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게임사, 가을맞이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게임 재미있고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푸짐한 아이템 선물·이벤트 마련

김경태 기자 | kkt@newsprime.co.kr | 2017.08.31 17:11:06
[프라임경제] 대부분의 유저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기대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업데이트와 이벤트다. 업데이트는 만랩을 달성한 유저들에게 새로운 퀘스트 및 미션을 제공해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는 기존 유저나 새롭게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게임을 좀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때문에 유저들은 게임사의 신규 업데이트 관련 내용이 공지 될 때 어떠한 이벤트를 실시하는지 관심을 집중한다.  

이에 각 게임사에서는 많은 유저들이 떠나지 않도록 새로운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영웅' 네 번째 신규 무신 오시리스 업데이트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박영호, 이하 4:33)은 썸에이지(대표 백승훈)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영웅 for Kakao'에서 새로운 영웅 3종과 소환형 캐릭터 무신 1종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4:33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환생 영웅 잔다르크가 추가됐다. 잔다르크는강력한 물리 공격형 영웅으로 아군의 치명타 피해량을 크게 증가 시키고, 받는 피해를 반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또 메이스를 휘둘러 자신의 방어력을 100% 높히거나 기도의 힘으로 모든 속성 방어력을 200% 올리는 등 난타전에서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신규 영웅으로 강태공과 베오울프가 등장했다. 강태공은 파티원의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키거나일정 시간 속성공격력을 크게 올리며, 돌풍이나 낚시로 상대방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 

베오울프는 공격력과 공격속도를 올리는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일정 시간 물리 공격에 면역된다. 특히 거대한 도끼를 던지거나 육탄 돌격을 하는 등 시원한 공격으로 전장을 누빈다. 

새로운 소환형 캐릭터 무신 '오시리스'도 추가됐다. 오시리스는 자연 속성의 강력한 물리 공격형 무신으로 환생 영웅만 소환할 수 있으며, 물리 피해를 최대 5연속 주는 강력한 스킬과 상대의 방어력을 큰 폭으로 감소 시키는 기술을 사용한다. 

이와 더불어 '영웅 for Kakao'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 달 19일까지 매일 간단한 임무 수행을 통해 스태미너 300개, 500만 골드, 7성 영웅 등을 선물하는 '가을 맞이 이벤트'도 마련했다. 

◆'프리스타일2' 신규 캐릭터 'MC.AA' 무료 지급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인기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에 신규 캐릭터 'MC.AA'를 추가하고 유저들에게 무료 지급과 함께 대규모 UI/UX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MC.AA는 신장 190㎝로 모든 포지션으로 생성할 수 있으며, 캐릭터에 기본적으로 '집중 훈련 능력치 +30'이 더해져 있어 일반 캐릭터들에 비해 월등한 능력을 갖고 있으며, 다음 달 13일까지 프리스타일2에 접속하는 유저들은 아무런 조건 없이 MC.AA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그뿐만 아니라 유저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해 UI와 UX를 개선한 대규모 업데이트도 실시됐다. 먼저 컨트롤타워, 듀얼 가드, 스윙맨 등 하이브리드 포지션 생성 제한 레벨을 해제했다. 

기존에는 이들 포지션의 캐릭터를 생성하기 위해 12레벨까지 성장시킨 캐릭터가 필요했지만 지난 여름 시즌을 맞아 진행한 업데이트를 통해 하이브리드 캐릭터들의 능력치가 상향됐고, 신규 유저들도 충분히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포지션 레벨 제한이 제거된 것이다. 

또 특정 로딩 구간에서 진행했던 이미지 리소스 로딩을 개선해 기존 대비 클라이언트 로딩 속도를 향상시켰으며, △레전드 채널 신문 보기 △카드 등급 UI △상점 탭 △스킬 팝업 △아이템 일괄 사용 등 유저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대규모 패치도 진행했다.

정상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프리스타일2를 사랑해주신 많은 유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보다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신규 캐릭터를 모두에게 드리기로 결정했다"며 "향후 진행될 업데이트에도 유저들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니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새로운 콘텐츠 추가

엔씨소프트(036570·대표 김택진)는 자사의 대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리니지 레드나이츠'의 △축복 강화 시스템 △신규 소환수 2종 △소환수 장비 진화 등급 상향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엔씨소프트

먼저 이용자가 축복 강화서를 사용해 영웅의 장비를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강화는 최대 2단계까지 가능하다. 이어 신규 소환수 '데포로쥬(SS등급)'와 '그리폰(A등급)' 2종을 추가했다. 두 소환수는 리니지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인기 캐릭터로, 데포로쥬는 이벤트 소환석을 이용해 획득 가능하다. 

마지막 소환수의 장비 진화 등급을 기존 2성에서 3성으로 확장했다. 이용자는 △문장 △아인하사드의 보주 △유니크 등 게임 내 아이템을 사용해 소환수 장비를 진화할 수 있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 편의를 개선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기존 한 번에 10회 뽑기가 최대였던 일반 소환석 뽑기를 한 번에 100회 뽑기가 가능하도록 해 빠르고 편리하게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파이널 블레이드' 이용자 간 캐릭터 성장 지원 시스템 선봬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에 △사제 시스템 △신규 영웅 △마신전 보스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 엔씨소프트

'사제 시스템'은 이용자 간에 스승과 제자가 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콘텐츠로, 스승의 최소 레벨은 70이며, 제자는 1레벨부터 40레벨까지 가능하다. 

스승으로 등록한 이용자는 최대 3명의 제자를 선택해 '사제 맺기'를 할 수 있고, 제자 이용자는 70레벨까지 성장 가능하다. 또한 특정 레벨(△30 △40 △50 △60 △70)을 달성할 때마다 보상을 받는다. 

뿐만 아니라 70레벨을 달성하면 스승 전환 혜택도 얻는다. 스승 이용자는 제자가 사용한 모험용 소모 아이템 일일 사용량의 5%를 받게 되고, 스승은 제자가 50, 70레벨을 각각 달성하면 아이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초월 영웅 1종과 고정 강림 영웅 1종을 공개했다. 천록선녀는 아군 캐릭터 9명 생명력을 동시 회복시키고 아군 공격력은 강화시키는 능력이 있다. 절세호월은 적군 캐릭터 5명을 디버프시킨다. 절세호월은 6성 영웅 '호월'을 사용해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월드 보스 전투 콘텐츠인 마신전의 신규 보스 '흑주왕'도 등장했다. 흑주왕은 매주 3회(토요일~월요일) 만날 수 있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무장 코스튬 시스템 업데이트

넥슨(대표 박지원)은 인기 모바일 액션 RPG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에 무장 코스튬 업데이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 넥슨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무장 코스튬은 △초선 △여령기 △여포 등 10종 무장의 코스튬으로, 기존 전용무기와 같은 방식으로 코스튬 장착이 가능하고 장착 시 일정 방어력이 상승한다. 

특히 무장에 맞는 전용 코스튬을 장착하면 외형 변형 효과 및 능력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승급을 통해 무작위로 추가 속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바느질 △자수 △수선 등 코스튬의 능력치를 전환할 수 있는 옵션도 함께 제공된다. 

이와 함께 비동기식 PvE콘텐츠인 '기문둔갑'을 오픈했다. 기문둔갑은 각각의 특성을 지는 여덟 개의 문으로 나뉘며 매일 세 개의 문이 무작위로 열린다. 

넥슨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 달 19일까지 코스튬 장착 및 승급에 따라 '5성 전용무기 상자' '금화'를 지급하고, 특정 조건을 모두 달성하면 '금테 6성 무장등용권'을 제공한다. 그리고 '기문둔갑' 콘텐츠를 모두 완료할 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냥코 레인저스, 붕어빵 먹으면 공격력 'UP'

와이디온라인(052770·대표 신상철)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 메모리(대표 미코시 히로야스)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냥코 레인저스'의 영웅 진화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와이디온라인

'냥코 레인저스'는 글로벌 베스트셀러 게임 '냥코 대전쟁' 지식재산권(IP)를 기반으로 제작된 탭액션 캐주얼 게임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간편한 탭 조작 방식이 특징이며, 엽기발랄 냥코 캐릭터의 수집 및 조합에 따른 성장의 즐거움과 다양한 스테이지를 통한 모험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영웅 진화는 기존 탭공격력 이상의 보너스 효과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신규 재화인 '붕어빵'을 통해 최대 5등급까지 영웅을 진화시킬 수 있다. 등급에 따라 일반 스테이지 및 월드 보스전 공격력이 대폭 증가하며, 각 등급별로 차별화된 아이콘과 공격 연출을 제공해 더욱 특별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풍성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행운의 룰렛도 새롭게 추가됐다. 게임 내 룰렛참여 버튼을 통해 매일 10회 참여할 수 있으며 붕어빵 및 고양이 통조림, 열쇠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월드 보스전에 참여하는 유저들을 위한 보상도 강화돼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붕어빵과 열쇠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와이디온라인 관계자는 "월드 보스전 업데이트에 이어 한층 강화된 공격력을 맛볼 수 있는 영웅 진화 시스템 및 신규 재화를 새롭게 추가했다"며 "각 등급에 따라 혜택이 차등 제공되는 만큼 유저 간의 짜릿한 경쟁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강력해진 냥코 군단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며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및 행운의 룰렛 등 유저분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들도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덧붙였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