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3월3일은 '삼겹살데이' '11월11일은 빼빼로데이' 등 특정한 날을 더 부각시키고 제품 가격을 할인해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전략으로 매출 증진에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되는 '데이마케팅'이 직장인들에게 부담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는 직장인 851명에게 '데이마케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9일 밝혔다.
먼저 '빼빼로데이, 밸런타인데이 등 각종 기념일이 양산된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라는 물음에 '상술에 놀아나는 것 같아서 마음은 좋지 않다'고 답한 구직자가 56.76%로 가장 많았다.
이어 △선물은 좋지만 재정적으로 부담이 된다(32.43%) △지루한 일상에 활기를 준다(8.11%)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2.70%)와 같은 답변이 있었다.
'올해 빼빼로데이에 배우자(또는 애인)에게 선물을 줄 예정인가'에 대한 답변으로는 응답자의 56.76%가 '그렇다'고 답했다.
또한 응답자 59.46%는 '올해 빼빼로데이에 직장동료에게 선물을 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한편 '빼빼로데이와 같은 데이마케팅에 경제적으로 부담을 느끼는가'라는 질문에 '그렇다'고 답한 직장인은 67.57%를 차지했다.
'가장 많은 선물이 오고 가는 기념일은 언제라고 생각하는가'라는 물음에 '밸런타인데이'가 45.95%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화이트데이(43.24%) △빼빼로데이(8.11%) △로즈데이(5.40%) △기타(2.7%)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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