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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홀릭] 테일러메이드·젝시오·XGOLF·까스텔바작·KLPGT 외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23.06.21 11:22:43
[프라임경제] '골프'는 1번홀부터 18번홀까지 차례로 규칙에 따라 골프공을 골프채로 쳐서 홀에 넣는 경기로, 홀에 들어가기까지 걸린 타수가 적은 사람이 경기에 이기는 운동이다. 18홀까지 총 72타를 기록한 경우 '싱글 플레이어'라고 한다. 프로에 준하는 실력을 갖춘 사람을 이르는 표현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보는 골퍼들이 모두 싱글 플레이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유용한 골프 정보를 제공한다.

BC카드 한경 레이디스컵 2023과 함께하는 테일러메이드 제2회 드림챌린지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대회는 테일러메이드가 우리나라 여자 골프의 발전을 위해 유망 선수 발굴 및 후원을 목적으로 지난 20일 포천힐스CC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핸디캡 3.0 이하의 14세 이상 여자아마추어 골퍼 90명, 그리고 아마추어 골퍼들과 함께 경기할 테일러메이드 소속선수 △송가은 △김수지 △장하나 등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프로 골퍼 30명이 출전했다. 아마추어 선수 3명과 KLPGA 프로 골퍼 1명이 한 조로 플레이했고, 1라운드 18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순위를  정했다. 우승은 68타 4언더로 이세영 선수(제주제일고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가 차지해 우승 트로피와 함께 2023년 BC카드 한경 레이디스컵 대회 출전 자격이 주어졌으며, 테일러메이드로부터 프로 골퍼 수준의 후원을 받게됐다. 아울러. 포천힐스CC 기간별 무제한 이용권(선수에 한함)도 있다. 또 69타 3언더로 2위를 기록한 이사랑 선수(함열여자고등학교)와 70타 2언더로 3위를 기록한 임지유 선수(수성고등학교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 )와도 2023년 테일러메이드 아마추어 선수 후원계약을 체결한다.

테일러메이드가 우리나라 골프 발전을 이끌 유망 선수 발굴 및 후원을 목적으로 개최한 제2회 드림챌린지를 성료했다. ⓒ 테일러메이드


XGOLF(대표 조성준)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이하며 '2023 반바지 캠페인'을 진행한다. XGOLF가 시행하는 '반바지 캠페인'은 복장을 갖춰 입어야 입장 가능했던 골프장의 기존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자유로운 골프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한 캠페인으로, 올해 여름은 2016년 이후 역대급 무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전망돼 라운드를 앞둔 골퍼들에겐 희소식으로 작용될 예정이다. 해당 캠페인은 라운드 시 무릎 기장의 반바지 착용 등 자유로운 복장을 지향한다. 매해 여름 시행하는 본 캠페인은 골프를 즐기는 연령대가 다양해짐에 따라 참여하는 골프장 수가 확대되고 있고, 올해는 작년보다 8%가 늘어난 260개소가 참여한다. 반바지 라운드가 가능한 골프장은 XGOLF에서 '반바지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XGOLF는 캠페인 확산을 위해 '2023 반바지 캠페인'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골프를 하지 않아도 참여 가능한 캠페인 게시물 공유 이벤트와 해시태그와 함께 참여 인증샷 업로드 이벤트가 마련됐다. 추첨을 통해 참가자에겐 커피 쿠폰 등 상품을 증정하며,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은 'BEST 골퍼' 이벤트 참가할 수 있다. 'BEST 골퍼' 이벤트는 인증샷 이벤트 참가자의 게시물 중 투표를 통해 순위에 따라 상품을 증정한다. 1등부터 2등까진 주중 무료 라운드 혜택, 3등에게 20만원 상당의 스윙연습기 등을 제공하며, 투표 참여자 전원에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인증샷 이벤트 종료 후 8월부터 진행된다. 

XGOLF는 반바지 캠페인 확산을 위한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골퍼가 아니여도 참여 가능하다. ⓒ XOGLF


피레티가 크래프트맨쉽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럭셔리 골프 용품을 선보인다. 먼저 피레티만의 아이덴티티 담은 '바시티 스퀘어 멀티 토트백'은 우븐 소재로 경량성을 높이고 퍼터 오리지날 GSS 그래픽을 활용한 제품이다. 깔끔한 직사각형의 로고와 퍼터 인장이 모티브인 버튼은 은은한 실버 빛을 띄며 고급스러운 포인트가 되고, 측면 확장형의 디자인으로 수납 공간을 확보해 실용성을 높였다. 이어 '라운드 탑핸들 크로스 바디'는 맑은 청록색의 블루 컬러로 상쾌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라운드형 탑핸들 토트백은 크로스백으로도 2WAY 연출이 가능하다. 또 트렌디하고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에센셜 컬러풀 힙색'은 페미닌한 디자인이 포인트로 필드 위 시선을 압도하는 힙색이다. 벨트와 가방이 세트로 미니멀한 디자인에 피레티 로고가 포인트를 더해 고급스러움을 연출하고, 천연 소가죽 소재로 △레드 △화이트 △옐로우 △블랙 비비드한 컬러로 출시됐다. 이외에도 피레티는 컬러리본 포인트로 차별화를 둔 '바시티 그린 턱끈 HAT', 왕실에서 영감을 받은 피레티 심볼인 사자 등 유니크 그래픽 디자인이 접목된 '라이트 필드 스탠드백', 슬림한 라인과 메탈장식으로 깔끔하고 우아한 '여성 레이디스 트롤리 캐디백'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선보인다.

피레티 골프는 타협 없는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세련된 컬러와 디자인, 마감 디테일까지 완성도를 높인 골프 용품 라인을 출시했다. ⓒ 피레티 골프


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 이하 던롭)의 프리미엄 골프클럽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은 골퍼들의 커스텀 니즈와 다양한 고객의 비거리 니즈를 반영해 오토플렉스 등 비거리 증가에 특화된 샤프트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선택 옵션을 확대하면서 프리미엄 클럽 시장 내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한다. 기존의 고반발 클럽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더 긴 비거리를 원하는 골퍼들을 위해 2023년 탄생한 NEW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은 앞선 젝시오만의 독자적인 고반발 기술로 비공인을 뛰어넘는 반발 성능과 볼 스피드를 실현시켰다. 0.45mm에 불과한 얇은 두께로 만들어진 독자적인 풀 티타늄 주조 기술로 헤드 경량화를 이뤄내 자유로운 무게 배치로 높은 관성모멘트를 실현했다. 또 약강약강 구조의 4중 리바운드 프레임은 룰 적합 모델인 프라임 로얄에디션 사상 최대 반발계수로 가장 빠른 볼 스피드를 만들고, 공력을 컨트롤하는 액티브 윙 기술은 다운스윙과 임팩트 때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정확도를 향상시킨다. 아울러 헤드의 비거리 성능은 유지하고, 비거리 증가에 특화된 샤프트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고객의 비거리 니즈를 반영해 선택 옵션을 확대했다. 커스텀 샤프트 옵션은 모두 다섯 가지로 △후지쿠라 에어스피더 △미쓰비시 그랜드 바사라 △바실리우스 라피나 △두미나 오토플렉스도 등도 선택 옵션에 포함됐다. 특히 유연성과 탄성이 뛰어난 '오토플렉스'는 쉽고 편안한 스윙을 제공하는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과 기술적 궁합이 잘 맞는다. 기존의 다른 샤프트와 다른 물성을 갖고 있는 오토플렉스는 샤프트 강도(플렉스)의 구분 없이 골퍼의 스윙 스피드에 맞는 샤프트 무게만 선택하면 된다. 한편 젝시오가 젊은 세대 골프 문화로만 여기던 커스텀 샤프트 옵션을 도입하며 프리미엄 클럽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한다. 개성 강한 젊은 골퍼들은 스톡 제품보다 자신의 취향과 선호도에 따라 다양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커스텀 문화에 익숙하다. 최근에는 클럽 피팅이 대중화되면서 샤프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클럽 브랜드에서도 커스텀 샤프트 옵션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젝시오는 프리미엄 클럽 시장의 편견을 깨고 커스텀 샤프트 옵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인 뒤 꾸준히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의 다양한 샤프트 커스텀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 젝시오 프라임 로얄에디션 취급점에서 특별 제작 주문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 던롭


골프웨어 브랜드 까스텔바작(대표 최준호)이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약할 제4기 까스텔바작 '파트너프로'를 모집한다.한국프로골프협회(KPGA) 공식 스폰서로서 선수 지원과 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까스텔바작은 지난 2020년 스포츠마케팅 강화의 일환으로 KPGA와 함께 '파트너프로' 모집을 시작했다.이번 4기 파트너프로는 △세미나 참석 △골프 행사 지원 △품평회 등 행사 참여와 SNS 홍보도 함께 하면서 까스텔바작을 알리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와 함께 300만원 상당의 까스텔바작 의류 지원과 스페셜 쿠폰 등 풍성한 혜택도 주어진다. 모집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7월5일까지 선발을 마친다. 선발 인원은 총 15명이고, KPGA에 등록해 자격을 유지 중이면서 성실한 활동이 가능한 프로라면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파트너프로는 오는 7월17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약 6개월간 까스텔바작의 공식 '파트너프로'로 활동한다.

까스텔바작이 오는 30일까지 제4기 '파트너프로'를 모집한다. ⓒ 까스텔바작


골프존커머스(대표이사 장성원)가 운영하는 골프용품 전문매장 '골프존마켓'이 오는 7월9일까지 골프존마켓오프라인 단독 이벤트 '2023 상반기 총결산 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BEST 드라이버 특가전 △아이언 구매 고객 캐디백 50%할인 등의 골프클럽 이벤트와 △매일 쏟아지는 요일 별 파격 특가 △필드용품 1+1 △골프공 최대 50%할인 등의 골프용품 이벤트로 나뉘며, 이를 통해 국내외 인기 골프클럽 및 용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구매 금액대별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 결제 할인 프로모션 △방문고객 사은품 지급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실속 있는 쇼핑기회를 제공한다.

골프존마켓의 '2023 상반기 총결산 세일' 이벤트 및 상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골프존마켓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전국 골프존마켓 매장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골프존마켓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이하 KLPGT)가 '2023 켈피 크루'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출범한 '켈피 크루'는 KLPGA투어를 사랑하는 팬과 함께 KLPGA투어 및 KLPGA 선수들과 관련된 다채로운 콘텐츠를 만들어가기 위해 기획됐다. '켈피 크루'는 KLPGA투어의 팬이자 SNS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만 명 또는 유튜브 구독자가 3000명 이상이거나 △블로그 △포스트 △브런치 등 기타 SNS의 일일 방문자가 1000명 이상이면 선정될 확률이 높아진다. '켈피 크루'로 선정되면 △발대식 참석 △주 1회 이상 KLPGA 관련 콘텐츠 업로드 △SNS 프로필에 [켈피 크루 1기(@klpgatour)] 기재 △켈피TV 콘텐츠 제작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면, 활동하는 기간은 오는 12월31일까지다. 한편 선발된 '켈피 크루'는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3시즌 KLPGA투어 대회장에 출입 가능한 ID카드를 제공 받는다. 아울러 켈피 크루 기념품과 KLPGT 공식 매거진 'KLPGA 멤버스'의 1년 구독권까지 받게 된다.

'켈피 크루' 모집 기간은 금일부터 오는 7월9일까지로 KLPGA의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 내 구글폼을 통해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 KLP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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