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첼시 FA컵 우승, 삼성전자 브랜드UP

 

박광선 기자 | kspark@newsprime.co.kr | 2007.05.24 11:39:09
[프라임경제]윔블리 (Wembley)에서 FA Cup (잉글랜드 축구 협회컵) 결승에서 첼시가 맨유를 누르고 우승을 차지했다. 첼시는 올시즌 칼링컵, FA컵 우승등 더블의 업적과 리그 2위, 챔피언즈 리그 4강에 오르는 등 올 시즌 63게임을 소화하면서 4개의 경선(Competition)에서 막판까지 경합하며 기량을 발휘했다.
   
 
 


첼시 클럽의 스폰서인 삼성전자는 05/06년 리그 우승, 칼링컵 2회, FA컵, 커뮤니티 쉴드컵등 5개의 트로피를 거머쥔 첼시 성공에 힘입어 스폰서쉽 효과를 독톡히 보고 있다.

삼성의 첼시 마케팅은 이미 06년 월드컵 기간에 방영된 Z400 핸드폰 TV광고가 Campaign 紙의 금주의 광고에 선정된 것을 비롯 최근 경기 당일 팬 행사인 Win When You're Singing (첼시 응원가 경합 행사)등을 통해 축구팬의 정서에 맞는 축구팬의 언어로 적극 어필, 체험 마케팅의 진수를 보여 주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