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이마트24·카카오스타일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6.13 14:25:27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가 향긋한 '하이볼'로 여름철 2030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최근 MZ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믹솔로지 트렌드가 떠오르면서 위스키를 베이스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하이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위스키에 아무것도 섞지 않고 본연 그대로 즐기는 고가의 위스키보다 하이볼을 만들어 먹기 좋은 중저가 '블렌디드/버번 위스키'의 고객 수요가 상승하고 있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23년 위스키 누계 매출(1/1~6/11)을 살펴보면, 3만원대 이하의 '블렌디드/버번 위스키' 매출이 전년대비 약 40% 가량 신장했다.

롯데마트가 오는 15일 여름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캔하이볼 4종을 단독 출시한다. © 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추어 오는 15일 여름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캔하이볼 4종을 단독 출시한다. 이번 신상품은 클래식, 레몬, 얼그레이, 트로피컬 총 4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으며, 시중 판매되고 있는 달달한 하이볼 상품 대비 적당한 단 맛과 함께 각각의 풍미와 향을 살려 여러 캔을 마셔도 질리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MZ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수십 번의 테스트를 거쳤으며 다양한 입맛을 가진 2030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 품평회도 여러 번 진행했다.

대표 상품인 클래식 하이볼은 7% 도수의 적당한 바디감과 함께 가벼운 오크향의 조화가 상쾌한 느낌을 주고, 레몬 하이볼은 실제 레몬과즙과 탄산 함유량을 조절하는 테스트를 수차례 진행해 상큼함과 청량함 둘 다 잡았다. 얼그레이 하이볼은 진한 홍차의 풍미를, 트로피컬 하이볼은 열대과일의 달달한 맛보다는 달콤한 향기를 강조했다. 4종 모두 새로운 맛과 향긋한 하이볼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롯데마트는 믹솔로지 트렌드와 하이볼의 인기에 따라 지난 3월 자체브랜드 '오늘좋은'으로 토닉워터를 출시했다. '오늘좋은 토닉워터(350ml, 6입)'는 소주와 섞어 마시는 '소주토닉'에도 잘 어울린다는 입소문을 타고 뜨거운 고객 반응을 얻고 있다. 보틀벙커 제타플렉스점은 지난 1월부터 테이스팅탭에서 '잭 다니엘스 테네시 허니/애플', '탈리스커' 등 위스키를 잔술로 맛 볼 수 있는 섹션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기에 2000원 추가 시 하이볼을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 MZ소비자를 중심으로 SNS 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홈플러스가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혜택이 통통 '홈플네 수박밭'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박 연관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 응모만 해도 최대 1만원 쿠폰을 선착순 증정 받을 수 있고 매일 정오에 열리는 수박연구소 퀴즈에서는 최대 3000포인트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수박 고르기 꿀팁을 재치 있게 담아낸 '억울한 수박사연'도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마트24가 높아진 기온에 시원한 수박을 찾기 시작하는 6월을 맞아 고당도 통수박부터 디저트 수박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수박 5종을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이달 13일부터 '고당도 통수박 6~7kg' '껍질없는 반통수박 2.4kg' '아침을 여는 수박도시락 700g' '순살수박 480g' '아침을 여는 컵수박 180g'을 판매하며 수박 상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마트24가 준비한 수박 5종은 모두 국내 유명 산지 제철 과일로 당도 11브릭스(Brix) 이상을 엄선해 진한 단맛을 자랑하며 탁월한 아삭함이 특징이다.

특히 '껍질없는 반통수박'은 수박 껍질을 제거해, 음식물 쓰레기 처리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먹다 남은 수박은 그대로 뚜껑만 담아 보관할 수 있는 간편함이 장점이다.

이와 더불어 '아침을 여는 수박도시락/컵수박'과 '순살수박'은 껍질을 제거하고 한 입 크기로 자른 조각수박으로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180g, 480g, 700g의 다양한 규격으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고당도 통수박' '껍질없는 반통수박' '아침을 여는 수박도시락'등 3종은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모바일앱 '예약픽업'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으며, 고객이 직접 지정한 날짜와 선택한 매장에서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런치플레이션에 도시락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고당도 수박을 맛보도록 하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마트24는 이달 30일까지 도시락 전 품목(원더밥 제외)을 4개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아침을 여는 수박도시락 700g'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전국 매장에서 도시락 상품을 행사카드(KB국민카드/현대카드)로 결제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모바일앱 내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해당 스탬프를 4개 이상 적립한 고객은 '수박도시락 예약픽업 교환권'을 증정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마트24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이 RTD 캔 하이볼 시리즈의 연속으로 '스카치위스키하이볼'을 출시한다. '일본 국민술'이라고 부를 만큼 하이볼을 애호하는 일본의 편의점에서 상당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인기상품으로 일본 세븐일레븐에서 단독 판매 중인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스카치위스키하이볼을 오는 15일부터 단독 소싱으로 선보인다. '스카치위스키하이볼'은 위스키 원액에 다른 첨가물 없이 오직 탄산수만을 섞어 하이볼의 기본적인 맛을 충실하게 구현했다.  

'스카치위스키하이볼'이 일본에서부터 좋은 반응을 얻게 된 배경은 스코틀랜드 최상급 위스키를 사용했다는 점도 있다. 이번 상품에서 사용된 위스키 원액은 2016년 위스키 어워드 스코틀랜드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한 '레전더리스콧위스키'다. 스코틀랜드 토마틴 지역의 화강암에서 용출되는 최상급 지하수를 사용하였으며, 진한 오크향이 특징인 위스키다.

신세계백화점이 하이엔드 골프 클럽으로 유명한 '마제스티(MAJESTY)'의 신상품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 6월14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오직 신세계백화점 고객들만을 위해 제작된 골프클럽 '셀레스티얼'과 여성 전용 클럽 '스터나'를 세계 최초로 만나볼 수 있다.

강남점 '더 스테이지(The Stage)'는 루이 비통, 샤넬 등 국내외 유명 럭셔리 브랜드들이 이색적인 콘셉트와 함께 다양한 상품을 한 데 모아 선보이는 곳이다.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는 유명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신상품을 소개하며 올 연말까지 이미 모든 행사 일정이 가득 채워질 정도로 러브콜을 받는 장소다.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마제스티의 '셀레스티얼' 라인은 드라이버, 아이언은 최상위 모델이며, '스터나'는 여성 골퍼들을 위해 디자인된 라인으로 110만원대의 드라이버이다.

또 신세계백화점 VIP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서브라임'의 23년 신상품도 함께 볼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가 이달 유명 맛집 '잭슨피자(JACKSON BLVD)'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인다. 에스아이빌리지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한정 수량 판매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최근 패션과 식품처럼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이종 업태간의 만남이 젊은층에게 신선함과 재미를 주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만큼 유명 맛집과의 협업을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Z세대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잭슨피자'는 정통 미국식 피자를 표방하는 브랜드다. 미국식 수제 피자를 그대로 구현한 맛과 이국적인 인테리어, 세련된 그래픽으로 인증샷 찍기를 좋아하는 Z세대 사이에서 특히 인기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가 이달 유명 맛집 '잭슨피자'와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선보인다. © 신세계인터내셔날


이번 컬렉션은 잭슨피자 특유의 힙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그래픽, 레터링 등을 활용해 보기만해도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킨다. 티셔츠, 모자, 가방, 양말, 라이프스타일 용품 등 총 13종으로 출시된다.

주력 제품인 그래픽 티셔츠는 잭슨피자의 다양한 그래픽과 재치있는 문구들을 활용해 눈길을 끈다. 피자 점원을 연상시키는 그래픽부터 먹음직스러운 피자조각이 담긴 제품까지 화이트, 옐로우, 네이비 등 5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모자, 가방, 양말 등 티셔츠와 함께 코디하면 여름철 포인트 룩을 완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 제품도 함께 출시된다. 특히 잭슨피자의 비닐 쇼핑백을 연상시키는 쇼퍼백은 펀슈머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재치있는 디자인으로 조기 품절이 예상된다. 

캠핑, 나들이 등 야외에서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용품도 판매한다.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나 야외에서 사용하기 좋은 접이식 캠핑테이블부터 조각 피자 모양으로 디자인된 접시, 리유저블컵(다회용컵), 비치타월 등을 판매한다. 잭슨피자 고유의 감성이 느껴지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으며, 센스 있는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에스아이빌리지는 잭슨피자 콜라보레이션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18일까지 잭슨피자 컬렉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선착순 1천 명에게는 잭슨피자 스티커를 함께 증정한다. 또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캠핑테이블(20명), 양말(50명)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오는 19일부터는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총 22명에게 잭슨피자 무료 교환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LF가 국내 전개하고 있는 슈즈 브랜드 '킨(KEEN)' '리복(REEBOK)' '핏플랍(FITFLOP)' '탐스(TOMS)'는 장마를 대비하거나 여름철 바캉스룩 연출이 가능한 고무 소재의 신발을 출시 하는 등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여름 슈즈를 선보이고 있다.

먼저 리복은 운동화에서 샌들로 영역을 확대하며 여름 시즌을 공략한다. 리복이 주력으로 선보이는 '하이페리엄(Hyperium)' 샌들은 청키한 굽이 돋보이는 복고풍 신발이다. 가벼우면서도 물에 강한 소재를 사용해 물놀이를 포함해 다양한 야외 활동에도 적합하다.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도 다양한 여름 아웃도어 슈즈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샨티(Shanti)', '요기(Yogui)' 등 고무 소재의 슬라이드 슬리퍼는 지난 5월 작년 대비 매출이 2배 증가 했고, 전월 대비해서는 80% 증가했다. 킨은 오는 6월20일까지 신사동에 위치한 '라움이스트' 매장에서 샨티, 요기 등 여름 슈즈를 최대 10% 할인하는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뉴랜드올네이처에서 안티에이징 제품인 '에르프레 WW+' 라인에 리프팅 기능을 강화해 리뉴얼 런칭한다.

자연의 힘으로 피부 속부터 힘있게 끌어 올려주는 '에르프레'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지역특화산업 (R&D)으로 '강원 천연 바이오소재 기반으로 하는 이중 기능성 소재 및 화장품 개발' 사업으로 진행 되었으며,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생물학과 박현봉 교수 연구팀과 뉴랜드 피부과학연구소가 공동 연구·개발하였다.

금번 사업을 통해 피부 탄력과 윤기를 증가시키는 만삼과 피부 면역력을 강화하고 건강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주는 운지버섯(구름버섯)이 함유돼 자가포식, 항노화 화장료 조성물을 특허 출원해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 예정이다.

에르프레는 임상실험을 통해 안티에이징(눈가 주름, 피부 탄력, 안면 리프팅, 피부 치밀도, 피부 보습력), 피부결, 모공, 광채(윤기), 피부 밝기, 투명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인증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피부 자극 지수 0.00의 무자극성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인공색소 및 방부제를 함유하지 않아 인체 안전성이 한층 더 향상됐다. 

네이처리퍼블릭이 필리핀 최대 항공사인 세부퍼시픽항공과 함께 제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필리핀 왕복 항공권을 증정하는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휴가철을 맞이해 세부퍼시픽 항공사와 함께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 선케어도 구매하고 휴양지로 여행갈 수 있는 행운을 누릴 수 있도록 총 10명에게 왕복항공권이 주어질 예정이다. 항공권은 인천-필리핀 (세부, 마닐라, 클락 중 택1)으로 여행할 수 있는 왕복 항공권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네이처리퍼블릭 공식몰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캘리포니아 알로에 선케어 제품을 포함해 5만원 이상 구매하면 자동응모된다. 이벤트 기간은 6월30일까지이며, 당첨자는 7월7일 개별 발표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네이처리퍼블릭 멤버십 회원에 한한다.

캘리포니아 알로에 선케어 라인은 2018년 출시 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1+1 할인 구매 가능하다. 캘리포니아 알로에 성분으로 하루종일 순하고 촉촉하게 사용 가능하며, 최근 패키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해 리뉴얼되기도 했다. 사계절 내내 데일리로 사용 가능한 △캘리포니아 알로에 데일리 선블럭, 자연스럽게 톤업이 가능한 △캘리포니아 알로에 수분 톤업 선블럭, 강력한 워터프루프로 휴대까지 간편한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스틱으로 구성됐다.

왕복항공권 외에도 추첨을 통해 총 25명에게 여행 시 즐길 수 있도록 트래블 키트도 증정된다. 트래블키트는 총 5종으로 구성됐으며,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미스트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클렌징 티슈 △토끼 세안밴드 △세부퍼시픽 에코백이나 파우치 중 1개가 랜덤으로 증정된다.

에이블씨엔씨가 오는 19일까지 7일간 여름 시즌 최대 프로모션인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에이블씨엔씨의 6대 패밀리 브랜드인 미샤, 어퓨, 초공진, 스틸라, 셀라피, 라포티셀을 최대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썸머 페스티벌은 기초부터 색조, 더마, 한방 화장품까지 상반기 가장 인기를 끈 품목을 최대 76% 할인 및 1+1으로 선보이는 초특가 프로모션이다.

에이블씨엔씨가 오는 19일까지 7일간 여름 시즌 최대 프로모션인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 에이블씨엔씨


먼저 에이블씨엔씨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베스트셀러 앰플을 모아 대용량으로 출시한 '미샤 5대 앰플 글로벌 에디션'을 1+1으로 선보인다. 2000만개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달성한 저자극 비건 선스틱 '미샤 올 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선스틱 2종'은 40%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뷰티 성분 분석 전문가 디렉터파이와 콜라보하고 2023 상반기 화해 기능성 어워드 기능성화장품 부문 미백/주름/자외선 쿠션 1위를 수상한 '글로우 레이어링 핏 쿠션'은 2+1으로 역대급 할인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 초공진은 선물 기획세트를 묶음 할인으로 선보인다. 초공진 기획세트 1개 구매 시 30% 할인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2개 이상 구매 시 40%까지 할인한다. 에이블씨엔씨 공식 온라인 몰인 에이블샵에서는 12만원 이상 구매 시 추가 15% 할인 쿠폰이 적용된다. 이외에도 초공진 설본 진 톤업 선크림, 채옴 진 에센스, 클렌징 폼, 마스크팩 등을 1+1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인기 그룹 트와이스 다현을 모델로 내세우고 있는 어퓨는 다현이 즐겨 쓰는 베스트셀러 '마데카소사이드' 라인을 1+1으로 선보인다. 출시 이후 두피 관리 입소문템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라즈베리 헤어식초'와 '과즙팡 워터 블러셔' 등 다양한 제품을 1+1, 30%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프로페셔널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스틸라는 모공과 피부 요철 정돈에 효과적인 '올 어바웃 더 블러 인스턴트 블러링 스틱'를 30% 할인한다. 베스트셀러인 '스테이 올 데이 워터프루프 리퀴드 아이라이너'는 1+1으로 만날 수 있다. 에이블샵에서 5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플랫 파우치를 무료로 증정한다.

전국 357개 스킨케어 전문기관에 입점한 리얼 더마 브랜드 셀라피는 '아토 바디케어 몰랑이 기획세트 2종'을 최대 47% 할인한다. 기획세트는 영유아 사용 인증을 받아 온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아토 바디워시&로션과 바디워시&크림 구성으로 구매 가능하며, 48,000원 상당의 '프리미엄 몰랑이 샤워 가운'을 무료 증정한다. 연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베스트셀러 '에이리페어 라인(바디, 스킨케어)'은 1+1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저자극 진정 더마 브랜드 라포티셀은 여름철 보송하고 산뜻한 선케어를 도와주는 '에어리 핏 선스틱'과 '내추럴 미네랄 선 프로텍션', 수분 진정 케어를 돕는 '아미노 히아루로닉 앰플' '아미노 히아루로닉 모이스춰라이징 밤'을 1+1에 제공한다. 라포티셀 제품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판테놀 토너(30ml)' 1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이 밖에 에이블씨엔씨는 이번 빅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다른 인기 제품을 초특가로 선보이는 '원데이특가' 이벤트와 함께 행사 기간 동안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7일 특가' 등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롯데온은 13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한 달간 '자이언츠, 응원의 기세를 올려라' 응원 이벤트를 개최한다. 롯데온 내 응원 페이지를 방문해 응원 댓글을 남기면 롯데 자이언츠 선수의 사인 유니폼과 야구공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지난 4월 개막한 2023 프로야구 시즌이 어느덧 반환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롯데온은 롯데 자이언츠가 시즌 상반기를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를 할 수 있도록 6월 한 달간 응원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응원 이벤트의 주제는 '기세'다. 올 시즌 롯데 자이언츠를 이야기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어로, 초반 기세가 상반기 마지막과 하반기까지 이어지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기획했다. 롯데온 내 롯데 자이언츠 응원 페이지를 찾아 '기세'를 주제로 응원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9명에게 롯데 자이언츠 소속의 김민석 선수, 나균안 선수, 노진혁 선수의 사인이 담긴 유니폼을, 30명에게는 사인 야구공을 증정한다. 또한 100명에게는 2023 G로고 우드 짝짝이와 2023 우드 엠블럼 캐스터네츠 등 응원 도구를 제공한다.

한편, 롯데 자이언츠는 13일 한화 이글스와의 홈경기에서 롯데 자이언츠와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WIN GIANTS, WIN BUSAN'을 개최한다. 이날에는 롯데 자이언츠 신규 마스코트 'WIN-G(윈지)'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팬 사인회와 단체 응원전 등 자이언츠와 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첫 자체 제작 브랜드인 '페어데일(PAIRDALE)'과 '레이지 두 낫띵(Lazy Do Nothing)'을 출시하고 여름 시즌 컬렉션을 공개한다.

'스타일의 다양성'을 강조해 온 지그재그는 여성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두 개의 자체 제작 브랜드를 출시했다.

여성 컨템포러리(contemporary) 브랜드인 '페어데일(PAIRDALE)'은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하고 깔끔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을 원하는 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다. 기본 디자인에 과감한 색상과 소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국내 브랜드사 제품을 제작하는 전문 생산 시설을 이용해 퀄리티를 높였다.

브랜드명은 '두 부분이 붙어 하나를 이루는 물건'을 뜻하는 단어 'Pair'와 '골짜기'를 의미하는 'Dale'의 합성어로, 색다른 콘셉트와 디자인을 향해 나아가지만 브랜드의 핵심가치는 하나로 귀결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페어데일은 6월19일 정식 출시에 앞서 여름 시즌 컬렉션인 데님, 니트, 그래픽 티셔츠를 선 공개했다. 데님은 쇼츠와 와이드/부츠컷 팬츠, 플리츠 스커트로 종류가 다양하다. 여름 니트 카디건은 코튼과 린넨을 합친 소재로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착용 가능하며, 페어데일 로고가 들어간 그래픽 티셔츠는 20수 원단 면 100%로 제작해 퀄리티를 높였다. 이외에도 반소매 셔츠, 슬리브리스, 사틴 스커트 등을 포함해 상의 14종, 하의 8종, 아우터 2종을 선보인다.

'레이지 두 낫띵(Lazy Do Nothing)'은 '게으름'을 콘셉트로, 누구나 편하게 오래 입을 수 있는 디자인과 퀄리티를 추구하는 스포티(sporty) 캐주얼 브랜드다. 캐주얼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자 하는 20대부터 30대 초반까지가 주요 타깃이다.

레이지 두 낫띵은 여름 시즌 컬렉션으로 티셔츠 4종과 모자(볼캡) 4종을 선보인다. 티셔츠는 고급 목화를 사용한 원단으로 부드러운 터치감과 탄탄한 퀄리티를 제공하며, 목 부분에 폴리에스터를 혼용해 오래 입거나 세탁 시 늘어나는 것을 최소화했다. 핏에 따라 레귤러, 세미오버, 세미크롭, 크롭으로 나눠 판매한다. 브랜드 로고가 들어간 모자도 디자인에 따라 네 종류로 만날 수 있다.

두 브랜드 모두 지그재그의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직진배송'을 통해 제공한다. 전 지역 당일 주문 시 다음 날 받을 수 있으며, 서울과 경기 지역은 낮 2시 전까지 주문하면 당일 자정 전에, 밤 10시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 7시 전에 제품을 받을 수 있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5일까지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코카-콜라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인 '드림 유니버스 페스타'를 진행한다. 각 브랜드 대표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콜라보 패키지 상품도 선보인다. 이마트와 SSG닷컴도 함께 행사를 진행해 멀티채널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참여 브랜드 3사의 인기 제품을 강력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먼저, 3단 콤보 할인 쿠폰을 준비했다. G 마켓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세계 유니버스 콜라보 1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기획전 내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중복 쿠폰도 증정한다. 일반회원은 10%,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은 15% 할인된다. 여기에 기획전 상품 합산 5만원 이상 카드로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10% 장바구니 할인도 제공한다.

브랜드 콜라보 패키지 상품도 특가에 제안한다. CJ제일제당 제품 구매 시 선착순 1000개 한정으로 LG생활건강의 '유시몰 가글 제로 민트'를 함께 증정한다. LG생활건강 제품을 구매하면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육개장(300g*3개)'를 선착순 1000개 제공한다. 그 외에 기획전을 통해 '콜라보 특가', '히트 아이템 특가' 상품도 준비했다.

고객 참여형 경품 이벤트도 선보인다. 3개 브랜드 제품 합산 5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10명을 추첨해 '비비고 누룽지 삼계탕 1박스+밀도케어 샴푸+피지디나자임 캡슐세제+코카콜라 로우 캠핑체어'를 제공한다. 행사기간 3사 브랜드 제품을 많이 구매한 구매왕 5명에게는 'CJ외식 기프트카드'(1명), 'LG 틔운 미니'(2명), '코카-콜라 미니냉장고'(2명)를 제공한다. 

구매 시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는 추후 이벤트 게시판 공지 및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추가 경품 '골든티켓'도 있다. '햇반12입+사골곰탕18입' '햇반솥반 8입' '소프트밀 6입' 상품 구매 고객 중 랜덤으로 'LG스텐바이미 TV' '바디프랜드 엘리제 안마의자' '물걸레 로봇청소기 세라봇'을 증정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 메인 페이지 상단에서 '드림 유니버스 페스타'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이마트와 SSG닷컴도 '드림 유니버스 페스타'를 함께 진행한다. 이마트는 6월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CJ제일제당과 브랜드데이를 진행한다. 'CJ 비비고 물만두' '미정당 국물/순쌀 떡볶이' '행복한콩 부침/찌개두부' '백설 참치액2종'은 1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CJ 스팸/육공육/더건강한/햄스빌/맥스봉'은 전품목 3만원 이상 결제 시 10%를 추가 할인한다. '해찬들 장류 전품목'은 해찬들 30주년과 이마트 30주년을 기념해 30%, 30%씩 두 번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4만원 이상 결제 시 '비비고 쿨러'도 증정한다.

경품 이벤트도 준비했다. CJ 이벤트 상품 구매 시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 '골드바' '여행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경품 이벤트 관련 세부 내용은 이마트 점내 고지물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SSG닷컴은 21일까지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과 협업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CJ제일제당 및 LG생활건강 행사상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2개씩 특가 상품도 공개한다. 만두, 스팸, 갈비탕, 곤약밥 등을 최대 9000원 즉시 할인하며 참기름, 배추김치, 치약, 바디워시, 섬유유연제 등을 1+1 구성에 선보인다.

추가로, 네오센터 배송권역(수도권)에서 CJ제일제당 행사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10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비비고 쿨러'를 지급한다. 행사기간 내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 3명을 구매왕으로 선정해 'LG 스탠바이미' 'LG 로봇청소기' 등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SK스토아가 '헬렌카렌 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는 대표 패션 PB '헬렌카렌(HELLEN KAREN)'의 일반인 모델을 선발하는 행사로 '헬렌카렌'의 주 타깃 고객인 4060세대 여성이 그 대상이다.

SK스토아는 패션PB '헬렌카렌' 모델로 일반 소비자를 기용해 보다 친근한 이미지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겠다는 전략이다.

SK스토아가 '헬렌카렌 퀸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 SK스토아


앞서 SK스토아는 지난해 '헬렌카렌 퀸 1기'를 선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헬렌카렌 퀸 1기' 활동에 대한 유튜브 영상 시청이 16만 회, 화보촬영 영상 시청이 13만 회에 달했으며

이는 판매 실적으로도 이어져 지난해 헬렌카렌 판매 누적 주문액이 500억원을 돌파했다.

SK스토아는 '헬렌카렌 퀸 2기' 모집을 통해 다시 한번 그 열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다음 달 12일까지 응모 할 수 있는 이번 콘테스트에는 SK스토아 고객이면서 개인 SNS를 운영하는 열정적인 4060세대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1차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영상 미팅을 진행하며 최종 6인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이들은 8월16일부터 3개월간 활동하며 다양한 퀸 혜택을 받는다. 매월 헬렌카렌 제품을 제공받는 것은 물론, 활동기간 동안 SK스토아가 진행하는 모델 관련 교육(스타일링, 퍼스널 컬러 진단 등)에 참여하고 월별 활동비도 지급받는다.

W컨셉은 이달 말까지 컬러풀한 디자인의 스윔웨어를 큐레이션한 '트렌드위픽 : 주시, 스플래시 (TREND WE PICK : Juicy! Splash!)' 기획전을 선보인다. W컨셉 인기 브랜드인 플로움, 데이즈데이즈를 비롯해 약 200 여 종의 상품을 소개한다. 기획전에서 소개하는 일부 스윔웨어 상품은 SSG닷컴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위메프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뷰티헬스위크'와 '뷰티로드샵 1+1 기획전'을 개최하고 인기 뷰티 아이템을 특가 판매한다. 

빨라진 더위에 선케어 제품 판매량이 급증했다. 위메프에서 6월 선케어 제품류는 지난해 동기 대비 △선블록(203%) △선스틱(15%) △선크림(11%) 등 각각 판매량이 상승했다.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져 이를 대비하려는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이에 위메프는 '뷰티헬스위크'와 '뷰티로드샵 1+1 기획전'을 개최하고 고객들의 알뜰한 여름 준비를 돕는다. 먼저, 18일까지 뷰티헬스위크를 개최하고 화장품부터 바디케어 제품까지 판매한다. 뷰티·헬스케어 약 110개 브랜드가 참여해 '썸머 뷰티 메이트'라는 테마로 자외선 차단 필수템부터 바디 뷰티 케어 제품까지 선보인다. 

또, 브랜드별 최대 5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대표상품은 △나인위시스 하이드라 앰플 △니베아 데오드란트 △토니모리 모찌수분크림 △로레알 토탈리페어 미라클 헤어팩 등이다.

19일까지 '뷰티로드샵 1+1 기획전'도 운영한다. 미샤, 이니스프리 등과 함께 미백부터 기미케어 앰플을 포함한 기초 스킨케어 상품들을 구성했다. 주요 상품은 △미샤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 앰플 △미샤 타임레볼루션 나이트리페어 앰플5X △이니스프리 마일드 시카 무기자차 선크림 △이니스프리 비자 트러블 클렌징폼 등을 판매하고 금액대별 사은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롯데월드는 만 나이 도입을 기념해 오는 16일부터 한달 간 전국 5개 사업장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어드벤처 부산, 워터파크)에서 특별 프로모션 '다시 만나이 세계 : 지금 나이 2만 안녕!'을 진행한다.

우선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오후 4시, 어드벤처 부산은 오후 3시 이후에 입장할 수 있는 오후권을 각 2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어드벤처 부산은 16일부터 여름 시즌 축제 '시티바캉스&삼바'와 '시티바캉스&워터'를 각각 오픈해, 3년만에 되돌아 온 '삼바 카니발 퍼레이드'와 260개의 장치에서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져 나오는 '워터 퍼레이드'를 선보이며 더욱 신나고 흥겨운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