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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티즌, 구두 일년에 1~2회 구매한다

 

박광선 기자 | kspark@newsprime.co.kr | 2007.05.22 09:51:14

[프라임경제]멋쟁이라면, 또 여성이라면 예쁜 옷과 함께 열광하게 되는 패션 아이템 구두. 네티즌들은 몇 켤레의 구두를 갖고 있으며, 일년에 몇 회 구두를 구매할까? 3,565명이 참여한 한 여성 사이트 설문조사에서 절반이 넘는 60% 네티즌이 일년에 1~2회 구두를 구매하며, 신발장 안에 평균 1~3켤레의 구두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여성정보 사이트 이지데이(www.ezday.co.kr)는 인기코너 브랜드리서치에서 5월 4일부터 18 일까지 총 15일간 ‘구두에 대한 소비자 의식조사’ 란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20~30대 여성이 다수로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의견을 내 놓았다.

현재, 샌들포함 몇 켤레 구두를 가지고 있나? 란 설문에는 46%가 1~3켤레, 33%가 4~6켤레, 12%가 7~10켤레, 7%가 10켤레 이상 있다고 밝혀, 평균 3~4켤레 정도의 구두를 소유하고 있었다.

년 평균 구두 구매 회수를 묻는 설문에서는 60% 과반수 이상이 1~2회 구매로 나타났으며, 3~5회 구매 15%, 거의 구매하지 않는다 13%,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을 때마다 수시로 구매가 9%로 조사됐다.

구두 구매 시 소요하는 비용을 묻는 설문에는 1~5만원이 55%로 1위, 6~10만원 31%, 1~20만원 11%, 20만원 이상이 2%로 집계됐다.

구두 구매 장소를 묻는 설문에는 할인점/아울렛 매장이 33% 1위, 인터넷 쇼핑몰 25%, 구두 브랜드 매장 21%, 백화점 15%로 조사돼 다양한 유통 경로를 통해 구매하는 패턴을 보였다.

구두 구매 시 가장 고려하는 점을 묻는 설문에서는 66%의 대다수 네티즌들이 ‘디자인’이라고 답했으며, 품질/기능 19%, 가격 8%, 유행 2%로 조사됐다.

선호하는 구두 브랜드 유형은 국내 유명 구두 브랜드가 45%로 1위, 수제화 브랜드 24%, 보세 브랜드 22%, 해외명품 브랜드 5%로 나타나 국산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

설문에 참여한 남은주(여/29세)씨는 “옷을 입을 때, 가장 중요하게 매치하는 것이 구두며, 계절별로 돈을 모아 정기적으로 구매하고 있다” 며 “특정 구두 브랜드를 선호하기 보다는 구매할 때 디자인이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을 선택한다”고 말했다.

설문을 진행한 이지데이 이인경 사장은 “이번 설문을 통해 20~30대 젊은 여성들이 패션에서 옷과 함께 구두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경향을 알 수 있다” 며 “계절이나 시기별로 구두를 구매하며, 집중적으로 구매하는 매니아 층도 분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설문은 3,565명이 참여했으며, 남성(21%/ 766명), 여성(79%/ 2,799명), 연령대별로 20대 (37%/1,335명), 30대(40%/1,447명), 40대 (15%/ 553명)로 20~30대 젊은 여성들의 참여가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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