라방은 이달 23일까지, 2차는 26일부터 7월 1일까지 매일 오전 11시에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라방에서는 마켓컬리에서 엄선한 유명 맛집들의 세트 메뉴를 매일 다른 조합으로 한정 판매한다. 메뉴 구성은 조리 시간 15분 내에 완성할 수 있는 메인 요리부터 디저트, 음료까지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했다.

마켓컬리 메인화면 또는 라이브 방송에서 주문한 제품은 당일 오후 6시까지 받아볼 수 있다. 모든 제품의 배송비는 무료이다. 이번 서비스는 당일배송 전문 업체 체인로지스와 협업해 서울 지역에만 제공된다. 회사측은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쳐 향후 정식 서비스 운영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22일에는 '삼겹살과 비빔국수 세트'를 선보인다. 'KF365 한돈 삼겹살 구이용 600g'과 '오모가리 돼지 김치찌개' '방방곡곡 망향식 비빔국수'를 3만 원대의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23일에는 '에머이 소고기 쌀국수 키트'와 '툭툭누들타이 사왓디 만두' '타코 수박주스'로 구성된 '베트남 & 태국 음식 세트'를 소개한다.

세트 메뉴는 매일 달라진다. 27일 방송되는 마라샹궈 세트는 '차알 마라샹궈'와 '조선호텔 꿔바로우' 'KF365 팽이버섯' '한둘 명인이 만든 넓은 면두부'로 구성했다. 28일 '갈비탕 한상 세트'는 '사미헌 갈비탕' '안원당 감자채전' '컬리스 고기 왕만두' '제주맥주 제주누보 프리미엄 논알콜'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다.

하이네켄이 오는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주류&와인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박람회에서 하이네켄은 아이코닉 라거 맥주부터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논알콜 음료, 그리고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공략해 최근 테팔과 협업해 출시한 생맥주 머신까지 취향에 맞춘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인다.

© 하이네켄


'실버' 컬러를 테마로 한 하이네켄 부스는 어디서나 다양하게 즐긴다는 컨셉으로 '레스토랑·펍 바 존'과 '홈바 존'을 함께 운영한다. 먼저 레스토랑·펍 바 존에서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하이네켄 실버 시음 행사와 바이어 대상의 하이네켄 실버 블레이드 전시 및 상담을 진행한다. 집에서 맥주를 즐기기 좋은 공간으로 연출한 홈바 존에서는 신제품 홈 생맥주 머신 '테팔 더서브 컴팩트'와 전용 맥주 '토프(2L 미니 케그)'를 만나 볼 수 있다. 또 하이네켄 실버와 하이네켄 0.0의 맛을 비교하는 블라인드 테스트로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주력으로 소개하는 제품은 '하이네켄 실버'다. '가볍게 넘어간다, 하이네켄 실버'를 슬로건으로 하는 이 제품은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인 알코올 도수 4도의 라거 맥주다. 무거운 바디감이나 쌉싸름한 끝 맛이 없는 깔끔함이 돋보이며, 상쾌하고 청량한 맛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하이네켄 실버 생맥주를 최상의 상태로 맛볼 수 있는 8L 생맥주 시스템 '실버 블레이드'도 함께 소개한다.

알코올만 빼고 모두 그대로인 논알콜 음료 '하이네켄 0.0'와 간편하게 집에서 생맥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홈 생맥주 머신 '테팔 더서브 컴팩트'와 전용 맥주 '토프(2L 미니 케그)'도 현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전시 기간 중 하이네켄 부스를 방문하는 소비자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하이네켄 계정 태그와 함께 SNS에 포토존 인증샷을 업로드할 시 하이네켄 실버 굿즈 토트백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테팔의 프리미엄 홈 생맥주 머신을 증정할 예정이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오는 24일 아침 9시20분에 일본 홋카이도 3박 4일 상품을 방송한다. 7월13일부터 출발 가능하며 아시아나 항공으로 아침에 출발해 마지막 날 오후에 한국에 도착하는 편리한 스케쥴이다.

홋카이도 상품은 더운 여름에 특히 인기있는 지역으로, 이번 방송은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차별화된 프리미엄 상품만을 선보이는 '골든 티켓'으로 편성했다.

단체쇼핑과 선택관광, 가이드경비 등이 일체 없는 프리미엄 일정으로, 아기자기한 감성으로 가득한 오타루와 온천마을 조잔케이, 라벤더 꽃으로 유명한 팜도미타 농장과 비에이, 소운쿄 국립공원, 삿포로 등을 두루 관광할 수 있다. 또 대게 정식, 스시, 함박스테이크, 스프카레 등 현지 유명 요리와 함께 전 일정 식사가 포함됐다.   

올해 신세계라이브쇼핑의 여행 편성은 작년 대비 160% 늘어났는데, 특히 일본 여행상품은 작년 거의 편성이 없었던 것에 비해 올해는 찾는 고객들이 많아져 월 2~3회 이상 편성되고 있다. 최근 항공편 확대, 입국시 코로나 검사 폐지 등이 엔저 현상과 맞물리면서, 상품 종류도 계속 확대되고 있다.

SK스토아는 노랑풍선, 티웨이항공과 손잡고 여름 시즌 여행 상품 초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최근 코로나19가 엔데믹으로 전환되며 해외여행을 떠나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SK스토아에 따르면 지난 달 19일부터 이달 18일까지 한달 간 여행 상품 판매량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271% 신장하는 등 TV쇼핑을 통해 여행 계획을 세우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SK스토아는 여름 휴가지로 인기가 높은 동남아 등 지역의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마련해 단 한 시간만 진행하는 단독 방송으로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먼저 방콕, 다낭, 세부 지역으로 3박 5일 간 떠나는 상품을 준비했다. 각 도시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마사지, 야시장 투어, 테마파크 등을 즐길 수 있는 일정이다.

또한 베트남의 나트랑과 달랏, 보라카이 지역에서 3박 5일 간 여행하는 일정의 상품을 선보이고 홍콩, 코타키나발루 3박 5일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대만 가오슝, 싱가포르를 여행하는 상품도 준비했다. 유명 관광지를 돌아보고 자유 시간도 갖는 일정이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8일까지 뷰티 제품 상반기 최대 행사인 '2023 뷰티어워즈'를 진행한다.

각 사이트별로 고객들의 구매 빅데이터를 분석해 부문별 랭킹을 공개하는 등 올 상반기 뷰티 트렌드를 한 눈에 살 필 수 있는 기획전이다. 1월부터 5월까지 주문건수와 매출 등 데이터를 반영해 스킨케어, 클렌징, 색조메이크업 등 30개 부문별 랭킹 1~3위 제품을 공개한다. 여기에 △설화수 △에뛰드 △네이처리퍼블릭 △아이오페 △맥퀸뉴욕 △헤라 등 상반기 가장 사랑받은 10대 브랜드를 선정해 총 90여개의 인기 제품도 할인가에 판매한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뷰티어워즈 15% 할인쿠폰'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 할인되며, ID당 매일 2회씩 제공한다. 카드사 즉시 할인 혜택도 있다. 참여 브랜드에 한해 간편결제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카드로 1만5000원 이상 결제 시 최대 3만원까지 10% 추가 할인된다.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선착순 샘플링' 이벤트를 열고, △맥퀸뉴욕 △네오젠 △아이오페 △리르 △셀퓨전씨 등의 샘플 제품을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배송비만 내면 평소 써보고 싶었던 상품을 얻을 수 있는 기회로, 기획전 기간 중 주말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판매 시작한다. 

여기에 △설화수 △참존 △맥퀸뉴욕은 '구매왕 이벤트'도 진행한다. 설화수는 행사기간 내 가장 많은 설화수 제품을 구매한 1인에게 '설화수 자음생 세럼(50ml)'을 증정한다. 참존은 행사기간 구매왕 5명에게 '바쿠치올 스킨케어 세트'를, 맥퀸뉴욕은 구매왕 1인에게 '약손명가 선물세트(밴드2개+팩20매)'를 증정한다. 

이 외, G마켓 '선물하기'로 행사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명을 추첨, '신세계상품권 1만원권'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14일 개별 안내한다.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B2B)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이벤트·프로모션을 준비하는 마케터를 돕기 위해 연령별 선호하는 이벤트 경품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이벤트 가이드북을 발간, 무료 배포한다.

이벤트 경품 증정 목적으로 기업의 모바일 쿠폰 활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기프티쇼 비즈는 이벤트 참여율을 높이고 목표했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가이드북을 기획했다.

1100여명의 마케팅 실무자를 대상으로 한 자체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실무자 중 51%는 이벤트 참여자의 연령을 고려해 경품을 선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 별 선호 경품으로는 △10대-편의점 모바일 금액권(35%) △20대-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디지털 금액권(30%) △30대-백화점 상품권(43%), 40대-백화점 상품권(72%)이 1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가이드북을 통해 경품 이벤트 기획 시 필요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얻을 수 있다. △예산 설정 및 상품 선정 △고가 경품 선정 팁 △세금 처리 프로세스 등 이벤트 기획부터 경품 선정, 운영까지 일련의 과정에 대한 실무자의 경험과 인사이트를 담았다.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B2B)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이벤트·프로모션을 준비하는 마케터를 돕기 위해 연령별 선호하는 이벤트 경품을 공개했다. © KT알파


이번 무료로 배포되는 가이드북은 기프티쇼 비즈 기업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7월14일까지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한정 수량 제공된다. 가이드북은 기프티쇼 비즈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다음날 오전 이메일을 통해 PDF 파일로 받아볼 수 있다.

기프티쇼 비즈는 이벤트·프로모션 경품 발송, 보험·렌탈 사은품, 임직원 복지 쿠폰 등에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로, 기업 마케팅까지 지원 가능한 B2B 통합 마케팅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하나의 서비스에서 '설문조사-경품 발송-문자발송'까지 기업 맞춤형 기능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