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이마트·파리바게뜨·세븐일레븐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2.22 16:59:35
[프라임경제] 2월22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 출시·이벤트 소식.

이마트가 3월3일 '삼삼데이'에 앞서 다양한 종류와 품종의 돼지고기를 대상으로 사전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세분화, 고급화된 고객 입맛을 공략한다.

이마트는 무항생제/동물복지/얼룩도야지/듀록/제주흑돼지 삼겹살과 목심을 23일부터 28일까지 6일간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특수품종 등 다양한 돼지고기를 저렴하게 판매해 고객 그로서리 경험을 확대하는 동시에, 2번에 걸쳐 '삼삼데이'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기존보다 더 많은 고객들에게 가격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했다.

다음 '삼삼데이' 행사는 3월1일부터 5일까지 5일간이며, 국내산 생삼겹살과 목심 중심의 대형 할인행사를 연이어 진행해 고객 혜택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마트가 3월3일 '삼삼데이'에 앞서 다양한 종류와 품종의 돼지고기를 대상으로 사전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세분화, 고급화된 고객 입맛을 공략한다. © 이마트


우선무항생제/동물복지 삼겹살과 목심은 2021년 이후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로, 행사카드로 결제시 40% 할인하며 KB국민카드 결제시 추가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얼룩도야지/듀록/제주 흑돼지 등 특수한 품종의 냉장 삼겹살과 목심에도 동일하게 최대 50% 할인 프로모션이 적용된다.

또한 '수입 냉동 돈육 전품목(더리미티드, 노브랜드 제외)'도 행사카드로 결제시 20% 할인하고, KB국민카드는 추가 10% 할인한다.

파리바게뜨가 맛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착!' 한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가성비를 갖춘 제품이 인기를 끄는 트렌드에 맞춰 가격 대비 높은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였다.

먼저 넉넉한 크기의 빵에 내용물도 풍성히 넣은 '착!' 한빵 3종을 출시했다. △우리 밀과 우리 찹쌀을 더해 만든 꽈배기에 설탕을 얹어 달콤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왕꽈배기 도넛' △이탈리아의 봄볼로니 도넛을 재해석해 부드러운 도넛 안에 바닐라빈이 콕콕 박힌 바닐라 우유 생크림을 풍성하게 넣은 '생크림 폭탄 도넛' △바삭하고 쫄깃한 츄러스에 달콤한 시나몬 설탕을 뿌려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츄러스' 등이다.

특히 '착!' 한빵 3종은 출시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일 평균 판매량이 약 9만개로, 이는 1초에 1개씩 팔리는 셈이다.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착!' 한 케이크  3종도  22일 출시한다. △부드러운 딸기 시트에 상큼한 딸기 콩포트와 생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생딸기 생크림 케이크' △촉촉한 블루베리 시트에 달콤한 블루베리 콩포트와 생크림을 켜켜이 쌓아 완성한 '생블루베리 생크림 케이크' △달콤한 초코 시트에 부드러운 초코 크림과 바삭한 초콜릿 청크가 어우러진 '진한 초코 생크림 케이크' 등이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식품 전문브랜드 '플랜테이블'과 콜라보한 채식 상품 3종을 출시했다.

플랜테이블 채식 시리즈 3종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대중적 메뉴인 떡갈비, 비빔밥 등을 기반으로 해 채식을 시작하고자 하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음식을 시도할 수 있도록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먼저 '왕교자&떡갈비스테이크정식'은 CJ 플랜테이블이 대두, 완두 등으로 만들어 직화로 구운 식물성 떡갈비와 5가지 채소로 풍성한 만두소를 자랑하는 식물성 만두인 왕교자가 주재료인 상품이다. 여기에 담백한 두부구이와 달걀 대신 콩을 사용한 식물성 마요네즈로 비빈 마카로니 샐러드, 젓갈 없는 무생채, 그리고 흑미밥으로 구성되었다.

'전주비빔김밥'은 표고버섯, 시래기와 당근채, 우엉 4종의 채소에 원재료의 식감과 맛을 최대한 살린 볶은 콩고기를 더해 일반인들도 기존 비빔밥과 차이 없는 맛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찹스테이크 삼각김밥'은 식물성 떡갈비 스테이크에 양파, 양송이와 식물성 데미그라스 소스로 맛을 내 중독성 있는 맛과 식감을 모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티아시아(T·Asia)가 '디핑소스 3종'과 라이스페이퍼 '베트남 월남쌈'을 출시했다. 이색 커리로 유명한 티아시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동남아 요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 라인업(쌀국수 소스, 라이스 누들, 라이스페이퍼, 디핑소스)을 갖추게 됐다. 

티아시아(T·Asia)가 '디핑소스 3종'과 라이스페이퍼 '베트남 월남쌈'을 출시했다. © 샘표


'티아시아 디핑소스 3종'은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각국의 대표 소스를 엄선한 재료와 정통 레시피로 구현해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티아시아 월남쌈 소스'는 베트남 오리지널 피시소스(액젓소스)로 유명한 '느억맘'과 고소한 마늘로 맛을 내 진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티아시아 스위트 칠리 소스'는 타이 칠리에 팜슈가와 파인애플, 사과를 더해 매콤달콤 진한 맛이 일품이다. '티아시아 피넛 소스'는 땅콩에 캐슈넛과 아몬드, 참깨를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풍미를 극대화했다. 짜 먹는 타입의 스퀴즈(Squeeze) 용기를 사용해 정통의 맛을 마지막 한 방울까지 즐길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티아시아 베트남 월남쌈'은 티아시아 연구진과 아시아 왕실 요리 전문 셰프와의 공동 연구로 라이스페이퍼끼리 달라붙거나 찢어지는 문제를 최소화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식감도 부드럽고 쫄깃해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더해 동남아 베트남 현지의 식품 안전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신제품 '티아시아 디핑소스 3종'과 '티아시아 베트남 월남쌈'은 이마트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이 특제소스로 맛과 풍미를 더한 소시지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육즙챱챱 소시지'와 '매콤활활 소시지' 2종이다. 두 제품 모두 국내산 돼지고기 함량이 80%를 넘고 풍성한 식감과 육즙이 특징이다. 또 청정원의 안주 전문 HMR 브랜드 '안주야(夜)'의 특제 소스를 활용해 감칠맛과 풍미를 더했다.

'육즙챱챱 소시지'는 안주야(夜)의 달콤마늘 특제소스를 활용해 은은한 마늘 향을 입힌 제품이다. '매콤활활 소시지'는 안주야(夜)의 화끈한 특제소스로 진한 직화 향과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일품이다. 맥주와 함께 즐기는 술안주나 간단한 간식거리로도 제격이다.

청정원 '육즙챱챱 소시지'와 '매콤활활 소시지'는 꼬치 형태로 만들어져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 등 편의점과 일반 소매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국순당이 스페인 명문 와이너리 '후베 깜프스'와 협업해 프리미엄 까바 브랜드 '후베 깜프스'(Juve & Camps)를 국내 독점 론칭한다. 국순당은 세계 각 나라의 양조 명문가와 협업을 통해 국내에 소개된 적이 없는 와인 브랜드와 양조기술을 꾸준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번에는 스페인 전통 방식으로 만든 스파클링 와인 '까바(CAVA)'를 세계적으로 알린 와인을 소개한다.

'후베 깜프스' 와이너리는 약 230년 전인 1796년부터 와인을 만들던 후베 가문에서 설립했다. 1976년 '레세르바 데 라 파밀리아'를 출시하며 세계적인 까바 흥행을 이끌었다. 후베 깜프스에서 생산하는 모든 까바는 '그랑 레세르바급'으로 최소 30개월 동안 병 숙성시킨다. 이 과정에서 생성된 다채로운 풍미들이 특징이다. 

일반급 까바는 보통 9개월 동안 병 숙성을 시킨다. 

'후베 깜프스'는 와인 검색 사이트인 와인서처(Wine-searcher)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까바 1위 자리를 수년째 유지하고 있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까바이다. 이러한 명성을 뒷받침해주듯이 2022년 기준으로 스페인의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13곳 중에서 10곳, 2스타 레스토랑 24곳 중 18곳에서 사용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스페인 최고의 까바이다. 

이번 국내 소개되는 제품은 '후베 깜프스 레세르바 데 라 파밀리아'와 '그랑 후베' 등 총 4종이다. 이 제품들은 최소 30개월에서 최대 109개월가량 병 숙성을 시킨 최고급 까바이다. 이 와인은 지난해 10월에 개최된 '2022 국순당 와인 갤러리'에 사전 공개돼 참석한 와인 전문가들로부터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뛰어난 품질로 기대감이 높다'는 평을 받았다.

빙그레가 단지 우유의 신제품 '메로나맛우유'를 출시한다.

메로나맛우유는 빙그레를 대표하는 브랜드인 바나나맛우유와 메로나가 만나 탄생한 가공유 제품이다. 멜론맛 우유 제품의 출시를 원하는 소비자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트렌드를 반영해 메로나의 맛과 풍미를 단지 용기에 담았다. 78%의 높은 원유 함량으로 부드러운 맛을 강조하고 전 연령을 아우르는 달콤한 멜론맛을 구현했다.

© 빙그레


이번 신제품 메로나맛우유는 제품 용기 및 패키지에 바나나맛우유와 메로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조화시킨 점도 특징이다. 달 항아리 모양의 단지 용기에 메로나의 시그니처 컬러와 메로나를 형상화한 일러스트를 활용했다. 또한 4개입 멀티팩 제품의 패키지에는 빙그레우스 인기 캐릭터인 '옹떼 메로나 부르쟝'을 삽입해 재미를 더했다.

메로나맛우유는 편의점을 비롯한 대형 할인점, 일반 소매점 등 전국 유통채널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자사 멤버십 서비스 '투썸하트'에 대한 고객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월 22일 멤버십 데이 '어썸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어썸데이'는 졸업, 입학 시즌 2월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더 특별한 하루를 보내길 바란다는 의미를 담아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했다.

먼저 첫 번째 이벤트로, 2월22일 당일 투썸하트 앱 내 '홀케이크 예약' 서비스를 통해 케이크를 주문하고 2월23월에서 2월28일 사이 수령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트 최대 5개를 추가 적립해주는 '하트 듬뿍 홀케이크 데이'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3월14일까지 진행하는 밸런타인 시즌 맞이 투썸하트 앱 홀케이크 예약 추가 하트 적립 행사와 중복으로 적용돼 2월22일 하루 홀케이크 예약 시 하트를 최대 9개까지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초콜릿 케이크 5종 예약 시에는 아메리카노(R) 1+1 쿠폰도 증정된다.

또, 어썸데이인 2월22일 단 하루, 투썸오더를 통해 피스 케이크 주문할 때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R) 쿠폰 1매를 제공하는 '달콤한 페어링 데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투썸하트 멤버십 레드, 블랙 회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투썸하트 멤버십 레드 회원에게는 5000원 이상 제조 음료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어썸한 오더 데이'를 운영한다. 쿠폰은 투썸하트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2월22일부터 28일까지 투썸하트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흩어진 퍼즐 속 투썸플레이스 신메뉴명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정답 댓글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페어링 쿠폰을 지급한다. 어썸데이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투썸하트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설록이 지난 18일 티하우스 현대미술관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바라보다' 콘셉트의 이번 공간 리뉴얼 작업은 전통적 요소를 현대적 시각으로 바라보고 전통 조경 기법인 차경(借景)을 통해 미술관의 풍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오설록이 지난 18일 티하우스 현대미술관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 아모레퍼시픽


리뉴얼 오픈에 맞춰 다양한 말차 특화 메뉴도 선보인다. '말차 샷 비엔나', '말차 샷 앤 커피 비엔나' '말차 샷 카라멜 로쉐' 등 총 6종의 시그니처 메뉴는 오직 현대미술관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오설록 최초로 도입한 '말차 바(Matcha Bar)'에서는 말차 샷 등의 메뉴 제조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어 최상급 품질의 어린 잎차로 만든 신선하고 향긋한 차의 풍미에 보는 재미를 더한다.

오설록 티하우스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소프트 아이스크림' 역시 더욱 업그레이드된 3가지 맛으로 제공한다. 녹차와 유지방의 최적 비율을 적용해 더욱 풍부해진 풍미와 질감이 특징이다.

하이트진로는 스페인 고급 와인 생산지역 프리오랏(Priorat)을 대표하는 와이너리 '라 콘레리아 디스칼라 데이(La Conreria d'Scala Dei)'의 유기농 와인 5종을 출시한다.

1997년에 설립된 유기농 전문 와이너리 '라 콘레리아 디스칼라 데이'는 스페인 프리오랏 지역에서 가장 큰 친환경 포도밭을 보유하고 있다. 여러 고도, 위치, 토양에 따라 각각 다른 방식으로 포도를 유기농 경작한다.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포도를 모두 손으로 수확하며, 구획별로 양조를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라 콘레리아 디스칼라 데이의 대표적인 와인들은 100년이 넘은 포도나무의 포도로 생산해 독특하면서도 힘과 부드러움의 균형이 잘 잡혀있는 특징을 지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레스 부르게레스 네그레' 등 레드와인 3종, '레스 부르게레스 블랑' 등 화이트와인 2종이다.

'레스 부르게레스 네그레(Les Brugueres Negre)'는 70%를 300L 오크통에서, 30%는 스테인리스에서 각각 10개월간 숙성 후 블렌딩해 만든 레드와인이다. 과실향이 폭발적으로 느껴지며 잘 어우러지는 나무 풍미가 인상적이다. 입 안에서는 가볍고 부드러우며 뛰어난 끝맛이 특징이다.

'레스 부르게레스 블랑(Les Brugueres Blanc)'은 스테인리스에서 저온 발효 후, 죽은 효모와 함께 숙성하는 쉬르-리(Sur-lie) 방식을 통해 9개월간 추가 숙성해 만든 화이트와인이다. 옅은 노란색을 띄고 균형 잡힌 산도가 느껴진다. 입 안을 가득 메우는 열대 과일과 살구 풍미가 특징이다.

라 콘레리아 디스칼라 데이 5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신촌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 대표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500mL 캔 제품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하이트제로0.00을 보다 넉넉하게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500mL 대용량으로 출시됐다. 용량을 늘리면서도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알코올, 칼로리, 당류 모두 제로인 '올프리' 콘셉트를 유지해 건강 염려 없이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하이트제로0.00의 매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기존 240mL, 350mL 캔과 함께 총 3종의 라인업을 갖추고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 운동, 다이어트를 이유로 '올프리'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이들을 정조준 한 마케팅 활동도 펼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이마트 컬처클럽과 손잡고 봄학기 건강 강좌 성인 수강생을 대상으로 하이트제로0.00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20일부터 이마트 컬처클럽 66개점에서 진행하는 요가, 댄스 등 건강 관련 분야 수업 수강생에게 하이트제로0.00 240ml 한 캔을 증정한다.

캐비아 프랜차이즈(KAVIAR F)는 멕시코 요리의 대표격인 타코를 현지의 맛과 분위기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스트릿 타코 브랜드 '타케리아마차'를 론칭한다.

타케리아마차는 멕시코 길거리 음식 문화의 상징이자 포장마차, 푸드카트 또는 레스토랑을 뜻하는 '타케리아' 콘셉트로 타코, 퀘사디아, 부리또 등을 만나볼 수 있는 멕시코 전통 음식점이다. 유명 이탈리안 레스토랑 '블루밍가든',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 '붓처스컷' 등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현정 셰프가 메뉴 개발에 참여했으며, 내부 인테리어는 강렬한 색감이 특징인 멕시코 미술의 느낌을 살린 마차 스토리 벽화를 통해 현지 분위기를 구현했다.

타케리아마차는 푸드 IP를 기반으로 유명 맛집, 노포 등과 협업을 통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운영하는 캐비아 프랜차이즈가 론칭한 4번째 브랜드다. △한남동 맛집 '한남소관'과 론칭한 홍콩식 BBQ 전문점 '로스트인홍콩' △용리단길 핫플레이스 '효뜨'와 협업한 베트남 요리 전문점 '굿손' △정용진 부회장이 추천한 맛집 '을지로보석'과 협업해 주목받은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바 '다이브에스프레소클럽' 등을 앞서 오픈한 바 있다. △

메인 메뉴론 △전통 미초아칸 돼지모듬 타코 '까르니타스' △매콤달콤한 돼지고기 타코 '아도바다' △멕시칸 통소세지 타코 '초리소' 등 타코 3종과 아도바다가 들어간 '퀘사디아' 1종을 우선 선보인다. 모두 매장에서 직접 만든 100% 마사하리나 콘또띠아를 사용했다. 매콤함이 특징인 타케리아 시그니처 '마차라면', 자스민 라이스가 들어 간 '부리또 보울' 등 이국적인 사이드 메뉴도 존재한다.

음료 메뉴의 경우, 월드클래스 우승자 출신이자 한남동 '소코바'를 운영하는 손석호 바텐더가 직접 시그니처 음료를 개발했다. 데킬라를 베이스로 한 칵테일인 △클래식 마가리타 △마차 시그니처 마가리타 △민초 마가리타 등이며, 이 밖에도 호세쿠엘보, 코로나 등 멕시코를 대표하는 데킬라, 맥주와 함께 멕시코 국민 소다로 유명한 하리토스 등이 마련돼 있다.

한편, 타케리아마차는 23일 가오픈을 진행하며, 이틀간 디너 한정으로 전 메뉴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이후 4주간 주말 런치 시간에 맞춰 타코 테이크아웃 1천 원 행사도 예정돼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2월24일 '세계 바텐더 데이'를 맞이해 로맨틱한 클래식 바인 파리스 바에서 '월드 바텐더 데이 스페셜' 1+1 스페셜 칵테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바텐더 데이는 2018년 2월24일,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양 국의 바텐더들이 모여 최고의 칵테일을 선보이는 '칵테일 대회'를 개최한 것에서 유래돼 눈길을 이끄는 비주얼과 혀끝을 유혹하는 칵테일로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바텐더 문화를 기념하는 날이다.

로맨틱 파리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클래식 피아노 바 '파리스 바'에서 2월24일 단 하루 동안, 모든 칵테일 한 잔 주문 시 한 잔을 더 제공하는 '월드 바텐더 데이 스페셜(World Bartender Day Special)'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가 새 출발을 응원하는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전 세계 미식을 선보이는 '고메 셀레브레이션' 페스타를 실시한다.

파라다이스시티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스칼라'는 식전 아뮤즈부쉬부터 아스파라거스를 곁들인 광어 또는 랍스타 그라냐노 스파게티 등 메인 메뉴, 디저트까지 이탈리아 현지의 맛을 살린 스페셜 코스 메뉴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일식 파인 다이닝 '라쿠'는 호텔 셰프가 직접 만든 수제 벚꽃청으로 만든 시즌 한정 음료를, 로비 라운지 '라운지 파라다이스'는 비타민이 풍부한 '스트로베리 요거트 스무디', '골드키워 에이드', '블루멜로우 아이스티'를 판매한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중식당 '남풍'은 30년 경력의 딤섬 전문 셰프를 영입해 광저우식 딤섬 신메뉴를 선보인다. 또 일식당 '사까에'는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의 제철 남해산 가지미 조림과 전채요리, 생선회 3종 등으로 구성된 런치 세트를,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스칼라'는 스위스 정통 스타일의 '클래식 치즈 퐁듀'를 내놨다.

이 외에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의 프리미엄 뷔페 '온 더 플레이트'는 졸업·입학생을 포함해 주중 4인 이상 방문 시 1인 무료 혜택 제공하는 '졸업, 입학 시즌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