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테팔과 함께 김장철 맞이하기

 

박광선 기자 | kspark@newsprime.co.kr | 2007.11.19 14:32:01

[프라임경제]김장철이다.

어릴 적 김장 담그는 날이면 온 동네 아주머니들이 모두 모여 왁자지껄하고 엄마가 숨 죽은 애기배추에 맛깔스럽게 양념된 속을 싸주셨던 기억이 아스라하다. 이제 어느 새 내가 손수 김장하여 참새 같은 우리 아이들과 든든한 남편에게 그 추억을 안겨줄 때가 왔다.

김장의 시작은 신선한 재료 선택부터! 오감을 사용하여 싱싱한 배추, 무, 미나리 등 주재료를 마련하고 이를 버무릴 고춧가루, 파, 마늘, 생강 등의 갖은 양념은 기본. 김치 맛내기에 일등 공신인 맛깔스런 젓갈과 시원한 김치 국물을 위한 배와 굴, 낙지 등의 신선한 해산물에 이르기까지 준비할 것도 많고 일손도 많이 필요할 때다. 김장 김치의 대표격인 배추김치에는 무채, 마늘채, 생강채, 양파즙, 배즙, 대추채, 밤채 등 썰어 놓아야 할 재료만도 열 가지 남짓이고, 겨울철 별미인 나박김치에도 무, 오이, 당근, 생강, 마늘 등 썰고 다져야 할 재료가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이 많은 걸? 하며 벌써부터 숨이 차기도 하고 가족들 입맛 생각에 설레기도 한다.

1. 속 재료 준비는 똑똑한 테팔과 함께!

김치 담그기의 첫 번째 관문은 김치속의 주재료인 무채 썰기. 한꺼번에 많은 양의 채썰기에는 테팔 매직핸즈 강판세트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굵은 강판, 가는 강판, 채 썰기 강판과 슬라이서 4종을 비롯하여 강판을 잡아주는 조리뚜껑과 손목 보호대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안전성과 편리성을 동시에 갖추었다. 채 썬 재료를 받아주는 테팔 매직핸즈 스틸볼과 함께 쓰면 더욱 편리하다.

마늘, 생강, 양파 등을 다질 때에는 양에 따라 테팔 퍼포마 믹서와 핸드블랜더를 사용해보자. 김장철에는 아무래도 재료의 양이 많아 다지고 가는 데만도 추가 일손이 필요하기 마련인데 테팔 퍼포마 믹서는 어떠한 재료도 빠르고 쉽게 갈아주기 때문에 준비가 쉬워진다. 퍼포마 믹서기에는 재료 분리를 위한 필터가 따로 들어있어 배를 갈 때에 씨와 껍질이 필터에 걸러지고 배즙이 따로 나와 김치국물에 시원한 맛을 더해 감칠맛을 내기에도 안성맞춤이다.

테팔 프렙라인 핸드블랜더는 다양한 엑세서리를 함께 제공하여 실용성을 더욱 높여주는 제품이다. 0.8L 대용량 다지기로 육류, 마늘 및 견과류까지 다지기가 가능하며 소가족 김장 담글 때에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테팔 매직핸즈 강판세트

세계적인 가정용품 브랜드 테팔이 선보이는 매직핸즈 제품 라인의 하나로 강판세트는 굵은 강판, 가는 강판, 부드러운 채썰기 강판과 슬라이서, 총 4개의 강판과 손목 보호대, 그리고 20cm 플라스틱 조리준비 뚜껑이 한 세트로 되어있는 제품이다. ▶권장소비자가격: 29,000원

* 테팔 퍼포마 믹서
세계적인 가정용품 브랜드 테팔은 600W의 강력한 파워로 신선한 과일주스에서부터 각종 요리 재료 준비와 소스, 스프 등을 빠르고 손쉽게 만들어주는 신제품 ‘퍼포마 믹서(Performa Mixer)’를 선보이고 있다.

초 강력 600W 모터가 더해진 ‘퍼포마 믹서’는 어떠한 재료도 한 번에 갈아주기 때문에 편리한 요리 준비를 도와준다. 재료의 껍질과 씨를 걸러주는 필터가 들어있어 믹서기에서 바로 콩국이나 과일주스를 만들기 쉬워 활용도가 높다. 또한, 4단계 속도 조절 기능과 순간 작동 기능, 그리고 1.6L 대용량 용기로 어떠한 요리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식 재료 준비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다지기가 들어있어 마늘, 양파, 생강 등을 간편하게 갈 수 있다.

원 터치로 칼날이 분리되는 매직 클린 시스템과 단추 하나만 누르면 알아서 세척해주는 오토 클린 시스템, 칼날과 용기가 제자리에 꼭 맞게 장착되어야만 작동되는 안전 잠금 장치 등이 주부들에게 편리함과 안전성을 더해준다. 다양한 첨단 기술로 업그레이드한 테팔 ‘퍼포마 믹서’ 하나로 우리 가족을 위한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만들어보자. ▶권장소비자가격: BL5013 (필터 포함)- 89,000원 BL5073 (필터 및 다지기 포함)-125,000원

* 테팔 프렙라인 핸드 블랜더
세계적인 가정용품 브랜드 테팔은 600W의 강력한 모터로 어떤 재료든지 쉽고 빠르게 준비해주는 핸드 블랜더 ‘프렙라인’(모델명 HB702/HB703)을 선보이고 있다.

프렙라인 핸드블랜더는 다양한 액세서리를 함께 제공하여 실용성을 더욱 높인 제품이다. 손잡이가 달려있는 800ml의 대용량 다지기는 육류, 마늘, 견과류 등 다양한 재료를 준비할 수 있게 해주며, 거품기(HB703모델)와 눈금이 표시되어 있는 비이커가 내장되어 있어 달걀거품, 우유거품 등도 쉽게 낼 수 있다. 2단계 속도 조절기능으로 재료에 따라 속도를 바꿀 수 있으며, 자동분리버튼이 있어 원 터치로 모터 부분과 봉이 쉽게 분리되어 세척이나 보관이 간편하다. 또한 손안에 쏙 들어오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부드러운 터치감의 재질, 누르기 편한 버튼, 소음을 줄인 사일런스 플러스 시스템 등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기능들이 돋보인다. 강력하면서도 조용하고 편리한 테팔 ‘프렙라인 핸드 블랜더’는 최첨단 기술로 주부들의 요리 시간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것이다. ▶권장소비자가격: 프렙라인 HB703 (스테인레스스틸바+다지기+거품기+비이커) 119,000 프렙라인 HB702 (플라스틱바+다지기+비이커) 82,000

2. 김장하는 날, 어울리는 요리에는 무엇이 있을까?
김장하는 날은 잔칫날이다. 옆집 앞집 할 것 없이 갓 담은 김장 치를 소복이 담아 함께 서로 정을 나누기도 하고, 저녁이면 남편이랑 아이가 식탁에 바짝 앉아 새 김치를 기다릴 생각에 기분이 좋아진다.

하루 종일 수고 많은 나를 위해 가족들을 위해 갓 담아낸 김치 혹은 묵은 김치를 이용하여 먹거리를 준비해보자.

<김치 부침개> 김장하는 날 김치로 할 수 있는 간단한 음식에 김치 부침개가 빠질 수는 없다.
김치를 송송 썰고 계란 두 개를 푼 후 밀가루 보다 부침가루를 조금 더 넣어 섞어준다. 그리고 김치국물과 물로 반죽을 한 후 기호에 맞는 야채를 섞어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둘러 부쳐보자. 테팔 엑스퍼트 코팅 프라이팬을 이용하면 빨간색 원형 열센서가 전 부치기에 가장 좋은 온도를 알려주어 타지 않고 노릇노릇 구울 수가 있고, 5중 엑스퍼트 코팅으로 부침개가 눌어붙는 것을 막아주니 예쁜 모양의 전을 만들 수가 있다. 더불어 엑스퍼트 코팅은 금속 조리도구에도 쉽게 벗겨지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테팔 엑스퍼트 코팅
세계 최초로 눌어붙지 않는 코팅 프라이팬을 발명한 세계적인 가정용품 브랜드 테팔은 혁신적인 신기술로 스크래치와 마모에 더욱 강해진 최강의 코팅 성능을 자랑하는 ‘엑스퍼트 코팅(Expert Coating)’을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테팔 엑스퍼트 코팅은 세계특허를 받은 첨단 강화 소재를 5중으로 코팅 처리하여 잦은 사용에도 코팅이 새 것처럼 오래가고 금속조리용구 사용에도 안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눌어붙지 않는 성능 또한 한층 강화되었다. 테팔 엑스퍼트 코팅의 5중 코팅층은 각각 프라이팬 재질 보호층, 접착 강화층, 부식 방지층, 마모 방지 탑코트 무늬층, 눌어붙지 않는 표면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코팅층에 엑스퍼트 코팅 고유의 무늬가 있어 소비자가 직접 눈으로 새로운 코팅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엑스퍼트 코팅 무늬 역시 테팔 코팅 재질로 만들어져 마모 방지의 기능을 강화하였으며 그 위에 눌어붙지 않는 표면층을 한층 더 코팅하여 요리의 완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무늬가 벗겨질 염려가 없다.

눈으로 확인하는 테팔의 신기술 엑스퍼트 코팅과 함께 요리의 맛도 높이고, 즐거운 조리시간을 가져보자.

<김치 리조또, 김치 찜>
김치와 그릴을 이용해 아이들이 좋아할 만 한 별미를 느껴보자.

김치를 송송 썰어 올리브유에 달달 볶다가 갖은 야채와 스위트콘을 넣고 찬밥을 함께 볶아 주면 김치볶음밥이 된다. 이것을 은박 도시락에 넣고 케첩 한 줄과 피자치즈를 덮어 예열해둔 테팔 그릴에 올려둔다. 5분 정도 지나면 구리빛 리조또가 탄생. 밥 한술 떠보면 치즈가 주욱~ 벌써부터 군침이 돌기 시작한다.

또 다른 별미로 테팔의 엑셀리오 컴포트 콤보 그릴의 전골팬을 사용하여 묵은 지와 돼지고기 국물이 자작한 김치찜을 요리해보자. 먼저 묵은 지에 참기름, 향신료, 육수를 넣어 국물이 졸아들 때까지 끓이다가 돼지고기를 넣어 볶아낸다. 마지막으로 육수, 집간장, 액젓 등을 섞어 만든 조림장으로 조리면 근사한 김치 찜이 완성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