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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행복한 동물 복지' 위한 첫걸음…'피오봉사단' 발족

24일, 사회공헌 활동 출범을 알리는 봉사단 발대식 개최

조민경 기자 | cmk@newsprime.co.kr | 2014.02.24 14:30:22

[프라임경제]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대표 이문용)이 본격적인 동물복지 기업으로 나서기 위해 전북 익산 하림 본사에서 자사 직원으로 구성된 동물복지 봉사단 '피오 봉사단'을 발족했다고 24일 밝혔다.

하림은 지난 2012년 정읍공장에 1100억원을 투자해 동물복지를 고려한 유럽식 동물복지시스템 생산라인 도입했다. 지난해 환경실천연합회와 천연기념 동물 보호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정읍공장에서 생산되는 프레쉬업 브랜드 판매수익을 동물보호활동에 기부한 바 있다.

   닭고기 기업 하림 임직원들이 24일 전라북도 익산에 위치한 하림 본사에서 '피오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림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 임직원들이 24일 전라북도 익산에 위치한 하림 본사에서 '피오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림
이번에 발족한 하림 '피오봉사단' 역시 '실천의 기쁨! 나눔의 행복!'이란 하림 기업의 윤리경영 슬로건 아래 기업 차원의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 발대식에는 이문용 하림 대표를 비롯해 봉사단에 자원한 하림직원 50여명과 봉사단 발족을 축하하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문용 하림 대표이사가 봉사단 단장으로 직접 이끌 예정이며 고문, 감사, 사무국장과 간사, 그룹장들이 각각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국내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물 보호와 자연보호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면서 하림의 동물복지 정신을 널리 알리고 이를 사내 문화로 정착시킬 방침이다.
 
봉사단 이름에 사용된 '피오'는 하림의 동물복지 시스템으로 생산되는 프리미엄 닭고기 브랜드 '프레쉬업'의 마스코트 '피오(해피의 피 닭의 울음소리 꼬끼오에서의 오)'에서 착안했다. 

이문용 대표이사는 "국내 1위 닭고기 전문업체로서의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공식적인 피오봉사단 발족을 통해 지속적인 멸종위기 동물 및 자연 보호 활동을 계획할 예정"이라며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동물복지 자원봉사 활동과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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