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신세계백화점·인터파크·쿠팡·L7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04.16 16:02:15
[프라임경제] 롯데마트가 오는 29일까지 전 점에서 전국 각지 유명산지의 산나물을 모아 판매하는 '전국 유명 산나물 모음전'을 진행한다. 이마트는 16일부터 '홈술족'을 위한 가정용 '테팔 비어텐더(VB310EKR)'를 국내 공식 론칭 하고, 신세계백화점은 '집콕'족과 1인 가구를 위해 '간편하게' 즐기는 제철 과일을 선보인다. 

◆롯데마트 '전국 유명 산나물 모음전·제주 진지향'

롯데마트가 오는 29일까지 전 점에서 전국 각지 유명산지의 산나물을 모아 판매하는 '전국 유명 산나물 모음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된 것은 최근 산나물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산나물은 과거 일부 50대 이상이 찾는 구색 상품이었다. 하지만, 요리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나물류 등을 소개하면서 젊은 층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식재료로 자리 잡았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롯데마트 전국 유명 산나물 모음전·제주 진지향, 이마트 테팔 비어텐더 국내 공식 론칭, 신세계백화점 간편하게 즐기는 제철 과일, 롯데홈쇼핑 블랙마틴싯봉 의류 론칭, CJ오쇼핑 'FNL Show 시즌7' 론칭. ⓒ 각 사


실제로 롯데마트 나물류 매출을 살펴보면, 지난 2018년은 5.6%, 2019년은 10.2%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지난 봄 대비 물량을 30% 가량 늘려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산나물의 제왕이라 불리는 참두릅을 판매한다. 참두릅 생산량 국내 1등 산지인 전라북도 순창은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많아 참두릅 재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참두릅은 기후에 따라 생산량이 급격하게 변화하는 산나물이나, 롯데마트는 순창군조합공동사업법인과 관내 구림농협이 조직한 공선출하회를 통해 엄격한 품질검사를 통과한 참두릅을 준비했다. 또한, 이번에 선보이는 순창 참두릅은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인 GAP 인증을 받은 순창관 내 207개 농가의 상품만을 엄선했다.

그 밖에도 울릉도 명이나물과 부지갱이나물, 강원도 삼척 명이나물과 곰취나물도 선보인다.

한편, 봄 감자 수확을 기념해 진행하는 지역 축제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오는 22일까지 전 점에서 '김제 광활 햇 감자 산지직송전'을 진행한다. 

봄 감자 주산지인 김제 광활면은 간척지 토양에서 나오는 풍부한 미네랄과 서해의 해풍 등 감자 생육의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롯데마트는 ​16일부터 22일까지 7일간 '제주 진지향'과 '만다린 오렌지' 행사를 진행한다.

'제주 진지향'은 청견오렌지와 조생 밀감을 교배한 품종으로, 껍질이 얇고 매끈하며 과즙과 향이 풍부하다.
'미국산 만다린 오렌지'는 4월 중순~5월 중순에 맛 볼 수 있으며, 귤처럼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는 간편한 과일이다.

​일반 오렌지보다 당도가 20% 높으며, 풍부한 과즙과 살짝 붉은 빛을 띠고 있는 과육이 특징이다.

◆이마트, 테팔 비어텐더 국내 공식 론칭

이마트(139480)가 16일부터 '홈술족'을 위한 가정용 '테팔 비어텐더(VB310EKR)'를 국내 공식 론칭 한다. 비어텐더는 호환 맥주통(Keg, 케그)을 넣고 튜브로 연결, 220V 전원을 사용하는 맥주 냉장고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테팔 비어텐더V'는 그간 해외직구로만 판매되었던 상품을 테팔 본사를 통해 국내 규격에 맞춰 수입, 이마트가 단독 판매하는 상품이다.

'테팔 비어텐더'는 생맥주의 가장 맛있는 온도 4℃를 지속 유지시켜주고, 맥주통의 압력을 최대 30일간 지켜 맛을 유지한다. 45°로 잔을 기울여 맥주를 따르면 풍부한 거품이 생성돼 집에서도 갓 나온 생맥주를 즐길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간편하게 즐기는 제철 과일"

신세계백화점이 이색 상품을 선보인다. 본격적인 나들이 철이지만 집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집콕'족과 1인 가구를 위해 '간편하게' 즐기는 제철 과일을 선보이는 것.

신세계백화점이 선보이는 간편 과일은 4월 제철을 맞이한 제주산 애플망고와 블루베리, 데라웨어 포도 등으로 우수한 당도와 풍부한 향은 물론 씻기만 하면 온 가족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철 과일이다.

1인 가구를 위해 소포장 된 상품도 선보인다. 수분과 당분 보충에 탁월한 수박 반 통을 조각으로 소분해 판매하는 것.

◆롯데홈쇼핑 '블랙마틴싯봉' 의류 론칭 

롯데홈쇼핑이 오는 19일 오후 10시35분 독특한 콘셉트와 디자인으로 2030세대에서 인지도가 높은 프랑스 패션 브랜드 '블랙마틴싯봉' 의류를 업계 최초로 론칭한다.  

기존에 홈쇼핑에서 선보이지 않은 젊은 감각의 트렌디한 패션 브랜드를 소개하며 홈쇼핑 패션의 영역을 넓히고 고객층을 확대하려는 전략이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지난 3월 차세대 뉴욕 디자이너 브랜드 '데렉 램'을 론칭했으며, 첫 방송에서 주문금액 20억 원을 돌파하며 초반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 시키는 데 성공했다. 

이달 '블랙마틴싯봉'에 이어 올해 안에 '질바이질스튜어트' 등 2030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를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블랙마틴싯봉'은 1985년 프랑스의 유명 디자이너 '마틴싯봉'이 본인 이름을 따서 만든 패션 브랜드이다. 국내에는 2011년에 소개돼 '세 짝이 한 켤레'로 이뤄진 '론니슈즈'와 두 가지 색의 어깨끈이 들어 있는 핸드백 등 고정관념을 깬 상품으로 젊은 여성들 사이에 인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실제로 지난 11일 롯데홈쇼핑에서 '블랙마틴싯봉'의 슬립온, 스니커즈 등 신발 4종을 판매한 결과 20·30대 구매고객 비중이 일반 패션슈즈 판매방송과 비교해 3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9일 오후 10시35분 '블랙마틴싯봉'의 '수피마면 티블라우스 5종'을 론칭한다. 기존에 신발, 핸드백 등은 TV홈쇼핑에서 소개된 적이 있지만 '블랙마틴싯봉'의 의류가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일반 면보다 부드럽고 내구성이 강한 수피마면 100%로 제작됐으며, '블랙마틴싯봉' 로고를 자수로 넣어 감각적이고 캐주얼한 느낌을 살렸다. 티블라우스를 시작으로, 스커트, 팬츠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CJ오쇼핑 'FNL Show 시즌7'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이 언더웨어 기획 프로그램 'FNL Show 시즌7'을 새롭게 선보이며 여름 맞이에 나선다. '금요일 밤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란제리 수다'를 주제로 매주 금요일 밤 총 14회에 걸쳐 방송한다.

FNL(Friday & Lingerie) Show는 우수한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춘 언더웨어를 제안하는 CJ오쇼핑의 대표 란제리 소개방송이다. 업계 최초로 CJ오쇼핑에서 언더웨어를 주제로 기획했으며 올해 일곱번째 시즌이다. 무더위를 대비해 해마다 언더웨어 성수기인 4월~7월에 운영된다.

이번 시즌에는 패션 전문 쇼호스트 임세영과 김정선이 진행을 맡아 트렌드, 착용 노하우 등 다양한 언더웨어 정보를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겉옷이 얇아져 옷 맵시에 더욱 신경 쓰는 여름 시즌을 대비해 등라인 군살 해결, 여름철 쿨링 소재, 노출 대비한 볼륨감 연출 등 매주 다른 테마로 언더웨어 스타일 솔루션과 상품을 소개한다.

오는 17일 22시40분 방송에서는 '라이크라 에스뷰티 풀커버 맥스'를 판매한다. 라이크라 에스뷰티 풀커버 맥스는 라이크라 에스뷰티의 스테디 셀러 라인으로, 전 구성에 라이크라 뷰티 소재가 30% 이상 함유된 '라이크라 플러스 윙' 원단을 사용했다. 

라이크라 몰드까지 더해져 신축성과 원상회복력이 우수하며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한 착용감과 몸매 보정효과가 뛰어난 제품이다. 라이크라 에스뷰티는 4년 연속 CJ오쇼핑 내에서 매출 기록 1위를 기록하며 누적 주문금액 3200억원을 돌파한 파워 브랜드다. 

FNL Show 단독으로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생방송 중 구입한 전 고객에게 라이크라 세컨 팬티 6종을 증정하고 별도 상품평을 남긴 고객에게는 텀블러백을 추가 증정한다. 또 반복 구매 고객을 위한 단골 고객 혜택도 준비했다. 

2회 구매고객 대상으로 테팔 파워글라이드 후라이팬, 3회 이상 구입 고객에는 오덴세 얀테 아츠 2인조 세트(13P)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 등 자세한 내용은 CJ오쇼핑의 온라인 쇼핑몰인 CJmall FNL 기획전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공영쇼핑 '장애인의 날' 특집전

공영쇼핑이 20일 장애인 기업 상품을 5시간 동안 특별 편성하는 '장애인의 날' 특집전을 진행한다. 이번 특집은 올해로 40회를 맞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장애인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촉진하고자 기획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공영쇼핑 장애인의 날 특집전, 11번가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SUV 온라인 단독 특가 이벤트, 인터파크 BTS 직소퍼즐 MAP OF THE SOUL : 7 예약판매, 위메프 가격보장 프로그램 도입. ⓒ 각 사


특집전에는 △주얼라인 오로라2(오전 9시 30분, 이하 방송 시작 시간) △하늘청식혜(오후2시 40분) △튼트니 스테인리스 빨래건조대(오후 3시40분) △한돈 대패삼겹살(오후 4시 40분) △바로바로 무선 진공포장(오후 5시40분)을 방송한다. 5개 업체 모두 장애인이 대표로 있거나, 장애인 근로자 비율이 30% 이상인 '장애인 기업'의 제품이다.

'바로바로 무선 진공포장'을 생산하는 '무궁화전자'는 145명의 장애인을 고용하고 있다. 장애인이 직접 생산에 참여해 중증장애인 생산품 생산시설에 지정됐다.

'하늘청 식혜'를 생산하는 '세준푸드'는 장애인이 근로하기에 적합한 생산 시설을 갖춘 '장애인 표준 사업장' 인증을 받았다. 주변 고등학교의 장애학생 취업 훈련 등을 실시하며 현재는 13명의 장애인을 고용하고 있다.

'주얼라인 오로라2'의 '주얼라인' '튼트니 스테인리스 빨래건조대'의 '스틸아트' '한돈 대패삼겹살'의 (주)모닝커머스는 장애인이 대표로 있는 장애인기업이다.

공영쇼핑은 이들 장애인 기업의 제품을 꾸준히 판매해 왔다. '무궁화전자'는 공영쇼핑이 개국한 2015년에 입점해, 당시 연간 5억원 수준에 그쳤던 매출이 1년 만에 30억까지 증가한 바 있다. 매출 확대를 바탕으로 꾸준히 장애인 고용, 직장 처우 개선 등에 노력하며 2016년에는 공영쇼핑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주얼라인'은 2018년에 입점해 작년에만 주문액 84억을 기록하며 공영쇼핑 10대 히트상품에 이름을 올린 인기 브랜드다. '한돈 대패삼겹살'은 지난해 3월에 입점해 주문수량 4만건을 돌파했다.

◆11번가,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SUV 온라인 단독 특가 이벤트 

11번가가 오는 26일까지 시트로엥 C3 에어크로스 SUV의 120만원 할인권을 83% 할인된 20만원에 판매한다. 할인권 구매와 함께 가까운 시트로엥 오프라인 대리점을 선택하면 영업담당자로부터 옵션내용 설명부터 시승까지 상세한 구매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번 11번가 특가 이벤트는 C3 에어크로스 SUV 출시 이래 최대 혜택 구성으로 진행된다. 11번가에서 구매한 120만원 할인권과 개별소비세 70% 인하, 여기에 2000만원 이상 PSA 파이낸스를 이용할 경우 추가 할인이 더해져 △2960만원의 필(FEEL) 트림을 460만원 할인된 2500만원에 △3190만원의 샤인(SHINE) 트림을 500만원 할인된 269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PSA 파이낸스 이용 고객에게 △블랙박스 및 하이패스(장착비 별도 고객부담) △30만원 상당의 코웨이 차량용 공기청정기 △1년 타이어 안심보험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4월 내 출고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시트로엥 3인치 미니어처 10종 세트와 △키링·우산·에코백·아이더매트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인터파크 'BTS 직소퍼즐 MAP OF THE SOUL : 7' 예약판매 

인터파크(108790)가 그룹 BTS의 두번째 정식 라이선스 상품 'BTS 직소퍼즐 MAP OF THE SOUL : 7' 7종 예약판매를 16일 오전 9시부터 시작한다.

BTS 직소퍼즐 시리즈는 BTS의 앨범 콘셉트 사진을 새로운 형태로 만날 수 있는 정식 라이선스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지난 달 'MAP OF THE SOUL : 페르소나'에 이은 두번째 시리즈로, BTS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콘셉트를 담았다.

이번에는 BTS 멤버별 7종으로 출시돼, 원하는 멤버의 상품을 선택해 구매하면 된다. 상품 패키지는 108 조각으로 제작된 직소퍼즐과 별도 액자가 필요없는 액자형 박스, PET 인쇄 투명 포토카드가 부록으로 들어있다.

◆위메프 '가격보장 프로그램' 도입 

위메프가 '가격보장 프로그램'을 도입,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들을 최저가에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판매가가 다소 높아도 위메프가 직접 '가격보장 쿠폰'을 적용해 최저가를 보장한다. 동일 상품을 여러 파트너사가 판매하는 경우에는 가장 가격이 저렴한 상품에 쿠폰을 적용해 고객이 가격 비교없이 최저가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적용 대상은 생필품이 포함된 마트 상품부터 패션, 디지털/가전 등 배송 가능한 전 상품군이다. 현재 운영 상품은 약 72만 개로, 상품 수는 계속 늘려갈 예정이다.

고객들은 검색 옵션을 통해 '가격보장' 상품만 모아 볼 수 있다. 또한 위메프 내 '가격보장' 카테고리를 마련했으며, 대상 상품에 '가격보장' 라벨을 붙여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특정 시기나 상황에 따라 일시적으로 위메프 판매가가 높은 경우를 대비해 고객 보상을 위한 '최저가 보상제'도 운영 중이다.

오픈마켓, 종합몰보다 높은 가격에 동일 상품을 구입한 고객은 차액을 위메프 포인트로 보상받는다. 위메프는 보상을 신청한 고객뿐 아니라 동일 조건에 상품을 구입한 일반 고객에게도 차액을 보상한다.

◆쿠팡 '2020 봄맞이 푸드페어'

쿠팡은 다양한 푸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0 봄맞이 푸드페어'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푸드페어를 통해 쿠팡은 총 2300여 개 상품을 △지금부터 건강/다이어트 △매일매일 생수/음료 △한잔의 여유 커피/원두/차 △쟁여두는 스낵/간식 △간편하게 뚝딱! 라면/시리얼 총 5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해 최대 5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왼쪽부터 시계방향) 쿠팡 2020 봄맞이 푸드페어, 보리보리 애슬레저 기획전,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새봄맞이 보상판매전, L7 봄맞이 1+1 프로모션. ⓒ 각 사


쿠팡은 5개의 카테고리 외 △오리온 △담터 △켈로그 △팔도 등 쿠팡이 엄선한 27개 브랜드 제품을 쇼핑할 수 있는 브랜드관을 마련했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까지 할인해주는 봄맞이 장보기 쿠폰을 통해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봄, 설레는 혜택관'에서는 쿠팡이 선정한 7개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봄맞이 푸드페어는 로켓배송 상품으로 선보여 주문한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다.

대표상품인 '켈로그 콘푸로스트 컵 시리얼 12개'은 1만원대에 '한미 완전두유 검은콩 검은참깨 64팩'은 58% 할인이 적용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티젠 콤부차 베리 40개' '순수식품 배도라지즙 80ml, 100개입' '뉴트리디데이 프리미엄 남극 크릴오일' 등은 모두 10~24%대 할인가로 제공한다.

◆보리보리 '애슬레저 기획전'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오는 19일까지 아이들을 위한 애슬레저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성인 패션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애슬레저룩 트렌드를 반영했다. 키즈, 주니어용 홈트레이닝 및 실외 운동복을 최대 85% 세일한다.

실내에서 가벼운 운동을 즐기거나 여름철 야외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운동복으로는 요가복, 레깅스, 상하복 등이 마련돼 있다.

키즈 전문 요가웨어 브랜드 요가피기는 신축성과 복원력이 우수한 항균, 항취 원단의 요가복과 티셔츠, 레깅스 등 35종을 2~3만원대로 판매한다. 자라주니어·아디다스·쥬니블리·애플핑크·미니제이 등은 여아용 레깅스를, 에어워크주니어·키스포·팬콧 등은 활동성이 뛰어난 티셔츠를 각각 4000원대부터 구성했다.

야외활동을 선호하는 아이들을 위한 에슬레저 아이템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아디다스는 6~17세 어린이용 트랙수트 4종을 4~7만원대로 선보인다. 

에어워크주니어의 심플라인 트레이닝복과 키스포주니어의 후드점퍼 세트는 각각 1만원대와 2만원대, 아이홈의 디즈니 정품 미키 후드 트레이닝 세트는 5만원대로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의 영유아용 운동화도 행사가로 선보인다. 뉴발란스 키즈 아동화는 1만원대부터 판매하고, 아디다스 슈퍼스타 360 인펀트, 키즈 라인 3종은 3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주니걸즈가 사이즈별 필터교체형 이중 면마스크를 7000원대로 판매하며,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BYC, 미소주니어 등은 여아용 스포츠브라를 비롯한 언더웨어 제품을 2000원대부터 구성했다.

◆삼광글라스 '글라스락 새봄맞이 보상판매전'

삼광글라스(005090)가 강서, 구리, 김해, 부산 등 수도권 및 지방 대도시 쇼핑몰에서 '글라스락 새봄맞이 보상판매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오래된 글라스락 정품을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이 디자인과 용도가 다양해진 글라스락으로 교체를 원할 시에 현금가치로 보상받을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국내 공장에서 직접 제조되는 소다석회유리 글라스락의 수거율을 높여 재활용률을 확대하기 위한 차원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올해 3월 일산·군포·수원 등 일부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 글라스락 보상판매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진주·김해·부산 지역까지 확대 실시된다.

기존에 사용하던 헌 글라스락 제품을 행사장에 가져가면 새 글라스락 제품 구매시 사이즈와 상관없이 개당 1000원으로 보상해 주는 이벤트로, 유리기물 밑면의 'Glasslock' 바닥각인이 적용된 글라스락 정품을 뚜껑과 함께 제출하면 수량의 제한 없이 보상받을 수 있다.

행사 일정으로는 NC아울렛 강서점은 4월25일부터 28일까지, 스타필드 부천점에서 4월28일까지 진행하고 NC아울렛 부산덕천점에서 17일까지, 롯데아울렛 진주점과 김해점에서 각각 19일과 23일까지 행사를 실시한다. 롯데아울렛 구리점에서는 4월30일에 시작해 5월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L7, 봄맞이 1+1 프로모션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L7가 시그니처 프로모션 'L7 DAY'를 진행한다. 17일 오전 9시부터 18일 새벽 2시까지 17시간 동안 진행될 L7 데이는 봄맞이 1+1 프로모션을 예고하고 있어 호캉스를 좀 더 길게 즐기고픈 이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L7 데이가 진행되는 17시간 동안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에서 L7호텔 세 곳(L7명동·강남·홍대)의 객실 1박 예약 시 무료로 1박이 더 제공된다. 10만원(세금 별도)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에 L7명동과 L7홍대는 슈페리어 객실, L7강남은 스탠다드 객실이 제공되며, 특히 L7명동 한정으로 2인 조식과 레이트 체크아웃 특전도 함께 포함돼 더욱 알차다.

특전으로 제공되는 무료 1박은 올해 5월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1박 무료 제공을 받기 위해서 홈페이지 예약 과정 중 L7 데이 상품을 선택한 후 '추가 요청'란에 추가 1박을 원하는 투숙 예정 일자를 기입하면 된다. 다만, 무료 제공 되는 1박의 투숙은 L7 데이를 통해 예약한 호텔과 동일한 호텔에서만 가능하다.

L7 데이는 롯데호텔 리워즈의 내국인 회원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예약을 위해서 롯데호텔 리워즈(LOTTE Hotel Rewards)의 가입은 필수이다. 롯데호텔의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인 롯데호텔 리워즈는 가입 즉시 회원 전용 예약 서비스와 채팅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