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롯데마트·LG생활건강·쿠팡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0.04.10 12:02:21
[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이 온라인 매거진을 통해 씨씨콜렉트의 팝업스토어 오픈 소식을 알린다. 또한 롯데마트는 간편 과일 디저트인 '돌(DOLE) 후룻볼 골라담기' 행사를 진행하고, 11번가는 코로나19 확산에 지친 고객들에게 11일 하루 풍성한 쇼핑 혜택을 전하는 4월 '월간 십일절'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씨씨콜렉트X마마콤마 단독 선 출시

최근 롯데백화점이 자사의 ‘롯데 프리미엄몰'에서 발간하는 온라인 매거진 '디스커버S'를 적극 활용 중이다. 디스커버S에서는 최신 유행 패션부터 화장법과 이에 맞는 쇼핑정보를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손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 롯데백화점

오는 13일 신상품 출시가 예정돼 있는 여성 컨템포러리(고급의류) 브랜드 씨씨콜렉트의 팝업스토어 오픈 소식도 디스커버S를 통해 알릴 예정이다.

이날 당일 오후 7시30분에는 롯데 프리미엄몰의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100Live(빽라이브)'를 통해 직원과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라이브 쇼핑 방송도 예정돼 있다.

씨씨콜렉트는 트렌디하고 여성스러운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2030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상품 30가지는 씨씨콜렉트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마마콤마 (MAMACOMMA)라는 예명으로 활동 중인 서형인 작가와의 협업 상품이다. 13일부터 롯데백화점 전 점 씨씨콜렉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롯데백화점 잠실점 2층에서는 13일부터 26일까지 '씨씨콜렉트X마마콤마 콜라보레이션' 테마의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상품 30가지 스타일을 모두 만나볼 수 있고, 행사 기간 10% 할인 혜택이 단독으로 제공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2020년 봄/여름 시즌 핵심 트렌드인 '뉴트로 무드'의 셔츠 원피스와 씨씨콜렉트가 30년전 사용한 CC CLUB 로고를 사용한 티셔츠, 2020년 S/S시즌 패션위크에서 많은 디자이너들이 선택한 '쇼츠 슈트' 등이 있다.

롯데백화점에서는 최근 디스커버S와 같은 온라인 마케팅 일환으로 모바일 룩북과 라이브 커머스 등이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다. 

◆롯데마트 '돌 후룻볼 골라담기' 

롯데마트가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전 점포에서 건강한 간편 과일 디저트인 '돌(DOLE) 후룻볼 골라담기'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가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전 점포에서 '돌(DOLE) 후룻볼 골라담기' 행사를 진행한다. ⓒ 롯데마트


'돌 후룻볼'은 엄선한 과일을 한 입 크기로 잘라 설탕시럽이 아닌 100% 과일주스에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휴대가 용이한 113g의 작은 사이즈로 출시됐으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과일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개학 연기로 인해 실내생활이 길어진 아이들의 간식으로 제격이다.

복숭아·파인애플·망고·트로피칼 4종으로 구성된 '돌 후룻볼'은 10개 골라 담으면 약 20%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LG생활건강 샤프란 '펭수' 출연 첫번째 TV 광고

LG생활건강(051900)이 섬유유연제 브랜드 '샤프란 아우라'의 모델 '펭수'가 출연하는 첫번째 TV 광고를 선보였다. '이제 펭수의 샤프란 아우라가 온다'는 콘셉트로, 향기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 미세 플라스틱 향기캡슐(이하 향기캡슐)을 사용하는 섬유유연제와 차별성을 부각했다.

샤프란 아우라는 지난달 27일부터 대세 크리에이터 펭수가 출연하는 TV 광고를 방영했다. 샤프란 아우라 '펭수 에디션'에 이은 두번째 콜라보레이션이다. 광고는 펭수를 중심으로 섬유유연제 소비자들이 다같이 등장하는 장면부터 시작한다. 섬유유연제 시장을 미세 플라스틱 향기캡슐이 없는 제품으로 재편하겠다는 각오가 엿보인다.

LG생활건강이 섬유유연제 브랜드 '샤프란 아우라'의 모델 '펭수'가 출연하는 첫번째 TV 광고를 선보였다. ⓒ LG생활건강


펭수는 특유의 당당한 말투와 익살스러운 몸짓으로 지구를 위해 섬유유연제 속 향기캡슐의 퇴출을 명령하고, 향기캡슐 없는 섬유유연제인 샤프란 아우라를 추켜세우며 마무리한다. 광고에 등장하는 제품은 샤프란 아우라 프레시 딜라이트로, 향기캡슐을 없애고 향 성분을 강화해 은은한 향이 오래 유지되도록 개발됐다.

샤프란 아우라는 향기캡슐을 넣지 않은 대표적인 섬유유연제로, 올해 1월 펭수를 모델로 발탁하고 해양 오염 원인 중 하나인 미세 플라스틱을 줄이는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샤프란 아우라 '펭수 에디션'을 선보였다.

한편 LG생활건강은 2018년 8월부터 모든 섬유유연제에 향기 캡슐을 넣지 않고 있다. 향기캡슐은 세탁 과정에서 일부 하천이나 바다로 유입돼 수(水) 생태계를 교란한다. 옷이나 이불, 수건 등에 남아있는 향기캡슐은 향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반면 소비자가 모르는 사이 인체와 직접적인 접촉이 일어날 수 있다.

◆11번가, 4월 '월간 십일절'

11번가가 코로나19 확산에 지친 고객들에게 11일 하루 풍성한 쇼핑 혜택을 전하는 4월 '월간 십일절'을 진행한다.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봄 분위기는 침체됐지만 매년 4~5월 봄 시즌 잘 나가는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의 계절가전과 봄 신상 패션상품 등을 준비해 고객들이 쇼핑으로 봄을 느끼며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했다. 

11번가가 11일 하루 풍성한 쇼핑 혜택을 전하는 4월 '월간 십일절'을 진행한다. ⓒ 11번가


십일절의 백미인 '타임딜'은 일상 준비를 위한 상품들을 메인으로 오전 11시부터 매시간 5개씩 하루 동안 총 65개 상품을 최대 74% 할인된 특가로 판매한다.

낮 12시에는 '에브리봇 엣지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비롯해 △오후 3시 위니아 16평형 스탠드 에어컨 △오후 8시 리바트 로넌 전면 책상 △오후 9시 2020년형 다이나톤 디지털피아노 △오후 11시 샤오미 미에어 공기청정기를 판매한다. 

그 외 '안다르' 봄 신상 의류, 디자이너 브랜드 '꼼파뇨' 럭키박스 등 패션잡화부터 애플워치5, 브라운 전기면도기 등 인기 가전을 선보인다. 특히 최근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는 오후 4시(본체), 오후 7시(모여봐요 동물의 숲 타이틀)에 차례로 판매할 예정이다.

온라인 수업을 위한 PC 관련 제품과 '집콕' 증가로 인한 생활가전 수요가 늘어난 추세에 맞춰 LG전자 최대 23% 할인도 진행한다. LG 코드제로 청소기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통돌이 세탁기, 시네빔, 그램 노트북, G패드, 식기세척기 등 최근 고객 수요가 높아진 제품들로 엄선했다. 

가정에서의 건강하고 간편한 한 끼를 위한 CJ제일제당의 간편식, 유산균 등도 최대 20% 할인한다.

'코로나19를 이겨내는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주제로 '홈 트레이닝을 위한 운동 기구 추천' '봄 맞이 옷장 정리' 등에 대한 쇼핑콘텐츠도 마련해 고객들이 쇼핑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얻으면서 관련 상품까지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쌍용자동차와 준비한 자동차 경품증정 이벤트도 선보인다. 월간 십일절 상품 구매 시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쌍용자동차 리스펙 티볼리 가솔린 V:1트림(오토매틱)' 차량 1대를 증정한다. 동영상 리뷰를 등록하거나 11번가 신한카드 첫 결제 등의 조건을 충족할 경우 최대 7회까지 추가 응모기회가 주어진다.

특별히 이번 십일절에는 월간 십일절을 꾸준히 이용해 온 단골 고객을 위한 혜택도 추가로 마련했다. 올해 들어 진행한 총 세번(1~3월)의 월간 십일절을 모두 이용한 고객에게는 SK페이 포인트 3000포인트를, 두 번 구매 고객에게는 2000포인트, 한 번 구매 고객에게는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오직 십일절에만 만날 수 있는 쇼핑 혜택들로는 △6대 카드사 7000원 할인, 3000원 할인 △월간십일절 첫 구매고객 대상 6대 카드사 11% 할인 △SK페이 포인트 최대 19% 적립 △T멤버십 최대 22% 할인 등이 마련됐다.

◆쿠팡 '펫페어'

쿠팡이 국내외 유명 반려동물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한 곳에 모은 '펫페어'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이번 '펫페어'에서 42개 브랜드의 5만 2000여 개 반려동물용품을 선보인다. 고객들이 많이 찾는 강아지와 고양이 관련 상품을 따로 모아 '카테고리관'을 꾸렸다. 고객은 △사료 △간식 △의류/패션 △캣타워/스크래쳐 등 카테고리별로 필요한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쿠팡이 국내외 유명 반려동물 브랜드의 인기 제품을 한곳에 모은 '펫페어'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 쿠팡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브랜드관에서는 '네츄럴코어' '퓨리나' '인터펫코리아' '딩동펫' '내추럴발란스' '고나우' 등 국내외 유명 반려동물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최대 65% 할인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만 원 추가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대표상품으로 △내추럴발란스 포뮬라 2.04kg사료 36% 할인 △딩동펫 정수기 65% 할인 △와루이네코 두부모래 7L 4개입 53% 할인 △캐츠랑 키튼 고양이 8KG사료를 44%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위메프데이' 최대 40% 할인 행사 

위메프가 11~13일 3일간 열리는 '위메프데이'에서 집콕 쇼핑족들을 위한 최대 4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배송 카테고리 모든 상품(마트·패션/뷰티·디지털/가전 등)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조건 없이 사용 가능한 10% 상품 쿠폰, 최대 10% 장바구니 쿠폰 총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위메프는 11~13일 3일간 열리는 '위메프데이'에서 집콕 쇼핑족들을 위한 최대 4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위메프


위메프가 엄선한 인기 브랜드를 선보이는 브랜드관에서는 총 36개 브랜드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 및 장바구니 쿠폰과 중복 적용 시 최대 4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LG·유한킴벌리·미샤·유가네는 베스트브랜드로 참여해 LG TV 모니터, 유가네 닭갈비 볶음밥 등 집콕에 유용한 인기 상품들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총 108개 초특가 타임딜 상품도 공개한다. 11일 0시부터 2시간마다 놓치면 안되는 특가 상품을 3개씩 선정해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LG 톤플러스 프리 블랙&화이트 △위메프오 크리스피크림도넛 배달 30% 페이백 △프레시지 피에스타 2인분 + 수제 비트피클 △차홍 LED 스칼프 웨이브 소닉 1개 + 밀크스노우크림 100mL △에이랜드 마켓 바쿠백 △크린케어 황사마스크 KF94 화이트 50매 △죠스떡볶이 떡도그 1+1 등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