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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생명, 스팸·피싱 걱정 없는 카카오톡 '알림톡'

보험 안내사항 카카오톡 통해 확인 가능…서비스 만족도↑

김수경 기자 | ksk@newsprime.co.kr | 2016.01.15 12:00:02
[프라임경제] 하나생명(대표 김인환)은 보험 계약 안내사항을 문자 메시지 대신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알림톡' 서비스를 오는 18일부터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알림톡'은 카카오톡을 통해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로, 쇼핑몰·은행·신용카드 등 회사들이 고객들에게 정보들을 전송할 수 있다. 또한 글자 수 제한이 있는 기존 SMS 문자 서비스와 달리 한 건당 1000자까지 작성 가능하다.
 

하나생명 카카오톡 '알림톡'. ⓒ 하나생명

하나생명은 기존 문자 메시지 수신동의 고객에게만 알림톡을 통해 보험 청약·계약 관리·보험금 지급 안내 등 정보성 메시지를 발송할 예정이다.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만큼 고객은 필요한 정보만을 수신 가능할 뿐만 아니라 피싱이나 스팸을 피할 수 있다.
 
카카오톡 미설치 고객에게는 기존 SMS 문자로 안내 메시지가 발송되며, 카카오톡으로 메시지를 받아보고 싶지 않은 고객 역시 채팅방 상단에 있는 알림톡 차단을 누르면 기존처럼 SMS 문자로 수신 가능하다.

김명구 하나생명 고객서비스부 부장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하고자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고객들이 꼭 필요한 정보만 선별해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서비스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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