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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홈쇼핑, 창의혁신 상품 등용문 자리매김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상품 발굴·판로 지원 MOU 체결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15.10.29 11:56:20

[프라임경제] 공영홈쇼핑이 18개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창의혁신 상품의 등용문으로 자리매김한다.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채널명 아임쇼핑)은 창조경제혁신센터 협의회(회장 김선일)와 29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창조경제혁신기업 육성 및 판로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29일 밝혔다.

창조경제혁신센터 협의회는 정부가 대기업 등과 각지에 설립한 17개 센터와 포스코가 자체적으로 설립한 포항센터 등 18개 센터의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의체다. 서울, 부산, 대구 등 18개 지역에 위치한다.

공영홈쇼핑과 협의회는 공동으로 각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원하는 우수 창업기업과 스타트업의 창의혁신 상품을 발굴할 예정이다.

발굴된 상품은 TV홈쇼핑과 인터넷·모바일쇼핑몰을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돕는다. 우수한 아이디어에도 불구하고 막대한 마케팅 비용 부담으로 인해 시장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수 상품이 소개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공영홈쇼핑과 협의회는 공동의 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한다. 협의체에서 공영홈쇼핑은 시장의 소비 트렌드와 기술 동향을 기업에게 전하고, 협의회는 이를 기반으로 창의혁신기업 선정과 지원에 나선다.

양측은 이 같은 노력이 창조경제 선순환 유통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한편,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필 공영홈쇼핑 대표는 "창의혁신 상품을 만드는 스타트업, 벤처기업의 입점을 지원함으로써 창조경제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한 선도적 유통채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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