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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신상태그] 대상·KGC인삼공사·하이트진로·배스킨라빈스 외

 

하영인 기자 | hyi@newsprime.co.kr | 2017.10.28 13:26:16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주류·가전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리뉴얼·컬래버레이션 소식.

◆대상 청정원, 간편하게 요리하는 '맛선생' 신제품 2종 

대상(001680) 청정원은 어디서든 간편하게 요리하는 '맛선생' 신제품 '맛선생 고기삶는 티백' '맛선생 사골육수 농축' 2종을 선보였다.

▲맛선뱅 고기삶는 티백, 맛선생 사골육수 농축 제품 이미지컷. ⓒ 대상

맛선생 고기삶는 티백은 여러 향신료를 일일이 준비할 필요 없이 티백 하나로 고기요리 잡내를 손쉽게 없앨 수 있다. 비린내 제거에 탁월한 월계수 잎, 당귀, 계피 등을 티백에 담아 고기요리 잡내를 없애며 후추, 마늘, 양파를 더해 요리의 풍미를 더욱 높여준다. 

수육, 삼계탕, 갈비찜, 장조림 등 다양한 고기요리에 사용 가능하고 고기를 삶을 때 같이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된다. 

맛선생 사골육수 농축은 한우만을 고아 깊고 진한 맛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사골육수와 천일염 외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은 순수 사골육수로, 밑 육수는 물론 기호에 맞게 소금간을 해서 곰탕으로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농축 타입 액상 파우치로 35㎖0(곰탕), 500㎖(육수) 물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사골육수가 완성된다. 부대찌개, 미역국, 떡만두국 등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오리온, 세 가지 과일맛 '더자일리톨 비타C' 

오리온(001800)은 껌 신제품 '더자일리톨 비타C'를 출시했다.

더자일리톨 비타C는 일상에 활기를 더하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게 특징이다. 제품 개발단계에서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도 "입 안 가득 퍼지는 상큼함"으로 호평을 얻었다. 자몽, 청포도, 라임 세 가지 과일맛으로 구성됐다. 

더자일리톨 비타C는 오리온 'The(더) 껌' 시리즈의 '더자일리톨' '더민트'에 이은 세 번째 껌이다. 더 껌 시리즈는 '껌의 대표주자'이자 '더 드린다'는 중의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KGC인삼공사 '홍천웅&화애락' 남녀 건강 맞춤형 신제품 4종

KGC인삼공사는 남성과 여성 각각 건강에 특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정관장의 여성 전문 브랜드 화애락에서는 '화애락 밸런스팩' '화애락 리본'을, 남성 전문 브랜드 홍천웅에서는 '홍천웅 에너지팩' '홍천웅 이과수'를 내놓는다.

화애락 밸런스팩과 홍천웅 에너지팩은 비타민·미네랄·오메가3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여성·남성용 종합영양 제품이다. 

화애락 밸런스팩은 석류, 아세로라, 라즈베리 등 레드푸드를 함유해 항산화에 좋은 영양성분을, 홍천웅 에너지팩에는 차가버섯, 흑효모, 흑마늘 등 블랙푸드를 보조성분으로 더해 에너지 영양성분을 강화했다. 

특히 각 영양성분들이 효과적으로 흡수될 수 있도록 수용성(팩Ⅰ)과 지용성(팩Ⅱ) 두 종류 패키지 형태로 분리 설계했다.

화애락 리본은 여성들의 뼈 건강을 위한 제품으로 대두이소플라본, 칼슘, 비타민D, 마그네슘을 주원료로 만들었다.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구조를 가진 대두이소플라본은 골밀도 저하를 억제해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소재다.

홍천웅 이과수는 남성들의 전립선 건강을 위한 제품으로 쏘팔메토, 아연, 토마토추출물에 호박씨, 복분자 등의 부원료를 더했다.

◆풀무원녹즙, 유기농 양배추 100시간 발효 음료 '발효숙성양배추100' 

풀무원건강생활의 신선음료 브랜드인 풀무원녹즙은 국산 유기농 양배추를 100시간 발효숙성해 만든 건강음료 '발효숙성양배추100'을 출시했다.

발효숙성양배추100은 강원도 횡성에서 자란 유기농 양배추만을 엄선해 통째로 갈아 풀무원의 발효 기술로 발효숙성한 제품이다. 풀무원 로하스건강생활연구소에서 밝혀낸 24시간 유산균 발효, 72시간 저온 숙성이라는 최적의 발효숙성 조건을 거쳐 양배추 영양 성분을 최대화했다. 

발효숙성 과정을 거치며 양배추의 유효 성분인 글루코시놀레이트(glucosinolate)의 분해산물인 인돌-3-카비놀(indole-3-carbinol)이 증가돼 체내 흡수가 쉬워진다는 설명이다. 

위 건강에 좋은 대표적 식품인 양배추는 부위별로 영양 성분이 다양하게 분포돼 있다. 녹색 겉잎에는 철분, 칼슘,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하얀 속잎에는 비타민B와 C를 함유한다. 

발효숙성양배추100은 이 같은 점을 고려해 안심하고 껍질부터 양배추를 먹을 수 있도록 유기농 양배추만을 사용해 통째로 담아냈다. 아울러 깔끔한 맛을 강화하고 배, 사과, 매실 등 과일 농축액을 사용했다. 

◆롯데리아, 마카로니·치즈로 채운 '맥앤치즈스틱'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떠 먹는 디저트 대명사 '맥앤치즈'를 스틱형으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맥앤치즈스틱'을 라인업에 올렸다. 

맥앤치즈스틱은 롯데리아 베스트셀러 디저트 치즈스틱을 기반으로 길이를 두 배 늘린 롱 치즈스틱에 이어 겉과 속을 차별화한 이색 디저트다.

맥앤치즈스틱은 열에 녹인 치즈에 마카로니를 곁들여 떠 먹는 디저트 맥앤치즈를 치즈스틱 속으로 채워 스틱 형태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할라피뇨의 매콤함을 더했다.

◆삼양식품 "수출전용 '마라불닭볶음면' 국내서도 만나요"

삼양식품(003230)은 수출전용 제품인 '마라불닭볶음면'을 국내에 출시한다.

마라불닭볶음면은 중국시장을 겨냥해 올해 7월 출시된 제품으로, 한국적인 매운맛 '불닭볶음면'에 중국 사천지방의 매운맛인 '마라'를 가미했다. 

'마라(mala)'는 마비할 때 쓰는 '마(痲)'와 맵다는 뜻의 '랄(辣)'이 합쳐진 '마랄'의 중국식 발음으로, 마취한 듯 입 안이 얼얼한 매운맛을 뜻한다. 최근 국내 음식점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마라는 한국의 매운맛과 달리 특유의 알싸한 매운맛으로 중독성이 강해 핫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마라불닭볶음면은 한 때 국내 소비자들에게 핵불닭볶음면보다 2배 매운 라면으로 알려지면서 이슈가 되기도 했지만, 실제 맵기는 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수준이다. 훠궈향신료와 산초 등 마라의 맛과 향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는 훨씬 맵게 느껴질 수 있다.

마라불닭볶음면은 삼양식품 쇼핑몰인 '삼양맛샵'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에서 우선적으로 판매가 진행되며 추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 핼러윈 맞아 캐스퍼 캐릭터 케이크 2종 

배스킨라빈스는 핼러윈 시즌을 맞아 '꼬마유령 캐스퍼' 케이크 2종을 판매리스트에 올렸다.

할로윈 시즌에 맞춰 선보인 '캐스퍼의 할로윈 케이크'는 대중에게 친근한 꼬마유령 캐스퍼와 유령삼촌들이 날아다니는 만화 속 모습을 재현했다. 블루베리치즈케이크를 비롯해 △체리쥬빌레 △엄마는외계인 △베리베리스트로베리 △쿠키앤크림 △이상한나라의솜사탕 △레인보우샤베트 △슈팅스타 8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꼬마유령 캐스퍼 케이크'는 캐스퍼의 하얗고 동그란 얼굴과 표정을 크림과 장식물로 표현했다. △체리쥬빌레 △아몬드봉봉 △초콜릿, 세 가지 맛이 어우러진다. 

◆파리바게뜨, 핼러윈 제품 14종

파리바게뜨는 핼러윈을 맞아 이에 어울리는 케이크 3종을 비롯해 쿠키, 초콜릿 등 기획제품 14종을 한정 판매한다.

이번 기획제품은 '해피 핼러윈(Happy Halloween)'을 주제로 한 케이크, 초콜릿과 쿠키, 빵 등에 꼬마유령, 미라, 호박 등 핼러윈을 상징하는 다양한 요소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먼저 케이크는 △핼러윈 꼬마유령케이크 △핼러윈 케이크 △핼러윈 순수우유미니케이크 등을 선보인다.

핼러윈 초콜릿과 쿠키 등 디저트류 제품으로는 △핼러윈 라인프렌즈 롤리초코 △핼러윈 스윗펌킨 초콜릿 △핼러윈 스윈 캔디 △유령쿠키 등이 있다.

핼러윈 장식을 더한 빵 제품도 있는데 △도깨비 마~롱크림브레드 △초코스마일 우유크림빵 △미이라 피넛키오 등이다.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시즌 신제품 50여종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전국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는 다양한 음료와 푸드, MD 등 50여종을 선보인다.

스타벅스의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음료 '토피 넛 크런치 라떼'와 함께 신제품 '발렌시아 오렌지 티 라떼' '베리 트윙클 모카'를 출시하고 크리스마스 디자인 전용 컵과 빨간 색의 슬리브도 새롭게 선보이며 크리스마스 시즌을 시작한다.

발렌시아 오렌지 티 라떼는 오렌지와 블랙 티의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음료인데 오렌지 토핑으로 장식했다. 베리 트윙클 모카는 블랙 커런트와 모카, 에스프레소의 조화가 특징이며 블랙베리와 라즈베리 토핑을 얹혀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트리 전구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크리스마스 음료와 어울리는 푸드도 함께 선보인다. 다크 체리를 넣은 스트로베리 생크림과 녹차향의 시트가 어우러진 '체리 그린 생크림 케이크', 크림치즈와 가나슈를 마블링해 모카 생크림으로 마무리 한 '마블 드림 치즈 케이크' 등 5종을 출시한다. 

아울러 MD는 'Christmas Friends'라는 디자인 콘셉트로 해 산타와 진저브래드 쿠키, 눈사람, 펭귄 등 친구들이 모여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스토리를 담았다. 머그와 텀블러, 워터보틀, 보온병, 머들러, 미니 파우치, 오나먼트 등 40종 이상의 다양한 MD를 내놓는다. 

특히 올해에는 태양광과 USB로 충전이 가능한 LED 랜턴 워터보틀과 텀블러에 내부 음료의 온도가 표시되는 온도계 텀블러를 처음 선보인다. LED 랜턴 워터보틀은 전원 버튼을 누르면 LED 불빛이 켜지고 밝기를 3단으로 조절할 수 있다.

오는 31일에는 '2017 크리스마스 트리 카드'를 출시하며 매주 화요일인 내달 7일에는 3D 입체 '2017 Cheer Cup 카드', 14일에는 '2017 스노우맨 카드'를 순차적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2004년 첫 선을 보인 후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는 스타벅스 플래너는 글로벌 색채 전문기업인 팬톤(PANTONE)과 협업,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하는 5가지 색상으로 출시한다. 

플래너와 동일 색상의 전용 파우치도 함께 제공하며 티바나, 콜드 브루, 블렌디드(프라푸치노) 음료 구매 시 동일한 음료 한 잔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 3종이 포함돼 있다.

'2018 스타벅스 플래너'는 오는 12월31일까지 e-프리퀀시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7잔의 음료를 구매하고 e-스티커를 모아 e-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들에게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CJ푸드빌 투썸플레이스, 15주년 기념 케이크 5종 '2018 플래너'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브랜드 론칭 15주년을 맞아 케이크 5종을 내세웠다. 더욱 커지고 화려한 디자인 변화를 통해 예쁘고 맛있는 디저트를 찾아다니는 일명 '디저트 노마드(Nomad)족'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15주년 케이크는 '티라미수'를 비롯해 △레드벨벳 △블랙포레스트 △그뤼에르 치즈무스 △클래식가토다. 

이 중 '레드벨벳' 케이크는 기존 3단으로 이뤄진 케이크 시트를 4단으로 올리고 라즈베리와 블루베리 등 과일 토핑을 추가했다. 초콜릿 시트 사이에 생크림과 체리를 넣어 만든 '블랙포레스트'는 케이크 위에 화이트 생크림을 한 번 더 두껍게 바르고 비정형 초콜릿을 꽂아 장식했다. '티라미수'는 커피시럽이 흐르는 커피팟 디자인을 더했다. 

아울러 투썸플레이스는 덴마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자인 레터스&프렌즈'와 협업한 '2018 투썸 플래너'를 내달 1일 선보인다.

속지는 2018년, 2019년 2년 캘린더와 월간, 주간, 프리노트로 구성됐다. 'COFFEE TIME' 'CHEER UP' 'SMILE' 등 문구를 인쇄한 스티커를 동봉해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디야커피, 블렌딩티 신메뉴·MD로 tea 브랜드 강화

커피브랜드 이디야커피는 자체 티(tea) 브랜드 '이디야 블렌딩티(EDIYA Blending Tea)' 신메뉴와 티(tea) MD제품을 동시에 출시한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가을 따뜻한 블렌딩티 신메뉴와 집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블렌딩티 MD제품을 동시에 선보이며 제품군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디야 블렌딩티 신메뉴는 과일을 트렌디하게 재해석한 '제주청귤 블라썸' '석류 애플라임'이다. 제주청귤 블라썸은 청정 제주지역에서 자라난 청귤의 과육에 복숭아, 포도 등 다양한 과일향이 어우러진다. 석류 애플라임은 석류 특유의 향과 깔끔한 뒷맛이 특징으로 다양한 과일과 꽃, 샴페인 향이 더해져 보다 깊은 맛을 즐길 수 있다.

홈메이드 방식으로 만든 과일청만 들어가 오직 과일의 맛과 향에 집중할 수 있는 '제주청귤 오리지널' '석류 오리지널'도 함께 내놨다. 

첫 선을 보이는 티(tea) MD는 집에서도 손쉽게 이디야 블렌딩티를 맛볼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유자 피나콜라다' '자몽 네이블 오렌지' 2종으로 과일청(허니유자차·허니자몽차)과 티백(피나콜라다·네이블 오렌지)으로 구성됐다. 과일청에 따뜻한 물 150~200㎖를 넣고 티백을 넣어 잘 우려낸 후 마시면 된다. 

◆맥도날드, 행복의 나라 메뉴 '함박 버거' 

맥도날드는 버거, 음료, 디저트 등 인기 제품을 365일 언제나 1000원에서 20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행복의 나라 메뉴' 신제품으로 '함박 버거'를 출시한다.

함박 버거는 토마토 함박 소스와 아메리칸 치즈가 조화를 이뤄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함박 스테이크의 맛을 버거로 재현했다. 스테디 셀러인 치즈버거 역시 할인한 가격으로 행복의 나라 메뉴로 새로운 제품이다.

◆설빙, 비투비 에디션 '초코바나나구슬설빙'… 흑심단팥죽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지난달 출시한 '캔디코튼구슬설빙' 인기에 힘입어 구슬설빙 시리즈 2탄 '초코바나나구슬설빙'으로 고객을 만난다.

초코바나나구슬설빙은 구슬아이스크림 양을 2배 늘리고 아래에는 시리얼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신메뉴는 비투비와 콜라보를 진행, 비투비 에디션 메뉴로 출시했다.

메뉴의 띠지는 이번에 새로 발매된 비투비 정규 2집 화보를 활용했으며 빙수 위에 올려진 데코픽은 팬들이 일곱명의 멤버 사진을 모을 수 있도록 개인 화보픽으로 구성한다.

이와 함께 설빙은 서늘해진 날씨와 어울리는 '흑심단팥죽'을 새롭게 출시했다. 흑심단팥죽은 최근 설빙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흑심설빙, 흑임자경단 등 흑임자를 활용한 메뉴를 잇는 흑심 시리즈 메뉴다. 흑심단팥죽은 단팥죽에 흑임자떡을 곁들여 먹을 수 있다. 

◆아워홈 밥이답이다 '리치 골드 푸드' 2종… 저칼로리 곤약면 미인면 2종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의 패스트 캐주얼 브랜드 '밥이답이다'는 세 번째 컬러푸드 테라피 신메뉴 '리치 골드 푸드(Rich Gold Food)' 2종으로 찾아왔다.

서울 영등포 여의도동 IFC몰에 위치한 아워홈 밥이답이다는 지난 5월부터 자연이 선사하는 컬러푸드를 활용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드는 '컬러푸드 테라피' 콘셉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메뉴 콘셉트는 기존 '그린에너지 푸드(Greenergy Food)' '바이탈 레드 푸드(Vital Red Food)'에 이어 단호박을 사용한 '리치 골드 푸드'로 선정했다.

아워홈 밥이답이다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해 노화 예방과 원활한 신진대사를 돕는 골드 컬러 식재료 '단호박'을 활용, 원볼 메뉴(One bowl) '단호박 커리 치킨 라이스' '단호박 소불고기 라이스' 2종을 선보인다.

먼저 단호박 커리 치킨 라이스는 단호박과 우유를 넣은 커리에 치킨과 각종 야채 등을 토핑한 메뉴다. 단호박 소불고기 라이스는 쌀밥 위에 단호박과 소불고기, 달걀을 올려냈다. 

이와 함께 아워홈은 가을·겨울 시즌을 겨냥해 저칼로리 무조리 곤약면 '미인면' 2종을 추가 출시한다. 지난 6월 첫 출시된 아워홈 미인면은 '김치말이 육수' '동치미 육수' 두 가지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콜드 누들 형태로, 전체 열량이 75㎉에 불과하다. 

미인면 신제품 2종은 '베트남쌀국수육수'와 비벼 먹는 '매콤비빔소스' 맛이다. 두 제품 역시 각각 55㎉, 110㎉로 뜨거운 물을 붓거나 소스만 비비면 기다림 없이 즉석에서 바로 취식 가능한 무(無)조리 콘셉트를 그대로 살렸다.

◆한식뷔페 자연별곡, 가을맞이 신메뉴 16종

한식뷔페 자연별곡은 복고 콘셉트 가을 신메뉴 '별미전성시대' 16종을 출시했다.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이번 별미전성시대 신메뉴는 7080세대에 즐겨먹던 인기 메뉴들을 트렌디한 레시피로 만들었다. 

가을 신메뉴 16종은 △즉석 철판 우삽겹 구이 △부산 통낙곱새 전골 △낭만 콘치즈닭 △콩고물 찹쌀탕수육 △로망쓰 국물함박 △빠삭한 마늘닭강정 △장조림스파게티 △서촌 기름떡볶이 △어묵 잔치국수 △추억의도시락비빔밥 △요거과일 사라다 △시금치면 사과샐러드 △소문난 단팥죽 △찹쌀도-나쓰 등이다.

그중 대표메뉴인 '즉석 철판 우삽겹 구이'는 철판에서 즉석으로 바로 구어 낸 점이 특징이다. '부산 통낙곱새 전골'은 양념곱창과 통낙지, 새우를 당면, 각종 야채와 함께 양념장을 넣고 끓여낸 부산식 전골이다.

◆본죽 15주년 기념 '대합조개미역죽' 

본아이에프에서 운영하는 건강 죽 전문점 본죽은 창립 15주년을 맞이해 신메뉴 '대합조개미역죽'을 출시한다.

대합조개미역죽은 국내산 미역에 대합을 넣어 끓여낸 건강죽이다. 주재료인 미역은 식이섬유가 풍부해 칼로리 걱정이 적은 것은 물론 피를 맑게 해주고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줘 산모 영양식으로도 적합한 음식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디-라이트 바이 임페리얼'

대한민국 대표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은 내달 스카치 위스키 베이스의 저도주 '디-라이트 바이 임페리얼(D-LIGHT BY IMPERIAL)'을 출시할 예정이다.

디-라이트 바이 임페리얼은 20·30대 소비자들에게 쉽고 편한 음용 경험을 전달하고자 하는 35도의 저도주다. 

제품명 '디-라이트(D-LIGHT)'는 즐거움과 기쁨을 뜻하는 영어 단어 'DELIGHT'를 사용해 즐거운 모임의 분위기를 더욱 신나고 기쁘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디자인에서도 2030의 감성을 반영해 역동성을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임페리얼 고유의 아이코닉한 다이아몬드 앵글 커팅 보틀에 메탈릭 실버 레이블과 밤을 연상시키는 다크 엠버 컬러로 다이나믹하고 역동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골든블루 '골든블루 사피루스' 리뉴얼

국내 위스키 전문기업 골든블루는 단일 브랜드 기준 현재 국내 위스키 판매량 1등 제품인 '골든블루 사피루스'를 리뉴얼해 내달부터 고객을 찾는다.

골든블루는 빠르게 변하는 맛과 디자인에 대한 소비 트렌드에 발 맞춰 지속적으로 더 업그레이드되는 것을 선호하는 위스키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골든블루 사피루스 리뉴얼을 단행한다는 설명이다.

원액은 스코틀랜드산으로 위스키 본연의 맛과 향은 그대로 유지하고 여기에 50년 경력의 마스터블렌더 노먼 메디슨(Norman Mathison)의 블렌딩 기법으로 품질면에서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영국정부(HMRC)가 보증한 100% 스코틀랜드산 원액을 사용하며 정통 위스키 가치를 지키기 위해 첨가물을 넣지 않은 순수 위스키다. 

바틀 디자인은 블루 사파이어를 모티브로 한 보석 커팅기법인 트릴리언트 컷(Trilliant cut)을 적용해 브랜드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한층 높이고 소비자들에게 새로움과 신선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다.

업그레이드된 골든블루 사피루스의 도수는 기존과 동일한 36.5도이며 용량은 450㎖다. 

◆하이트진로, 샴페인 떼땅져 스페셜 에디션 '루미너스' 전 세계 단독 출시

하이트진로(000080)는 연말을 맞이해 명품 샴페인 떼땅져의 스페셜 에디션 '떼땅져 녹턴 씨티라이트 루미너스(Taittinger Nocturne City Light Luminous, 이하 떼땅져 녹턴 루미너스)'를 전 세계 단독 출시한다.

떼땅져 녹턴 루미너스는 전 세계 최초이자 한국에만 단독 판매되는 제품으로 LED를 병 전면에 배치했다. 떼땅져 병 하단부에 있는 버튼을 통해 최대 3~4시간 조명을 밝힐 수 있으며 네온사인으로 덮인 도시의 화려함을 표현한 패키지로 병 전체를 장식했다.

떼땅져 녹턴 루미너스는 기본사이즈인 750㎖로, 고급라운지 바 및 클럽 등에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주류, 롯데백화점 창립 38주년 기념 와인 3종

롯데주류가 내놓은 상품은 롯데백화점 창립 38주년을 맞아 롯데백화점과 함께 공동 기획한 기념 와인 3종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기념 와인은 '탈보트 칼리 하트 피노누아(Talbott Kali Hart Pinot noir)'를 비롯해, '댄싱 불 카버네 소비뇽(Dancing Bull Cabernet Sauvignon)' '댄싱 불 소비뇽 블랑(Dancing Bull Sauvignon Blanc)'이다. 

탈보트 칼리 하트는 1982년 와인 양조를 시작해 현재 미국 캘리포니아 몬터레이 지역에서 가장 우수한 피노누아와 샤도네이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1990년,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와인 전문지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로부터 100점을 받은 바 있으며 오늘날 다양한 와인 품평회에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댄싱 불'은 역동적인 황소 문양의 라벨 디자인처럼 힘 있고 남성적인 느낌의 미국 클래식 와인 브랜드다. 창립 와인으로 선보이는 '댄싱 불 카버네 소비뇽'은 짜임새 있는 탄닌과 잘 잡힌 균형감이 두드러지며 '댄싱 불 소비뇽 블랑'은 라임, 키위, 망고 등 열대 과실류의 풍미가 인상적인 화이트와인이다.

한편 롯데백화점 창립 38주년 기념 와인 3종은 전국 롯데백화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국순당 '2017년 햅쌀로 빚은 첫술' 막걸리

전통주 전문기업 국순당(043650)은 10월 마지막주 목요일인 막걸리의 날을 맞이해 올해 수확한 햅쌀로 빚은 프리미엄 생막걸리 '2017년 햅쌀로 빚은 첫술'을 내달 14일까지 4800병 한정품으로 매대에 올린다.

이번에 출시하는 2017년 햅쌀로 빚은 첫술 막걸리는 올해 수확한 경북 안동 햅쌀을 사용해 탁주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강원도 횡성공장에서 빚었다.

2017년 햅쌀로 빚은 첫술은 생막걸리 특유의 탄산감이 살아있으며 올해 가을에 수확한 햅쌀로 빚어 일반 생막걸리보다 부드럽고 신선한 쌀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다.

제품 판매처는 현대백화점 전통주 전문매장인 '주담터'와 전국 주요 대형유통매장, 백세주마을 등 이다. 알코올 도수 7도, 용량은 750㎖다.

◆하림펫푸드 '더:리얼 그레인프리' 크런치·오븐베이크드 2가지 타입

하림펫푸드는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수준의 100% 휴먼그레이드 펫푸드 '더:리얼(The Real)' 출시에 이어 후속작으로 '더:리얼 그레인프리' 제품을 선보였다. 

신규 출시되는 '그레인프리' 라인은 기존 '더:리얼' 제품과 마찬가지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재료만 사용하는 원칙을 고수하면서도 옥수수, 밀과 같은 곡물 원료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다. 

곡물 원료 대신 신선한 생고기와 완두, 병아리콩 등으로 필수 영양소를 공급한다. 그레인프리 라인은 곡물이 들어간 식단에 민감하거나 곡물 알레르기를 예방하고 싶은 반려견을 위해 출시됐다. 

또한 곡물 원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면역 저하, 구토, 간 질환 등을 예방할 수 있다. 곡물보다 GI(Glycemic Index, 당지수)가 낮은 탄수화물을 선택해 당뇨, 신장 질환을 예방하고 반려동물의 장기적인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반려견의 치아상태, 식성에 맞게 골라 먹을 수 있도록 '크런치' '오븐베이크드' 두 가지 타입의 제품을 출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하림펫푸드 자사몰, 지에스샵, 롯데닷컴 등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내달 말 이마트 몰리스펫샵 입점을 앞두고 있다. 

◆비이지이 2017 F/W Collection '아넬로백' 

제우인터내셔날의 국내 가방브랜드 비이지이(BE_GE)는 2017년 F/W 신상품 '아넬로 백 (Anello Bag)'을 출시했다.

아넬로 백은 'Take a Break!'라는 테마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토트백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로맨틱한 재충전의 시간을 꿈꾸는 현대인의 일상 속 모티브를 반영해 여성스럽고도 우아한 곡선미에 여행을 상상할 수 있는 디자인을 담아냈다는 설명이다.

아넬로 백은 금속 링 핸들에 가죽을 감싸 미니멀하고 비이지이만의 디자인 감성을 녹였다. 이 제품은 자연스러운 곡선의 형태를 표현하기 위해 앞판은 절개 없이 하나의 큰 가죽 패턴으로 제작했으며 뒷판은 아웃포켓을 통해 실용성을 더했다.

그레이, 초코브라운, 딥그린, 마몬트핑크 총 4가지의 컬러를 선보인 아넬로백은, 탈부착 가능한 크로스 스트랩을 별도로 연출할 수 있다. 엠보 공정을 거친 천연 소가죽을 사용해 내구성도 특화했다. 내부에는 포인트 컬러의 폴리스웨이드를 사용해 유니크함을 더했다. 

아넬로백은 CJ오쇼핑을 통해 28일 오후 1시50분부터 1시간 방송될 예정이다. 

◆한국피앤지 다우니, 퍼퓸 컬렉션 4종 리뉴얼

세계 1위 섬유유연제 브랜드 피앤지(P&G) 다우니(Downy)에서 신제품 '블룸(Bloom)'을 비롯해 퍼퓸 컬렉션 4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다우니 퍼퓸 컬렉션은 세계적 수준의 P&G 전문 조향사가 향수 제작 기법에 영감을 받아 개발한 제품들로, 고급스럽고 정교한 향이 부각된다. 향수처럼 탑노트, 미들노트, 베이스노트로 향 구성 원료가 구분돼 있다. 

뿐만 아니라 듀얼 향수 캡슐(Dual PMC: Perfume Micro Capsule)이 포함돼 옷을 문지르면 향기가 되살아나 향수보다 향기가 오래 지속되는 경험을 제공한다.

블룸은 파스텔 핑크 장미 천송이로부터 영감을 받아 탄생한 제품으로, 핑크 장미 부케와 목련이 어우러진 향이다. 지난 봄 출시된 '샤인(Shine)'은 우디 노트 계열의 짙은 석류 열매 향으로 화려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이미지를 연상시킨다. 

'보타닉 가든(Botanic Garden)'은 프레쉬 노트 계열의 중성적인 향으로 남성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퍼퓸 컬렉션의 원조 '미스티크(Mystique)'는 향기가 리뉴얼되면서 오렌지와 화이트머스크의 오리엔탈 노트 향이 이목을 모은다.

◆레이캅코리아, 무선 침구살균청소기 '레이캅 RX' 

침구살균청소기 전문기업 레이캅코리아는 침구살균 기술력을 탑재한 신제품 무선 침구청소기 '레이캅 RX'를 출시했다.

레이캅 RX는 알레르기성 질환과 아토피 원인인 침구 속 집먼지진드기 사체와 배설물, 초미세먼지를 제거하고 유해세균 살균을 위해 영유아에게 꼭 필요한 침구살균청소기 제품을 코드리스로 실현했다.

리튬이온배터리와 디지털모터를 적용한 무선 제품으로 아이방과 안방, 거실 등 공간 제약 없이 최대 40분, 파워모드는 최대 13분까지 연속 청소가 가능하다. 무선의 편리성뿐 아니라 기존에 없던 '탈취모드' '자동모드' 등 혁신적인 기술력이 탑재됐다.

탈취모드는 70도씨 온풍과 호메스타이온(살균물질)을 3분간 배출해 냄새와 습기를 제거해주는 베개, 침구 집중케어 기능이다. 자동모드는 침구의 통기성을 감지해 소재에 걸맞은 흡입력과 브러시 회전 수를 자동으로 조절해서 침구의 흡착과 손상 없이 가장 최적화된 청소 효율을 제공하는 스마트 기능이다. 

여기에 70도씨 온풍으로 침구를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드라이 에어 블로우와 사용자에게 미세먼지가 재배출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마이크로 헤파필터, UV살균과 펀치브러시, 흡입기능의 유기적인 작동으로 침구 속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오리지널 기술력인 레이클린 테크놀로지 등 레이캅 기술력이 모두 집약돼 있다.

한편 일본시장에서 먼저 출시된 레이캅코리아의 이번 신제품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은 바 있다. 레이캅은 영유아의 안전과 건강에 기여하는 육아용품으로 인정받아 일본마더스협회의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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