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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들의 이야기 귀 기울여요

 

박광선 기자 | kspark@newsprime.co.kr | 2007.05.28 13:27:00

[프라임경제]여성 용품, 온라인 여성들의 체험 마케팅을 공략하자!

기업 신제품의 온라인 체험 마케팅이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여성 사이트 이지데이(www.ezday.co.kr)는 위생용품으로 유명한 유한킴벌리와 (yuhan-kimberly.co.kr)와 신제품 ‘포이즈35+’(www.purestory.co.kr/poise)의 체험 마케팅을 전개했다.

유한킴벌리는 4월부터 5월까지 이지데이 사이트에서 대박미션과 품평단, 브랜드리서치를 통해 포이즈35+ 제품 퀴즈를 내고 홈페이지와 연동, 고객 리플을 활성화하고, 품평단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직접 사용케 하며, 브랜드리서치를 진행하면서 제품에 대한 여론을 조사해 포이즈 35+ 에 대한 고객 평가와 학습 효과를 높였다.

이번 이벤트는 유한킴벌리 포이즈 35+ 제품이 35세 이상의 출산을 경험한 여성들을 대상으로 요실금 전용 맞춤 패드라는 점과 이지데이 주요 고객층이 20대~40대 여성인 점을 감안해, 간접적인 마케팅 차원을 넘어서 핵심소비자와 직접 연동하면서 빠르게 확산되는 온라인 체험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루어졌다.

일주일 단위로 진행되는 대박미션 이벤트는 이지데이 사이트에서 포이즈35+ 제품 퀴즈를 풀고 응모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포이즈35+ 제품세트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품평단 이벤트는 이지데이 사이트에서 품평단에 응모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포이즈35+ 제품을 증정 사용케 하고 당첨된 고객들은 6월 28일까지 이지데이 사이트에 사용후기를 올리면 된다.
유한킴벌리 측은 3,735명이 참여한 ‘요실금 관련 인식조사’ 브랜드리서치에서 포이즈 35+ 제품과, 요실금 전용 패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받았으며, 품평단에서 고객들이 직접 체험한 포이즈35+에 대한 체험담을 향후 제품개발이나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유한킴벌리 측은 “포이즈35+ 제품은 일반적인 패드 제품이 아니라 35세 이상의 출산을 경험한 요실금 전용 패드로써 고객들의 체험후기와 전용패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필요한 제품” 이라며 “온라인 체험 마케팅을 통해 타깃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있으며, 폭넓게 여론을 수렴하고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 이지데이 측은 “온라인 이벤트는 실시간으로 제품에 대한 반응이 나타나며, 여성 유저들의 참여율과 충성도가 높고 파급효과가 뛰어나 입소문 마케팅의 효과가 배가 되고 있으며, 체험마케팅에 참여하는 고객들은 매우 적극적인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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