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백화점·이마트24·다이소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3.02.20 16:25:07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롯데백화점은 본격적으로 봄맞이 등산복과 '고프코어' 패션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2월24일부터 3월5일까지 롯데백화점 32개 전점에서 'Leisure, Let's go out! Fair'를 진행한다.

먼저, 전통 브랜드부터 MZ세대에게 사랑받는 라이징 브랜드까지 총 48개의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는 '노스페이스' 'K2' '내셔널지오그래픽' '오프로드' '파타고니아' '나이키' '아디다스' '데상트' 등으로 행사 기간(2/24~3/5)에 20만원 이상 구매시 구매금액대별 최대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특히, 지난해 8월 롯데백화점과 단독 런칭한 컨템포러리 아웃도어 브랜드 '오프로드'는 '고프코어'룩의 인기와 함께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해오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 참여가 2030세대의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데백화점은 본격적으로 봄맞이 등산복과 '고프코어' 패션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2월24일부터 3월5일까지 롯데백화점 32개 전점에서 'Leisure, Let's go out! Fair'를 진행한다. © 롯데백화점


'고프코어'룩을 완성해줄 트레일 러닝 슈즈 브랜드 혜택도 엄선해 준비했다. 특히, 최근 '고프코어'룩의 정석으로 품절사태를 빚으며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살로몬'에서는 'Leisure, Let's go out! Fair'를 기념해 브랜드 데이를 진행한다. 페어 기간 중 매주말(2/24~26, 3/3~5) 진행되는 '살로몬' 브랜드 데이에서는 'Speedverse(스피드벌스)' 'Supercross(슈퍼크로스)' 'X-Ultra(엑스 울트라)' 등의 인기 상품도 1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또한, 지난해 9월 본점 입점에 이어 11월 잠실 롯데월드몰에 국내 최초 플래그십 매장을 오픈해 화제가 되고 있는 글로벌 러닝 브랜드 '호카'에서도 '본디', '클리프톤' 등 인기 상품들을 엄선해 선보인다. 또한, '호카'에서는 이번 달 18일을 시작으로 매달 셋째주 토요일마다 고객들과 함께 아레나 광장과 석촌 호수 인근을 달리는 'Run Club(런 클럽)' 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클린뷰티 편집숍 '비클린'(B.CLEAN)‘은 다가오는 봄에 어울리는 비건 화장품을 선보인다. 

장미 향기를 담은 '플로레비다 비건 핸드크림' '플로레비다 비건 바디워시'를 비롯해 생화향을 입힌 '로에 하쉬그린', 산뜻한 사용감의 '리바이리 콤부차 배리온 래디언스 앰플' 등이 대표적이다.

이마트24가 시중 최저가를 목표로 마련한 파격적인 할인 행사에 힘을 쏟는다.

이마트24는 이달 28일까지 계란 한 판, 10kg 쌀, 24개들이 롤티슈, 1L 우유, 번들맥주 등 21종의 상품을 엄선해 '1+1' 또는 '업계 최저가' 등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이마트24는 '으뜸 신선란 30구'와 '남양 경기미 10kg'을 할인해 판매하며, 집밥의 필수 재료인 '계란'과 '쌀'을 업계 최저가로 선보인다.

또, 이마트24는 'CJ국산콩두부 380g' '냉동대패삼겹살 300g' '오뚜기 흑미/오곡 즉석밥 210g' '칠성사이다/펩시콜라 제로 1.5L' '콘트라베이스블랙커피 900mL' 등 인기상품 1+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고객들이 많이 찾는 1L 우유 '아임e 하루e한컵우유 1L'를 업계 최저가로, '타이거비어/에델바이스 6입 번들맥주' '청송보조개사과 1.5kg' '흥생구운/반숙계란 6입' 등을 초특가로 판매한다.

이밖에 오는 28일까지 초특가 행사 상품을 7개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명을 선정해 이마트24 금액권 100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알뜰 유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진행하며 다이소 매장에서 알뜰폰 유심을 구매 후, 샵(#)다이소 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면 된다. 93일 이상 요금제를 유지한 고객들에게 1인당 1회선에 한해,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6월8일부터 증정한다. 

라엘이 공식 홈페이지 '라엘몰'에서 '라엘 정기 구독 서비스'를 실시한다.

© 라엘

'라엘 정기 구독 서비스'는 원하는 제품을 선택한 배송 날짜에 맞춰 정기적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대상 품목은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5종, '유기농 순면 커버 팬티라이너' 4종, '유기농 순면 탐폰' 3종, '컴팩트 순면 탐폰' 3종 등 페미닌 케어 제품과 라엘 밸런스 여성 건강기능식품 3종을 포함해 총 27가지이다.

배송 주기는 1개월, 2개월, 3개월, 4개월 총 4가지 옵션 중 선택 가능하며, 배송 희망일을 지정하면 원하는 날짜에 라엘 제품이 배송된다.

정기 구독 이용 시 할인된 가격과 무료 배송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기본적으로 10% 할인된 가격에 1회차, 2회차, 3회차 이상은 추가 할인해 상품에 따라 최대 33%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와 함께 기본 멤버십 적립금에 추가 3%를 더 제공하며, 최초 정기 구독 신청 시 선착순 500명에게는 리얼라엘 '딥그린 클렌저'를 증정한다.

테팔이 '추억의 테팔분식-떡볶이·튀김·라면, 이거 하나면 다 되지!' 기획전을 진행한다.

'추억의 테팔분식-떡볶이·튀김·라면, 이거 하나면 다 되지!' 기획전은 다가오는 새 학기를 맞아 학교의 추억이 떠오르는 분식을 테마로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떡볶이, 튀김, 라면 등을 제품 하나로 요리할 수 있는 주방의 만능 해결사 테팔 원픽냄비팬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구매자 전원에게 학교 앞 분식집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레트로 분식 트레이 2종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해당 기획전은 2월20일부터 3월20일까지 한 달간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테팔 원픽냄비팬은 음식을 부치거나 굽기에 편리한 프라이팬의 넓은 바닥과 재료를 골고루 잘 볶을 수 있는 볶음팬의 곡선으로 이어지는 옆면 디자인, 국물을 끓이는데 충분한 냄비의 깊이감이 하나로 합쳐진 3-in-1 제품이다. 이 제품 하나로 볶고 끓이고 튀기는 것까지 다 할 수 있어 떡볶이, 튀김, 라면, 볶음밥 등 다양한 요리법을 사용한 다채로운 음식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라면 2개를 끓이기에 적당한 2.0L 용량으로 혼자뿐 아니라 둘이 먹을 음식을 조리할 때도 넉넉하게 활용할 수 있다. 팬 양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물꼬 설계 디자인은 국물을 따라 내야 하는 레시피도 깔끔하게 완성할 수 있게 돕는다. 딱 맞는 크기의 유리 뚜껑이 있어 끓이거나 튀기는 요리도 안전하게 할 수 있다.

'빛의 시어터'와 '빛의 벙커'가 2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최근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가족, 친구, 연인과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를 나서는 이들이 늘고 있다. 여기에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빛의 시어터'와 '빛의 벙커'가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빛의 시어터'와 '빛의 벙커'는 2월 마지막 주 수요일인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현장 매표소에서 당일 이용 가능한 티켓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새 학기 개학을 앞둔 자녀와 함께 미술 작품과 공간 재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아이들 교육 나들이에 제격이며, 이색 데이트 코스를 찾는 커플들에게도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광진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 위치한 '빛의 시어터'는 현재 진행 중인 전시를 오는 3월5일까지 선보일 예정으로, 그동안 전시를 관람하지 못했거나 재방문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이번 '문화가 있는 날'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 성산에 위치한 '빛의 벙커'는 '세잔, 프로방스의 빛'展을 진행 중이다. 색채와 형태로 사물의 본질을 탐구한 현대 회화의 아버지이자 후기 인상주의 예술가인 폴 세잔의 작품을 생동감 넘치는 빛과 음악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옥션이 하루 동안 사이트 전체 기획전 및 특가딜 상품을 오직 단 하나의 브랜드 제품으로 올인하는 파격 프로모션 '극한특가'를 확대 편성한다. 월 1회에서 주 1회로 횟수를 늘리고, 혜택도 키웠다.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옥션 '극한특가'는 24시간 동안 모든 기획전 코너 및 타임딜 상품을 파트너쉽을 맺은 브랜드 제품으로 가득 채우고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오픈마켓 사상 처음으로 시도하는 포맷이다.

옥션이 하루 동안 사이트 전체 기획전 및 특가딜 상품을 오직 단 하나의 브랜드 제품으로 올인하는 파격 프로모션 '극한특가'를 확대 편성한다. © 옥션


매번 파격적인 성과도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0월에 진행한 'LG생활건강' 편에서는 일평균 거래액 대비 약 50배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이 날 옥션에서 구매한 고객 4명중 1명이 LG생활건강의 제품을 구매한 것이다. '삼성' 편을 진행한 날도 하루 동안 옥션 전체 거래액 중 약 30%가 삼성전자 단일 브랜드에서 발생했을 만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날 옥션에 입점한 삼성전자 공식 셀러의 경우 평시 1개월 치의 매출을 단 하루 만에 달성했다.

이렇듯 파트너사와 고객이 모두 윈윈하는 결과를 반영해, 옥션은 극한특가 편성을 기존 월 1회에서 주 1회로 확대한다.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브랜드사의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20일에는 'CJ제일제당'이, 그 다음주인 27일에는 'LG전자'가 행사에 참여한다.

20일 극한특가 'CJ데이'에서는 CJ의 인기 식품과 건강식품이 총출동한다. △비비고 △햇반 △스팸 △고메 △백설 등 브랜드의 만두, 즉석밥, 식용유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반값 할인해 판매한다. 쿠폰도 제공한다. CJ 제품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20%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해당 쿠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20% 중복 쿠폰도 지급한다. 옥션 고객이라면 누구나 10장씩 제공한다.

11번가가 구글(Google)과 협력해 국내 정식 출시한 구글의 다양한 기기들을 한 데 모아 판매하는 'Google 제품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구글의 △네스트(AI 스피커) △핏빗(스마트워치) △크롬캐스트(미디어 스트리밍 기기)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 등 주요 유/무형 제품을 한 곳에 모아 시즌 별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구글 안드로이드 및 크롬 OS(운영체계)가 탑재된 삼성 스마트폰과 태블릿, 워치, ASUS 크롬북 등 탄탄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11번가는 'Google 제품 브랜드관'을 통해 고객들이 OS가 통합된 다양한 구글 제품들간 연동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글 디바이스 팁'을 소개하고 더불어 제품 간 묶음 할인을 11번가의 차별화된 구매 혜택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11번가는 이번 'Google 제품 브랜드관'까지 연이어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의 제휴를 성사시키며 11번가만의 독보적 쇼핑 서비스들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21년 8월 아마존과 협업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론칭했고, 2022년 6월에는 애플 정품을 직매입해 판매하는 'Apple 브랜드관'을 오픈한 바 있다. 2022년 10월에는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맺으며 유튜브로 송출되는 라이브 방송 강화에 나섰다.

11번가는 'Google 제품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티몬이 20일부터 5일간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본사 1층 카페 'TWUC(툭)'에서 구찌, 버버리, 프라이탁 등 명품 팝업스토어를 개최하고, 파트너 상생과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노력한다.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티몬의 카페 'TWUC(툭)'이 파트너 상생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티몬은 20일부터 24일까지 오후 1시~6시, 신사동 티몬 본사 1층 'TWUC(툭)' 카페 내에 명품 지갑과 가방 등 패션 상품들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시작한다.

인기 명품 브랜드 '구찌' 가방과 지갑을 비롯해 '버버리' 판쵸, '프라이탁' 가방 등 29종의 상품을 해외직구 전문 업체 '이태리온'과 협업해 선보인다. 모든 상품은 이탈리아 내 정식 매장에서 직배송하는 정품이다. 고객들은 팝업스토어에 비치된 QR코드 스캔으로 열리는 상품 페이지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팝업스토어 기간동안 최대 18% 특별 혜택이 추가된다. 10% 즉시 할인에, 롯데카드 결제 시 추가 8%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이탈리아 고급 초콜릿도 증정한다. 또, 오늘 오후 9시부터 1시간동안 라이브커머스 '티비온'에서 오픈 기념 특별 판매 방송도 진행한다. 가방과 지갑 등 팝업스토어에 비치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방송 중 가장 빠르게 구매 인증한 고객 8명에게는 '구찌 2023 크루즈 코스모고니 패브릭 토트백'을 선물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8월19일 워터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속초 2023(WATERBOMB SOKCHO 2023)'을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개최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8월19일 워터 뮤직 페스티벌 '워터밤 속초 2023'을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개최한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올해로 7주년을 맞은 워터밤은 물놀이와 공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다. 이번엔 속초를 비롯한 전국 9개 도시에서 진행된다. 국내 대표 여름 축제로 자리잡은 워터밤은 매년 수만 명의 인파가 몰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 부산, 대구 등 5개 도시에서 열린 지난해 워터밤엔 약 15만 명이 참가해 큰 화제를 모았다.

워터밤 2023은 6월30일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대전, 대구, 부산, 인천, 수원, 속초, 제주 등 총 9개 도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최정상 뮤지션들이 참가하며 행사 한 달 전 라인업이 공개될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