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샘플 써보세요

 

박광선 기자 | ksparket@empal.com | 2008.08.08 11:37:18

[프라임경제]신상품 체험 전시장 ‘샘플랩(대표 김동현www.mysamplelab.com)’이 8월 7일 강남 센트럴시티 내 샘플랩 전시장에서 개최한 기업 대상 세미나 첫날, 91개 기업 100여명의 기업 관계자가 몰리며 장사진을 이루었다. 세미나 참석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CEO 및 마케팅 담당 팀장급 이상으로 이미 국내 시장 런칭 전부터 일본 현지의 대성공으로 초미의 관심을 모았던 샘플랩에 대해 어느 정도 인지하고 참석한 참가자가 대다수였다. 샘플랩 세미나의 관심도는 현직 마케터들에게 있어서 새로운 마케팅 툴에 대한 갈증이 얼마나 강한지를 반증하는 자리라고 할 수 있었다.

   
 
   
 

 샘플랩은 신제품 및 런칭 상품을 샘플링하는 공간이다. 멤버십으로 운영되며 회원제 소비자는 회원 가입(연회비 2만원)을 통해 정품 신상품이나 인기상품을 무료로 가져가고 체험하는 대신 제품평(설문조사)를 남기면 된다. 이러한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기업은 신제품 출시 전 소비자 반응을 리서치 데이터를 통해 체크하고 홍보/프로모션과 입소문 효과(WOM Marketing)까지 얻을 수 있다는 의미에서 새로운 마케팅 창구가 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