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백화점·홈플러스·아성다이소·한미약품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07.27 16:36:05
[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이 오는 31일 평촌점 3층에 체험형 공방 매장을 모아놓은 편집숍 '장이공방길'을 신규 오픈한다. 또한 홈플러스는 8월12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튜브, 물총, 스윔웨어 등 물놀이 용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고, 아성다이소는 해충 방역에 대한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해 '방충용품 기획전'을 구성했다.

◆롯데백화점 '장이공방길·요리버리 맛집 HMR 상품'

롯데백화점이 오는 31일 평촌점 3층에 체험형 공방 매장을 모아놓은 편집숍 '장이공방길'을 신규 오픈한다.

최근 몇 년 전부터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핸드메이드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서교동, 신사동 등 젊은 세대들이 즐겨 찾는 동네마다 다양한 형태의 공방이 생겨나고 있으며, 공예 관련 문화센터 강좌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이 오는 31일 평촌점 3층에 체험형 공방 매장을 모아놓은 편집숍 '장이공방길'을 신규 오픈한다.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평촌점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 8월, 가죽공방 브랜드 '토글'을 오픈했다. '토글'은 정통 핸드메이드 가죽공방 브랜드로 가죽을 활용해 핸드백·지갑·열쇠고리 등 액세서리를 직접 만들 수 있는 매장이다. 

입문반부터 창업을 위한 전문가반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한달 수강생만 해도 월 평균 80~100명 정도다. 평촌점은 '토글'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공방의 인기를 반영해 다양한 공방을 추가하고 면적도 3배 이상 늘려, 확대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장이공방길'은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그 일에 정통한 사람을 이르는 순수 우리말인 '장이'와 '거리'와 '길들이다'의 솜씨를 뜻하는 '길'을 조합해 전문성을 갖춘 공방작가들이 운영하는 매장을 의미한다.

약 570㎡(170평) 규모로 기존 매장인 가죽공방 '토글'과 더불어 식품공방 '식초상점', 도예공방 '빚다그리다', 수예공방 '미스티코티타', 공방작가 편집매장 '공작인' 등 총 5개 매장으로 구성된다.

공방 매장은 백화점의 기존 고객 유지는 물론 신규 고객 창출에 큰 의미가 있다. 로드샵 중심의 공방이 백화점으로 들어옴으로써, 로드샵을 주로 찾는 고객들까지 백화점으로 유입하는 것이다. 

'토글'의 수강생 중 백화점 신규 고객의 비중은 30%에 달하며 '토글' 오픈 이후, 평촌점 해당 상품군의 신규 고객은 이전보다 10% 이상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장이공방길' 오픈으로 신규 고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이공방길'에서는 매장마다 1개월/3개월/6개월/12개월/원데이 클래스 등 상품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클래스를 진행하고 전문가가 직접 만든 △지갑 △핸드백 △인테리어 소품 △도자기 등 핸드메이드 상품들도 판매한다.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은 8월2일까지 본점에서 맛집 전문 플랫폼 '요리버리'의 맛집 HMR 상품을 선보인다.​​

'요리버리'는 전국 팔도의 지역별 맛집을 HMR(가정간편식)로 선보이는 브랜드다. '부산 얼짱 주꾸미' '용산 오근내 닭갈비' '광주 알찬냄비 알찜' 등 각 지역 맛집의 대표 메뉴를 간편한 HMR 형태로 판매한다. 

'요리버리'의 가정간편식은 8월1일부터 롯데 e커머스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롯데ON'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홈플러스, 물놀이 용품 할인 판매 

홈플러스는 8월12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튜브, 물총, 스윔웨어 등 물놀이 용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해 직수입 패션 튜브 2종, 물총 8종, 모래놀이 4종을 선보이고, 빙글빙글 휠튜브는 60% 할인된 가격에, 비치 매트/점보 아이스크림 라이더는 50% 저렴한 금액으로 판다. 

F2F 여름 스윔웨어(래쉬가드/비치팬츠/워터레깅스/아동 상하세트)는 각 9990원~1만5990원에 내놓고, 아쿠아삭스/쿨양말은 1+1 판매, 아쿠아슈즈/플립플랍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한다. 

천연초 모자는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 판매하며 대자리, 이지웨어는 초특가에 판매한다. 

◆CJ오쇼핑 '포트메리온' 도자기 밀폐용기 세트

CJ ENM 오쇼핑부문이 영국 대표 테이블웨어 브랜드 '포트메리온' 도자기 밀폐용기 세트를 T 커머스 채널 내 프리미엄 리빙 제품 소개 프로그램 '올리브 마켓'에서 TV홈쇼핑 중 단독으로 판매한다.

포트메리온은 1960년에 첫 선보인 영국의 대표 테이블웨어 브랜드이다. 그 중에서도 월계수 꽃과 잎을 담은 '보타닉 가든' 라인은 향기로운 정원을 떠오르게 하는 디자인으로 포트메리온 마니아층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다. 

빈티지하면서도 산뜻한 느낌을 주는 허브, 월계수 잎, 꽃나무가 그릇에 새겨져 있어, 우리 집 식탁 위에 영국풍의 아름다운 정원이 펼쳐진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보타닉 가든' 디자인이 적용된 '포트메리온 도자기 밀폐용기 세트'는 올해 3월 출시된 최신상 제품으로 제작 난이도가 높은 사각 용기이기 때문에, 생산량이 많지 않고 시중에 병행 상품도 없다. 계속되는 고객들의 판매 요청에 대응하기 위해 CJ오쇼핑은 공식 수입사를 통해 물량을 확보해 TV 홈쇼핑에서는 단독으로 판매한다.

이 제품은 활용도가 다양하고 기능성이 우수하다. 테이블웨어, 쿡웨어, 보관 용기 등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평상시에는 사각 볼 모양의 일반 그릇으로 사용한다. 

각 그릇에 맞는 밀폐 뚜껑이 있어서 먹고 남은 음식을 그대로 담아 보관할 수 있다. 용기 크기도 특대, 대, 중, 소 네 가지로 제작돼 밑반찬부터 김치 포기, 샐러드, 고기 등 다양한 음식을 담거나 보관할 수 있다. 

포트메리온 브랜드 타 그릇보다도 내열성이 강해서 오븐 요리용 쿡웨어로도 사용할 수 있다. 테두리가 두툼해서 쉽게 이가 나가지 않으며 납, 카드뮴 등 중금속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했기 때문에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해서 설거지하기 간편하다.

'포트메리온 도자기 밀폐용기 세트'는 오는 8월1일 오전 07:45분에 CJ오쇼핑플러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방송에서만 특별히 정사각 용기 추가 구성 4종(대형, 중형, 소형 2종)을 직사각 용기 본구성 5종(특대형, 대형, 중형, 소형 2종)에 더해 판매한다. 방송 중에 구매하면 무이자 12개월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일시불로 구매하면 2만원 즉시 할인 혜택이 있다.

◆아성다이소 '방충용품 기획전'

아성다이소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생과 방역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실내 생활이 길어짐에 따라 해충 방역에 대한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해 '방충용품 기획전'을 구성했다.

이번 기획전은 전자파리모기채(버튼식), 홈키파 모기향 및 연소기, 파워홈 액체전자모기향 108일 세트 등 모기 방충용품을 강화했다. 

전자파리모기채는 원터치 버튼으로 작동해 사용법이 쉽고 남녀노소 간편하게 모기를 잡을 수 있으며, 살충 효과가 뛰어난 홈키파 모기향은 연소기와 함께 사용할 경우 화재 위험 없이 모기향을 안전하게 피울 수 있다.  

파워홈 액체전자모기향 108일 세트는 모기향이 최대 108일 동안 지속해, 여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리필제품도 따로 구매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또한, 초파리를 퇴치할 수 있는 상품을 소개했다. 애드킬 초파리 트랩은 초파리의 습성을 활용한 것으로 초파리가 좋아하는 붉은 색, 알을 품은 초파리가 좋아하는 시큼한 발효초, 알을 품지 않은 초파리가 좋아하는 단 냄새 등을 함유해 트랩으로 유인한다. 

초파리 트랩은 인체에 무해한 천연 발효초를 사용해 안전하며 영유아가 있는 곳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초파리 끈끈이 트랩, 초파리 퇴치제(스프레이) 등도 준비돼 사용환경에 맞게 초파리를 퇴치할 수 있다. 

무더운 날씨에도 코로나19로 인해 환기해야 하는 요즘, 방충망을 다양하게 판매한다. 물구멍 방충망은 창틀 물구멍에 부착해, 벌레가 들어오는 경로를 막아준다. 방충망 보수 테이프는 격자무늬로 디자인이 돼, 미관상 어색하지 않고 테이프 형식이라 손쉽게 수리할 수 있다. 

◆LF '빈스' 라이브 방송

LF(093050)가 국내 전개하는 미국 컨템포러리 브랜드 '빈스(VINCE)'가 27일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 동안 네이버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셀렉티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LF가 국내 전개하는 미국 컨템포러리 브랜드 '빈스'가 27일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 동안 네이버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셀렉티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 LF

캘리포니아에서 탄생한 럭셔리 브랜드 빈스가 온오프라인의 장점을 결합해 국내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검색 포털 네이버와 손잡고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최근 확산된 '언택트(untact)' 소비 트렌드에 적극 대응해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위한 뉴미디어 채널을 새롭게 발굴한다는 전략이다.

빈스의 라이브 방송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촬영되며, 재치있는 입담으로 유명한 원종명 패션에디터와 패션·뷰티 홍보사 'PRLINE'의 최정인 대표가 진행을 맡았다. 

빈스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 및 편안하고 실용적인 2020년 여름 컬렉션을 소개하고,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한 세련된 스타일링 팁을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피마코튼, 캐시미어, 실크 등 브랜드가 추구하는 최고급 소재를 적용한 데일리 아이템을 최대 50%까지 깜짝 할인하는 등 시청자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파티온 '액티브 위크'

동아제약의 더마 화장품 브랜드 '파티온'이 오는 30일까지 6일간 파티온 멤버십 행사인 '액티브 위크'를 진행한다.

'액티브 위크'는 파티온 회원이라면 누구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세일로 할인쿠폰 제공 및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혜택, 신규회원을 위한 추가 할인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먼저 멤버십 고객에게는 등급별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액티브 위크 기간 중 구매 시 적립금을 2배로 증정하며, 금액별 사은품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구매 내역이 없는 신규 구매 고객에게는 라인별 대표 제품인 웰컴파티온 제품을 50% 할인 제공하며, 배송 완료 시 딥 배리어 클렌징 폼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한다.

◆토니모리 '토니스트리트 챌린지 이벤트'

토니모리(214420)가 구매한 챌린지 상품으로 1일 1팩을 댓글로 인증하는 토니스트리트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30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인 토니스트리트 챌린지는 지난 11일부터 17일 동안 특가로 판매된 챌린지 상품을 구매한 모든 소비자에게 참가자격이 부여된다. 

참여횟수에 따라 챌린저들에겐 각기 다른 특급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챌린지 기간 동안 사용한 토니모리 팩 제품에 대한 느낀 점과 후기 등을 사진과 함께 자유롭게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토 댓글로 공유하면 된다.

이벤트 인증 기간은 20일부터 8월18일까지 한달 간 진행되며, 인증은 1일 1회로만 인정된다. 챌린지 참여 10회 이상 인증 시, E포인트 5000점과 20회 이상 인증 시에는 100% 페이백(E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며 30회 인증 시, 100% 페이백(E포인트)은 물론이고 쇼킹박스까지 증정하는 등 풍성한 리워드를 준비했다. 리워드 혜택은 8월 21일을 기준으로 일괄 증정해 발송될 예정이다.

토니모리는 500세트 한정으로 공통구성 10가지 종류의 마스크팩을 2장씩 총 20장과 피부 타입 별로 다르게 구성한 총 10장의 마스크팩을 최대 66% 할인한 가격으로 #1일1팩 챌린저템을 특가에 판매한다. 

◆생활공작소 '잼라이브' 

생활공작소가 27일 저녁 7시 대국민 라이브 퀴즈 쇼 '잼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에 진출한다.

퀴즈 이벤트 및 라이브 커머스로 구성된 이번 잼라이브 '생활공작소'편은 언택트 소비 트렌드 흐름에 맞춰 모바일에 친숙한 MZ세대 소비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활공작소가 27일 저녁 7시 대국민 라이브 퀴즈 쇼 '잼라이브'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에 진출한다. © 생활공작소


퀴즈 쇼에는 생활공작소의 브랜드 가치 및 생활공작소 대표 주방용품과 관련된 총 7가지 문제가 출제되는데, 이 중 한 문제만 맞혀도 상금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 방송 진행 중에는 재미있는 댓글을 단 참여자 10명을 선정해 '안심성분으로 더욱 순한 핸드워시'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채팅 이벤트도 진행한다.

퀴즈 쇼 종료 후 이어지는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잼라이브 방송을 위한 단독 구성 '주방세트' 200개를 한정 판매한다. '여보, 먹었으면 치워야지. 주방세제' '까칠까칠한 수세미, 일회용이래용. 일회용 수세미' 등 생활공작소 인기 주방용품 4종으로 구성된 주방세트를 1세트를 2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주방세트를 구매하는 소비자 전원에게는 다용도 정리함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손에 물 한 방울 안 묻게 해줄게 고무장갑' 등 다양한 주방용품들을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는 동안 최대 64% 할인된 특별가로 판매한다.

한편, 잼라이브는 생활 전반의 다양한 상식에 관한 퀴즈 쇼를 라이브로 진행하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잼라이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휴테크 '카이 L7·슬로비' 로켓배송 서비스 

휴테크산업이 이커머스 기업 쿠팡과 함께 '카이 L7' '슬로비' 안마의자 2개 모델의 로켓배송 및 전문설치 서비스를 시작한다.

쿠팡 전문설치는 대형가전을 일반 로켓배송 상품처럼 구매 후 바로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차별화된 물류서비스다. 쿠팡에서 오후 2시 이전에 안마의자를 주문 후 결제까지 완료하면 전문 배송기사가 익일 무료배송 및 설치를 제공한다.  

이번에 휴테크가 쿠팡 전문설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마의자는 '카이 L7'과 '슬로비 흔들 안마의자'다. 앞서 '리온 안마의자'에 이어, 휴테크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문설치 서비스 품목을 확대했다.

카이 L7은 진주조개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컬러는 화이트펄과 블랙펄 2가지다. 마사지 가능 범위를 세밀하게 구분해 초정밀 맞춤 마사지를 구현하는 휴테크만의 HBLS(체형 자동인식·마사지 부위 레벨링 시스템)가 적용됐으며, 4가지 주무름 기법과 두드림, 주무름, 복합, 지압, 연타 마사지가 조합돼 전문가의 손맛을 재현한 마사지를 제공한다.

슬로비 안마의자는 가로 폭 67cm, 측면 120~145cm의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다. 

흔들 안마의자 특성을 고려한 C타입 프레임이 안락한 자세를 연출하며, 손 마사지 각도를 재현한 마사지볼이 실감나는 마사지감을 선사한다. 

또한 좌우 골반 부분과 엉덩이 부분의 공기압 마사지 에어셀이 강약을 조절해가며 섬세한 마사지를 제공한다. 종아리와 발 부분에 원형 회전식 롤러로 강력한 지압 마사지도 받을 수 있다. 안마의자 각도 조절 기능과 4가지 자동 프로그램이 탑재됐다.

주문 후 2주간 배송과 설치 일정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지정할 수 있으며, 쿠팡 주문 고객에 한해 폐가전 무상수거 서비스도 제공한다. 쿠팡 전문설치는 도서 산간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무료 배송된다. 

◆11번가 '하나 더하기 하나 프로젝트'

11번가가 국내 고속도로 중 가장 교통량이 많은 올림픽대로 내 디지털 하이웨이 빌보드에 고객들의 사연을 띄워주는 '하나 더하기 하나(1+1)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11번가가 국내 고속도로 중 가장 교통량이 많은 올림픽대로 내 디지털 하이웨이 빌보드에 고객들의 사연을 띄워주는 '하나 더하기 하나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 11번가

11번가의 옥외광고 채널인 올림픽대로 대형 빌보드(가로16.6m, 세로7.9m)를 활용해 진행되는 이벤트로 '나의 이야기를 11번가와 함께 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연인에게 전하는 사랑의 말 등 소중한 사람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1번가의 인스타그램 이벤트 계정을 팔로우 한 뒤 이벤트 게시글 캡처 후 본인의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11번가 #하나더하기하나 #세상에서가장큰편지)와 함께 사연 내용을 적어 업로드 하면 된다. 

11번가 이벤트 계정에 인증 게시글을 업로드했다는 메시지를 보내면 참여가 완료 된다. 응모 기간은 27일부터 8월12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8월17일이다.

선정된 11명 고객들의 사연은 8월18일부터 26일까지 올림픽대로 내 디지털 하이웨이 빌보드에 노출된다. 최고의 사연을 적은 1명에게는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300만원 상당의 이벤트 혜택(수입 오픈카 시승권, 한강 요트 이용권, 식사권 등 포함)을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 시대에 걸맞게 올해 들어 11번가는 올림픽대로 내 디지털 하이웨이 빌보드를 활용한 옥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11번가의 '월간 십일절' 행사를 알리거나 11번가의 주요 서비스를 소개하기도 한다. 

지난 1월에는 빌보드 전방에 설치된 차량 인식 특수 카메라를 통해 택배 차량이 지나갈 때 택배 기사님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띄우는 국내 최초 차량 인식 옥외광고를 선보이기도 했다.

11번가는 올 한해 디지털 빌보드에 다양한 최신 기술과 데이터 등을 접목한 색다른 옥외 광고와 캠페인을 차례로 선보일 계획이다. 주목도가 높은 고속도로 디지털 빌보드를 통해 메시지를 강력하게 전달하고, 디지털 채널에 익숙한 온라인 이용 고객들과 보다 트렌디하게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메프 '미국산 소고기·돼지고기 행사'

위메프가 다음달 2일까지 미국육류수출협회와 미국산 소고기, 돼지고기 행사를 진행하고 판매 금액의 2% 상당 제품을 기부한다.

기부품은 우수 축산 파트너사인 '꼬기어벤져스 1호점 참푸드'의 양념육 제품으로 '구세군서울후생원' 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다양한 미국산 육류를 판매한다. 위메프 축산 담당 MD들과 우수 축산 파트너사가 함께 기획, 개발한 신제품 8종도 선보인다.

신제품 8종은 △아내를 위한 고기 2종 △사리친구 2종 △짜파친구 2종 △초이스등급 샤브샤브 반반팩 세트 2종이다.

특히 '아내를 위한 고기' 2종은 위메프 축산 담당 MD가 아내를 위해 개발한 제품으로 여성 건강을 위한 재료가 첨가됐다. 혈액순환에 좋은 석류가 들어간 '제대로 만든 소불고기'와 칼슘, 비타민 강화를 위해 오곡을 첨가한 '오곡플러스 언양식 소불고기' 등이다.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 1000' 신규 출시 

한미헬스케어가 식약처와 미국 FDA 기준을 통과한 순수 100% 펄프로 제조된 종이빨대가 적용된 '완전두유 1000'을 신규 출시한다.

완전두유에 적용되는 종이 빨대는 국제산림협회(FSC) 규정을 통과하고, 유럽과 미국(FDA) 당국의 식품 포장재 규정에도 부합하는 종이만을 사용해 제조했으며 물리적 안전테스트도 통과했다.

한미헬스케어가 식약처와 미국 FDA 기준을 통과한 순수 100% 펄프로 제조된 종이빨대가 적용된 '완전두유 1000'을 신규 출시한다. © 한미약품


또 유럽에서 유명한 생분해 인증 기관인 TUV AUSTRIA 의 'OK home compost‘ 테스트도 통과했다. 'OK home compost‘는 환경 유해물질이 포함되지 않고, 상온에서 일정기간 내 생분해가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국제 환경인증이다.

한미헬스케어는 올해 4월 14종의 완전두유를 출시한 바 있다. 종이빨대는 완전두유 중 시그니처 라인인 '완전두유1000'신제품에 종이빨대를 우선 적용하고, 향후 '완전두유5000' '완전두유퓨어' 등 '시그니처 라인'에 종이빨대를 확대 적용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완전두유1000은 특허받은 전두유®공법으로 국산콩 100%를 짜지 않고 통째로 갈아 만든 고영양 제품이다. 유산균(사균체) 1000억 마리와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프락토올리고당 2300mg및 칼슘 210mg이 함유돼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