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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공무원 '고객만족 리더 교육' 실시

 

이희선 객원기자 | aha20@paran.com | 2008.04.25 16:16:29
[프라임경제] 대구시는 공공부문 최고의 행정서비스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고객만족추진역량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시 본청 각 실·과 및 원·본부·사업소별로 고객만족 시정을 주도할 고객만족(CS) 리더 79명을 선발하여 고객만족 마인드 함양과 고객응대 역량 강화를 위한 CS리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4월 28일과 29일 이틀간 현대해상 금산하이비전센터(충남 금산군)에서 1박 2일 합숙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 고객만족 마인드 함양과 호감을 주는 이미지 연출기법, 언어적·비언어적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스킬, 감성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불만족 고객응대요령 등 고객응대 역량강화 기법을 중심으로 진행하게 된다.

한편, 대구시는 고객만족을 시정활동의 중심에 두기로 하고 지난해 11월 7일 현대해상과 CS Partner Service(고객만족 파트너 서비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하여 고객만족경영교류협약을 체결하였으며, 현대해상 방문 실무자 벤치마킹, 간부 공무원 리더쉽 교육, 고객접점 매뉴얼 세미컨설팅을 실시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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