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국제전기차엑스포-경기자동차과학고, e-모빌리티 인재양성 업무협약

산업발전 확대 목적…"맞춤형 인재양성 전기 마련"

전대현 기자 | jdh3@newsprime.co.kr | 2021.04.29 18:03:32
[프라임경제]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와 'e-모빌리티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경기자동차과학고 대외협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e-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지원과 협력을 강화하고 e-모빌리티 분야 맞춤형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교류와 협력을 확대하기로 했다.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김대환 국제전기차엑스포 이사장은 "글로벌 자동차 산업 생태계는 전기차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며 "경기자동차과학고 학생들이 미래 친환경 자동차산업 발전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전혜현 경기자동차과학고 교장도 "경기자동차과학고는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등 친환경 자동차 분야에 최적화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며 "국제전기차엑스포와 함께 미래산업을 위한 맞춤형 인재 양성에 큰 전기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자동차과학고는 급변하는 산업 트렌드에 맞춰 '기술 융합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미래자동차과 △자동차IT과 △자동차디자인과 등을 개설해 미래지능형 자동차 분야의 글로벌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