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고물가·외식비 부담"…유통가, 초복 보양식 행사 '풍성'

반값 생닭부터 RMR 상품·보양식 밀키트 할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2.07.13 11:47:20
[프라임경제] 유통·식음료업계가 오는 7월16일 초복을 맞아 다양한 보양 수축산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초복 주인공 삼계탕용 닭고기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고급 수산물에 속해 자주 접하지 않는 완도 전복, 장어, 문어 등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먼저 롯데마트는 초복을 맞아 완도 전복, 동물복지 닭고기 등 대표 보양 수축산물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치솟는 물가에 이른 무더위가 계속되며 여름이면 즐기던 보양 음식 한끼 식사도 쉽지 않은 요즘이다. 작황 및 출하 부진과 시세 상승으로 어민과 축산농가의 판로 확보도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롯데마트는 16일 초복을 맞아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우리가족 보양식 한끼밥상'을 테마로 다양한 수축산물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가 초복을 맞아 완도 전복, 동물복지 닭고기 등 대표 보양 수축산물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마트


행사 기간 롯데마트 전점에서 '완도산 활전복' 大 사이즈 5마리와 中 사이즈 10마리를 수산대전 행사카드 결제시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몸보신에 딱인 '밀양 손질 민물장어' '한마리 데친 문어' '손질 낙지' 등 여러 보양 수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또한 삼계탕의 주인공인 '동물복지 백숙용 닭(1kg)'도 준비했다. 

동물복지 닭고기는 올해 토종닭과 삼계에 비해 시세 상승폭이 작으면서 품질이 뛰어나 초복 식사용으로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동물복지 상품은 롯데마트의 ESG 경영 방침에 맞춰 확대 중인 농림축산식품부 인증 상품으로 착한 축산업의 대표적인 제도다. 롯데마트는 동물복지 인증과 함께 무항생제 인증까지 거친 좋은 닭고기 상품만을 엄선해 판매중이다. 이 외에도 찹쌀, 햇 인삼, 대추, 깐밤, 깐마늘 등 삼계탕용 부재료도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롯데온에서도 다음 달 15일까지 '복날 보양식' 행사를 진행한다. 무더운 여름 원기 회복을 위한 삼계탕과 장어, 전복 등 120여개 상품을 모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또한, 15일 오전 11시에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동물복지 닭 백숙과, 삼계탕, 완도 전복, 장어 등을 최대 38% 할인 판매하고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송 중 퀴즈 이벤트와 구매 인증, 구매왕 등의 이벤트를 진행해 엘포인트 최대 2만점을 적립해준다. 

SSG닷컴도 오는 16일 다가오는 초복을 맞아 반값 생닭을 풀고 간편 보양식 최대 50% 할인에 나선다. 보양식 관련 상품이 가격 오름세를 보이고 있지만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자 20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물량을 준비했으며 신선식품, 간편식 등 다양한 보양식 상품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먼저, SSG닷컴은 14일 단 하루 네오 배송 권역에서 '하림 두마리영계(500g*2입)' 생닭 상품을 반값 할인해 판매한다. 구매를 놓친 고객은 17일까지 4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14일부터 17일까지 '하림 백숙용생닭 1kg' 역시 4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총 3만여 마리 생닭 물량을 준비해 최대한 많은 고객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수산에서는 14일부터 20일까지 '반건조 민어(250g)'를 반값 할인가, '활전복(대)'와 '활전복(중)'은 30% 할인해 제공한다. '손질 민물장어(500g)'는 20% 할인해 판매한다.

14일부터 20일까지 여름철 대표 과일인 '의성 자두(1kg)'는 1+1, '경산 거봉(1.5kg/박스)'은 5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부드러운 복숭아(1.5kg/박스)'는 40% 할인, '당도선별 수박(6kg 미만)'은 22%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SSG닷컴은 간편 보양식을 찾는 고객을 위해 HMR, 밀키트 등 대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올해 쓱닷컴이 처음 가져온 프리미엄 삼계탕 밀키트를 선보인다.

14일부터 27일까지 삼계탕 인기 HMR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올반 영양 삼계탕 900g'은 40% 할인하고 'CJ 비비고 누룽지 닭다리 삼계탕 550g'과 '동원 양반 수라 통다리 삼계탕 460g'은 33% 할인한다.

'피코크 녹두삼계탕 900g' '피코크 진한삼계탕 880g' '피코크 누룽지삼계탕 880g'은 행사카드로 결제시 20% 할인가에 판매하며 2만원 이상 구매시 3000원이 추가로 할인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3만원대 프리미엄 보양식 밀키트 '조선호텔 흑삼 보양 삼계탕'도 가져왔다.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토종닭을 사용해 기름기가 적고 식감이 쫄깃하며 인삼을 9번 찌고 말린 동결건조 흑삼을 활용해 진한 국물맛이 특징이다.

홈플러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초절약 초복 대전'을 열고 여름철 밥상 물가 잡기에 나선다. 연초부터 전개한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물가가 큰 폭으로 뛰며, 여름철 대표 먹거리인 삼계탕, 냉면 등 가격이 덩달아 오르고 있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 6월 외식 물가지수는 전년 동기 대비 8.0% 상승했다.

이에 홈플러스가 14일부터 17일까지 '집밥 보양식' 차림에 제격인 보양식 재료를 할인가에 선보여 복날 특수를 겨냥한다는 방침이다. 생닭 전 품목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수산물도 내놨다. 

홈플러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초절약 초복 대전'을 진행한다. © 홈플러스


해양수산부와 함께 진행하는 '대한민국수산대전'의 일환으로 자포니카 생 민물장어(국내산)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반값에, 신한/삼성카드 구매 고객 대상으로는 완도전복(중/특대)를 반값에 판다. 16~17일 양일간은 농협안심한우 구이류 전 품목을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가에 판다.

이외에도 14~20일 일주일간 다양한 먹거리 할인 행사를 이어간다. 수입산 육류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할인해 선보인다. 캐나다산 돈육 삼겹살/목전지 최대 40%, 호주산 양고기 프렌치랙/숄더랙 20%, 냉동 LA식 꽃갈비(미국산/호주산 소고기)는 각 5000원 할인해 판다.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 보양식 7종은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3000원 할인 판매한다.

여름 제철 과일은 행사카드 결제 시 할인가에 선보인다. '체리자두'(800g)는 50% 할인해 팔고, 여름 사과 '썸머킹'(5-9입), 샤인머스캣(송이), 아삭한/부드러운/황도 복숭아(각 1.5kg) 구매 시에는 각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하림(136480)이 집에서 든든한 보양식으로 만들어 먹기 좋은 '자연실록 삼계탕용 두마리 통닭'을 마켓컬리에 선보였다.  

무더워진 날씨와 외식 물가 상승에 대한 부담으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를 위해 '삼계탕용 두마리 통닭'을 출시한 것. '하림 자연실록 삼계탕용 두마리 통닭'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건강하게 키운 닭을 사용해 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커다란 뚝배기에 쏙 들어가 삼계탕용으로 딱 알맞은 6호 통닭 두 마리를 함께 구성해 더 푸짐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찹쌀, 대추, 마늘, 인삼 등 기호에 따라 부재료를 추가해 푹 끓이기만 하면 집에서도 전문식당 못지 않은 삼계탕을 맛볼 수 있다.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본격적인 여름을 알리는 초복을 맞아 건강·간편 보양식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21일까지 진행한다.

올가는 이번 초복 행사에 맞춰 삼계탕용 닭과 오리, 과일 세트도 신규 상품으로 선보인다. © 올가홀푸드


이번 올가의 건강·간편 보양식 할인행사는 고물가 부담이 이어지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양 간편식에 대한 높은 소비자 관심을 반영해 마련됐다. 올가는 여름 보양식으로 꾸준히 인기 있는 삼계탕 간편식부터 해산물 등 각종 보양식 재료까지 까다롭게 엄선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1인 가구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포장 제품,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산지 직송 상품' 등도 함께 준비했다.

먼저 집에서 편리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삼계탕 간편식부터 필수 재료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즉석 삼계탕'은 무항생제 영계에 유기농 찹쌀, 수삼, 대추 등을 넣고 푹 끓여 국물이 진하고 육질이 쫄깃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뚝배기에 넣고 10분만 끓이면 간편하게 전문점 못지않은 맛을 집에서 느낄 수 있다.

'누룽지 반계탕'은 무항생제 영계에 국산 수삼, 황기, 당귀, 대추 등 갖은 재료와 함께 구수한 누룽지를 넣어 든든함까지 선사한다. 한 번에 먹기 좋은 1인분 포장으로 1인 가구도 편리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무항생제 제주 삼계용 영계'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길러낸 '친환경 삼계탕 부재료' '새싹인삼' '국산 무농약 건대추' 등 삼계탕 필수 재료들도 엄선해 준비했다.

여름철 원기 회복에 탁월한 해산물도 신선한 상태로 고객에게 도착하는 산지 직송 상품으로 선보인다. 어획 직후 매장을 거치지 않고 산지에서 바로 발송해 신선한 상태의 원물을 식탁에서 바로 맛볼 수 있다.

'무항생제 민물장어 1kg'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민물장어를 먹기 좋게 손질 및 세척한 제품으로, 치어 도입 시기부터 사료 투입 일정 등 모든 이력을 관리해 믿고 먹을 수 있다.

'통영 바다장어 1kg'은 통영 앞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제철 바다장어를 당일 손질해 배송하는 제품으로 바로 구워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ASC 완도 활전복 1kg'은 완도 앞바다에서 지속가능한 방식의 어업으로 수질, 생태계 환경, 항생제 사용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깨끗한 양식장에서 자란 전복만을 준비했다. 크기 별로 다양한 수량을 준비해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올가는 이번 초복 행사에 맞춰 삼계탕용 닭과 오리, 과일 세트도 신규 상품으로 선보인다.

동물복지 환경에서 자란 닭을 사용한 '동물복지 통닭'과 함께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고 건강하게 길러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무항생제 생 통오리' '무항생제 생 오리슬라이스'도 새롭게 준비했다. 또한 더위로 지친 여름 입맛을 새콤달콤하고 시원하게 되살려주는 'ORGA 복(伏) 과일선물세트'도 마련했다.

이 외에도 '추어탕' '꼬리곰탕' '도가니탕' 등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간편 보양식 3종은 최대 30% 할인을 진행한다.

11번가가 오는 16일 초복을 앞두고 저렴하고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 보양식 상품을 집중 판매한다.

11번가는 초복을 맞아 11번가 라이브 방송과 기획전, 선물하기 전문관 등을 통해 대표 복달임 음식 삼계탕을 가정에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닭, 해산물 등 식재료가 손질된 '보양식 밀키트'부터, 전국 유명 맛집의 보양 메뉴 그대로를 집에서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RMR)과 산지 직송 제철 과일 등 다채로운 보양식 제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한다.

11번가가 오는 16일 초복을 앞두고 저렴하고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 보양식 상품을 집중 판매한다. © 11번가


11번가 '라이브11(LIVE11)'에서는 복날 특집 라이브 방송을 잇달아 진행, 복날 대표 음식 삼계탕을 방송 특가에 선보인다. 먼저 13일 오전 11시에는 '하림e닭 삼계탕 한 마리'(2팩)을 기존 판매가 대비 25% 할인해 판매하고 녹각, 황기 등이 든 삼계탕 재료와 찹쌀, 영계 등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오는 14일 오후 7시에는 '하림e닭 삼계탕 한 마리'(3팩)과 '저염 닭가슴살'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판매한다.

여름철 보양음식으로 유명한 전국 맛집들의 간편식 상품과 다양한 보양식 밀키트도 준비했다. 깊고 진한 국물 맛으로 경기 안성시 봉산동의 지역 맛집으로 사랑받아온 '할매설렁탕'의 비법을 담은 '할매설렁탕 도가니탕', 3대째 운영 중인 경남 창원시의 장어구이 맛집 '가포옛날영도집'의 간장 양념을 발라 초벌한 '흑산도 장어구이', 100% 자연산 백골뱅이 등 5가지 해산물과 닭 한마리로 감칠맛을 더한 '백골뱅이 해신탕' 등을 오는 17일까지 '여름방학 쇼핑DIVE' 기획전 내 보양식 코너에서 선보인다.

11번가 '선물하기' 전문관에서는 초복 맞이 추천 상품들을 한 곳에 모았다. 선물하기 전문관 내 '여름보양식' 코너를 통해 삼계탕, 갈비탕, 장어구이 등 11번가 상품기획자(MD)의 추천 상품, 가격대별 인기 상품들을 모아 보여준다. 특히 '건강챙겨! 초복 준비 완료' 테마를 통해 '경북 경산시 딱딱이 복숭아' '경북 군위군 후무사 자두' '충남 예산군 애플수박' 등 엄선된 산지 직송 제철 과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이배냇이 '보양 한끼'를 주제로 7월 월간 한끼를 진행한다.

7월 '보양 한끼'는 찜통 무더위 속 아이들의 체력과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 만점 제품들로 구성됐다.

구성 제품들인 △꼬마국 세트(닭다리살 백숙, 든든쇠고기갈비탕, 우리한우 사골곰탕) △순보들면 2종(쇠고기, 쇠고기비빔) △짧게 자른 한입미역 △배도라지조아 10입 △꼬마 끙아 3종(사과, 포도, 푸룬)은 7월 말까지 30% 상시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기호와 취향에 맞게 각 구성별 옵션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으며, 3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토이클리너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보양 한끼' 구성 제품 후기를 올리면 추첨을 통해 '보양 한끼' 세트를 받을 수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이 초복을 앞두고 HMR 전문 쇼핑몰 'BBQ몰'에서 8월17일까지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복날엔 계이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제너시스BBQ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대표 인기 메뉴인 자메이카 통다리 바비큐와 뱀파이어 그릴 바비큐가 포함된 '통다리 세트'를 25%, 치킨너겟, 치킨강정, 치킨 속안심 등 순살 치킨으로 구성한 '순살세트'를 50% 할인된 금액에 구매 가능하다. 

또한 직화구이 닭목살, 불닭발 등 닭 특수부위로 구성된 상품도 함께 판매하며, 복날 대표 메뉴인 삼계탕도 세 팩 한세트를 45% 할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순살치킨부터 치밥까지 BBQ몰 최고 인기상품들만 모아서 최대 3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BEST 상품 기획전도 7월23일까지 진행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