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한화, ‘브랜드경영’ 본격 착수

 

이연춘 기자 | lyc@newsprime.co.kr | 2008.04.25 09:52:23

[프라임경제]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브랜드경영’에 본격적으로 나서기 시작했다.

   
   
한화그룹은 24일 한화빌딩 대회의실에서 ‘그룹 브랜드관리협의회’Kick-off 미팅을 개최하며 ‘한화’브랜드를 2011년까지 국내TOP 5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그룹 브랜드관리협의회’는 정례 미팅을 통해 그룹 브랜드가치 제고전략을 수립하고 각 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및 브랜드경영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는 등 그룹의 ‘브랜드경영’을 책임지게 된다.

협의회는 Kick-off 미팅에서 새롭게 변화하는 한화의 모습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2008년 키워드를 ‘꿈’,‘도전’,‘글로벌’로 결정하고 9가지 프로모션 案을 확정, 시행키로 하였다.

이번에 확정된 프로모션 案에는 한화그룹 주최로 2000년에 처음 시작된 이후 전 국민적인 축제로 자리잡은 ‘서울세계불꽃축제’를 더욱 활성화 하는 방안을 비롯하여 해외 저명인사 초청 강연회, 한화 Dream Song UCC 공모전, Campus Dream Party, 한화 대학생 홍보대사 선발 등 대외적인 행사 외에도 한화 사옥 앞마당 바닥에 세계지도 설치, 끼 있는 한화인 포스터 제작, 한화 문화교실 운영 및 창립기념 지역사회 초청파티 등 임직원 대상의 내부행사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한화그룹은 향후 정기적으로 그룹 브랜드가치를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이를 바탕으로 전략적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등 그룹 브랜드가치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갈 예정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