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E Works] 삼성·LG전자·롯데하이마트·전자랜드

 

박지혜 기자 | pjh@newsprime.co.kr | 2023.06.15 10:36:25
[프라임경제] 스마트폰, 컴퓨터, TV, 기타 등등. 우리는 일어나서 잘 때까지 전자제품으로 시작해 전자제품으로 끝나는 세상에 살고 있다. 그야말로 요지경이다. 간혹 인간이 기계를 작동하는 건지, 기계가 인간을 작동하는 건지 헷갈릴 정도다. 하지만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요지경 세상에서는 편리하고 유용하면 장땡이다. 우리들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나아가 일생생활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줄 가지각색의 전자 이슈들을 선별했다. 

◆삼성전자, IHRN 기능 식약처 허가 취득

삼성전자(005930)는 '삼성 헬스 모니터' 앱의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IHRN)' 기능이 지난 5월 美 FDA에 이어 최근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허가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 삼성전자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 기능은 하반기 출시되는 갤럭시 워치 신제품에 탑재될 예정이다. 한국·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13개 시장에 우선 지원된다.

이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 워치5와 워치4 시리즈'에도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 기능은 갤럭시 워치의 '바이오 액티브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연속적인 불규칙 심장 박동이 감지되면 이상 징후로 판단해 '심방세동' 가능성 알림 메시지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현재 갤럭시 워치를 통해 지원되고 있는 혈압 측정, 심전도 측정, 심박수 측정 기능과 함께 사용자들에게 심혈관 건강에 대한 더욱 유의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LG전자 베스트샵, 베스트 동행 케어 서비스 운영

LG전자(066570)는 16일부터 신체적 제약이 있는 고객도 편리하게 매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매니저가 1:1로 도와주는 '베스트 동행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

ⓒ LG전자


이 서비스는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직영 매장에서 실시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LG전자나 베스트샵 홈페이지의 '매장 상담 예약'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베스트 동행 케어 서비스는 고객이 매장 주차장에 도착하면 차량에서부터 매장까지 전담 매니저가 모든 이동을 돕는 서비스다. 휠체어를 이용하는 지체장애인뿐 아니라 현재 거동이 불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매장 상담 예약 신청하면 접수완료 안내 문자를 받는다. 서비스 예약 당일에는 방문 매장의 지점장이 고객에게 연락해 이동에 불편한 사항과 추가 필요 사항을 확인한다. 고객의 불편함을 미리 체크해 서비스에 차질 없도록 하기 위해서다. 

전담 매니저는 고객의 도착시간에 맞춰 매장 문 앞 마중을 시작으로 매장 내 이동, 제품·배송 상담, 문밖 이동까지 1:1로 전담한다.

LG전자는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화상통화로 제품과 가격 등을 상담해 주는 영상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청각∙언어장애인 고객은 베스트샵 전문 판매 매니저 및 수어(手語) 상담 컨설턴트와 3자 간 화상으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어디서든 시간을 정해 영상으로 상담이 가능하다.

장애인 고객의 서비스 센터 이용도 편리해졌다. 올해 초 LG전자는 전국 130여개 서비스 센터 내 고객 접수용 키오스크에 청각장애인을 위한 디지털 휴먼 수어 서비스를 도입했다. 

서비스 센터를 방문한 고객은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서비스 접수 방법을 안내받는데, 수어 안내도 함께 제공된다. 디지털 휴먼 수어 서비스는 수어 손짓뿐 아니라 디지털 안내원의 표정, 몸짓 등 비언어적 요소도 적용했으며 수어 외 문자, 음성 서비스도 병행한다.

◆롯데하이마트, 고효율 절전형 가전 최대 30% 할인

롯데하이마트(071840)가 이달 말까지 고효율 절전형 가전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고효율 절전형 가전은 에너지소비효율 등급이 높거나 절전 기능을 탑재한 가전이다.

ⓒ 롯데하이마트


에어컨과 선풍기, 제습기는 대표적인 여름 필수 가전이다.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3년간(2020년~2022년) 매출을 살펴본 결과, 에어컨, 선풍기 6~7월 매출이 연간 매출 중 약 50~70%에 달했다. 

올 여름은 특히 고효율 가전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대표 냉방가전인 에어컨은 올해 들어(2023년 1월1일부터 6월11일까지) 고효율 상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2.6배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와 같은 트렌드를 고려해 삼성전자·LG전자·캐리어 등 인기 브랜드의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에어컨을 특별 할인가에 제공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삼성전자 '무풍갤러리', LG전자 '오브제컬렉션 휘센타워', 캐리어 '에어로 A' 행사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에 캐시백 혜택, 엘포인트 증정 등 최대 2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고물가와 전기요금 인상 이슈 등으로 실속 소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어 가계 부담을 덜 수 있는 고효율 절전형 상품 위주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전자랜드, 랜드500 경기광주점 신규 오픈

전자랜드가 15일 경기도 광주시 탄벌동에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LAND500) 경기광주점'을 신규 오픈했다.

ⓒ 전자랜드


랜드500 경기광주점은 지난달 가전양판점 최초의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작전점'에 이어 전자랜드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회원제 매장이다. 전자랜드에서 유료 회원제인 랜드500 클럽에 가입하면 500가지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다. 

회원 등급은 연회비에 따라 스탠다드(3만원)와 프리미엄(5만원)으로 나뉘며 기존 전자랜드 멤버십보다 최대 20배의 포인트 및 최대 7% 추가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랜드500 경기광주점은 250평 규모의 2층 매장이며, 기존 전자랜드의 체험형 매장 '파워센터'의 특장점인 '가전 체험존'과 랜드500의 500가지 '초특가 상품존'을 결합해 구성했다. 

1층은 PC·스마트폰·노트북이 진열된 IT존과 에어컨·선풍기 등이 배치된 계절가전존, 혼수·입주 패키지 특별존으로 구성했다. 2층에는 소형가전·생활용품 등 500가지의 온라인 최저가 도전 상품들과 전시 특가존을 마련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