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컬리·위메프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3.02 16:37:02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마트는 유니콘 스타트업 스캔딧(SCANDIT)과 협업해 지난 2021년 7월 론칭한 오프라인 매장 비대면 결제서비스 '스캔앤고(SCAN&GO)'를 개편, 3월2일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선보인다.

스캔앤고는 '계산대 줄 설 필요 없이 바로 결제'를 슬로건으로 오프라인 매장의 쇼핑 편의성 증대를 목적으로 기획된 비대면 결제서비스다. 고객은 롯데마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GO'에서 스캔앤고 서비스를 실행하고 구매할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 결제 후 전용 출구에서 결재완료 QR코드만 인식하고 퇴장하면 된다. 현재 스캔앤고는 롯데마트 6개점(강변, 수완, 안산, 제타플렉스, 첨단, 판교점)과 맥스 4개점(목포, 상무, 송천, 창원중앙점)에서 운영 중이다.

롯데마트는 유니콘 스타트업 스캔딧과 협업해 지난 2021년 7월 론칭한 오프라인 매장 비대면 결제서비스 '스캔앤고'를 개편, 3월2일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선보인다. ©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스캔앤고를 개편한 이유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스캔딧의 '바코드 스캔 솔루션'을 도입해 스캔 성능을 고도화 한 점이다. 이는 지난해 5월 스캔앤고 이용고객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불편사항인 '신선 식품과 할인 상품 바코드 인식 미흡'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롯데마트는 스캔앤고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 디자인을 개선했다.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주요 기능을 재배치하고 조작 버튼의 크기를 확대했다. 그리고 바코드 스캔 시 종이 쿠폰 적용 여부, 1+1 행사 상품 안내, 주변 할인 상품 추천 등 신규 기능을 도입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더불어 6월30일까지 스캔앤고를 이용해 롯데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1일 1회 1만원 한도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캔앤고 이용 및 혜택 안내 사항은 롯데마트 오프라인 전용 애플리케이션 '롯데마트GO'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일까지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 과일과 동물 등을 모티브로 한 작품 전시 '푸룻푸룻프렌즈와 핑크닉'을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푸룻푸룻프렌즈와 핑크닉' 전시는 분홍빛 피크닉을 테마로 한 이색 체험 공간이 특징이다. 

레고코리아(LEGO Korea)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에 '레고 BTS Dynamite 팝업스토어' 1호점을 오픈했다.

신제품 '레고 BTS Dynamite' 세트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방탄소년단의 메가 히트곡 'Dynamite'의 뮤직비디오를 레고로 재해석한 공간이다. 오는 6일 현대백화점 판교점, 7일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 2·3호점을 추가로 오픈한다. 신제품 판매와 더불어 체험 공간과 포토존, 증정품 제공 이벤트 등 팝업스토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마련했다.

내달 9일까지 열리는 1호점은 총 3개 층으로 운영된다. 메인 체험 공간인 1층에서는 아이스크림 트럭과 농구 코트, 도넛 가게, 디스코 등 뮤직비디오 속 주요 장소를 실감나게 재현한 포토존과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 7명 전원의 모습을 구현한 초대형 레고 미니피겨 모델과 신제품 실물 쇼케이스도 만나볼 수 있다.

대형 '디스코(DISCO)' 간판 안쪽에는 방문객과 함께 완성하는 초대형 '레고 BTS 콘서트 디오라마'의 일부가 펼쳐진다. 완성 시 가로 12m, 세로 13m, 객석 규모 총 10만 석에 이르는 이번 디오라마는 세 구역으로 나뉘어져 팝업스토어 3곳에 각각 비치된다. 방문객은 누구나 나만의 미니피겨를 자유롭게 조립한 후 자신의 이름 및 응원 메시지를 적어 디오라마의 빈 객석을 직접 채울 수 있다. 참가 시 방탄소년단의 로고가 새겨진 레고 브릭이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팝업스토어 운영 종료 후에는 3개의 디오라마를 모아 하나의 거대한 작품으로 완성할 예정이다.

디딤이앤에프(디딤)의 중식 프랜차이즈 '100년家공화춘' 대전월평점이 오는 3일 오픈한다.

100년家공화춘 대전월평점은 오픈 기념으로 매장에서 요리 메뉴 주문 시 '짜장면 무료 제공' 이벤트를 3월3일~5일 3일간 진행하며,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 증정 등 다양한 오픈 이벤트도 진행한다.

'100년가공화춘'은 인천 차이나타운의 전통 '공화춘'을 캐주얼 중식 컨셉으로 재탄생시킨 브랜드로 지난 7월 마포점에 1호점을 오픈 후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유명 방송인인 조나단을 광고모델로 해 젊고 트렌디한 컨셉을 추구했으며, 신규 가맹계약 혜택으로 신규 스마트 직화기 제공 등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디딤이앤에프의 중식 프랜차이즈 '100년家공화춘' 대전월평점이 오는 3일 오픈한다. © 디딤이앤에프


100년가공화춘의 시그니처 메뉴인 '공화춘고추짜장'은 공화춘만의 100년 전통에 트렌디한 맛을 더했으며, 청양고추와 알새우 토핑으로 한 그릇에 맛과 영양을 모두 담아냈다. 요리 메뉴의 시그니처 '공화춘유린기'는 누구나 좋아하는 바삭한 닭튀김에 새콤달콤한 소스를 더했다. 또한 짬뽕에 사용되는 육수는 매장에서 직접 오랜 시간 끓여낸 진한 바지락육수에 각종 해물을 넣어 얼큰 담백한 차별화된 맛을 살렸다.

롯데GRS가 2020년 첫 선 보인 통합 주문 앱 '롯데잇츠(Lotte Eatz)' 런칭 3주년을 기념해 모바일 쿠폰 사용률 증가와 이용 고객에 대한 리워드 혜택 등을 확대한 앱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한다.

런칭 3주년을 기념해 리뉴얼 되는 롯데잇츠 앱은 시각적·기능성 개선 및 신규 서비스 도입과 함께 원활히 고객에게 정보 전달 제공을 위한 통합 등 이용자의 편의성 확대에 중심을 두었다.

롯데잇츠 앱의 이번 리뉴얼 작업에는 BI(Brand Identity) · UI(User Interface) 개선으로 사용성 및 직관성을 확대한 시각적 개선과 △간편 가입 기능 △리워드 혜택 확대 △모바일 쿠폰류 사용 확대 등 기능적 측면을 개선했다.

기존 롯데멤버스 아이디로만 로그인이 가능한 회원 가입에서 네이버, 카카오 아이디로 간편 가입 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추가하고, 매장 이용 주문 고객을 위한 리워드 보상 제공을 위해 매장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 임시 가입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롯데잇츠는 이용 고객의 주문 채널을 확대한 리워드 혜택 서비스로 개선한다. 기존 주문 금액 구간에 따른 '칩(CHIP)' 제공에서 최종 결제 금액에 따른 리워드 혜택 서비스로 개선한 'Eatz마일'로 개선 및 앱을 활용한 주문 고객에게만 제공한 리워드 혜택을 매장 주문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적용하도록 개선했으며, 적립된 마일리지는 모든 브랜드 쿠폰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롯데잇츠 앱을 통해 가입한 정회원을 대상으로 각 브랜드별 일정 기간에 따른 누적 구매 금에 따라 총 4등급으로 분류한 브랜드별 등급제를 운영해 각 등급별 고객에게 무료 및 할인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잇츠는 자사 금액권 및 외부 쿠폰류 사용이 가능하도록 구매 및 결제 ·적립 편의성을 확대했다. 기존 모바일 금액권의 사용처가 매장 내 주문 상에서만 가능한 기능을 배달 서비스를 통해 사용 가능 및 외부 쿠폰류 역시 자사 앱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기능 개선과 함께 앱에서 하나의 바코드로 온·오프라인 상 한 번에 결제가 가능한 'One 바코드' 기능을 추가 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확대했다.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올 봄 주목해야 할 패션 아이템으로 '가방'과 '재킷'을 소개한다. 엔데믹으로 외부 활동이 늘어나면서 패션에 포인트로 활용할 백과 재킷을 대표 아이템을 선정하고 트렌드와 함께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가방에서 올해 가장 눈길을 끄는 건 '백팩'이다. 백팩은 주로 학생들의 상징으로 여겨졌지만 실용성과 스타일리시한 뒷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기 패션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백팩은 주로 나일론, 패브릭 원단 소재를 활용한 상품이 주를 이뤘지만 지난해 말부터 레더 소재를 적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백팩 출시가 이어지면서 다양화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앤딜로즈 마농백' '하이픈 버킷 슬링백' 등이 있다.

또한, '미니백'과 일명 보부상백으로 불리는 '오버사이즈백'의 양분화도 주목할 만하다. 엔데믹으로 정상 출근이 재개되면서 출퇴근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소지품만 부담없이 들 수 있는 미니백과 넉넉한 수납을 앞세운 오버사이즈백의 인기가 지속될 전망이다. 대표 상품으로 '레크프로젝트 빅 버킷 래더백' '아뜰리에 드 루멘 팡틴백' 등이 있다.

올해 남성복/여성복 모두 컬러감 있는 재킷의 출시가 이어지는 가운데 '크롭 재킷'와 '바시티 재킷' 등이 인기를 끌 전망이다. 남성복에서는 데님, 코듀로이, 가죽 등 다양한 소재를 적용한 바시티 재킷의 출시가 두드러진다. 여성복에서는 프린지 디자인, 크롭 디자인의 블루종, 트위드 재킷 등 '바라쿠타 클래식 재킷' '닐바이피 트위드 크롭 재킷' '프론트로우 투버튼 블레이저' 등이 있다.

W컨셉은 오는 13일까지 약 2주간 '스프링샵' 기획전을 열고 어패럴, 잡화, 뷰티/라이프 카테고리 별 신상품과 트렌드를 소개하며 이 기간 전체 2만 여 종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선보인다. 또한 MD가 선별한 올 봄 신상품 100여 개를 대상으로 무료 교환 서비스와 2% 더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은 고물가 지속으로 필요한 상품을 대용량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절약형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치약, 세제 등 생필품을 대량 구성으로 집중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의 올해(23.1/1~2/28) 생필품 주문액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30% 이상 신장했고, 특히 치약 주문액은 2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2030 구매 고객이 50% 이상 증가하며, 고물가에 저렴하게 구매 후 오래 쓰는 '쟁여두기' 소비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브랜드의 생필품을 대량 구성,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오는 9일 오후 3시40분, 세계적인 액체 세제 브랜드 퍼실의 '디스크 캡스'를 판매한다. 캡슐 형태의 세제로 1회 분량씩 개별 포장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료 체험분 18개를 포함한 캡슐 148개, 주방 세제인 버넬 1종과 변기 물때 방지 효과가 있는 프레프 2종의 대용량 구성으로 판매한다. 10일 오후 1시40분에는 글로벌 비타민 제조사 DSM社의 비타민 C가 함유된 '덴티스테 치약'을 판매한다. 자연 유래 허브 성분을 포함해 구취 원인 물질 감소 효과가 있다. 치약 7종에 칫솔도 포함된 합리적인 구성이다. 또한 16일 오후 9시45분 롯데홈쇼핑 대표 프로그램인 '최유라쇼'에서는 영국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 치약'을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은 고물가 지속으로 필요한 상품을 대용량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절약형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치약, 세제 등 생필품을 대량 구성으로 집중 판매한다. © 롯데홈쇼핑


롯데온과 롯데마트, 롯데슈퍼도 생활용품 기업 '유한킴벌리'와 손잡고 이달 29일까지 '생필품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롯데 단독으로 기저귀, 생리대 등 유한킴벌리의 인기 생필품 100종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추가 증정품 및 상품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장기회된 고물가에 고객의 장보기 부담을 낮추고자 롯데온과 롯데마트, 롯데슈퍼가 힘을 합쳐 기획했다. 사업부들이 합쳐서 행사를 기획하다 보니 평소 보다 많은 물량을 준비할 수 있었고, 이는 곧 고객에게 보다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제안하는 것으로 이어졌다. 또한, 롯데온을 비롯해 전국 롯데마트 및 롯데슈퍼 매장 등 유통 채널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생활 속에서 자주 사용할 수밖에 없어 구매 빈도가 높은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유한킴벌리와 손잡고 다양한 단독 혜택을 준비했다.

'생필품 물가안정 프로젝트'는 3월 한 달간 두 차례에 나눠 진행한다. 먼저, 오는 15일까지는 화장지, 위생용품, 세제 등 유한킴벌리 인기 생활용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상품 3만 5천원 이상 구매하면 롯데온에서는 유한킴벌리에 적용할 수 있는 5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전국 롯데마트 매장에서는 롯데상품권 5천원권을 증정한다. 16일부터 진행하는 2차 행사에서는 친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생활용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1차 행사의 대표 상품으로 '크리넥스 화장지 7종' 중 2개 이상 구매 시와 '화이트 생리대 13종' '디펜드 시니어용품 5종' '하기스 기저귀 27종' 등 각 상품별로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5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유한킴벌리 신상품에도 할인 혜택을 준비해 '그린핑거 유아세제 3종' 중 2개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하며 '스카트 섬유탈취제'와 '그린핑거 베베그로우 젖꼭지' 등을 할인 판매한다.

컬리는 2023년 라이프 트렌드로 '식단 관리' '절약 노하우' '가치 소비'를 제안한다.

첫 번째 트렌드는 '식단 관리'다. 단기적인 다이어트가 아닌 식단 자체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저칼로리, 로우슈거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마켓컬리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설탕없는 과자공장' 베이커리 제품들의 올 1, 2월 판매량은 직전 동기 대비 43% 늘어났다.

이어 '절약 노하우' 트렌드를 제안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물가 상승률이 가파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알뜰하고 똑똑한 소비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마켓컬리에서는 가격과 맛을 모두 잡은 '두 마리 99치킨' 'KF365 춘천식 닭갈비 1kg' 'KF365 에어프라이어용 통등심 돈까스 5pk' 등을 1만원 내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 트렌드는 '가치 소비'다. 환경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대체육, 동물복지, 비건 등의 제품들 역시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마켓컬리는 지난 1월 비건 베이커리 상품 수를 전년 동월 대비 40% 가까이 늘렸다. 자연 생분해되는 수세미, 빨대 등 제로웨이스트 제품들도 있다.

한편, 컬리는 오는 9일까지 '라이프 트렌드 TOP3' 기획전을 개최, 160여개 상품들을 최대 55% 할인 판매한다. 

CJ온스타일이 소파 전문 브랜드 '자코모'와 함께 이달 6일부터 15일까지 남양주에 위치한 자코모 쇼룸에서 '제2회 자코모XCJ온스타일 소파 페스타' 행사를 개최한다. 양사간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원플랫폼형 연계 프로모션으로 CJ온스타일과 자코모는 본 행사를 연례행사로 구축해 지속 육성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자코모XCJ온스타일 소파 페스타'는 CJ온스타일 단독 상품 전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TV라이브, T커머스, 유튜브, 모바일 라이브, 앱 기획전 등 CJ온스타일 채널에서 파격적인 혜택으로 자코모 인기 소파를 구입할 수 있는 최대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또 오프라인 쇼룸과 모바일 라이브를 연계한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는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함께 자코모가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는 콘텐츠적 요소도 담았다.

먼저, 7일 오후 8시45분 CJ온스타일의 간판 리빙 프로그램 <굿라이프>에서 자코모의 베스트셀러 '블레스 시리즈 에디션 소파'를 상반기 단 한번 제공하는 최대 혜택으로 판매한다. 방송 중 가죽 무료 업그레이드는 물론, 장기 무이자 할부 및 카드사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11일과 14일 오후 9시45분에는 T커머스 프로그램 <연희마켓>을 통해 자코모 인기 소재인 천연면피를 사용한 '베스티'를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

자코모 쇼룸에서는 고객과의 감성적 교감을 위한 토크 콘서트도 진행한다. 심리상담가이자 대화 훈련가인 박재연 소장이 <우리가 소파에서 연결될 수 있다면>이라는 주제로 가족 관계를 위한 공감 대화법을 소개한다. 본 토크 콘서트는 12일 오후 7시부터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실시간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소파 페스타 개최와 동시에 CJ온스타일과 자코모의 콜라보 상품인 '시그니처' 소파 시리즈의 신상품 '시그니처 와이드'가 론칭된다. '시그니처 와이드'는 13일 오후 8시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브라이언&신윤정과 함께하는 On세일>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방송인이자 공간 큐레이션 전문가 '브라이언'이 행사장에서 시그니처 와이드를 활용한 거실 연출법 등 제품의 매력을 상세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행사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채로운 즐길거리도 마련했다. '나만의 원픽 소파 투표하기', '자코모 이태리 통가죽 맞춰보기' 등 이벤트 미션을 달성하면 사은품을 증정하며, 12일 1시부터 4시까지는 캐리커처 전문 업체 '도토리 캐리커처'가 방문 고객의 초상화를 그려주는 드로잉 이벤트가 진행된다.

쿠팡이 나들이가 많아지는 봄철에 신기 좋은 스니커즈를 최대 80% 할인해 판매하는 '스니커즈 할인식'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3월12일까지 열리는 스니커즈 할인식은 매년 딱 한 번만 진행되는 행사로, 쿠폰 할인을 포함하면 스니커즈 카테고리에서 연중 가장 높은 할인율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유일한 기회다. 

우선 베스트 브랜드를 대상으로 최고 80% 할인율을 적용한다. 아디다스, 반스, 나이키, 뉴발란스, 컨버스, 푸마, 아식스 등 총 56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이 나들이가 많아지는 봄철에 신기 좋은 스니커즈를 최대 80% 할인해 판매하는 '스니커즈 할인식' 행사를 진행한다. © 쿠팡


주요 상품으로는 △아디다스 그랜드 코트 스니커즈 △반스 올드스쿨 스니커즈 △뉴발란스 574 스니커즈 △나이키 탄준 스니커즈 등이 있다. 즉시할인가를 비롯한 세부 사항은 쿠팡 홈페이지와 어플 내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돕기 위해 제품을 다양한 키워드별로 분류해 보여주는 '키워드로 만나는 스니커즈' 코너도 마련했다. 봄 나들이 갈 때 신기 좋은 가벼운 화이트 스니커즈부터 어떤 옷에나 잘 어울리는 데일리 스니커즈, 아이들의 신학기 등교를 위한 키즈 스니커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주머니 부담을 덜기 위해 쿠폰 및 특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우선 구매금액대에 따라 최대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3종 쿠폰을 증정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2500원, 8만원이상 4000원, 10만원 이상 5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 각각 1장이 지급된다. 

일주일 한정으로 높은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는 특가 이벤트도 열 예정이다. 3월 6일 월요일 오전 7시에 나이키·뉴발란스·컨버스 등의 브랜드가 포함된 '2차 특가' 행사를 오픈한다. 

라엘이 오는 8일까지 진행되는 3월 '올영세일'에 참여해 라엘 페미닌 케어 제품들을 최대 34% 할인 판매한다.

라엘은 3월2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약 1300개 올리브영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라엘의 대표 제품인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와 '유기농 순면 커버 입는 오버나이트'를 비롯해 리얼라엘 '천연 여성 청결제'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특히, 아마존 1위 생리대로 유명한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중형과 대형은 올리브영의 W케어(W Care, 여성 헬스케어) 부문 '올영픽(pick)'에 선정돼 최대 34%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위메프가 이달 31일까지 한 달간 '월간뷰티 3월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월간뷰티'는 위메프가 매월 전개하는 대규모 뷰티 기획전이다. 이 달의 신상품과 베스트 상품은 물론 시즈널 이슈에 따른 MD 선정 추천 상품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3월 행사에서는 개강 시즌을 맞아 대학생 파우치 뷰티 아이템과 봄철 스킨케어 추천템을 큐레이션해 할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기획전 대표 상품은 △라네즈 크림스킨 기획세트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언더아이 볼륨 메이커 △페리페라 잉크 무드 글로이밤 △에스쁘아 글로우 쿠션 뉴클래스 △싸이닉 선크림 1+1 등이다.

행사 기간 중복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도 마련했다. 쿠폰은 행사 상품에 최대 30%까지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위메프가 '돈 랫 대디 노우 코리아' (Don't Let Daddy Know Korea) 얼리버드 티켓을 2일 오후 6시부터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돈 랫 대디 노우'는 네덜란드·오스트리아·스페인 등 21개국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EDM 페스티벌로 우리나라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행사다. 4월29~30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열릴 예정이다.

특히 라인업에 △디미트리 베가스 앤 라이크 마이크(Dimitry Vegas & Like Mike) △모튼(Morten) △서너리 제임스 & 라이언 마르시아노(Sunnery James & Ryan Marciano) 등이 이름을 올려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추가 라인업은 얼리버드 티켓 판매 이후 순차로 공개된다.

SK스토아는 SBS 드라마 '모범택시2' 공식 굿즈 상품을 사전예약 판매한다.

이 상품은 SK스토아와 SBS가 드라마 '모범택시2' 방영을 기념하며 시청자들에게 더 뜻 깊은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했다. 또한 해당 상품을 '미디어 커머스' 사업의 일환으로 방송 콘텐츠와 쇼핑을 연계해 SK스토아와 SBS가 각자의 비즈니스 강점을 살리며 상호 윈윈할 수 있는 계기로 마련했다.

이번 공식 굿즈는 패션 텀블러 브랜드 '마이베비(Mybevi)'의 '콰트로 캔틴(390ml)' 제품으로 구성됐다. 해당 상품에 드라마 로고를 새긴 한정판으로 만들었으며 색상 역시 드라마를 떠올릴 수 있는 써니 옐로우 색상으로 준비했다.

여기에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겠다는 계획까지 더했다. 이번 사전예약 판매가 완료되면 양사는 수익금 일부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본격적인 봄을 앞두고 '2023 직잭 스프링 위크(이하 직잭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직잭위크는 1000곳 이상의 소호 쇼핑몰과 패션·뷰티·라이프 브랜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오는 3월7일까지 다양한 쇼핑 혜택을 선보인다.

먼저, 모든 고객 대상 지그재그 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장바구니 쿠폰팩과 최대 18% 할인 받을 수 있는 카테고리별 쿠폰을 준다. 행사 기간 카카오페이 또는 NH농협카드로 7만원 이상 결제 시에는 3000원 즉시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할인 코너도 다양하다. △'카테고리 특가' 코너에서는 쇼핑몰, 패션·뷰티·라이프 브랜드, 직진배송 등의 다양한 봄 상품을 최대 92% 할인율로 선보인다. △'직잭 단독 특가' 코너에서는 지그재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을 최대 88% 할인 판매한다. 매일 정오에 쇼핑몰 인기 상품, 브랜드 상품 등을 최대 85% 할인가에 오픈하고 24시간 동안 판매하는 △'하루 특가' 코너도 있다.

이 밖에 매일 정오에 지그재그를 접속하면 선착순으로 3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룰렛 이벤트를 통해서는 이번 직잭위크 참여 상품 상세 페이지 속에 숨겨진 룰렛을 돌려 최대 3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각각 7일간 매일 1회씩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쇼핑 트렌드' 코너에서는 올 봄 인기 상품과 신상품도 소개하고 있다. 주요 할인 상품으로 먼저 쇼핑몰의 경우 △프롬비기닝 '실루엣 투웨이버튼 셔츠' △에드모어 '모이어티 노튼 프리미엄 라인 재킷' △라룸 '논페이드진' △98도씨 '힐즈 카라 트위드 재킷' 등이 있다.

패션·뷰티·라이프 상품에는 △룩캐스트 '아리아 케이블 니트 카디건' △시티브리즈 '골지 크롭 카디건' △클리오 '킬커버 쿠션' △이니스프리 '그린티 시드 세럼' △삼성전자 '갤럭시 S23·워치5' △인스탁스 '미니40' 등이 있다. 직진배송 상품은 △바닐라코 '벨벳 블러드 베일 립스틱' △시티브리즈 '자카드 니트' △원로그 '베르디 투웨이 카디건' 등이 있다.

G마켓이 봄 맞이 여행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 상품 특가, 스마일캐시 적립 등 풍성한 혜택을 담았다.

우선, 해외여행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3월 해외여행 스마일캐시 적립' 프로모션은 3일 단 하루 동안, 3월 출발 해외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3만원의 스마일캐시가 적립되는 이벤트다. 행사 페이지를 통해 일본 벚꽃여행지 및 개화시기를 안내하고, 항공권과 호텔 상품을 추천한다. 태국, 대만, 라오스, 베트남, 코타키나발루, 필리핀 등 3월 추천 여행지와 여행 상품을 안내한다. 31일까지 항공권을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호텔 예약 시 최대 10만원을 할인하는 이벤트도 있다.

G마켓이 봄 맞이 여행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기 상품 특가, 스마일캐시 적립 등 풍성한 혜택을 담았다. © G마켓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오는 6일 오전 11시부터 G마켓의 라방 채널인 'G라이브'를 통해 '괌 자유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괌이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여행지로 입소문이 난 만큼 항공권과 숙박 상품을 묶은 패키지를 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 '괌 Best 리조트 PIC 골드 VS 리가로얄(구 쉐라톤)리조트 + 항공권 4일/5일'을 판매한다. 방송 종료 후에도 오는 19일까지 '괌&사이판에서 즐기는 찐-호캉스' 프로모션을 열고 관련 여행상품을 특가 판매할 계획이다.

국내여행 프로모션도 풍성하다. 오는 19일까지 '봄 맞이 취향맞춤 숙소찾기' 행사를 통해 인기 호텔, 리조트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추천상품으로 '롯데리조트 속초/부여' '제주 파르나스 호텔' '체스터톤스 속초' 등이 있다. 이 외, 오는 31일까지 제주도 항공권도 할인한다. 진에어, 티웨이항공, 아시아나 항공권을 간편결제서비스인 '스마일페이'로 결제 시 왕복 항공권 기준 5000원 할인 혜택이 있다.

푸드나무가 운영하는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이 오는 31일까지 '랭킹닭컴 식단 백과'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봄을 맞이해 건강한 체중관리를 위한 식단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마련됐다. 랭킹닭컴은 3월 한 달간 최대 10+10 증정과 61% 할인 혜택을 적용해 △초보 △중수 △고수를 위한 추천 식단을 선보인다.

초보를 위해서는 △닭가슴살 소시지 △소스 닭가슴살 △굴림 만두 등 부담 없이 즐기기 쉬운 닭가슴살 제품들을 구성했다. 중수를 위한 식단은 △스팀 닭가슴살 △다이어트 도시락 등 랭킹닭컴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준비했다. 철저한 식단을 하는 이들을 위한 고수 식단은 △저염 스팀 닭가슴살 △고구마 △단호박 등의 제품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같은 기간 '습관의 힘, 정기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기배송은 한 번의 결제로 상품이 정기적으로 배송돼 꾸준한 식단, 식습관 조절로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회차별로 적립과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또한, 랭킹닭컴은 이번 기획전을 기념한 SNS 연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객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랭킹닭컴 제품을 활용한 식단을 업로드를 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랭킹닭컴 적립금 1만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