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CJ올리브영·롯데홈쇼핑·위메프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11.10 16:27:03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온라인몰에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

올리브영 간편결제는 신용·체크카드나 은행 계좌를 결제 수단으로 등록하고 주문 시 비밀번호를 입력해 결제하는 방식이다. 복잡한 인증 절차 없이 미리 저장한 정보를 활용해 간단하게 결제를 마칠 수 있다. '원터치 결제' 기능을 활용하면 비밀번호 입력 없이 터치 한 번으로도 주문이 가능하다.

© CJ올리브영

기존 방식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간소해진 결제 단계다. 이전에는 신용카드 결제를 위해 카드사와 연동된 앱으로 이동해 인증을 마치고 다시 올리브영 온라인몰로 돌아오는 방식이었다면, 새로운 결제 서비스는 모든 과정이 올리브영 온라인몰 안에서 이뤄져 한증 편리하다.

이와 함께 이상 거래 징후가 나타나면 추가 인증 절차를 거치는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 Fraud Detection System)도 적용했다. 비밀번호 대신 지문을 활용하는 '생체 인증' 등의 편의 서비스도 도입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패션 단독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 '지스튜디오'를 필두로 '세인트 제임스' '스튜디오 톰보이' '지오다노' 등 인기 패션 브랜드의 신상 아우터를 선보이며 고객 수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올겨울 신상 아우터 중에는 퀼팅(누빔) 소재 경량 패딩이 단연 눈에 띈다. 경량 패딩은 단독으로 입으면서도 코트 안에 포인트 이너로도 제격이라 출퇴근룩부터 아웃도어룩까지 활용 가능한 겨울 시즌 인기 상품이다. 특히 올해는 물결, 다이아몬드 등 퀼팅 디자인이 가미된 경량 패딩이 트렌드다. 실제로 올가을부터 '꾸안꾸'(꾸민 듯 안 꾸민 듯)가 아닌 '꾸꾸'(꾸미고 꾸민) 패션이 유행하면서 밋밋하지 않은 무늬형 퀼팅 패딩을 찾는 고객들이 늘었다. 이에 따라 CJ온스타일은 더엣지 퀼팅 구스케이프 자켓, 버버리 퀼팅 자켓, 지오다노 어니언 퀼팅 자켓 등 다양한 퀼팅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본격적인 추위 대비용 헤비 아우터로는 역시 코트가 대세다. CJ온스타일은 울·양모 등 프리미엄 소재가 적용된 코트를 대거 준비했다. 단독 PB인 셀렙샵 에디션의 '울실크 핸드메이드 롱 코트'는 포근한 울과 실크를 활용해 페미닌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 

지춘희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지스튜디오의 '코펜하겐 밍크 하이넥 롱 코트'도 눈길을 끈다. 플래티넘 등급인 코펜하겐 밍크를 사용해 부드러운 감촉뿐만 아니라 보온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일 방송에서는 20분 만에 주문금액 약 1억원을 훌쩍 넘기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명품 아우터 역시 빼놓을 수 없다. '패딩계 샤넬'이라 불리는 몽클레어부터 여성 겨울 코트의 정석이라 일컬어지는 막스마라 외에도 버버리, 프라다 등 고가 프리미엄 패딩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롯데홈쇼핑은 내달 31일까지 고물가 속 김장 시즌을 대비해 절임배추,고춧가루 등 김장재료, 김치냉장고 등을 할인 판매하는 '김장대전'을 진행한다.

올해 기상 악화로 인한 작황 부진에 따라 배추와 무를 비롯한 주요 김장 원재료 가격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고객들의 김장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TV, 온라인 등 전 채널에서 합리적인 김장 준비를 돕는 특집전을 기획했다. 절임배추는 지난달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며, 최근 물량 회복세에 접어든 포장김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TV홈쇼핑 방송에서는 인기 브랜드의 대용량 김치냉장고를 할인가에 선보이고, 사은품도 증정한다.

온라인 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 진행하는 '김장대전'은 절임배추, 고춧가루, 양념속, 각종 야채, 수육용 고기 등 김장에 필요한 재료들을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총 300여 개의 상품을 소개한다. '종가집' 'CJ비비고' '홍진경 더김치' 등 17개의 포장김치 브랜드를 포기김치, 총각김치 등 종류별 인기 상품만을 선별해 판매한다. '종가집 포기김치' '대복 포기김치' '늘품은 포기김치' 등을 기존 보다 20% 할인된 단독 할인가에 선보이고,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하는 '푸드 원데이'를 통해 최대 15% 추가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TV홈쇼핑 생방송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를 10회 이상 집중 편성하고, 할인 판매,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내달 10일까지 '국가대표딤채' 행사를 진행해 최대 용량인 551L를 업계 단독으로 특별 할인가격에 선보이고,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냉동고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랜드가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겨울을 맞아 '슈펜X밤켈'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

이랜드 슈펜이 '언제 어디서나 발끝까지 따뜻한 겨울캠핑' 콘셉트로 '밤켈'과 손을 잡았다. 밤켈은 국내외 캠퍼들에게 사랑받는 대한민국 대표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다.

슈펜이 겨울을 맞아 '슈펜X밤켈' 협업 상품을 선보였다. © 이랜드


슈펜과 밤켈의 협업 상품은 패딩 슬리퍼, 패딩 슬립온 등의 신발 상품과 패딩 머플러, 패딩 블랑켓, 군밤 모자, 패딩 크로스백 등의 잡화 상품으로 구성되며, 패딩과 극세사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극대화한 동시에 멋스러운 스타일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성수에 위치한 내셔널지오그래픽 매장에서 성수동에 거주하거나 근무지가 성수동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성수동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이른바 '성수 피플'이 내셔널지오그래픽 제품을 15만 원 이상 구매할 경우 슬링백을 증정한다. 신분증이나 사원증 등을 제시해 성수 지역 거주 또는 근무를 인증하면 '성수 피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3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거주지에 관계없이 내셔널지오그래픽 힙색이 증정된다. 슬링백과 힙색은 각 200개 한정으로 준비됐으며 소진 시에는 프로모션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 2층에 위치한 배럴 매장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윔슈트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스위머즈 바디로션을, 배럴을 카카오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런드리 파우치를 각각 증정한다. 또한 2022 세계 수영 선수권 대회 기념으로 제작된 코리아 에디션과 FINA 국제수영연맹의 승인을 받은 FINA 에디션 스윔슈트를 20%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 중이다.

롯데온은 패션 전문관인 '온앤더스타일(ON AND THE STYLE)'을 오픈한다. 온앤더스타일은 백화점 브랜드부터 소호(SOHO) 브랜드까지 약 800개 패션 브랜드를 고객에게 맞춤 제안하는 패션 전문관으로 뷰티, 명품에 이어 롯데온이 선보이는 세 번째 버티컬 서비스다. 롯데온은 온앤더스타일 오픈을 기념해 11월 한 달간 패션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온앤더스타일은 고객이 보다 쉽게 상품을 검색하고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탐색 기능을 고도화했다. 온앤더스타일에서 판매하는 50만 개 이상의 모든 상품은 성별, 브랜드, 카테고리 등의 속성에 따라 간단한 필터 기능만 사용해 편리하게 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먼저, 로그인하면 미리 입력된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여성, 남성에 따라 매장이 달라지며, 남성/여성 버튼을 누르면 각 매장으로 전환할 수 있다. 성별에 따라 인기 있는 브랜드와 찾는 상품이 다르다는 점을 반영해 매장 별 노출되는 추천 상품, 프로모션, 랭킹 등을 성별에 맞게 구성했다.

실시간으로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랭킹' 코너에서도 브랜드, 색상, 사이즈 등의 '필터' 기능을 추가해 원하는 기준에 따라 인기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코너에서는 관심 브랜드를 선택해두면 해당 브랜드를 기반으로 세일상품 추천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객 관심사를 기반으로 인기상품 및 맞춤형 코디, 스타일링 팁 등도 제안할 예정이다. 인기 키워드를 선정해 최근 고객들이 가장 관심있는 품목, 브랜드, 상품 등을 소개하는 매장을 선보인다. 매장 오픈 시기인 11월에는 '#겨울아우터' 코너를 운영해 퍼, 레더, 데님, 코듀로이, 캐시미어 등의 소재와, 코트, 패딩, 가디건 등 디자인 등으로 나눠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고,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이 상품 어때요?' '트렌드 픽' '스타일 픽' 등의 공간을 마련해 고객이 본 상품과 유사한 스타일을 추천해주거나, 코디를 위한 상품을 모아 선보일 예정이다.

온앤더스타일은 온라인 쇼핑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앤더스타일에서는 온라인 쇼핑 특성 상 직접 입어볼 수 없어 사이즈 선택의 어려움이 있다는 점을 고려해 '사이즈 리뷰' 서비스를 운영한다. 상품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키, 몸무게, 평소 사이즈 등 고객의 기본 정보와 구매한 상품의 사이즈를 '작아요' '잘 맞아요' '커요' 등으로 선택해 입력하면 엘포인트(L.Point) 최대 500점을 적립해주며, 우수 리뷰를 선정해 엘포인트 10만점을 적립해준다. 이달 말부터는 다른 고객들의 사이즈 리뷰를 확인할 수 있어, 나와 유사한 신체 사이즈를 보유한 고객의 리뷰를 참고해 상품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온앤더스타일TV'를 운영해 상품의 실제 착용 모습 및 브랜드별 코디를 보여주는 영상 콘텐츠도 선보인다. 각 브랜드에서 추천하는 코디를 모델이 실제로 착용하고 이를 짧은 영상으로 생생하게 표현했다. 상품 이미지만으로 착용 모습과 코디 방법을 알기 어려워 구매를 망설였던 고객들이 쇼핑 및 스타일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주문하면 당일에 발송 가능한 상품을 모은 '오늘 발송' 매장도 선보인다. 인기 상품 및 추천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매장 내에서도 카테고리별로 쇼핑이 가능하다. 주말 데이트 등으로 빠른 배송이 가능한 상품을 찾는 고객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온은 이달 30일까지 온앤더스타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기간 패션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5% 할인 쿠폰 및 최대 1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브랜드 환승 이벤트'를 진행해 온앤더스타일 브랜드 중 관심있는 브랜드를 선택(찜)하면 추첨을 통해 엘포인트 5000점을 제공한다. 온앤더스타일에서 갖고 싶은 상품을 댓글로 남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해당 패션 상품을 증정한다.

11번가가 연중 최대 쇼핑행사 '그랜드 십일절'의 메인 행사 '2022 십일절'을 11일 진행한다.

지난 1일부터 실시해온 '그랜드 십일절'의 혜택을 총 망라한 피날레 행사로, '그랜드 십일절' 전면에 나섰던 대표 브랜드들이 오는 11일 함께 참여한다. 삼성전자, LG전자, Apple, 아모레퍼시픽, 다이슨, CJ제일제당, LG생활건강, 코카-콜라, 유한킴벌리 등과 더불어 패션/뷰티(지오다노, 휠라, 미샤, 에뛰드), 리빙(한샘, 일룸), 여행(모두투어, 소노호텔앤리조트) 등 170개의 메인 브랜드와 지난 열흘 간 '그랜드 십일절' 행사에 동참한 총 1만 여 곳에 달하는 판매자가 특가 상품과 할인 혜택을 모두 모아 선보인다.

11번가가 연중 최대 쇼핑행사 '그랜드 십일절'의 메인 행사 '2022 십일절'을 11일 진행한다. © 11번가


11번가는 11일 자정부터 오후 11시까지 24시간 내내 '타임딜'을 통해 매 시각 14~15개씩 총 350여개의 특가 상품을 최대 80% 할인해 한정 수량 선보인다. '그랜드 십일절' 기간 뜨거운 반응을 모았던 타임딜 상품을 중심으로 엄선했다.

각종 가전제품과 디지털 기기, 여행 상품, 패션잡화, 신선식품, E쿠폰 등 다양한 특가 상품이 마련됐다. 대표 상품은 △11일 자정(00시) 'LG오브제컬렉션 올인원 타워 무선청소기' △오전 2시 '삼성 노트북 플러스2' △오전 4시 '플레이스테이션5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번들(디지털 에디션)' △오전 11시 '파라다이스시티 숙박권' △오후 6시 '바디프랜드 팬텀2코어 안마의자' △오후 8시 '소니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헤드폰' 등이다.

11번가 'LIVE11'에서는 11일 하루 총 25번의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 오전 10시 햇 노지 감귤을 판매하는 '제주농협' 방송을 시작으로 '코카-콜라'(오전 11시), '에어서울'(오후 4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오후 5시), 'LG 스타일러'(오후 7시), '갤러리아 백화점'(오후 9시) 등의 방송이 순차 진행된다.

11번가는 '온라인 신차 전시관'도 11일까지 운영한다. BMW(코오롱 모터스), 폭스바겐, 르노코리아(모빌라이즈파이낸셜서비스) 등 브랜드별 신차 및 인기 차종의 구매상담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예약하고 그랜드 십일절 한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 출시 예정인 폭스바겐 'The new Jetta'를 중심으로 BMW 1·2·3·5·6 시리즈 및 X2·X5·X6, 르노코리아 QM6, SM6, XM3 등 다양한 차종이 참여하며, 11일에는 BMW 1~8시리즈와 X시리즈 전 라인업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오는 11일 오후 6시 특집 라이브 방송에서는 최신 디자인이 적용된 페이스리프트 모델 'BMW 뉴 3시리즈'의 실물을 이커머스 최초로 공개한다. 방송을 통해 실제 출고까지 진행한 고객에게 △BMW 트롤리 △SK페이 포인트 20만점을 선착순 제공한다.

위메프가 11일부터 13일까지 '1111데이'를 열고 월동 아이템을 특가 판매한다.

1111데이는 숫자를 활용해 전개하는 월간 테마 행사다. 이번 11월 행사는 숫자 '11'을 활용해 상품 가격 끝자리를 '11원'에 맞춰 진행한다. 주요 코너로는 '슈퍼1111데이' '1+1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메인 코너 슈퍼1111데이는 MD 추천 핫딜 상품을 엄선해 진행한다. 이번 달에는 겨울철 의류·김장 관련 상품 등 시즌 아이템 18개를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주요 추천 상품으로는 △스파오 베이직 푸퍼 △남다른 농수산 전라도 총각김치 △돈팡 한돈 생 앞다리 등이 있다.

1+1 이벤트에서는 특정 상품 구매 시 추가 상품을 제공한다. '1+1' '1+1+1' 등 동일 구성 상품을 1개 이상 증정하는 것. 이벤트는 숫자 '11' 콘셉트에 맞춰 오전·오후 11시, 하루 두 번 1시간씩 운영해 △2kg+2kg 건강한농원 조생감귤 △1+1 비타그램 USB 온열방석 등을 판매한다.

패션·식품 등 12개 카테고리의 베스트 상품으로 구성한 '카테고리 추천' 코너도 마련했다. 매일 36개씩, 행사 기간 총 108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레코브 밑단 스트링 후드패딩 △젤리스푼 베이직 밍크 기모 레깅스 1+1 △버츠비 립밤 3개 △통수산 통영 생굴 등을 선보인다.

이밖에 위메프는 1111데이 기간 동안 곱창 브랜드 '대한곱창' 단독 프로모션도 온라인 최초로 진행한다. 2만원 금액권과 매운火양대창구이(1인분/165g) 메뉴권을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금액권과 메뉴권은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며, 구입한 상품은 전국 100여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

여기어때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인구 감소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 관광주민증' 홍보에 나선다. 디지털 관광주민증은 지자체별 숙박, 식음 등 편의시설과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일종의 명예 시민증이다.  

여기어때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인구 감소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디지털 관광주민증' 홍보에 나선다. © 여기어때


여기어때는 오는 23일까지 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대구, 충북, 전남, 경북 등 89개 인구 감소 지역의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지역별 인기 숙소를 추천해 여행의 편의성을 높인다. 이번 기회를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관광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고 다양한 관광 자원을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평창, 옥천 지역 디지털 관광주민증 발급도 적극 유도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