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공모전에 눈 돌려라

 

박광선 기자 | kspark@newsprime.co.kr | 2007.11.19 14:07:23

[프라임경제]각 기업들이 마련한 공모전 열기가 불을 뿜고 있다. 마케팅, 디자인 등의 전통적인 공모전 외에도 최근에는 UCC 공모전까지 발전해 공모전의 형태도 다양해진 것이 특징.
일반인이나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우수작에 선정되면 상금부터 최신 인기 경품, 그리고 입사 지원 혜택까지 노릴 수 있다.

* 대성쎌틱 <가스비 다이어트 UCC 공모전> ~11/30
대성(회장 김영대)의 계열사인 대성쎌틱㈜ (대표 고봉식, www.celtic.co.kr)은 최근 현영과 깡통로봇이 주인공이 되어 방영중인 ‘가스비 다이어트’ CF를 주제로 한 UCC 동영상을 공모하는 이벤트를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대성쎌틱의 UCC 공모전은 ‘가스비 다이어트’ CF를 보고 따라 하거나 창작품을 만들면 되며, 그 외 대성쎌틱을 홍보할 수 있는 홍보영상을 만들어 응모할 수 있다. 단, UCC 제작 시, 대성쎌틱 CM송을 배경으로 해야 하며, CM송을 직접 부르거나 개사하여 부르는 것도 가능하다.

참가 접수된 UCC 동영상은 심사를 통해 1등 현금 200만원을 포함해 UCC 전용 캠코더, 고급형 비데, 헨켈 세제 및 마스크팩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 컨버스 <2007 3회 컨버스 동영상 공모전> ~ 11/30
컨버스 동영상 공모전은 일반 아마추어인들의 참신하고 기발한 동영상을 응모받는 공모전으로 올해로 3번째를 맞는다.

이번 공모전은 전문성을 요구하는 메이저리그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UCC리그로 나뉘어 진행된다.

먼저, 메이저리그는 ‘Made by you’라는 컨버스 정신에 입각한 참신하고 기발한 창작 동영상을 25초 분량으로 제작해 컨버스 홈페이지에 올리면 되며, 수상작은 M-net를 통해 방송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상금과 여행티켓, CJ미디어 채용 전형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UCC리그는 시간, 용량, 해상도에 관계없이 누구나 동영상을 제작해 참여 가능하며, 수상작에게는 컨버스 상품권 및 DSLR, 아이팟터치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응모는 11월30일까지 컨버스 홈페이지(www.conversekorea.com)를 통해 할 수 있다.

* KT&G <2007 KT&G 마케팅리그 & 광고공모전> ~11/22
문화공간 KT&G 상상마당(www.sangsangmadang.com/marketing)이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2007 KT&G 마케팅리그 & 광고공모전'을 개최한다.

KT&G 상상마당 공모전은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실전 경쟁과 교류의 장을 제공한다. 올해로 5회째다. 금년에는 국내 대학 외국인 교환학생을 선발, 2박3일간 본선캠프에 함께 참가하는 '글로벌 공모전'을 연다. 외국인 학생 12명이 참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수상자는 3주 동안 KT&G 기업 인턴십 프로그램과 1주의 해외마케팅 탐방 기회도 받는다. 이 프로그램을 우수한 성적으로 마친 학생은 KT&G 입사시 서류전형이 면제된다.

참가희망자는 홈페이지에 올라온 주제 중 하나를 선택, 기획서나 광고안을 2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우정상, 외국인 등 6개 부문에 총상금 3950만원을 준다.

* 미샤 < 제 1회 대학생 마케팅 & 디자인 공모전> ~11/22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미샤(www.beautynet.co.kr 대표 서영필)가 ‘제 1회 대학생 마케팅 &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기획서 부문과 광고, 디자인 부문으로 진행되며,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출품작은 오는 11월 22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한다.

기획서 부문은 참신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광고와 디자인 부문에서는 뉴미디어를 활용한 광고 방안과 기존 브랜드인 ‘수퍼 아쿠아(SUPER AQUA)’, ‘니어 스킨(Near SKIN)’, ‘M’, ‘더 스타일 (TheStyle)’등의 화장품 용기에 대한 새로운 디자인을 공모한다.

시상은 대상 1팀에게 상금 300만원과 상장을, 최우수상 2팀과 우수상 2팀에게는 각각 상금 150만원과 50만원과 상장을 수여하며,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는 입사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등 혜택도 제공된다.

* 훼미리마트 <제2회 훼미리마트 유통리더 공모전> ~11/30
훼미리마트는 <제 2회 훼미리마트 유통리더 공모전>을 개최한다.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 대학교 재학생과 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는 개인 및 최대 4인 1팀으로 구성된다.

공모전 주제는 편의점 1만점 시대를 맞이한 훼미리마트만의 '신개념 편의점’로, 기획서 부문과 신개념 점포의 인테리어와 레이아웃에 관한 디자인 부문 등 2부문으로 나뉜다.

기획서부문, 디자인 부문 최우상 각 1팀에게는 500만원과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우수상과 가작을 포함한 총 5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수상자 모두에게는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이 주어진다.

* SK에너지 <2007 SK 에너지 대학생 지역문화 마케팅 공모전> ~12/21
SK에너지는 전국 대학,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해외 유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전국의 지역 문화축제와 SK에너지가 상생할 수 있는 마케팅 아이디어를 12월 21일까지 공모한다.
해당 대학(원)이 속한 지역의 문화축제 관람고객에 대한 SK주유소/충전소 이용 활성화 방안 및 지역 문화축제와 연계한 SK주유/충전고객 문화혜택 제공방안 등에 대한 젊은이들의 기발한 상상력을 기다린다.

참여 시에는 개인 또는 4인 이내 팀으로 응모 가능하며, 팀으로 응모할 경우, 전문가(지도교수/해당지역민/축제관계자 등)도 팀당 1인에 한해 참여 가능하다. 제출 서류는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한편, SK에너지 대상(1팀)에는 장학금 700만원과 상장 및 상패, 최우수상(1팀)에는 장학금 300만원과 상장 및 상패, 우수상(5팀)에는 장학금 100만원과 상장 및 상패, 장려상(10팀)에는 OK Cashbag 50만 포인트와 상장이 주어진다. 또한, 우수상 이상 수상자에 한해 SK에너지 지역문화 마케팅 활동 참여기회가 제공된다.

* 스포츠토토 <프리미어리그 체험단 모집 수기 공모전> ~12/2
스포츠토토는 프리미어리그 체험든을 모집하기 위한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내가 프리미어리그에 가아하는 이유는?’이라는 주제로 형식의 제한 없이 1,000자 내외의 수기면 가능하며 축구, 유럽축구, 프리미어리그 등에 관한 자신의 온·오프라인 활동, 지식 등을 부각시킬 수 잇는 내용 등 자신의 이야기를 남기면 된다.

12월 2일까지 스포츠토토 인터넷 사이트(www.sportstoto.co.kr)나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당선자 10명에게는 12월 23일 맨유와 에버턴 경기 관람권 및 영국 5박 7일 투어권이 주어진다.

* 경정운영본부 <건전 레저스포츠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12/7
경정운영본부(사장 김태근)는 경정을 건전 레저스포츠로 발전시키기 위한 대학(원)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참여대상은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박사과정 제외)으로 19일부터 12월7일까지 접수한다. 아이디어와 포스터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경정사업의 ‘건전성 강화’가 대주제다.

아이디어 부문은 ▲경정 PR전략 ▲경정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활동 ▲고객의 베팅 과도몰입 예방 및 건전레저 촉진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한 내용을 모집하며 포스터 부문은 경정의 공익성과 건전 레포츠를 창의적으로 표현한 작품이면 된다. 총 18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