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홈플러스·신세계백화점·인터파크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8.03 14:50:34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홈플러스가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밀키트 등 간편식을 최대 65%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폭염이 연이어지는 여름철, 뜨거운 불 앞에서 요리하는 수고로움을 덜어줄 간편식이 인기다. 실제로 7월 한달 간 홈플러스 밀키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상승하며 무더위 여름철 맛과 편리성을 잡은 간편식을 찾는 발길이 늘고 있다.

먼저 간편식의 대표주자 밀키트 49종을 최대 65% 할인가인에 선보인다. 홈플러스시그니처 시리즈 중 △소불고기 버섯전골 △밀푀유나베 △소고기 찹스테이크 △블랙라벨 스테이크 △감바스 알아히요 △캠핑포차 삼진어묵탕 △북창동식 해물순두부찌개 △호로록 로제떡볶이 등이 해당된다.

홈플러스가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밀키트 등 간편식을 최대 65%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 홈플러스


아울러 백종원 빽쿡 밀키트 2종 △애호박 고추장찌개 △간장 돼지불고기와 애슐리 밀키트 2종 △해물 누룽지탕 △당면듬뿍 매콤안동찜닭을 비롯해 고래식당 밀키트 2종 △고등어시래기조림 △명태시래기조림도  판매한다.

유명 맛집 냉동 간편식 50여종을 9대 카드 결제 시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해당 상품으로는 ‘흑돈가 제주흑돈 두루치기' '차이린 닭안심 유린기' '매드포갈릭 해산물크림리조또' '백리향 백짬뽕' '장흥회관 낙지 곱창전골' '크라제 뉴욕핫도그' 등이 있다.

하나를 사면 하나를 더 주는 '1+1' 혜택 상품들도 여럿 준비했다. △하코야 롱돈까스 △CJ 고메피자 4종 △마니커 바사삭 프라이드치킨 등이 해당된다.

이밖에도 '몽구와친구들 참치마요밥버거'와 '몽구와친구들 양송이스테이크밥버거'는 마이홈플러스멤버십 회원 대상 1000원 할인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가 오는 4일 최고급 마블링을 자랑하는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Marble 9)'을 론칭한다.

'마블나인(Marble 9)'은 1++(투플러스)등급 중에서도 근내지방도, 육색, 지방색, 조직감, 성숙도 등이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아야 부여되는 BMS(Beef Marbling Score) No.9 만 엄선해 선보이는 롯데마트의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다. 그동안 청담이나 한남동의 고급 레스토랑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최고 등급의 프리미엄 한우를 이제는 대형마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다.

대형마트를 넘어 유통업계 최고의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를 목표로 하는 '마블나인'에는 롯데마트가 3년 여간 쌓아온 한우 직경매 노하우와 역량이 담겨있다.

롯데마트는 지난 2019년부터 한우 직경매에 참여할 수 있는 '매매참가인' 자격을 얻은 전문 축산MD(상품기획자)가 산지 공판장에서 직접 한우를 공수해왔고, 품질 관리는 물론 최소화된 단계로 고품질의 한우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한 점의 꽃'이라 표현 할 수 있을 만큼 예술적인 마블링의 한우를 엄선해 '마블나인'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마블나인'의 8월 정식 론칭에 앞서, 7월 한 달 동안 청담동에 위치한 고급 한우 오마카세 레스토랑인 '우월'에서 기간 한정 팝업 운영을 진행한 바 있다.

이는 롯데마트 MZ사원들이 주축이 돼 이색적인 고객 경험을 발굴하는 '관십급구 프로젝트'의 활동으로, 미식의 성지 청담동에서 2030이 열광하는 오마카세를 통해 '마블나인'을 선공개함으로써 런칭 전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린 것은 물론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실제로 7월 한달 간 '우월'은 연일 만석 행진을 기록했고, 1일 10개 한정으로 선보인 테이크아웃(Take-out) 전용 메뉴 '마블나인 X 우월 홈마카세' 세트는 SNS에서 화제가 되며 고객 문의가 끊이지 않을 정도로 인기가 뜨거웠다.

이에 롯데마트는 '마블나인' 런칭을 기념해 오는 4일부터 17일까지 '마블나인 한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마블나인 한우 등심(100g)'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40% 할인된 가격에서 신한카드 결제 시 추가 1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안심, 채끝 등 구이류와 국거리, 불고기 역시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말까지 본점 등 전국 13개 점포 식품관에서스위트퀸 복숭아, 납작 복숭아 등 다양한 제철 복숭아를 선보인다.

경상북도 의성에서 재배한 납작 복숭아는 달달한 속살과 납작한 외형으로 SNS에서 인기다. 특히 스위트퀸 복숭아는 망고 맛이 나는 천도 복숭아로 황도처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황도 딱딱이로 불리는 '골드로망', 30년 복숭아 농사 노하우의 '남원 안흥섭 명인 복숭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에서는 '신세계 럭셔리 브랜드 페어'를 선보인다.

오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엠포리오 아르마니, 파비아나 필리피, 분더샵슈 등 해외 유명 잡화와 의류 브랜드가 참여한다. 총 5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최대 7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를 못 나가는 대신 해외 유명 브랜드를 구매하는 MZ 세대 고객 수요가 계속해서 늘고 있다. 지난해 10월부터 올 7월까지 경기점 명품관 리뉴얼 이후 2030세대 매출이 32% 늘어나며 세대별 매출 중 가장 큰 폭으로 신장했다.

경기점은 이번 럭셔리 브랜드 페어를 통해 젊은고객 수요잡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하 1층 더 스테이지 팝업 공간에서는 신세계가 직매입하는 글로벌 패션 편집매장 분더샵슈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알렉산더맥퀸 앵클부츠, 메종 마르지엘라 타비 플랫슈즈 등이 있다.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은 '신세계 럭셔리 브랜드 페어'를 선보인다.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 패션 편집숍 '엑시츠'(XYTS)에서도 최대 60% 할인하고, 엠포리오 아르마니, 파비아나 필리피도 등도 50% 할인한다. 부루넬로쿠치넬리, 에르노 본 매장에서는 전 상품을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이 유명 뷰티 브랜드들과의 단독 콘텐츠를 연이어 선보이며, 럭셔리 뷰티 성지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올 여름에는 '에스티로더'와 함께 '갈색병 세럼' 출시 40주년을 기념하는 단독 콜라보레이션 행사를 진행해, 잠실 상권을 다시 한번 뜨겁게 달군다. 

특히, 롯데백화점이 이번 행사를 8월에 준비한데에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덥고 습한 날씨로 화장이 얇아지는 여름은 일반적으로 화장품 업계에서 최대 비수기로 꼽히지만, 본연의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에센스' 카테고리는 오히려 여름철에 수요가 더 증가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에센스' 분야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에스티로더 갈색병 세럼'의 경우 지난해 롯데백화점에서 8월 한 달간 판매된 수량이 연평균 대비 약 2배 가량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4일부터 14일까지 잠실 월드몰 1층에서 '에스티로더' 대형 팝업을 열고, '롯데월드타워' 가 그려진 한정판 콜라보 세트를 선보인다. 이번에 롯데백화점이 국내 최초로 '에스티로더'와 공식 협업해 선보이는 '롯데백화점 X 에스티로더 콜라보 세트'는 총 3가지로, '롯데월드타워' 일러스트가 그려진 패키지와 함께 인기 상품들을 엄선해 파격적인 혜택으로 구성했다. 

대표적으로 '갈색병 50ml 세트'의 경우 정품 용량보다 많은 '갈색병 54ml'를 추가로 증정하며 '갈색병 아이 젤크림 15ml 세트'는 '갈색병 15ml'와 '마이크로 에센스15ml'를 함께 증정한다. 또한,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드로잉 화가 '김참새'가 직접 일러스트 작업에 참여한 비치타올, 에코백, 스티커 등도 사은품으로 구성해 더욱 화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퍼스널 컨설팅, 미디어 월, 게임 등 유익하고 재미있는 체험형 콘텐츠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특히, 이번 '에스티로더' 팝업은 '낮과 밤'을 컨셉으로 인테리어를 구현해 '에스티로더'를 대표하는 두 아이템인 '갈색병 세럼'과 '더블웨어 파운데이션'을 고객들이 직접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우선 '밤'에 피부 회복을 돕는 '갈색병 세럼 존'에서는 전문 기기를 활용해 피부 상태를 측정하고 개인별 피부 타입에 맞는 스킨케어 제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갈색병 세럼'의 피부 에너지 충전 효과를 시각화한 게임에 참여해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또한 '낮' 동안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존'에서는 퍼스널 컬러에 맞는 파운데이션 쉐이드를 찾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직접 작성한 메시지를 화면에 띄울 수 있는 '미디어 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 등의 다양한 몰입형 콘텐츠들로 더욱 큰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롯데백화점 X 에스티로더 콜라보 세트'는 잠실 팝업뿐 아니라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에스티로더' 매장 전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 특히 4일까지 롯데백화점APP(앱)에서 이번 콜라보 세트 전용 '금액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은 후 롯데백화점내 '에스티로더' 매장에 방문하면 최대 2만원의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갤러리아백화점에서는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벌써부터 22년 F/W 신상품들이 입고되고 있다고 밝혔다.

갤러리아가 직접 운영하는 해외 패션 브랜드 편집샵 'G.STREET 494+'에서는 가을 느낌이 드러나는 코트와 니트, 가디건 등 다양한 여성 의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갤러리아는 특히 올 가을/겨울에는 체크 무늬 디자인의 상품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고 있다.

LF(093050)의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현대백화점 판교점 7층에 프리미엄 제품 라인 선보이는 '아뜰리에 바이 마에스트로(ATELIER BY MAESTRO)'를 오픈한다.

마에스트로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오픈하는 '아뜰리에 바이 마에스트로'는 마에스트로가 운영하는 예술가들의 작업실이라는 뜻으로 한국인의 체형에 최적화 된 마에스트로의 프리미엄 슈트 라인 '알베로(ALBERO)'와 함께 이탈리아 글로벌 브랜드를 바잉(Buying) 유통하는 럭셔리 캐주얼 라인도 만나 볼 수 있는 편집숍 형태의 매장이다.

특히 '아뜰리에 바이 마에스트로' 매장에서는 이탈리아 전통 가죽 자켓 브랜드인 'EMMETI(엠메티)' 'RUFFO(루포)' 'SALVATORE SANTORO(살바토레 산토로)'와 함께 'SEALUP(실업)'의 다운 자켓과 'ABKOST(앱코스트)'의 가디건 등 다양한 이탈리아 글로벌 해외 남성 브랜드 아이템을 만나 볼 수 있다.

LF의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가 현대백화점 판교점 7층에 프리미엄 제품 라인 선보이는 '아뜰리에 바이 마에스트로'를 오픈한다. © LF


'아뜰리에 바이 마에스트로' 매장은 현대백화점 판교점 7층 남성복 존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한국시장에 소개된 바 없는 새로운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추가로 마에스트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오는 가을, 겨울시즌을 맞아 8월21일까지 최대 10% 할인하는 마에스트로 브랜드 위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9월4일까지 5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5만원 즉시 할인을 제공하고 선착순 200명 고객에게는 에코백을 증정한다.

이마트24는 배달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고, 이마트24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 모바일앱 배달서비스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배달비 무료 혜택은 8월에도 지속되며, 요기요 앱을 통한 이마트24 배달 주문 시, 오는 26일까지 세트상품(5종)에 대해 30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배달서비스로 많이 찾는 인기 스낵으로 구성한 '인기스낵세트', 여름에 많이 찾는 비빔면과 냉면으로 구성된 '비빔면/냉면세트', 삼계탕, 햇반, 김치로 구성된 '복날세트', 모기 기피제로 구성된 '방충세트' 등을 3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8월부터 배민스토어에서도 이마트24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배민스토어 입점을 기념해, 오는 8월16일부터 31일까지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배달비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2만원 이상 구매 시, 4000원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 한다.

G마켓은 이러한 수요를 겨냥해 호텔 뷔페, 패밀리 레스토랑 식사권부터 음료, 디저트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한 다양한 e쿠폰 기획전을 상시 운영한다.

먼저 '여름날의 먹캉스' 기획전을 통해 전국 지역별 호텔 뷔페를 비롯한 인기 레스토랑, 유명 브랜드 커피 및 디저트를 최대 24% 할인 판매한다.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호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호텔 뷔페로 메종글래드 제주 호텔 '삼다정'의 조식, 롯데호텔부산 '라세느'의 주중 런치, 그랜드 워커힐 서울 '더뷔페' 주말/공휴일 런치, 제주신화월드 '랜딩 다이닝' 디너 식사권을 판매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호텔의 조식, 주중 런치, 주말 런치 및 디너 식사권이 있다.

가족 및 친구와 함께 가기 좋은 레스토랑 기프트카드도 있다. 빕스, 애슐리, 매드포갈릭, 서가앤쿡, 토끼정, 롤링파스타, 라그릴리아 등 인기 레스토랑으로 엄선했다. 유명 커피 및 디저트 브랜드인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폴바셋, 설빙, 백미당, 파스쿠찌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e쿠폰과 함께라면 너도 이 구역의 핵인싸' 기획전에서는 MZ 세대들이 선호가 높은 식음 브랜드를 매달 선정, 다양한 신메뉴를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SNS에 인증샷을 올리기 좋은 '비주얼 맛집' 브랜드도 있다. 이 외에도 '올 여름 VIPS로 휴가를 떠나보세요' 기획전을 통해 빕스 식사권을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기획전 등 다양하다. 자세한 사항은 각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쿠팡이 아이와 함께 여름을 보내는 고객을 위해 '유아용품/장난감 썸머핫세일'을 오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썸머핫세일은 자주 사용하는 필수 육아 아이템부터 여름철 실외활동에 필요한 유아용품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특히 와우회원이라면 전용 한정특가 할인 혜택을 받아 더욱 저렴하게 쇼핑이 가능하다. 

행사에는 인기 유아 브랜드와 완구 브랜드인 따사룸, 맘앤마음, 쁘리엘르, 순성, 네이처러브메레, 마니또, 애들랜드, 플레이도우, 슈퍼소커 등이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이들의 인기상품을 행사 동안 두 번에 걸쳐 7일씩 기간한정가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카테고리로 상품을 분류해 고객의 편리한 쇼핑을 돕는다. 카테고리는 기저귀/물티슈, 카시트/유모차, 아기띠/외출용품, 수유/이유용품, 유아 가구/침구, 욕실용품/스킨케어, 놀이매트/안전용품, 물놀이/야외 완구, 실내완구 등으로 분류했다. 

위메프오가 갤럭시아넥스트와 협업해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NFT를 선보인다.

위메프오는 5일부터 '오사장', '포미' 등 공식 캐릭터를 디지털 작품화한 NFT(대체불가토큰, Non-Fungible Token)를 발행한다.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사장과 포미는 쇼핑에 얽힌 이야기를 바탕으로 사자, 미어캣을 캐릭터화한 위메프오 마스코트다. 이번 NFT는 여름휴가를 보내는 오사장과 이사한 포미의 모습을 담았다. 앞으로 시리즈물로 NFT를 발행해 이들 캐릭터의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선을 보이는 '오사장&포미 NFT'는 NFT 플랫폼 메타갤럭시아(Metagalaxia)에서 구매할 수 있다. 최초 판매가는 5만원부터 시작한다.

NFT는 원화 구매를 포함해 갤럭시아(GXA)·이더리움(ETH)·클레이(KLY) 등 디지털 자산으로 결제 가능하다. 특히, 12일까지 갤럭시아로 결제시 구매 금액의 10%를 돌려받아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FT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NFT 구매 후 소유자를 증명하면 위메프오 앱에서 배달·픽업 주문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KT알파 쇼핑에서 원터치 결제 시스템인 '알파페이' 론칭을 기념해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50만원 적립금을 증정하는 '알파페이 홈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 론칭한 '알파페이'는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KT알파 쇼핑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회원 전용 간편결제 서비스이다. 고객이 국내 주요 8개 카드사 및 18개 은행 계좌 중 1개의 대표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이후 추가 정보입력이나 인증절차 없이 즉시 결제가 가능해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특히 알파페이에서 카드를 등록한 경우, 구매금액이 10만원 미만이라면 슬라이드 버튼을 좌에서 우로 밀어서 손쉽게 원터치 결제가 가능하다.

KT알파 쇼핑은 알파페이 서비스 활성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무더위를 피해 집에서 힐링을 즐기는 고객들의 쇼핑생활을 위한 '알파페이 홈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월5일부터 19일까지 보름 동안 KT알파 쇼핑 앱 또는 모바일웹에서 알파페이를 등록한 고객이라면 1일 1회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매일 1명에게 50만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다음날 오전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적립금은 8월29일 일괄 지급된다.

인터파크가 '호주 퀸즐랜드' 단독 기획상품을 판매한다.

호주는 지난 7월 초부터 디지털입국신고서ㆍ백신접종명명서 제출 의무가 폐지되면서 미접종자도 전자비자만 있으면 입국이 가능해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세계적인 문화유산과 자연환경으로 유명한 퀸즐랜드주는 호주 대표 관광지역으로, 7000km 이상의 해안을 따라 케언즈, 선샤인 코스트, 브리즈번, 골드코스트 등 유명 관광도시를 만나볼 수 있다.

인터파크가 '호주 퀸즐랜드' 단독 기획상품을 판매한다. © 인터파크


인터파크는 퀸즐랜드주 관광청과 협업해 다양한 '호주 퀸즐랜드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왕복 대한항공 항공권을 포함하며, 호주 최대 테마파크 '드림월드' 자유이용권과 초대형 열대과일 농장 '트로피컬 후르츠 월드' 방문 기회를 제공한다.

대표 상품은 모턴섬의 '탕갈루마 아일랜드 리조트 8일 패키지'다. 브리즈번에서 페리로 약 1시간 소요되는 탕갈루마 아일랜드 리조트는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자연 테마공원으로, 80여 가지의 지·해상 액티비티의 체험이 가능하다. 패키지는 탕갈루마 아일랜드 리조트 2박 숙박과 함께 시드니, 골드코스트, 브리즈번 일정을 포함해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